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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제왕과 그 덕행

1. 당요는 중국 고대 오제 중 하나인 당요가 순평현 (원만현) 의 한 플래그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일플래그산은 요산이라고도 불린다. 요산 남쪽에는 두청산이 있는데, 요므두청의 출생지라고 한다. 두청이 죽은 후 왕도에 묻혔고, 왕도의 이름은 요산의 왕도에서 유래한 것이다. 오제지'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야오는 황제의 후예이며 고대 오제중의 아들 본명이다. 죽은 후, 장남 치 계승, 열다섯 살 때, 그를 당후로 봉했다. 그는 당나라 인민과 동고동락하고 농업을 발전시켜 각종 정무를 잘 처리하고, 당나라를 질서 정연하게 다스렸으며, 백성들의 환영을 많이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많은 부족 지도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직제의 정적은 평평하고, 부족의 수장은 친해서 그를 멀리했다. 황제 9 년, 직접 관원을 이끌고 당나라에 가서 황위를 제사하였다. 왕위에 오른 사람은 황제의 이름이 야오였다. 당대에 가장 먼저 봉봉되었기 때문에 당은 조호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조호이며, 후세는 이를 부른다. 당요는 즉위 후 인류 문명의 발전에 순응하고, 신중히 검소하게 시정하고, 역법을 제정하고, 덕정을 실시하고, 자연재해를 막고, 국가를 세우고, 인재를 선발하고,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당요가 집권 초기에 천문 역법은 아직 완벽하지 못하여 사람들은 종종 농업 계절을 미뤘다. 따라서, 야오 조직은 전인의 경험을 총결하여 서하 () 와 화합 () 이 천문학을 주관하게 하고, 일월별 운행 등 천상과 자연현상학에 따라 시간을 추산하고, 사계절을 확정하고, 월순환을 1 월로, 태양순환을 1 년으로, 1 년은 366 일로 정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로 기재된 역법으로 중국 음력의 기초를 다졌다. 무대에 오른 후에도 생활은 여전히 소박하고 초가집에 살며 나물국을 마시며 칡으로 짠 자루천을 입었다. 항상 민중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듣고 졸정궁 앞에' 북간언' 을 세우다. 누구든지 그 사람이나 국가에 대해 어떤 의견이나 건의가 있으면 언제든지 이 북을 두드릴 수 있다. 북소리를 듣자마자 바로 거두어 온 사람의 의견을 진지하게 들었다. 사람들이 조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그는 큰길에' 비방나무' 한 그루를 세우게 했다. 즉, 나무 기둥을 묻고, 사람이 지키게 했다. 만약 사람들이 의견이 있다면, 그들은 파수꾼에게 그들이 법정에 가고 싶다면, 파수꾼이 지도해 줄 것이라고 진술할 수 있다. 그가 제때에 인민의 의견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야오는 인민의 질고를 잘 알고 있다. 재위 당시 심각한 수재가 발생해 산꼭대기를 삼키고 곳곳에 홍수가 났다. 그는 우치수, 아홉 개의 강을 소홀히 하여 홍수를 이겨낼 것을 요구했다. 집권 초기에는 기본적인 국가제도가 없었고, 국가는 단지 부족 연합체일 뿐, 매우 느슨하여 국가의 통일관리에 불리하다. 따라서, 특정 행정 경험을 축적 한 후, 야오는 국가 정치 체제를 수립하기 시작했다. 그 중 하나는 다양한 정부 임명에 따라 공무원을 임명하는 것이다. 이는 우리 역사에서 비교 시스템의 정치 체제를 수립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예 국가의 출현을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만년 후 후계자를 찾기 위해 사방을 찾아다녔고, 사산은 순을 추천하여 순의 효도라고 불렀다. 그는 여전히 박해를 받은 아버지와 계모에게 효도하며 이웃과 화목하게 지낸다. 야오와 그의 두 번째 아내는 안에서 순을 관찰하고, 9 명에게 바깥을 보여 순의 성격을 고찰하게 했다. 그는 또한' 수백 명에 안주하고 네 문에 손님으로 있다' 는 시험으로 마침내 그를' 산 아래' 라고 부르며 폭풍, 호랑이, 늑대, 벌레, 뱀이 그의 용기를 시험하게 했다. 순이가 시험에 합격하자, 요는 자신만만하게 국군의 자리를 순에게 양보했지만, 이 방탕한 자식을 내주어 역대 성현의 미담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요는 양로성 (현재 순평현 양성성) 에 위치해 있다고 한다.

2. 우순은 고대 황제, 오제 중 하나, 성 야오, 이름 종화, 한때는 우가의 우두머리였으므로 역사적으로 우순이라고 불렀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 이름은'' 이다. 그는 지식이 없어서 무모하게 행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생모는 조든이라고 불리는데, 매우 현혜적이지만, 아주 오래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계모는 예의를 몰라 충언을 할 줄 모른다. 그의 남동생은 항목이라고 불리는데, 사람됨이 매우 오만하다. 그들은 종종 순을 살해하려 한다. 순은 창고 지붕을 수리할 때 창고 밑에서 불을 지르고 순은 모자 두 개를 가지고 뛰어내려 도망쳤다. 순은 우물 하나를 파고, 상크와 함께 내려가 우물을 메우고, 순은 지하도를 파서 도망쳤다. 순순은 아이처럼 울고, 그는 가난한 사람과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순은 나중에 질투하지 않았다. 아버지, 어머니, 동생이 자신을 이렇게 대하는 것은 모두 자신이 제대로 봉사하지 못하고 부모와 동생의 사랑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업자득이지만, 그들 곁에 있지 않고, 여전히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동생을 잘 대한다. 그의 효심이 천제를 감동시켰다. 한번은 순이가 역산에서 경작을 할 때, 천제는 코끼리를 보내어 그를 위해 밭을 갈고, 새를 보내 그를 위해 풀을 베었다. 야오 디 는 순 매우 효도, 정치 문제 를 처리 할 수있는 능력 을 듣고, 그의 두 딸 과 아내 를 결혼 했다. 수년간의 관찰과 시련을 거쳐 순은 그의 후계자로 선출되었다. 순 왕위에 오른 후 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여전히 공손하게 그를 제후로 봉했다. 우순 (원시 사회 말기 출생), 성 야오, 이름 종화. 사서에 따르면 요는 순에게 자리를 내주고 재위 39 년이다.

맹자는 "순생은 각 풍토에서 태어나 음의 여름으로 이주하고, 명조 () 로 죽고, 동이인 () 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참조 맹자 릴루).

현대 역사학자 판문란 고증 후 맹자의 견해를 받아들였다. 순에는 우가가 있다. 맹자는 "순생은 (산둥 제성현) 에서 태어났고, ... 명조 (하남 개봉 근처) 에서 죽고 동이인이다.

송대 대문호 소동파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임 현에서 창산 광리각 시 한 곡을 불렀다. 시 에는 \ "서쪽 왕 mulingguan, 동쪽 왕 langyatai 가 있습니다; 남망구선산, 북망공진; " 항목이 우순을 불러 봉래로 돌아가고 싶다. 그의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우순과 함께 봉래선경에 간다는 뜻이다. 대작가도 우순이 제성인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명대, 우순의 출생지도 오선보에 제성에 표기되어 있다.

청건륭 "제성현 사적고증" 은 "순순은 현령의 왕관이고, 주풍은 사적의 으뜸이다" 고 기재했다.

순은 중국 역사의 성인, 요에 이어 고제, 부족연맹의 우두머리, 퇴위 제도의 대표라고 전해진다. 그는 야오의' 퇴위' 때문에 세계의 왕이 되었다. 당시 그의 작위는' 우순' 이었기 때문에' 우순' 이라고 불렸다. 우순은 계모를 효로 대하고, 인자로 동생을 대한다. 유가는 이상적인 인물로 여겨지며 인효의 전범이다.

유가에 열거된 족보에 따르면 우순은 기원전 2255 년 재위 48 년에 위치해 있다. 1 10 세 남순시 창우 광야에서 기절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우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천하가 태평하고, 바람이 잘 불고, 곡식이 풍작했다고 한다. 따라서 순시대는 유교 이상 사회의 황금시대가 되었고, 매장을 낙으로 삼아 23 현, 6 율 오음의 피아노를 만들고,' 구사오',' 6 거짓말',' 6 영' 등 순덕을 찬양하는 노래를 만들었다.

3. 대우제요가 정권을 잡았을 때 중원의 수재가 재해를 입어 백성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었다. 고등어는 명령을 받아 물을 다스리고, 9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홍수는 아직 평평하지 않았다. 순은 천하를 여행하다가, 고등어가 물 차단으로 나무를 세우지 못하고 결국 옥산에서 처형된 것을 발견했다. 그런 다음 고등어의 아들 우우가 치수 관리를 맡도록 명령했다. 유 () 는 임무를 받은 후 즉시 이 () 후직 () 과 함께 인마를 소집하여 구조하러 갔다. 그는 수로를 시찰하고, 고등어 실패의 원인을 검토하고, 치수방법을 개혁하고, 강을 가로막고, 직접 산을 넘고, 강을 건너고, 손에 공구를 들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지형을 측정하고, 벤치마킹을 세우고, 수로를 계획하기로 했다. 그는 물을 관리하는 민공을 이끌고 전국을 두루 다니며 기준에 따라 각 산에 산을 깎아 제방을 쌓고 웅덩이를 막고 수로를 준설하여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였다. 최선을 다해 물을 다스리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여태껏 쉬지 못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아내와 여교라는 도산석을 떠나 다시 한 번 물길을 밟았다. 나중에 문 을 통과, 아내가 아이를 낳는 소리를 듣고, 아들이 쓰러지는 소리를 듣고, 모두 이를 악물고,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가 세 번째로 지나갔을 때, 그의 아들 정기는 그의 어머니의 품에 있었다. 그는 이미 아버지를 불러 작은 손과 여수를 흔들며 인사를 했다. 나는 단지 아내와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 보았다는 표시일 뿐, 멈추지 않았다. 여삼이 집에 머무르는 것이 바로 그가 열심히 물을 치료하고 있다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나는 또한 국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번은 한 사람이 가난해서 자기 아이를 파는 것을 보고 아이를 되찾았다. 어떤 사람들은 음식이 없는 것을 보고, 그는 후직에게 유일한 음식을 백성들에게 나누어 달라고 했다. 허름한 옷을 입고 허름한 음식을 먹으며 허름한 텐트에 살면서 매일 직접 안고 가장 고달픈 일을 앞장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몇 년 후, 그의 다리와 팔은 모두 털을 벗었고, 손바닥과 발바닥은 두툼한 고치로 덮여 있었고, 몸은 쭈글쭈글하고 얼굴빛이 어두웠다. 13 년의 노력 끝에 그들은 무수한 높은 산을 개척하고, 수많은 강을 준설하고, 수많은 제방을 건설하여 세계의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가게 하고, 결국 성공적으로 물을 치료하고, 홍수를 치료했다. 홍수가 막 물러간 땅이 너무 축축해서, 쉬운 법이 사람들에게 씨를 뿌리고 벼를 재배하도록 가르치기 쉽다.

물을 다스리는 과정에서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각지의 지형, 풍토 인정, 물산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천하를 큐슈로 다시 기획하고 각 주의 조공 품종을 제정하였다. 또한 제두에서 500 리 떨어진 곳은 점부, 500 리 밖의 곳은 후부, 500 리 밖의 곳은 수부, 500 리 밖의 곳은 황보, 마지막 500 리는 황보 () 라고 부른다. 전 (), 후 (), 수 () 세 가지 의류는 다른 상품이나 다른 서비스를 부담한다. 서비스하고, 서비스하지 말고, 규율만 받고,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폐복은 그들의 풍습에 따라 관리되고, 중국과 한국의 정교는 강제적으로 집행하지 않는다.

우치수의 성공으로 순제는 성대한 제사식에서 우흑옥월계수 한 조각을 주어 그의 공적을 표창하고 천하의 모든 사람에게 그의 성공과 천하의 대치를 선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 () 는 보 () 로 봉쇄되고 하 () 는 나라 () 로 봉쇄되었다. 세계에서의 위망이 절정에 이르렀다. 모든 사람들은 "여유가 없다면 우리는 벌써 물고기와 거북이가 되었다" 고 칭찬했다. 제순은 우를 칭찬하며 말했다. "우, 우! 너는 내 팔, 허벅지, 귀, 눈이다. 나는 국민을 축복하고 싶다, 네가 나를 도와줘. 나는 천상을 관찰하고 태양, 달, 별, 자수 옷을 알고 싶다. 너는 나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육법 오음 팔음치란 오덕을 듣고 싶다. 너 나 좀 도와줘. 너는 여태껏 면전에서 나를 비방한 적이 없고, 뒤에서 나를 비방한 적도 없다. 당신은 당신의 성실, 미덕, 본보기로 북한을 깨끗하고 무고하게 만듭니다. 네가 나의 미덕을 발양하였으니, 공로가 너무 크다! 클릭합니다

순제 33 년, 천제에게 정식으로 우우를 추천하고 천제의 왕좌를 우우에게 양보했다. 17 년 후 순은 남순도중에 세상을 떠났다. 3 년 후, 우는 양성에서 피난하여 순의 아들에게 왕위를 양보했다. 천하의 모든 왕공은 모두 우우를 만나러 떠났다. 제후의 지지로, 우는 정식으로 황제라고 불리며, 정도안읍 (오늘 산서하현), 국호 여름을 정했다. 단주 분봉제는 당나라에 있었고, 분봉제 상인은 위급했다. 달력 일을 은감월로 첫 달로 바꾸다. 그는 또한 세계 각지의 구리를 수집하여 구정을 세계 주님의 상징으로 삼았다.

그가 황제가 된 후, 더 열심히 인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고, 진심으로 학자를 모집하고, 인민의 의견을 널리 들었다. 한번은 그가 문을 나서서 한 죄인을 보고 내려서 마중을 나와 울기 시작했다. 종업원이 말했다. "죄인이 나쁜 짓을 했는데, 너는 왜 그를 불쌍히 여기느냐?" 유제는 말했다: "요순의 재위 때, 사람과 요순은 하나가 되었다. 지금 마음이 달라졌는데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이티는 술을 좀 만들었다. 우제는 마신 후 맛있다고 느꼈다. 그는 의동생에게 술을 멈추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후손들은 반드시 술 때문에 죽을 것" 이라고 말했다

우 () 는 즉위 직후 후계자로 선출되어 국정을 전권 처리한다. 불행하게도, 가오 타오 사망 후, 그는 정부 를 담당하는 후계자 로 Boyi 를 추천했다.

우 재위 제 10 년 남순찰. 강을 건널 때 황룡 한 마리가 헤엄쳐 와서 큰 배를 받치고 있는데,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무서워했다. 옥제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하늘의 뜻이다." 하늘의 도움으로 태어나고, 죽을 때 하늘로 돌아간다. 너는 왜 이 용을 걱정하니? "용은 듣고 꼬리를 흔들며 고개를 숙이고 사라졌다. 옥황상제는 도산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천하의 모든 제후를 만났고, 옥보를 바치는 제후는 수만 명에 달했다.

유제는 재위 15 년 후 100 세를 일기로 회지 (현재 절강사오싱) 에 묻혔다.

우 본인

공헌하다

대우는 고대의 정치가로, 매우 재능이 있고, 대국관도 있다. 그의 치수는 치국 안민과 결합된 것이다. 수해를 다스리는 동시에 사람들이 농업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키고, 물수송을 발전시키고, 집을 재건하도록 유도한다. 한 곳을 다스릴 때마다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를 단결시키고 정권 건설을 보완하며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주동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홍수가 물러난 후 평원 한 조각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는 사람을 이끌고 밭에 도랑을 파고, 물을 끌어 관개하고, 곡식, 기장, 콩, 마 등의 작물을 심고, 저지대에 벼를 심게 했다. 홍수방지는 큰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농업 생산도 진보를 이루었다. 공자는 우치수수의 공적을 칭찬하며, 나는 그에게서 어떤 결점도 거의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의 궁전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는 그것을 개선할 생각은 없었다. 대신, 그는 토양과 물을 평평하게 하고, 도랑을 열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사람들이 노동에 종사하도록 격려했다. (참조 논어? 타이버 문장

우우 치수수의 성공은 그의 숭고한 위망을 확립했다. 순은 각 씨족과 부족의 수장들을 소집하여 경축회를 열고 아름다운 옥석으로 만든 현장에게 위대한 공적을 보여 주었다. 순로야, 모두들 우우를 부족연맹의 수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하였다.

우가 계승한 후 중원 각 부족은 점차 하족을 중심으로 한 지도그룹을 형성하였다. 이 집단에서의 지위는 이미 왕권의 성격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는 수리처벌을 담당하는 호타오에게 모든 씨족과 부족이 명령에 불복종한 사람들을 징벌로 처벌해야 한다는 규정을 제정할 것을 요구했다. 교육도 듣지 않고 여러 차례 반란을 일으킨 묘인을 토벌하고, 묘군을 물리치고, 삼묘 추장을 죽이고, 장화이 유역에 직결했다. 그 후' 사방이 돌아가고 흙이 왕이다' ('태평어람' 권 823 인용' 부소'). 순이 죽은 후, 수효수효 3 년 동안 여전히 전통적인 퇴위 제도에 따라 순의 아들 상군에게 왕위를 양보했다. 그러나 "천하제후들은 모두 가고, 왕래한다." ("사기"? 하본기) 우가 또 황제가 되었다.

펀주주

우 () 는 하조 () 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전국을 큐슈 (즉, 주 (), 여주 (), 청주 (), 서주 (), 양주 (), 경주 (), 유주 (), 량주 (), 영주 () 로 나누어 관리한다. 영훈), 남순은 제후를 토산 (현재 안후이성 () 시 서쪽) 에서 만나도록 초청했다. 이 성사를 기념하기 위해 각 왕후 부족의 수장들이 보내온 청동을 구주 통일을 상징하는 9 개의 큰 솥으로 주조하여 하조의 상징이 되었다.

명성

하조 통치를 공고히 하는 과정에서 우는 친소한 결합과 교육 강화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전설에 의하면 서부에는 우호라는 부족이 있는데, 호전적으로 여름을 섬기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 () 는 병사 징벌 () 과 덕교화 () 를 병행하는 전략을 취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어 후 () 씨가 결국 하로 항복할 수 있게 하였다. 동남 지역은 고대에' 구이' 라고 불렸는데, 즉 9 개의 큰 부족이다.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중원을 여러 차례 출사하여 중원 문화와 윤리도덕을 전파하여 현지 국민의 존경과 친절을 받았다. 길을 따라, 그는 현지인들에게 풍습을 묻고, 경작을 장려하고, 농사를 지을 때 곡물을 파종하고, 부족 추장에게 예의 바르고, 법을 알고, 약자를 괴롭히지 않고, 화목하게 지내라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깨달음을 듣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병사로 정복할 것이며, 결코 사양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포했다. 당시 구월부족의 족장 방봉은 줄곧 한쪽을 독차지하려고 하며 월국부족의 우두머리라고 자처하며 듣지 않는 명령을 받았다. 묘산회의에서 그를 대중 앞에서 처형하라고 명령하고, 그의 시체를 3 일 동안 폭로했다. 지방 제후와 방백은 하조의 강대함과 우의 신성함을 잘 알고 다시는 죄를 짓지 못한다. 왕우와 함께 조회에 참가하지 않은 씨족과 부족들은 이 일에 대해 들었고, 그들도 하조에게 조공을 바쳤다.

우씨는 숭산지역 하부족의 수장이기 때문에 그가 세운 중국 역사상 첫 왕조를 여름이라고 부른다. 하조의 건립은 중국 원시 사회의 끝과 계급 사회의 시작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 사회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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