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문관 밖, 갑자기 관군이 엉겅퀴 북쪽을 수복하는 것을 듣고, 얼핏 들으면 눈물을 흘리지 못한다.
돌이켜 보니 아내와 아이의 슬픈 얼굴이 어디로 갔는지 알 수가 없었고, 시집을 마음대로 집어 들었을 때 나는 미친 듯이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낮에는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봄은 나와 함께 오랜만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즉시 출발하여 댐 아래, 무협, 그리고 양양을 거쳐 고향 낙양으로 옮겼다.
이 시는 당대 시인 두보의 작품에서 나왔다. 이 시는 당대종 광덕 원년 (763 년) 봄에 쓰여졌다. 시 전체가 분방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곳곳에' 안녕' 이라는 글자가 넘쳐 저자의 무한한 기쁨과 흥분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래서 두보는' 인생 제일속시' 라고 불린다.
첫 번째 서술 화제를 제외하고, 나머지 문장들은 시인이 갑자기 승리의 소식을 들은 후의 놀라움을 표현했다. 시인의 사상 감정이 가슴에서 솟아올라 곧장 아래로 내려갔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대구이지만, 자연을 말하는 것처럼 알면 자연히 온다.
확장 데이터:
첫째, 시 전체 내용: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둘째, 시 감상:
전련은 라운드를 전승하여' 광희' 에 머무르는 것이 더 높은 서프라이즈 최고봉이다. 아내를 바라본다' 와' 시서 이야기' 는 인과관계가 있는 두 가지 연속 동작이다. 시인은 희비가 엇갈려' 눈물이 옷깃이 가득하다' 고 할 때 자연스럽게 여러 해 동안 함께 고생하던 아내와 아이들을 떠올린다. "그것을 바라보다" 는 것은 "뒤를 돌아보다" 입니다.
"뒤를 돌아보다" 는 동작은 매우 의미가 있다. 시인은 가족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어할지 모르지만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실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여러 해 동안 온 가족을 뒤덮은 연무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나의 친척은 더 이상 슬퍼하지 않고 웃음꽃을 피운다. 사랑하는 사람의 기쁨이 역전되어 시인의 기쁨이 더해졌고, 시인은 더 이상 무심코 복안을 하지 않아 시집을 말아서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큰 소리로 내 노래, 깊은 내 술, 녹색의 봄날, 내 집 시작' 의 대련은' 광희' 에 대해 더 자세히 묘사했다. "날" 은 맑은 날을 가리키며, 사람이 이미 노년에 이르렀음을 지적한다. 노인들은 드물게 "노래" 를 하며 "폭음" 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우리는 "노래" 뿐만 아니라 "폭음" 도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사심없는" 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 말은' 미친' 상태에서 쓴 것이고, 다음 문장은' 미친' 사유로 쓴 것이다. "청춘" 은 봄의 경치를 가리킨다. 봄이 되니 화조화충에서 처자를 데리고 집에 갈 때가 되었다. 시인은 이것을 생각하면 자연히' 미친 듯이 기뻐' 할 것이다.
내가 집에 돌아온 그 녹색의 봄날 대련의 끝인 시인은 자주에 있었지만, 그의 마음은 단번에 고향으로 돌아갔다. 시인의 놀라움이 고조에 이르자 시 전체가 끝났다. 이 대련에는 네 개의 지명이 포함되어 있다.
댐하',' 무하',' 양양',' 낙양' 은 모두 대구 (문장 내 쌍) 로 앞뒤가 이중되어 깔끔한 지명쌍을 이루고 있다. "즉, 시작" 과 "시작" 의 조합은 한 쌍의 발랄하게 흐르는 쌍이다. 또한' 투투' 와' 향' 의 동태,' 양협' 과' 양' 의 반복은 문학사조와 기조를 번개처럼 빠르게 만들어 시인의 상상력의 질주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댐 아래, 무협, 양양, 낙양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일단' 즉',' 입고',' 아래',' 향' 이라는 세 글자가 그 사이를 관통하면,'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건너고 남쪽에서 올라온다. 나타나자 일일이 독자를 스쳐 지나갔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시인이 상상력을 표현하고 현실을 묘사한다는 것이다. "댐 아래" 에서 "무협" 까지, 협협험이 좁고, 배가 소처럼 넓어서 "입기" 를 사용한다. 무협에서 양양까지 하류로 빨리 달려서' 협객' 을 사용한다. "양양" 에서 "낙양" 까지 땅을 바꾸었기 때문에 "항목"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면 정확도가 매우 높다.
셋째, 창조적 배경:
황허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는 당대종 광덕 원년 (763) 봄에 기록되었다. 보응원년 (762 년) 겨울, 당군은 낙양 부근의 형수에서 전승을 거두며 낙양 정 (오늘 하남 정주), 변 (오늘 하남 개봉) 을 수복했다. 봉기군의 수장인 설송 () 과 장중 () 이 연이어 투항하다.
이듬해, 사사명의 아들 사조의가 패배하여 자추하여, 그 부서는 연이어 밭과 이회현에게 항복했다. 이로써 8 년 동안 지속된' 안사의 난' 이 일단락됐다. 두보는 조국을 사랑하고 난세에 시달리는 시인이다. 그때 그는 쓰촨 때 살았다. 이 소식을 듣고 그는 미친 듯이 기뻐하며 이 시를 썼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