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웨이(1232-1298), 인물, 호 조창, 수라바야 첸푸, 양양 노인, 화부가 마스터하지 않는, 남송 시대 문인, 남송 시대 문인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의 조상 집, 현재 우싱 (현재 저장성 후저우)에 살고 있습니다. 송덕유는 이우현(현재 저장성 소속) 관직입니다. 그는 원나라에 들어갔을 때 관리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동기예서(동기의 야생사), 무림고사, 구이신잡사, 지야탕잡사 등 수십 권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서예와 그림에 능했고, 시와 가사에 능했으며, 특히 교과서를 숨기고 버리는 데 능했습니다. 그의 말은 청진의 먼 조상이며 장귀에 가깝고 그의 스타일은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우문영과 함께 "두 명의 창작자"로 알려졌으며 그의 말 모음집은 "저우핀 낚시 피리 노래"와 "조장 가사"라고 불렀습니다.
송과 원나라 시대의 문학가입니다. 송은 관직 없이 죽었습니다. 그의 말의 리듬, 훌륭한 글쓰기, 스타일과 우문영(맹창)은 "두 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송나라 말기 운문가파의 대표적인 작가였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인 '목련꽃 천천히', '서호십경' 등은 음률과 운율이 아름답고 조화롭지만 중기 이후에는 '별과 달을 천천히 숭배하다', '낙엽과 초록에 지쳐', '서령의 재회', '유경추', '연기와 물은 넓고' 등 향수를 표현한 작품이 많아져 애절하고 슬프게 변합니다. 그는 음악을 작곡하는 데 능숙하지만 형식적인 아름다움도 지나치게 추구합니다. 이 책은 내용이 풍부합니다. 동치유예는 역사적 전기를 보충할 수 있고, 우린와이는 다양한 이야기와 설화를 담고 있습니다. "마음으로 돌아가는 잡다한 지식"과 "하오 란 자이 우아한 대화"도 있습니다. 저우핑위디의 계보는 창천 시리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창이(草創異) 전 2권. 또한 남송가사집에는 65,438+032편의 작품이 있으며, 중국 서점에는 4권의 책과 인쇄물이 있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송나라의 사회 발전은 매우 비약적이었습니다. 경제 발전은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고, 최근 역사 연구에 따르면 송나라의 1인당 GDP는 미화 2,000달러 이상에 달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고대 중국에서 1인당 GDP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특히 상업이 발달하여 사마광은 "세상은 점점 더 나빠지고 있으며 인신매매업자와 마부들은 모두 스타킹을 신는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장쩌돤의 '청명상허투'는 송시의 번영을 보여줍니다. 과학과 문화도 번성했습니다. 셴궈의 과학 대작인 '맹시문탄'에는 200여 가지의 광학 과학 기술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원송과 송의 가사는 화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방력은 극도로 취약했습니다. 송은 화약을 만들기는 했지만 총기용이 아니라 불꽃놀이용이었고, 송은 훌륭한 석궁 기술을 만들었지만 실제 전투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한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냉전 시대에는 기마 보병의 확대가 국가에 분명했지만 남송에 이르러 해군을 제외한 군대는 급속히 축소되었고, 많은 좋은 군마들이 귀족들이 경주하는 좋은 말이 되었습니다. 군대보다 상업에 대한 통치자의 선호는 송 왕조를 중국 역사상 유명한 작은 왕조로 만들었습니다. '조류를 바라보며'는 위와 같은 정보를 옆에서 지켜보며 남송 해군의 힘과 송나라 사람들의 수전술에 능숙함을 수필에서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육지에서 공격해오는 강력한 적 앞에서 아무리 강한 해군이 있어도 광활한 땅을 방어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송나라의 사회 발전은 상당히 괴물 같았습니다.
[원문 수정]원문
(주의 깊게) 조류를 관찰하다
저장성의 조수 또한 큰 세계관입니다. 18일에 꼭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치팡은 하이먼에서 너무 멀어서 은실과 같고, 우리가 다가갈 때 유청수릉이 하늘에서 종소리처럼 내려와 급진파를 놀라게 하고, 하늘과 태양을 비할 데 없는 힘으로 집어삼킵니다. 이는 양청재의 시 '바다의 은은 나라요, 강의 옥은 허리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인이 해마다 선원들에게 글을 가르치기 위해 제전각에서 나가면 강 양쪽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었고, 그 후 깃발과 창, 칼을 들고 물 위를 질주하며 다섯 갈래로 갈라진 사람들이 땅 위에 있었다. 사방이 노란 연기로 뒤덮였고, 인물들은 미세하게 보이지 않았으며, 물은 산처럼 터졌습니다. 연기가 사라지고 파도가 조용해지자 흔적도 없이 '적선'만 불에 타서 파도와 함께 사라졌습니다.
우얼의 수백 명의 훌륭한 수영 선수들은 각각 문신을하고 열 가지 색의 깃발을 들고 도전에 맞서기 위해 출격하고 만 피트의 고래 파도를 쫓아 앞으로 나아가며 깃발 끝이 약간 젖어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갑니다.
장간은 10 마일 이상 위아래로, 진주와 녹색 꽃으로 가득한 빙퇴석, 교통이 폐쇄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종종 자주 먹고 커튼을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주는 ... 메모
절강의 조수(2)는 위대한 세계관입니다. 희망에서 셩으로18(3). 하이먼4에서 멀어지니 은빛 실과 같고5, 다가서자마자 유청수릉이 하늘에서 내려와 천둥소리와 같은 충격과 채찍질로 하늘과 땅을 삼켜버리는 듯한 위력을 발휘했다. 양청재의 시 "바다의 은은 나라요, 강의 옥은 허리다"도 이와 같습니다.
주:①「우린의 옛 이야기」(절강인민출판사, 1984년판)에서 약간 발췌. 송나라 후저우(湖州, 현 저장성 후저우) 출신인 저우저우(周觅, 1232-1298). (2) [저장]은 첸탕강입니다. (3) [왕에서 XVIII까지] 음력(8월) 16~18월. 두 희망, 음력 열여섯 (열다섯은 희망이라고 함). (4) [치팡은 하이먼에서 멀리 떨어져있다] 절강 하구에서 조수가 떠오를 때. 송곳니, 언제 ... 조수를 가리킵니다. 밖으로, 밖으로, 위로. 양쪽의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절강성의 입구인 하이먼. (5) [은빛 선처럼] 은백색 선과 거의 비슷합니다. 조금만. (6) [유청수릉이 하늘에서 떨어지다] 하늘에서 유청수릉 같은 조수가 떨어진다. 위청쉐링은 거품이 일렁이는 파도를 옥벽과 설산으로 묘사합니다. 하늘은 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8) 양청자이의 시 '바다의 은은 나라요, 강의 옥은 허리'도 비슷합니다. 양완리의 시 "바다의 은은 나라요, 강가의 옥은 허리"는 그런 장면을 가리킨다. 이 두 구절은 "저장성의 조수를 바라보며"라는 시에서 나온 것으로, 바다가 밀려와 은의 땅이 되었고 저장성은 수평이며 조수가 흰 옥 띠를 입혔다는 뜻입니다."라는 의미입니다. ... 또한," 그런 장면을 언급합니다.
매년 절강 박물관에서 징인이 뱃사람들에게 글을 가르치기 위해 강 양쪽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그런 다음 지상에서 다섯 가지 포메이션 (4), 물 타기 깃발, 창, 칼 (5)을 잘 활용하십시오. 사방이 노란 연기가 나고 캐릭터가 희미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6), 물이 폭발하여 산사태처럼 들립니다. 연기가 사라지고 파도가 조용해지면 흔적도없고 "적선"만이 화재로 파괴되어 파도와 함께 사라집니다. ⑩
주: ① ② [매년 경인(庚寅) 절강관에서 수군을 가르치기 위해] 매년 (음력 8월), 교토 임안성 총독은 절강관에서 수군을 가르치기 위해 절강관에서 수군을 가르칩니다. 교토 (현재 저장성 항저우) 린안 현 지사 징인. 여관의 이름인 절강관은 도시 남쪽의 첸탕강 유역에 있었습니다. (3) 군함. (4) [즉, 오포메이션은 갑작스러운 돌진, 갑작스러운 도약, 갑작스러운 분할, 갑작스러운 합병 및 다양한 변화입니다. 철저하고 철저한 다섯 가지 포메이션은 2, 5, 전문, 상원, 부분의 다섯 가지 포메이션을 말합니다. 말을 타고, 깃발을 흔들고, 총을 들고, 칼을 휘두른다. 말을 타세요. 어서, 춤을 추세요. 표시를 하고, 준비하고, 들어 올리세요. 서로를 전혀 볼 수 없다. ⑦ [水爆] 해군이 사용하는 폭발성 무기. ⑧ [아그(게)의 흔적 없음] 배가 하나도 안 보인다. 게(葛), 배에 탄다. ⑨ [적선] 가상의 적 군함. ⑩ [죽다] 도착하다, 도착하다.
우산(①)에 문신을 하고(②) 열 가지 색깔의 깃발을 든 수백 명의 남자들이(③) 고래 물결 속에(④) 나타나서(⑤) 백 가지의 변형된 깃발과 약간 젖지 않은 꼬리를 자랑하며(⑥) 고래 물결을 이루었다.
주:① 수영(치우)을 잘하는 우얼족은 수백 명, 수영을 잘하는 우종족 선수는 수백 명이다. (2) [머리 문신] 머리를 느슨하게 하고 문학적 색으로 칠함. 단어와 동사. (3) [조류를 거슬러 수영하다] 조류를 거슬러 수영하다. (4) [고래 파도, 만 피트] 만 피트의 높은 파도. 고래 파도, 거대한 파도. 고래가 가는 곳마다 파도가 밀려오기 때문에 고래파도라고 합니다. 완렌이 파도가 매우 높다고 묘사할 때, 그는 정말로 진심이 아닙니다.
주: ① [강줄기] 강둑. (2) [진주 뤄치 넘쳐나는 눈]은 화려한 옷으로 가득하다. 진주 뤄치는 여성의 장신구와 관광객의 화려한 옷을 가리킵니다. 넘치다, 눈이 가득하다. ③【더블 돔】(가격) 두 배로. 돔, 높다. (4) ࣺ(지우) 임대(린) 바닥에 자리가 없는데도 화면을 보니 〈임대 부스는 가운데 빈 공간조차 허락하지 않을 정도로 사람이 꽉 차 있다. '빌리다'와 '임대하다'는 모두 빌려준다는 뜻입니다. 조수를 보기 위해 텐트를 설치합니다. 바닥, 장소, 자리가 하나뿐인 장소. 허용하다, 허락하다, 만들다.
[편집]번역
첸탕강 조수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음력 16일부터 18일까지(8월) 절정에 이릅니다. 저장성 하구에서 밀물이 밀려오면 마치 은백색 선처럼 보입니다. 조수는 유청 쑤링에서 밀려오는 해일처럼 점점 더 가까워집니다. 그 소리는 천둥처럼 세상을 뒤흔들며 우주를 집어삼키고 태양을 향해 질주하는 제트기를 연상케 했습니다. 포스는 매우 장엄합니다. 양완리의 시에서 "바다의 은은 나라요, 강의 옥은 허리다"라는 구절이 그런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8월에 교토의 임안현 총독이 절강관에 와서 해협 양쪽에 수백 척의 전함이 있는 해군을 점검합니다. 그런 다음 다섯 개의 대형이 갑자기 가속, 점프, 분리, 합병 등 모든 종류의 변화를 연습합니다. 동시에 물 위에는 말을 타고 깃발을 흔들며 총을 들고 평지를 밟는 것처럼 칼을 휘두르는 남자들이있었습니다. 갑자기 사방에 노란 연기가 피어오르고 사람과 사물이 서로를 전혀 볼 수 없었습니다. 산이 무너지는 것 같은 물폭탄이 터지는 굉음이 들렸습니다. 연기가 걷히자 물은 다시 잔잔해졌고, 배는 한 척도 보이지 않고 불에 타서 물살을 따라 움직이는 '적선'만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머리는 머리카락으로 덮고 온몸에 문인화를 그린, 수영을 잘하는 수백 명의 우얼족이 열 개의 큰 색 깃발을 들고 조류를 거슬러 올라갔다. (그들의 모습은) 1만 피트 높이의 파도에 떠올랐다 가라앉았다 하며 몸을 뒤척이고 자세를 바꾸었지만 깃발의 꼬리는 전혀 젖지 않았습니다. 이 (공연)으로 강둑과 남북으로 10 마일이 넘는 거리에는 화려한 보석과 옷을 입은 관중들로 가득 찼고 수많은 수레와 말들로 도로가 막혔습니다. 판매되는 음식과 음료는 평소보다 두 배나 높았습니다. 하지만 노점을 빌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중간에 빈 공간조차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텍스트 편집] 텍스트 토론
첸탕강은 저장성에서 가장 큰 강으로 길이가 400킬로미터가 넘습니다. 항저우를 통과하여 항저우만의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강 하구의 트럼펫 모양으로 인해 조수가 역류하여 선조들이 "세계의 불가사의"라고 불렀던 첸탕 조수의 자연 장관을 형성합니다. 첸탕 조수는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남송 시대 첸탕강의 조수 장면과 조수 관찰을 묘사한 작품입니다. 이 글은 매우 압축된 먹으로 조수의 장엄한 장면, 해군 기동의 감동적인 장면, 파도를 타는 선수들, 조수를 구경하는 군중을 네 단락으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조수의 웅장함을 묘사합니다. "저장성의 조수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광경이다"라는 문장이 첫 문장을 장식합니다. 그런 다음 조수의 절정 시간을 설명한 다음 조수의 모양, 색, 소리, 잠재력 등 네 가지 측면에서 조수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멀리서부터 가까이까지 조수의 장엄함에 대해 씁니다. 또한 '은빛 선', '옥도시와 설산', '천둥', '하늘과 비옥한 태양을 삼킨다'와 같은 짧은 문구로 비유적이고 과장된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은선', '유청설령', '천둥', '하늘과 태양을 삼킨다'와 같은 짧은 단어는 멀리서 밀려오는 조수의 모양, 색, 기세를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양완리의 시가 위의 이미지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어 첫 번째 행을 울립니다.
두 번째 연은 해군 기동의 흥미진진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매년 뱃사공이 파도의 절정에서 해군을 지휘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일반화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해군 기동의 멋진 장면을 묘사합니다. 훈련에 참여하는 많은 선박, 다양한 위치에서의 훈련, 전투에 숙련 된 선원, 치열하고 강력한 전투, 훈련이 끝나면 빠르게 후퇴합니다. 작은 단락은 매듭의 조용한 장면에서 복잡한 운동, "연기와 파도"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대조적 인 역동적 인 글쓰기 스타일뿐만 아니라 패드를 만들기 위해 다음 다른 물 쇼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세 번째 단락에서는 영웅적인 자세의 장난기 넘치는 운동 선수에 대해 씁니다. 이때 파도가 밀려 들어와 많은 우종 선수들이 파도의 충격에 휩싸여 멋진 공연을 펼칩니다.
네 번째 단락은 조수를 구경하는 사람들의 수를 묘사합니다. 조수를 구경하는 인파가 너무 밀집되어 있어 강조와 수상 쇼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보여주기 때문에 조수 구경의 번영에 대해 쓰는 목적은 강조의 번영과 멋진 수상 쇼를 옆에서 대조하는 것입니다.
이 에세이는 예술적 성격의 걸작입니다.
우선, 이 글은 적절한 구조와 간결한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첸탕 조수는 많은 수상 공연, 많은 장면, 많은 조수 관찰자들과 함께 웅장합니다. 그러나 이 글에서 저자는 메인과 보조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저자의 절묘한 구조, 단서로서의 조수, 풍경과 메모의 조합, 긍정적 인 설명과 나란히 비교의 조합 때문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저자가 귀중한 잉크와 매우 간결한 언어를 사용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둘째, 이 에세이의 묘사가 매우 생생합니다. 직유와 과장과 같은 묘사 기법이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단순한 선묘조차도 매우 생생합니다.
연습 노트
텍스트를 읽고 세 번째 단락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학습 의도: 학생들이 텍스트에 더 익숙해지고 첸탕강의 장엄한 물결과 장난치는 민중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언어 감각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단락은 장난치는 사람들의 높은 기술을 간결하고 훌륭하게 묘사합니다. 번역 과정에서 쌍으로 번역할 필요가 없으며 원래 의미를 바꾸지 않고 적절하게 꾸밀 수 있으며 현대 중국어에서 트렌드 세터의 우아함을 보여 주려고 노력하며 번역에 너무 일관성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단어에 대해 설명하세요.
1. 연초부터 18일까지가 가장 번영하는 날입니다.
2. 치팡은 하이먼에서 너무 멀어서 은실과 같다.
3. 노란 연기 구름이 있었고 인물들이 희미하게 보였다.
'적선'만이 화재로 파괴되어 파도와 함께 죽었습니다.
우지를 전문으로 하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으며, 모두 문신을 하고 있습니다.
6. 고래 파도 속에 있던 마넨족을 만나기 위해 돌아선다.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문학 어휘를 쌓고, 실제와 상상의 문학 단어를 익히고, 그 의미를 기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1.희망:음력 열여섯째 날입니다.
2.파티:언제 ....
3. 갑자기:갑자기; 약간:조금.
4. 죽음:가라, 가라.
5. body:문학적 스타일로 그린.
6. against the current:물살을 거슬러 배를 젓다; to come and go:선수가 물속에서 흔들리다.
셋째, 다음 노래를 이야기로 다시 써 보세요.
지우취안 아이
판랑
조수 관찰의 오랜 추억, 강을 보려고 아우성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사방에서 북을 치며 바다가 텅 비어 있는 것 같아요. 조수가 조수 위에 서서 붉은 깃발이 젖지 않습니다. 꿈을 몇 번 보지 않거나 차가운 마음을 보지 마십시오.
문제 의도: 글의 단어와 주제가 일관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학생들이 상상력과 연상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단어의 개수에 제한 없이 지문의 관련 설명을 참조하여 단어에 묘사된 내용을 발전시켜야 합니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조수 관찰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조수 놀이에 관한 것입니다. 조수를 보는 것에 대해 쓰면 군중의 광경과 조수의 기세를 묘사하고, 노는 사람들의 공연을 묘사하면 그들의 훌륭한 기술과 조수를 보는 사람들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다시 쓸 때는 1인칭 시점을 선택하여 조수, 조수, 유희객,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고 조수와 유희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추가 참고 사항
생년 미상의 판랑송은 대종상부 2년(1009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다밍(현재의 허베이성) 출신입니다. 낙양에서 약을 팔던 그는 북송 시대 당 태종 원년(995년)에 시를 지어 도교에 추천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유항의 추억'을 한동안 유행시켰는데, 소동파가 이를 높이 평가하여 옥판에 써주었습니다. 소동파도 그 글귀에 따라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우취안지에는 10개의 원어가 있는데, 모두 항저우의 유명한 장소를 회상하는 내용입니다. 당나라와 오나라 때 판랑(范浪)이 직접 지은 대리작의 형태로 쓰인 구천자(九泉子)와는 다릅니다. 첸탕, 지금의 항저우.
만조가 되면 사방에서 황금빛 북소리가 들리는데, 한동안은 그 소리에 놀라 눈을 의심할 정도였다.
조수꾼은 첸탕강 강변에서 조수를 밟으며 자신의 기술을 선보이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젊고 힘이 세며 수영을 잘합니다.
교육 제안
첫째, 이 수업은 두 시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어휘 외에도 팡, 슈얼, 웬, 장간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가르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둘째, 가능하면 학생들에게 첸탕강 조수 영상 자료를 시청하도록 하여 직관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읽기 연습을 더 많이 합니다. 미리 보는 동안 학생들이 자신의 메모를 바탕으로 기사를 모국어로 다시 쓰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가르치기 어려운 점: 학생들은 린안이 남송 왕조의 수도라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텍스트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교사는 간단히 소개할 수 있습니다: 남송 왕조의 항주는 린안이라고 불리는 수도입니다. 조수 관측 장소는 린안의 남쪽에 있었고(지금은 강이 바뀌면서 절강성 하이닝으로 옮겨졌습니다), 매년 음력 8월 18일에 조수 관측 행사가 열립니다. 밀물 전에는 해군 기동이 있었고, 밀물이 들어오면 우디족 청년들의 뱃놀이 공연이 있었습니다. 그날은 황실 사람들이 이 행사를 보기 위해 경쟁적으로 몰려들어 매우 활기찼습니다. 본문에 묘사된 해군의 기동, 유희적인 공연, 조수 구경 장면은 첸장강의 웅장한 물결을 연출했을 뿐만 아니라 남송 시대 수도 생활의 풍경과 풍속화를 형성하여 인간과 자연의 용맹하고 무도한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단락 편집]관련 정보
첸탕강 소개
고대부터 "세계의 불가사의"로 알려진 첸탕강은 매년 음력 8월 18일이 조수일이며, 하이닝 옌관진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고대에는 절강, 지안장, 뤄샤강, 지장은 조국의 남동쪽에 있는 유명한 강이지만 절강성에서 가장 큰 강이기도 합니다. 첸탕강의 길이는 605킬로미터, 유역 면적은 48,887제곱킬로미터에 달합니다. 항저우의 성문 아래에서 항저우만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강 하구는 나팔 모양을 하고 있으며 조수가 밀려들어와 유명한 '첸탕 조수'가 됩니다. 항저우의 첸탕강 본류는 일반적으로 지안더와 퉁장의 메이청 위쪽은 신안강, 메이청 아래는 푸춘강, 첸탕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첸탕강 양쪽은 관광 자원이 풍부하며 성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 루트입니다. 첸탕강은 안후이성 황산 칭즈다이에서 발원하여 14개 현과 도시를 거쳐 항저우만으로 합쳐집니다. 통강과 푸춘강의 경치가 뛰어나서 두 강을 합쳐 푸춘강이라고 부릅니다. 원지옌 아래의 하구 구간은 첸탕강이라고 불립니다. 이 수로 구간은 마치 거꾸로 쓴 '지그재그' 글자처럼 구불구불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서호는 '지'자의 한 지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강이라고 불립니다. 첸탕강은 현재 콴장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첸탕강의 하구는 거대한 나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항저우만의 북쪽과 남쪽 해안 사이의 거리는 약 100킬로미터이며, 첸탕강 하구에서는 20킬로미터로 좁아지고 하이닝의 옌관에서는 2.5킬로미터에 불과합니다. 강바닥의 종단면은 자푸에서 1.5/10,000의 경사도로 위로 솟아오르고 장첸 근처에서 정점을 이룬 다음 0.6/10,000의 경사도로 옌웬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모래톱 융기가 특징입니다. 좁은 강줄기와 강바닥 융기의 영향으로 조수가 조각조각 솟아오르며 세계 불가사의 '첸탕강 조수'를 형성합니다. 첸탕강은 오랜 개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강 양쪽에는 유명한 산과 아름다운 물, 기묘한 동굴과 기념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 광활한 첸탕강 유역은 풍부한 특색, 사람, 풍습, 재미로 인해 "황금 관광 벨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첸탕강 조수 이야기
첸탕강은 다른 강과 마찬가지로 조수가 밀려올 때면 조수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어느 해, 한 거인이 첸탕강에 왔다. 거인은 키가 너무 커서 강 한쪽에서 다른 쪽을 건넜어요. 그는 샤오산현 슈산에 살면서 소금에 불을 질렀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첸탕 강가에 살았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몰랐기 때문에 그를 첸왕이라고 불렀습니다. 건왕은 매우 강했습니다. 그는 쇠막대기로 큰 돌을 골라 강물에 던져 넣곤 했는데, 곧 산을 쌓고 또 쌓았어요.
어느 날 그는 수산에서 3년 3개월 동안 태운 소금을 가지러 갔다. 그러나 한쪽 끝만 가져갈 수 있을 만큼의 소금밖에 없어서 큰 돌을 장대 끝에 묶어 어깨에 짊어지고 강 북쪽 강둑으로 건너갔다.
당시 날씨는 더웠고, 건왕은 점심을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조금 피곤했기 때문에 짐을 내려놓고 잠시 쉬었다. 그런데 뜻밖에도 졸고 말았습니다. 바로 이때 동중국해의 용왕이 강을 순찰하러 나왔고 조수가 밀려오고 있었습니다. 일어나서 일어나서 해안까지 올라와서 돈 왕의 소금을 천천히 녹였습니다. 동중국해의 용왕은 물이 이렇게 짠 것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점점 더 짠맛이 났습니다. 그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서 돌아서서 도망쳤습니다. 그는 바다로 도망쳐서 물을 짜게 만들고 싶지 않았어요. 돈왕은 잠이 들었다가 눈을 뜨고 보니 장대 한쪽 끝의 돌은 여전히 서하산(지금의 서하산)에 있고 다른 쪽 끝의 소금은 사라진 것을 깨달았습니다!
건왕은 사방을 둘러보았지만 소금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강 아래를 내려다보니 강물에서 소금 냄새가 났어요. 그는 "아, 소금이 사라졌구나. 동중국해의 용왕이 소금을 훔쳐갔구나. 그래서 그는 낚싯대를 들어 바다에 내리쳤어요. 한 막대는 큰 물고기에 부딪혀 모두 죽었고, 두 막대는 강 바닥에 떨어졌으며, 세 막대는 동중국해의 용왕이 수면 위로 올라와 자비를 구걸하게 만들었죠.
동해의 용왕은 벌벌 떨며 건왕에게 왜 그렇게 화를 냈는지 물었다. 건왕은 "어디서 내 소금을 훔쳤소?"라고 말했다. 동해의 용왕은 바닷물이 짠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그는 서둘러 변명하며 자신이 강을 순찰하다가 실수로 건왕의 소금을 녹여 바닷물을 짠맛으로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건왕은 너무 화가 나서 쇠막대기를 들어 동해의 용왕을 내려쳐 죽이고 싶었습니다. 동중국해 용왕은 당황하여 머리를 조아리고 용서를 빌면서 바닷물 속의 소금으로 돈왕에게 보상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앞으로는 만조 때 불러서 건왕이 잠들지 않고 듣지 않도록하십시오. 이 두 가지 조건이 나쁘지 않다는 말을 들은 건왕은 동중국해의 용왕을 살려주고 항주만 입구에 "만조 때 이곳에서 불러라!"라고 말하며 평평한 짐을 지워주었다. 동중국해의 용왕은 거듭 약속했고, 돈왕은 기쁜 마음으로 떠났다.
그 후부터 항주만에 밀물이 들어오면 용왕은 목을 쭉 뻗어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건왕이 앉은 곳에 이르러 목을 쭉 뻗은 채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다고 합니다. 이곳이 바로 지금의 하이닝입니다. 이곳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첸장강 조수"의 기원입니다.
조수를 보기 가장 좋은 시기는 8월 중순입니다. 실제로 첸탕강의 조수는 정기적으로 변화하며 천문, 지리, 강바닥 고도, 유수, 주 수로(페어웨이)의 방향, 기후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로 음력 상반기와 음력 하반기가 조수를 보기에 좋은 시기이며, 꼭 8월 하순을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가을 조수가 큰 조수보다 큰 이유는 첸탕강 유역의 강우량이 주로 3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장마와 태풍 시즌에 집중되고, 6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강우량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입니다.
펜이 굴러가고, 먹물이 조수 강을 씻는다 - '조수 관찰'(우)
첸탕강의 조수는 큰 매력입니다. 고대인들은 이를 "태양 아래 이상한 것은 없다"라고 불렀습니다. 첸탕강의 조수는 독특한 자연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하구가 트럼펫 모양으로 폭이 100마일 이상이고 폭이 10마일에 불과하기 때문에 좁은 수로에서 조수는 당연히 장엄한 조수를 형성합니다. 둘째, 강 하구에는 거대한 모래톱이 있으며, 조수는 이러한 거대한 장애물을 만나면 확실히 하늘을 들어 올릴 것이며, 앞 물결은 억제되고, 뒷 물결은 다시 일어나고, 파도는 파도를 따라 잡고, 파도는 파도 위에 쌓이고, 조수는 마치 산의 산처럼 포효하고 포효하며 포효합니다. 고대 중국 모히스트 시인들의 시 대부분은 첸탕의 조수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유영의 유명한 시 "해조를 바라보며"는 "동남은 이기지 못하고, 우산시는 떠오르고, 첸탕은 예로부터 떠오르고 있다"고 썼습니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 모래를 둘러싸고, 거친 파도가 서리와 눈으로 굴러가고, 하늘은 무한하다." 산문 형식의 '조수' 작품은 이 장엄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는 '조수'를 중심으로 '보기'의 시점에 서서 카메라가 조수의 모양, 병사들의 모습, 파도의 흐름, 조수의 번영을 기록합니다.
"저장성의 조수는 위대한 세계관입니다." 주제를 짚어주고 묘사 대상을 드러냅니다. 수묵으로 쓴 글에도 감상이 가득합니다. "희망에서 열여덟까지, 가장 번성합니다." 글의 흐름이 한데 모여 집중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조수가 쓰여지고 직접적인 설명으로 이동합니다. 저자는 섬세함과 변동성으로 관찰하고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점차적으로 글을 씁니다. "치팡은 하이먼에서 너무 멀어서 은색 선과 같다", 물이 하늘과 만나는 곳은 눈에 닿는 은색 선의 흔적과 같습니다. "은실"의 은유는 저자가 원시안적인 태도, 높은 발판, 장기적인 비전, 상황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은빛 안감'이라는 은유는 파도가 밀려오기 전의 상황을 현실적으로 묘사한 것이기도 합니다.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았다면 이렇게 사실적으로 쓸 수 없었을 것입니다. "밀물이 밀려오면서 갑자기 롱숏에서 클로즈업으로 전환되는 묘사가 인상적입니다. "유청설산은 하늘에서 천둥과 같은 소리, 충격적인 채찍질, 하늘과 태양을 삼키는 소리, 매우 장엄하게 떨어졌다." 글의 기세가 가파른 산처럼 가파르게 솟아오르며 잉크가 튄다. 작가는 볼륨에 온갖 오만함을 쏟아 붓고 소리, 색, 모양, 추진력이 모두 뛰어납니다. "옥색 도시와 눈 덮인 능선", 흰색, 참신한 은유, 그 위에 "은"이라는 단어는 도시와 능선에 대한 은유이자 모양에 대한 은유이며 소리가 있습니다 : "천둥 같은 소리! 그것은 이미지보다 더 인상적인 "천둥처럼 큰 소리"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국제 하늘에서", "충격적인 채찍질",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치솟고 넘어지고, 옥을 뿌리고 진주를 튀기고, 매우 역동적이고 장관을 이룹니다. "하늘을 삼키고 태양을 일으키다", 불타는 붉은 태양을 목욕하고 광활한 하늘을 삼키기 위해 우리는 과장하기 위해 모든 것을해야합니다. 이것은 눈의 파도와 스타일의 웅장함에 대한 매우 강력한 묘사입니다. 작가의 귀와 눈, 그가보고 듣는 것, 모두 기사에서; 작가의 펜은 펜과 잉크로 가득 차 있고, 펄럭이고 흔들리고, 역동적 인 추진력을 쓰고, 열리고 닫히고, 문학적 상황은 복잡한 파이프와 놀이 같고 활처럼 보입니다. 독서 자극과 자극은 배가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저자는 양청자이(양완리)에게 "나라는 은의 바다, 허리는 옥의 강"이라는 시로 끝나는 시를 썼습니다. 시를 인용하는 것은 과시하고 자랑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증명하고 저자의 글의 진정성과 진실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기사는 다른 영역으로 넘어가 군인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해군의 가르침과 독서"에 대해 씁니다. "강 양쪽에 수백 명의 사람들", 1 층; "결국, 5 개의 대형으로 나뉘어 달리기", 1 층. 두 층 사이에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를 앞뒤로 반영합니다. "대만 해협의 양쪽이 갈라졌다"는 형태로 "펜티엄 분할"의 추세가 강조됩니다. "간헐적"이라는 단어는 매우 간결하고 광범위합니다. 때로는 파도가 튀고, 때로는 파도가 치고, 때로는 두 개의 구획이 분리되고, 때로는 양쪽이 함께 가는 등 군함의 기동 장면을 그래픽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가 배를 잘 조종한다고 명시적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장면에 대한 생생한 묘사는 그가 할 수 있는 한 아이디어를 잘 전달합니다. "그리고"라는 단어는 텍스트의 의미와 겹쳐집니다. "깃발, 창, 칼을 들고 물 위를 달렸다"는 배 위에서 훈련하는 구체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취하다', '밟다', '창을 들고', '춤을 추다'와 같은 동사는 말하기 거북하지 않고 이 세상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예상대로 열광적입니다. 땅 위를 걷다」는 강한 수직성과 부드러운 기복으로 서두르지 않는 방식으로 쓰여졌으며 그 독창적 인 수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종이에 잉크, 즉 해군 기동은 강에서 거울 잔잔한 파도가 아니라 강 파도의 "스릴"에 숨겨져 있습니다. 위의 연결이 여기에 저자가 깊은 의도에 대한 설명을 깊이 이해하고 해군의 운동 선수를 상승 조류와 색상의 암시 적 지원으로 강조하기 위해 저자를 깊이 이해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이 기사는 포메이션의 실제 연습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슈얼'은 순발력과 민감함을 나타내는 단어로, 그림의 변화가 빠르게 느껴집니다. 저자는 차분한 목소리로 그 장면을 묘사합니다." "사방이 노란 연기, 글자가 보이지 않는다"는 표현은 짙은 노란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 보이지 않는 글자로, "산사태 같은 소리"는 '물폭발'의 위력을 묘사하기 위해 '산사태 같은 소리'로 표현했습니다. 짙은 연기가 휘몰아치고 귀가 먹먹해지는 폭발음은 마치 움직이는 그림처럼 충격적입니다. 사람들의 눈이 수동적인 이미지에 사로잡히면, 사람들의 마음이 수동적인 이미지에 사로잡히면 장면은 빠르게 정적인 이미지로 전환됩니다." 연기가 사라지고 흔적도 없이 '적선'만이 불에 타서 파도와 함께 사라집니다." 실제 훈련의 전투 효과를 보여줍니다 . "아기의 흔적이 없다"와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전함이 사라졌을 때 연기가 강을 덮은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해군 기동의 끝이며 기사는 재미와 장난을 묘사하기 위해 계속 이동합니다.
세 번째 연의 주요 문장은 쉼표로 구분하여 읽습니다. "피부", "포옹", "비트", "드럼", "만나다", "만나다. ", "오르다" 등의 동사가 어지럽게 차례로 내려옵니다. '문신을 하고'는 장난치는 모양을, '다시 제자리로'는 파도타기 아이들의 용기를, '고래 파도'는 활기차게 장난치는 아이들의 모습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특징과 표정을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거대한 파도는 장난치는 아이들에게 위험한 환경을 조성하고, 문신은 민속적인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색색의 깃발'과 '문신'이 텍스트에 흥미를 더합니다. 선명하고 장엄하며 눈을 즐겁게 하는 오래된 민화입니다. 위의 '돌아보며'와 '여운'에 대한 설명은 파도를 만드는 사람의 용기를 묘사한 반면, '모든 변화와 싸우며 깃발 끝이 약간 젖어 있다'는 다음 설명은 파도를 만드는 사람의 용기를 강조합니다. "모든 변화에 고군분투하지만 깃발의 끝이 약간 젖어 있다"는 다음 설명은 파도를 만드는 사람의 기술을 강조합니다. 화려한 깃발을 들고 파도를 만드는 것은 장식용이 아니라 특정 물체로 직접 표시 할 수없는 일부 효과와 장면을 강조하는 "자랑"을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컬러 깃발"의 주요 역할입니다. "깃발의 끝이 약간 젖었습니다"라는 문장은 문장에서 가볍게 사용되었지만 실제로는 하중을 견딜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장난꾸러기들의 기술에 대한 가장 멋진 찬사이자 감탄입니다.
조수, 배, 강 위의 사람들을 묘사한 후, 카메라는 "강줄기를 따라 10마일 이상 오르내리는 뤄치에는 보석과 옥이 가득했고, 교통은 막혀 있었다"는 "조수 구경꾼"을 보기 위해 해안으로 굴러갑니다. 저자는 의도적으로 "10 마일 이상"이라고 지적하고 먼 길로 가면 조수의 번영을 보여주고 가까이만 가면 볼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사방에 부처님 구슬, 도로 위의 자동차와 말은 화려 함과 상황의 구체화입니다. 이 시점에서 저자는 여전히 최선의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고 나란히 비교합니다. 창고 내부를 보면 바닥이 바쁩니다. 저자는 음식 관람 창고에 잉크를 뿌렸지만 그의 의도는 군중에게있었습니다. 정말 붐빕니다! 강둑에는 강물의 조수가 붐비고 연결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조수 구경의 북적거림을 목적이 아니라 강물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강물이 아름답지 않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관중을 끌어 모을 수 있겠는가라고 쓰고 있다. 한 가지에 관심을 가졌다가 다시 다른 것으로 돌아오는 정말 미묘한 글입니다.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