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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교육에 관한 문어문

1. 중국 고대의 교육에 관한 명구 1, 화민을 풍속으로 삼으면 반드시 배워야 한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군자가 국민을 교육하고 좋은 풍속을 창조하려면 반드시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교육의 가장 큰 책임을 표현한 것은 지식을 전승하는 것이 아니라 풍속을 바꾸는 치학정신이다. 사회 본위 이론을 반영하다.

2, 고대의 왕, 건국과 민, 먼저 가르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고대 왕들은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며, 모두 교육을 우선으로 했다. 사회 본위론을 구현한 교육관.

3, 타오 와 푸 chechu, 강한 푸 억제, 오픈 및.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억압하는 대신 격려하십시오. 학생을 대신하여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계발하다. 계발성 교수 원칙을 구현하다.

4. 수시로 배운다-논어와 그의 제자들.

원문: 수시로 배우는 것도 좋다.

공자가 말했다. "사람을 대하는 이치를 배우고 제때에 실천하는 것은 기쁜 일이 아닌가?" ""

5.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논어' 와 그 정치 제자

원문은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옛 지식 (배운 지식 참조) 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 (배우지 못한 지식 참조) 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교학을 공고히 하는 원칙을 구현하다.

2. 중국 고대 교육 명문 .. 급용 1, 맹모가 과거, 이웃을 선택하며 배우지 않고 나쁜 기계를 택했다. "성 자수정"

2. 란지의 방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그 향기를 맡지 못했다. 전복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냄새를 맡을 수 없다. (공자)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왕안석 "상 종용")

3, 떠우연산, 의당, 오자를 가르치고, 이름은 천하를 진동시킨다. "성 자수정"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의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송련)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3. 교육 문어문 (단편) 은' 처이' (발췌) 를 감상하는 것보다 낫다

원문: 처이, 국내 우수 선수.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처이는 국제 장기의 대가인데, 만약 그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한다면. 한 사람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처의만 듣는다. 다른 한쪽은 들으면서 백조 한 마리가 온다고 생각했는데, 그는 활과 화살을 집어 들고 그것을 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이런 식으로, 비록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더라도, 성적은 확실히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 그가 다른 사람이 똑똑하지 않기 때문인가요? 자연은 그렇지 않습니다.

감상: 두 학생은 모두 명사이지만 공력은 크게 다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적인 차이가 아니라, 한결같지 않고, 쿵푸가 부족하다. 볼 수 있듯이, 직업에 충실해야 성공할 수 있다.

살인 완료: 아내 머시, 아들 슬픔. 그의 어머니가 말했다. "만약 그 여자가 돌아오면, 그녀는 그 여자를 죽일 것이다." 그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 한 마리를 잡아서 그것을 도살하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지혜롭고, 부모와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깡패 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이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그래서 증자는 돼지를 삶아 아기에게 먹였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갔을 때, 그녀의 아들은 울면서 따라가려고 했다.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너 먼저 집에 가, 내가 이따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거야." 그녀가 장터에서 막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를 잡으러 가서 그들을 죽일 것이다. 그녀는 더 이상 말하지 않았다. "이것은 단지 아이들과 하는 농담일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얘야, 너는 그와 농담을 할 수 없어! 아이는 사고하고 판단할 능력이 없으니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정확한 지시를 따라야 한다. 지금 네가 그를 속이는 것은 아이에게 부정행위를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어머니가 아들을 속일 때, 아들은 더 이상 어머니를 신뢰하지 않는다. 이것은 교육이 실현되는 방식이 아니다. " 그래서 증자는 돼지를 죽이고 아이들에게 고기를 끓여 먹였다.

감상: 부모가 솔선수범하여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4. 공부에 관한 문어문이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한 선생이 말했다: 너는 배울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 중간에서 곧고, 망치 (망치) 는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중간에 있다.

풍파 (노출) 가 있지만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을 만드는 것이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악, 이, 순의 아들, 태어날 때부터 한결같고, 길고, 다르고, 자연스럽게 가르친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생명 (X-NG) 은 다르지 않고, 선은 허망한 일이다. 남방에는 한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름은 맹비둘기, 깃털을 둥지로 하고, 머리를 짜고, 갈대를 계로 하고, 바람이 터지고, 알이 망한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목재가 있다. 그것의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심연에 이르자 나무 막대기는 자라지 못했지만 자연히 곧게 서 있었다.

퐁퐁퐁 리, 똑바로 견딜 수 없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란회근은 제록이다. 점점 추락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썩은 고기 성인, 나방으로 위축된 물고기 (d 욕망).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도 같고, 불도 마르고, 땅도 같으면 물이 젖는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자연의 한 부분이고, 활과 화살은 매우 중요합니다. 린, 그리고 도끼 무게; 나무는 그늘을 드리우지만 새는 쉰다. 아실 산, 하지만 Polygonum multiflorum 우.

그러므로 말에는 고민이 있고, 행에는 굴욕이 있고,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 장점이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 기구는 서투르고 마음은 매듭을 짓는다! \ "그래서 신사 하나. 예전에는 내가 북을 쳤는데, 물고기는 흘러나와 들었다. 박아구금, 유모가 원원을 기르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아무도 못 들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이 책, 정치업무의 규율; 시인, 중간 목소리의 정지; 의식, 법률의 요점, 계급의 규율.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네가 움직이면 법률이 될 수 있다. 소인의 지식도 들리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 귀 사이, 4 인치, 발 7 피트 아름다움!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허, 아니; 신사는 반지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봄가을은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도 배우고 시와 책도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그 경위에 예의를 갖추었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어 강을 참고하고, 기장을 비추고, 원추형 밥솥에 따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묻는다면, 고소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말했는지 묻지 마세요.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다시 주워야 한다. 방법이 아니라면 피하십시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이 유창하면 언행이 일치하고 명분이 바르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따라서 색상 뒤에는 말과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로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랑 스럽습니다; 말할 것도 없고, 설명이 숨겨져 있습니다. 색깔면에서 보면 근심이라고 한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산적 무료 산적, 황제 는 그것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을 보고 싶지 않게 하고, 입은 말하고 싶지 않고, 마음은 걱정하고 싶지 않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남편이 대처할 수 있다면 어른이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번역.

5. "교육" 은 고대 중국어로 어떻게 말합니까? 고대 중국어에서' 교육' 을 표현한 단어는 훈련, 규율, 교육, 교육, 교육 관리,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교육,

1 및 교육

만약 네가 훈련을 잘 한다면, 너는 앞으로 절대 강보가 될 수 없을 것이다. 크림 빔을 골라라, 누가 담배 골목에 살고 싶어! --"좋은 노래 노트" 청나라: 카오 Xueqin

설명:

비록 네가 아들을 잘 가르쳤지만, 그가 앞으로 토비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사위가 딸을 위해 볼룸에서 어슬렁거릴 줄 누가 알았겠는가?

2. 바람

공부와 좋은 일을 선택한 사람만 더 부지런하고 나머지는 바람이다. -'청파 잡지'. 《북송 주혜》권 11

설명:

본보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를 더욱 추앙하고 엄격하여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3. 포기

하지만 대중은 당신에게 경고했습니다. 당신은 오히려 잠을 자고, 내 말을 듣지 않습니다. 왜요 --"첸 wannian 교자" 한 왕조: 반 고체 등급

설명:

나는 아버지로서 너를 가르치는데, 너는 오히려 졸고 내 말을 듣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 교육

처의에게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쳐 달라고 했는데, 그 중 한 명은 온 정신을 집중했지만, 처이는 듣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체스 배우기" 진 전: 잃어버린 이름

설명:

처의에게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쳐 달라고 했는데, 그 중 한 명은 공부에 전념하고, 처의의 가르침만 듣는다.

5. 교육

아버지가 나를 낳으시자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셨다. 나를 애무하고, 기르고, 키우고, 키우고, 돌보고, 내 위를 드나든다. --"ge e" 진 전: 잃어버린 이름

설명:

아빠, 당신이 날 낳았어요, 엄마, 당신이 나를 키웠어요. 너는 나를 보호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의 성장을 지지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떠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나가서 나를 안아주세요.

6. 문어문 공부에 관한 명언: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젊은이는 배우기 쉽고, 노인들은 이루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으로도 시간을 살 수 없다.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기타: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7. 모레 교육에 관한 고문 (아직 제외) 은 어때요?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네가 너의 자리를 잃을 때, 성실은 좋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남방에는 깃털을 둥지로 하는 맹비둘기라는 새가 있다. 갈대로 묶은 것이다. 바람이 불면 알이 깨지고 죽는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나무가 있다.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다.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나 심연에 직면했다. 나무 막대기가 자라지 않아 서 있을 수 있다.

퐁퐁퐁 속에서 차마 똑바로 갈 수 없다. 란와이건은 가지이다.

점차 쇠퇴하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고, 서민들은 불복하고, 그 질은 아름답지 않고, 점점 쇠약해진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자동 압축 해제, 소프트 자동 압축 해제.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이 나오자 불이 말랐다. 만약 지면이 평평하다면, 물은 젖었을 것이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장과 활과 화살이 제비에 대한 천성으로, 임모도끼가 무겁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새가 쉬고, 산이 모인다. 그래서 재난의 목소리도 있고 굴욕적인 목소리도 있다.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보금자리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군자는 말했다: 공부는 멈출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인디고는 Polygonum cuspidatum 에서 추출되지만 Polygonum cuspidatum 보다 더 파랗다. 얼음물은 응결되지만,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나무는 직설적으로 분필선에 부합하고, 불로 바퀴로 굽고, 굽은 것은 원림 규칙에 부합한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말린 후에도 더 이상 곧게 펴서는 안 된다. 불로 구워서 이렇게 된 거야! 그러므로 나무는 끈이 곧고, 금은 예익이며, 군자는 박학하여 자구한다. 그러므로 아는 것은 분명하지만 잘못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나무는 먹실을 거쳐 정정한 후 곧고, 칼은 숫돌 위에 놓으면 날카롭다. 군자는 뭇사람을 박채하고, 매일 자신의 언행을 검증하기 때문에, 그는 현명하고, 행동상 실수가 없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예전에는 하루 종일 고심했지만 잠깐의 공부는 받지 못했다. 후기를 나는 이미 맛보았고, 매우 기대하고 있다. 차라리 산에 올라가 보는 게 낫겠다. 나는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지만 높은 곳처럼 그렇게 넓게 볼 수는 없었다.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높이 오르고, 손을 흔들었지만, 팔은 길어지지 않았지만, 보는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바람에 소리치고, 소리가 증가하지 않아, 울음소리가 똑똑히 들렸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말을 타고 먼 길을 가는 사람은 빨리 가지 않아도 천리에 달할 수 있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배를 이용하는 사람은 수영보다는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선은 사물 속에서 거짓이다.

군자의 천성은 결코 특별한 점이 없고, 단지 외물을 잘 이용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물을 모아 심연으로 유입하면, 거기에서 용이 생긴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선행을 쌓고 좋은 품성을 기르면 고상한 정신적 지혜가 자연히 형성되고 성인의 사상이 부착될 것이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반보 축적이 없으면 천리 떨어진 곳에 갈 수 없다.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없으면 강과 바다를 형성할 수 없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좋은 말은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 없다. 인력거 한 대를 10 일 (혹은 천리) 끄는 효과가 바로 끈기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칼로 새기고, 내려놓고, 썩은 나무라도 금속과 석두 조차도 칼로 쉬지 않고 조각할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 장점이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날카로운 발톱도 없고, 강한 근골도 없지만, 먼지를 위로 먹고 지하샘물을 아래로 마실 수 있는 것은 한마음 한뜻으로 하기 때문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게 한 마리는 발이 여섯 개, 게발톱이 두 개 있지만 뱀과 장어의 구멍을 떠나면 살 곳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경솔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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