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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적인 귀환은 왜 연극 교육에 기탁해야 하는가?

경솔한 창작을 식히려면 캠퍼스에서 시작해야 한다. 고교는 상업사회 실천, 적당한 작품 쓰기, 공연 보고, 평상 등에 시간을 덜 할애하고 문학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을 극작가로 양성하는 인격 준비를 해야 한다.

유구한 연극 역사는 아무리 뛰어난 감독 연기 기교와 춤미도 대본문학의 지지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거듭 증명했다. 작가적 지위의 하락과 문학적인 빈곤은 연극예술의 발전에 매우 위험하다. 비록 동작이 연극의 가장 근본적인 특징이지만, 동작 혁신의 성공은 공연을 문학을 초월하는 매력으로 빛나게 하고 극장 전체를 정서적 긴장으로 가득 채울 수 있지만, 이런 매력과 긴장감은 대본문학의 지지가 없다면 높은 수준의 지속적인 매력이 없을 것이다 초기 연극의 탐험가 왕중현은 이미 "세상에 완벽한 극본이 있고, 그 다음에는 새로운 연극대가가 있다" 는 것을 깨달았다. 현재 오리지널 극이 적고 대본이 희소한 현상은 이미 사람들의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이는 고교의 시나리오 양성 조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진정으로 우수한 극작가의 탄생은 긴 과정이며, 고교의 양성은 학생이 극작가가 될 수 있는 두 가지 준비일 뿐이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첫 번째 준비는 최근 연극계의 뜨거운 화제 중 하나인 NTU 의 오리지널 캠퍼스 드라마' 장공의 얼굴' 입니다. 20 13 년 5 월 말까지 이 드라마는 이미 65 회 공연했고 흥행도10.5 만원을 돌파했다. 처음에는 이 연극이 시장을 영합하는 작품이 아닌 것 같아 많은 사람들이 10 경기를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여효평 감독이 대답했다. "극장에 8 ~ 9 명만 남아 있다면, 우리는 8 ~ 9 명을 연기한다." 당시 필자는 그들의 집요한 태도에 감동했다. 하지만' 강' 의 사회적 인정에 따라 창작팀도' 오사계몽어 계승',' 수십 년 동안 최고의 코미디' 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것 같다. 창작팀은 이런 결함을 진심으로 인정했지만' 능력이 제한되어 바꿀 수 없다' 는 말만 남기고 큰 성공을 거두며 다음 정거장으로 달려갔다. 일찍이' 강공의 얼굴' 이' 남대얼굴' 을 이루었다고 말한 사람이 있었지만, 동시에 남대치학의 엄밀한 훌륭한 전통을 파괴한 것은 아닌가? 작가의 강본인은 줄곧 조용하여 조금도 오만함을 볼 수 없었지만, 그는 나에게 교수의 훈계를 생각나게 했다. "작가와 작가의 구분은 절대적이지 않다. 그들은 서로 변할 것이다. 초심자 작가로서 유명 작가를 모방하는 수법이 너무 많기 때문에 독창성이 뚜렷하지 않아' 작가' 라는 인상을 준다. 그러나 만약 그가 정말 재능이 있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는 극작가로 성장할 것이다. 반면 재능이 넘치는 극작가는 성공 후 세풍의 영향을 받기 쉽고, 키치, 급공 근리, 정신 상실, 자유의 창작 심리를 잃기 쉽다. 이때 그는 극작가에서 작가로 변할 것이다. ""

창작의 경솔함을 식히려면 캠퍼스에서 시작해야 한다. 만약 캠퍼스도 이미 공리에 의해 부식되고, 연극 교육이 급공근리에 이르렀다면, 연극 예술의 미래는 어떻게 더욱 걱정스럽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진정한 문예의 꽃이 가슴에 피어나기 전에 머리에' 책상' 극을 자주 쓰는 학생들이 앞으로 진정한 극작가가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고교는 상업사회 실천, 적당한 작품 쓰기, 공연 보고, 심사 등에 시간을 덜 할애하고 문학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을 극작가로 양성하는 인격 준비: 예술전문화를 무한히 추구하고, 연극예술의 건강한 발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상업지상, 오락지향의 부정적인 영향을 자각하고, 연극교육과 연극생태의 선순환을 형성해야 한다.

인격의 준비로, 다음은 학업의 준비다. 극작가의 경지는 한 편의 극의 품격을 결정하며, 극작가가 되는 학술적 준비는 내면과 시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 디테일은 대부분 상식에서 비롯되며, 지식이 부족하면 종종 사상이 빈약하게 된다. 고교는 사회심리학, 미학사, 당대 철학, 문화인류학 등을 많이 개설해도 무방하다. , 공연 수업을 안내하는 것보다 오페라 학생들의 세부 사항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는 대부분 감성에서 나온다. 우리 학생들은 초중고등학교에서 오랫동안 응시 교육을 받아 창의력과 상상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고등 교육 기간에만 각종 작가 기교를 배우면 연극 공식화, 개념화된 창작 분위기에 쉽게 영향을 받거나, 풍조에 따라 대중소재를 만들어 작가의 길에 오르기 쉽다. 세상에는 똑같은 나뭇잎 두 개가 없다. 연극 창작을 공식화하지 말고, 풍조를 따르지 마라. 전통 관념과 기정패러다임은 창작주체의 능동적인 작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스타니스라프스키는' 자연을 해방시키는' 방법을 제시하여 배우를 훈련시켜 잃어버린 그 기질을 회복시켰다. 작가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문학사상상의' 해방자연' 을 제창해야 한다. 창작주체의 능동적인 역할을 충분히 제창하고, 학생들이 작품에서 용감하게 자아실현을 추구하도록 독려하고, 예술 형식을 진정한 독창성으로 가득 채우도록 독려해야 한다.

이 때문에 필자는 극본을 읽고 연극을 보는 것이 3 학년 학생들의 주요 과목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이 대량의 중국과 외국의 고전 연극과 현재 국제적 실험극을 관람할 수 있게 하고, 그들이 열심히 감상하고 총결하게 하는 한편, 학생들의 서사 욕구를 자극하고 자신의 경험으로 글쓰기 실천을 지도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이 자신의 연극 관념을 가지고 있고, 일정한 작문 기교를 익히고, 문학이나 철학적 내포를 가지고 연극의 규칙과 기교를 배우러 갈 때까지 기다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은 학생들을 인도하여 연습 중의 인물, 줄거리, 구조, 리듬 등을 하나하나 고려해 보고, 학생들이 연습 중의 기교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학생이 어떤 기교를 취해야 하는지, 어떤 기교를 버려야 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연극의 주제와 내포에 대해 말하자면, 교사는 학생들이 연습이 예술적 시야, 휴머니즘, 철학적 품격 등에 부합하는지 분석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이는 연극이 지속적인 빛을 방사할 수 있는지 여부의 관건이기 때문이다. 현재 많은 상업극, 교원극 공연에는 관객들의 흥분이 만연해 있고, 때로는 인터넷 농담, 사랑, 심지어 욕설에도 머물러 있기 때문에 우리의 연극, 연극 교육, 또는 더 많은 것을 제공해야 하며, 점차 관람과 공연의 양성 상호 작용을 형성해야 한다.

감성 과정이 이성 패러다임을 대체하고 문학과 철학이 연극 교육의 기초를 형성하고 심미와 감성이 연극의 시적인 감정을 이루게 하다. 지식이 풍부하고 사상이 날리는 천재 작가의 성장과 함께 내일의 연극 무대에는 공식관념이 있는 사람이 거의 없고 플랫폼 교육이 높고 이성적으로 질식하는 사람도 거의 없고, 관객을 즐겁게 하는 무대 폭력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인문적 감정, 철학적 묵상, 영혼 심호흡으로 가득 찬 조용한 극장을 가질 것이다.

얀 (배우)

출처: 신문 2065 438+2003 년 6 월 2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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