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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적 의미와 건축 예술?

첫째, 조각상은 창조성과 세속성을 가지고 있다.

(1) 서운탑 내버보살상의 위치는 비교적 은밀하고, 다른 조각 소재의 풍경과 비슷하며, 탑의 전체 불교 분위기는 비교적 옅다.

(2)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는 나한, 스님의 이미지가 있다. 서운탑의 각 탑 벽에는 많은 승려와 나한의 조각상이 있는데, 수량과 부피는 부처보다 많다. 인물의 동태는 일반인의 생활형태에 대한 정제와 과장, 표정이 활발하고 세속화의 흔적이 뚜렷하며 사회생활의 정취가 짙고, 지방문화의 색채가 짙고, 세속화 경향이 있다.

(3) 서운탑과 기네스 신, 온화하고 우아하며 백성들의 생활에 가깝다. 그 중 두 개의 음의 타르 힘스가 소라를 두 손으로 들고 있는데, 마치 다른 힘스에게 높은 석탑을 받치라고 명령하는 것처럼 복청 현지 해변 어부들의 일상생활을 생생하게 반영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4) 서운탑의 동물 이미지는 용, 봉황, 사자, 기린, 말, 사슴, 학, 원숭이, 토끼, 금날개새, 까치 등이다. , 모두 흔히 볼 수 있는 길상동물로 상서로운 상징의미를 지녔으며, 지방관민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길상동물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을 품고 있음을 반영했다.

(5) 서운불탑은 순수한 불탑과 다르다. 돋을새김 속의 일부 식물과 산수는 주요 이미지로 표현되어 명대 문인화의 풍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운보탑 3, 4 층의 가짜 산과 같이 매우 특이하고, 표면 질감이 종횡무진하고, 자세가 특이하며, 둥글고 우여곡절이 있고, 정신이 청명하며, 쑤저우 원림 중 태호석' 얇다, 구김, 누출, 침투' 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탑상 석각도 많은 탑에 등장했지만, 새겨진 태호석은 중국 고탑에서 극히 드물다. 푸젠 300 여 개의 고탑 중 독보적이다. 복청 지방관민이 강남 지역 문인 소객의 서정적이고 한가한 생활 정취에 대한 동경을 보이고 있다.

서운탑의 조각품에서 우리는 그 스타일과 표현 수법이 불교식의 속박을 돌파하고 장인의 창작 사고를 반영하며 중국탑의 특색을 드러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운탑의 조각상은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희망과 동경을 담았다. 그것은 강한 생활 정취와 현실적인 생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불교에 대한 종교 숭배가 스며들고 세속적인 인정의 시적인 광채가 스며들어 조화되고 모순되는 건축예술이 되고, 불교 조각의 종교성이 점차 약화되고, 숭고한 불성과 세속적인 인간성이 서운탑의 조각상에서 통일되었다.

탑의 심실은 탑을 관통하여 편석을 둘러싸고 있는 구조이다. 서운탑은 팔각형의 빈 탑으로, 각 층마다 네모난 심실이 있지만 공간은 크지 않아 탑벽, 층, 심실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네가 이 탑을 오를 때, 너는 탑문으로 들어간다. 1 층에서 다음 층까지 7 ~ 8 보 올라가야 탑 심실 중심에 들어가 90 도 돌고 7 ~ 8 보 더 올라가야 평좌의 한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다음 층으로 올라가려면 탑 주위를 반 바퀴 돌아야 이전 층으로 통하는 탑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은 표준 "평평한 좌석 주위의 타워" 구조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둘째, 서운탑은 푸젠 연안을 물려받았다.

누각식 석탑의 건축 풍격은 서운탑의 건축 특색에 대한 위의 분석을 통해 그 건축 구조가 푸젠 누각식 석탑의 풍격을 계승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 두 가지 방면에서 표현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운탑의 외부 특징, 특히 두아치와 처마의 구조는 남송원년 (1 165) 이전에 건설된 푸천석가모니버타, 남송소정 원년 (1227) 을 분명히 차용했다

또한 서운탑의 전체적인 모양은 복청의 초기 누각식 석탑과 비슷하다. 북송선화년 (119-1125) 에 건설된 것이다 서운탑의 내부 구조는 복주, 푸전의 일부 초기 누각과 상당히 비슷하다. 서운탑보다 앞서 연강선탑은 당 2 년 (848), 푸저우 숭묘 성보건창탑은 5 대 영륭 3 년 (932), 푸전은 북송대화년 (1107-/ 따라서 서운탑은 이 고탑의 심실 구조를 참고해 건설한 것으로 추정되며 푸젠의 초기 편좌를 둘러싸고 탑을 짓는 건축 모델을 이어받아 푸젠에서 이런 정자식 석탑의 발전 상황을 빗어 낼 수 있다.

요약하자면 서운탑은 복청 현지 고탑의 특징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푸젠 연해의 푸저우, 푸전, 취안저우 등지에서 당송원 시대의 정자형 중공석탑의 특징을 참고하여 푸젠정식 석탑의 전범이다.

셋째, 서운탑 다양성의 문화적 내포와 기능

건물을 연구하는 것은 그 구조적 특징뿐만 아니라 그 깊은 정신적 함의를 더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종종 현지의 민속, 종교 신앙, 사상 감정을 탑의 건설에 융합하여 독특한 고탑 문화를 형성하였다. 서운탑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와 다양한 기능 속성을 가지고 있다.

1. 풍수 사상

명나라 중엽 이래 우리나라 남방에 대량의 풍수 보탑이 건설되어 주로 세 가지 역할을 했다. ① 지형의 부족을 메우다. (2) 문학적 번영을 기도한다. (3) 정삭은 악을 억제하고, 한쪽의 핑안 () 를 보호한다. 서운탑은 이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서운탑은 처음에는 명나라 만년 동안 잎의 아들 푸와 현령에 의해 세워졌다. 보탑 건설의 주요 목적은' 용성 풍경의 부족을 장식하는 것',' 용강 지형의 부족을 메우는 것' 이라고 한다. 그래서 서운탑은 먼저 풍수탑이다. 예 엑스포 그룹 책, 풍수에 정통하고 풍수 지리를 중시하다. 예정설은 서운빌딩을 지을 때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아버지의 사상을 물려받았다. 탑이 완공된 후 예고상은 아들의 용기와 능력을 매우 만족한다고 한다.

풍수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독특한 환경 예술 사상이다. 그것은 오랜 발전을 거쳐 형성된 완전한 건축 문화 생태계로, 사람과 자연 환경의 조화로운 공존을 촉진하고' 천인의 조화' 를 실현하는 이상적인 인거 환경을 목표로 한다. 중국 고대에는 도시를 짓든 건물을 짓든 풍수의 요소를 고려해야 했다. 만약 한 도시에 빈자리가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탑을 세워야 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서운탑은 먼저 지형의 부족을 보완했지만 다른 풍수탑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서운보탑 꼭대기의 모양은 뾰족한 송곳 같고, 만년필과 비슷하며, 용각의 은유이자 문자의 상징이며, 현지 문학 운동을 진흥시킬 수 있다. 서운탑은 한 무리의 유생들이 지은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복청 지방 문풍의 번영을 기원하는 기능이 있다.

풍수탑으로서 전통적인 풍수 이념을 따라야 한다. 풍수 문화에서 도시의 흥망은 강의 수출에 달려 있으며, 풍수 이론에 따르면 강의 수출은' 물꼬' 라고 불린다. 복청 지세 서고동이 낮기 때문에 용강은 현지에서 가장 큰 강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복청만으로 흘러들어간다. 매년 4 ~ 9 월은 홍수시기이며, 복청시는 홍수에 습격된다. 따라서 예 등은 복청시 동남부의 용강 강변 산비탈에 성루를 짓고, 진하요와 홍수 방지를 하기로 했다. 또 풍수 이론에서' 물' 은 재산이다. 성동룡강에 탑을 건설하면 복청부의 유출도 막을 수 있다. 서운탑의 건설은 복청 지방관민의 교육과 인문적 중시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이 지리환경과 경관을 중시하는 인문적 영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유도양가의 학술적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결론적으로 서운탑은 복청 지역 사람들의 생활에 유익하다. 400 년 동안, 그것은 말없이 사방팔방의 인민을 보호하고 있으며, 건물과 자연 환경의 친화력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2. 불교의 의미

서운탑은 유도 민속의 문화적 특색을 지닌 풍수탑이다. 그러나 서운탑의 조각도 불교의 사상과 원리를 반영하고 불교 문화적 요인이 있어 불탑이기도 하다. 서운탑의 불, 보살, 나한, 스님, 하늘, 연꽃 등의 동상은 생동감 있는 불국의 축소판을 이루고 있으며, 각 층탑 마음에는 신봉자들이 모시는 부처의 동상이 있다. 그래서 서운탑은 일정한 불교 우의를 가지고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엽은 불도 활동에 자주 참여하여 사찰도관의 건설을 여러 차례 제창하고, 고향인 복청에서 많은 불사를 재건하였다. 그는 평생 불교와 불가분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예정설의 탑 건설은 필연적으로 그의 아버지의 유언을 고려할 것이다. 중국의 많은 풍수 보탑은 사실 보탑이다. 주로 부처의 신력을 통해 현지 풍조를 보우하고 인민이 행복하게 살기를 갈망하기 때문이다.

3. 선박 항법 표지

서운탑도 봉화대가 될 수 있다. 그것의 지리적 위치는 바로 용강 기슭에 있어서 용강을 오가는 배를 내비게이션할 수 있다. 배가 복청만을 지나갈 때마다 복청현성에 진입하려 할 때 산꼭대기에 우뚝 솟은 서운탑을 멀리서 볼 수 있다. 지금 탑 위에 서서, 복청만, 서망산, 남북평원 구릉, 용강이 탑 옆을 굽이굽이 돌아 복청시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우리는 옛사람이 탑을 짓는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4. 다양한 기능

서운탑은 기능이 다양하여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사람들이 부처님을 숭배하도록 합니다. (2) 탑은 복청풍수의 결함을 보완하고 현지 경관을 개선한다. (3) 르네상스 문학 운동, 더 많은 인재, 더 많은 제국 시험 희망; (4) Longjiang 타운 홍수 조절 강 악마; ⑤ Longjiang 물이 부를 휩쓸 지 않도록하십시오. ⑥ 선박의 항법 표지로서. 서운탑은 불탑일 뿐만 아니라 풍수탑과 항표탑이기도 하다. 그래서 왜 불교 제재 외에 전통적인 민간 길조 도안이 불교와 관계가 크지 않은지 이해할 수 있다.

다른 전통 불탑과는 달리 서운탑은 엄숙한 종교 분위기 속에서 민속에 침투하고 있으며, 이는 명대 이후 중국 고탑의 다양화, 세속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서운탑은 다양한 탑 문화 형태의 조합체로서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명청시대 탑 건축의 전반적인 사고방식을 집중적으로 반영해 우리나라 고탑이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이미 불사리의 성물과 불교의 랜드마크 건물에서 다원화 방향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운탑은 유, 해석, 도의 문화사상과 민간 특색을 반영하고, 본토문화와 외래문화를 융합하며, 생명가치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함축하고, 내포가 풍부한 다기능 건물을 만들고, 숭고한 종교세계와 평범한 세속생활을 연결시켜 인간성과 천도의 통일을 실현하여 조화와 완벽한 정신추구를 실현하였다.

서운탑은 건축 형식, 스타일 구조, 조각 공예 등에서 수준이 높고 종교적 색채와 민족 전통 문화의 내포가 짙다. 서운탑은 우리나라의 전형적인 정자식 중공 석탑으로 높은 예술적 가치와 문화재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푸젠의 수많은 정자형 중공석탑 중 그 건축 스타일은 당오대 푸젠의 정자식 석탑을 계승하고 송원명 초 정자식 석탑에 큰 영향을 받아 명말 청초 정자식 석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운탑은 약 400 년 동안 변천을 겪었다. 전체적으로 비교적 견고하지만, 일부 구성요소는 이미 느슨해지기 시작했고, 많은 돋을새김들이 어느 정도 침식되고 파손되었다. 주변 환경이 복구되었지만 여전히 어지러워서 리모델링을 다시 계획해야 한다. 서운탑은 더 많은 관심과 보호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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