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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심리 활동 계획

대학생 심리 활동 계획 5

대학생은 이미 심리적 약자 집단이 되었다. 한편 최근 반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 중 일부는 주로 연애, 인간관계, 시간관리 등 방면에서 심리활동을 개최할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대학생 심리활동 계획을 가져오겠습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생 심리활동계획 1 1, 활동원인:

우리나라에서는 심리적 곤혹과 경미한 심리적 장애를 가진 청소년의 비율이 25 ~ 30% 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오랫동안 상담강좌와 홍보전시회를 주요 형식으로 한 심리건강교육은 더 이상 많은 청소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청소년 성장의 심신 건강 문제에 대해 심리 주제 활동을 특정하여 정신건강을 청소년 생활에 들여오게 했다.

둘째, 활동의 목적:

1, 청소년의 심리적 자질을 높이고, 그들의 심리적 감당력을 강화하고, 활동을 통해 그들의 곤혹을 없애고, 그들을 오해에서 벗어나게 한다.

2.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다운 감정과 생활 속의 행복을 느끼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우리의 삶을 대면한다.

셋째, 활동 주제: 건강심, 날으는 마음, 사랑과 정을 전한다.

넷. 행사 시간: 65438+ 10 월 20 _ _ _ _ 6 월.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1, 게임 세계

(1). 행운의 추첨:

게임 규칙: 우선 카드로 격려적인 말을 쓴다. (예를 들어, 강인함은 슬픔에 직면하여 눈물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눈물을 닦고 미소를 지으며 생활에 직면하는 등). ) 그리고 일부 카드에는 "이번 경기의 출전 선수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여러분은 담배를 피우고 어딘가로 가서 작은 선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바꿀 때 직원들은 누구의 카드에 글자가 있는지 보고 게임에 참여하게 해야 한다. (담배를 피우는 젊은이는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 선물을 주기 위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좋다.)

(2) 돈 게임:

목표: 모든 사람이 존재하는 가치를 알리고, 서로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길 줄 안다.

게임 규칙: 남학생은 5 센트, 여학생은 1 달러 가치가 있다. 시합할 때 심판은 "가, 가, 시장에 가서 배추를 사다. 1 달러를 팔고 싶니? 클릭합니다 비매품! 한 살 반. 당신은 그것을 팔고 싶습니까? 비매품! 2 달러 반 ... 4 달러. 당신은 그것을 팔고 싶습니까? 판매! "심판이 판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참가자는 가격에 따라 팀을 구성해야 한다.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형성하지 않은 학생은 탈락한다 (최저가 최소 1 위안). 마지막까지 20 명 정도 남아서 다음 경기에 들어갈 수 있는 동창회에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3). 솔루션:

목표: 복잡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공감과 팀워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참가자들에게 알립니다.

게임 규칙: 먼저 모든 참가자를 여러 그룹 (5- 10 명 최고) 으로 나누어 팀원이 원을 형성합니다. 그런 다음 한 사람부터 시작하여 인접하지 않은 두 사람과 두 손을 잡으라고 요구했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인접하지 않은 사람과 악수를 하고, 모든 사람의 손이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할 때까지 이 순서로 계속한다. 이때 모두의 손이 서로 연결되어 엇갈린 소매를 형성했다. 이때 모든 사람이 손을 놓지 않고 몸을 움직여 자세를 바꾸어 엇갈린 소매를 풀어야 한다. 그룹 수가 같을 때 소매를 푸는 데 걸리는 시간의 길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승리한 한두 팀은 상응하는 상을 받아 결승에 진출할 것이다.

④ 쪼그려 앉는 게임:

게임 규칙: 호스트는 에세이를 읽습니다. 문장 안에는' 흑곰'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곰',' 벌',' 꿀' 과 같은 단어들. 남자는' 검은곰',' 벌' 이 웅크리고 뛰어내려야 한다는 말을 듣고, 여자들은' 불곰',' 꿀' 을 듣고 웅크리고 뛰어내려야 한다. 제때에 동작을 하지 않거나 잘못된 동작을 하지 않은 사람은 도태되었다. 끝까지 버텨낼 수 있는 두 동창이 마지막 승자다. 그에 상응하는 상을 받게 된다.

문장: 흑곰과 불곰은 모두 꿀을 좋아해서 양봉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들 각자는 같은 수의 벌을 키우는 벌통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그들은 누구의 꿀벌이 더 많은 꿀을 생산하는지 시합을 하기로 결정했다. 검은곰은 꿀의 생산량이 꿀벌이 매일 꽃을 방문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꿀벌의 방문을 측정하기 위해 값비싼 성과 관리 시스템을 구입했습니다. 그것의 관점에서 볼 때, 꿀벌이 접촉하는 꽃의 수는 작업량이다. 검은곰과 불곰은 모두 꿀을 좋아하고 양봉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들 각자는 같은 수의 벌을 키우는 벌통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그들은 누구의 꿀벌이 더 많은 꿀을 생산하는지 시합을 하기로 결정했다. 검은곰은 꿀의 생산량이 꿀벌이 매일 꽃을 방문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꿀벌의 방문을 측정하기 위해 값비싼 성과 관리 시스템을 구입했습니다. 그것의 관점에서 볼 때, 벌 한 마리가 만지는 꽃의 수는 그것의 작업량이다. 매 분기가 끝난 후 흑곰은 각 벌의 작업량을 발표했다. 동시에 검은곰은 방문 횟수가 가장 많은 꿀벌에게 상을 주는 상도 세웠다. 하지만 벌에게 불곰과 경쟁하고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그것의 꿀벌이 관광객을 쟁탈하게 할 뿐이다. 불곰과 검은곰은 사고방식이 다르다. 꿀벌이 생산할 수 있는 꿀의 양은 매일 얼마나 많은 꿀을 채집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꿀이 많을수록 양조하는 꿀이 많아진다. 그래서 그것은 모든 꿀벌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그것은 흑곰과 시합을 하고 있다. 누가 꿀을 많이 생산하는지 보자. 성과 관리 시스템을 사는데 약간의 돈을 들여 각 꿀벌이 채집한 꿀의 양과 벌집 전체가 매일 빚는 꿀의 양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그 달에 가장 많은 꽃과 꿀을 채집한 꿀벌에게 상을 주는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 달 동안의 총 꿀벌 생산량이 지난달보다 높으면 모든 꿀벌은 서로 다른 수준의 보상을 받게 된다. 1 년이 지나고 곰 두 마리가 게임 결과를 점검했다. 검은곰의 꿀은 불곰의 절반도 안 된다.

⑤ 행사가 끝난 후 모두를 모아 입체적인' 마음' 을 만들거나 노래 한 곡을 부른다. 그리고 모두들 일제히 구호를 외치며 마지막 폐막을 진행했다.

2. 심리 살롱

(1) 심리 상담:

심리상담실을 설치하면 선생님이나 학생이 마을에 앉아 학생 상담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학습, 직업 선택, 친구, 연애 등 네 가지 다른 과외점이 있다. 여러분이 마음대로 채팅하고 친구를 사귀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심리 검사:

심리테스트 구역을 설치하여 미리 시험 문제를 준비하고, 내용을 제한하지 않고 (오락용으로만 일부 테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음), 약 대여섯 권, 내용이 다를 수 있다.

③ 심리적 상호 작용 게시판:

학생은 직원에게 포스트잇을 요구하고, 포스트잇에 자신의 감정이나 의혹을 적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구석에 붙일 수 있다 (물론 이름을 남기는 것이 좋다). 직원들이 너의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물론 관심 있는 학생도 직원을 찾아 포스트잇에 댓글을 달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직원들은 학우들이 제기한 특별한 질문을 정리하고 멋진 댓글을 모아 행사가 끝난 후 발표했다.

(4) 결함 상자:

학생들은 직원들에게 포스트잇을 요구하고 익명으로 자신의 걱정을 적어 준비한 걱정상자에 넣을 수 있다.

3. 영화 보기: 오후에 심리영화를 볼 수 있어요.

대학생 심리활동 기획 2 부 활동 배경: 지금의 대학생. 곳곳에' 퇴폐, 지루함, 외로움' 등 소극적이고 건강하지 못한 심리적 현상들이 가득하다. 대학생은 조국이 5 12 심리건강발전일을 맞이하는 날이다. 올해' 미소와 잠재력 개발' 이라는 주제를 더 잘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 목적: 이 심리건강발전일에 이 축제를 홍보합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하시고 심리상담실을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최: 대학생 심리 협회

활동 프로세스:

먼저, 사진 수집은

1, X 월 23 일 어느 날, 5 월 24 일 오전 신세기 광장에서 학생 사진을 수집했습니다. 포스터는 미리 잘 해야 하고, 대학의 모든 수업은 심리개발부를 통해 통지해야 한다.

2. 10 월 24 일 오후, 합격한 12 장의 사진이 뽑혔다. 저녁에 씻고 투표 게시판을 만들어 저녁에 결선자에게 통지하여 다음날 그녀의 동창에게 투표할 수 있게 했다. (책임자: _ _ _)

3. 투표는 10 월 25 일 신세기 광장에서 열린다. 지나가는 동창을 끌고, 활동과 다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동시에 끝낸다. 그러면 우리는 그날 밤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창들에게 상을 주다. 다음날 우리는 게시판에 행사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 수집: 사진 수집은 학생이 직접 USB 로 복사해 주거나 자신의 사진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우리는 학생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해야 한다. 그리고 그녀에게 우리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결과를 기다리라고 말했다. 선택한 사진은 원본이어야 하고, 자기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것이 아니어야 한다. 담당자 (_ _ _)

투표 방법: 각 선수를위한 선거 팀을 준비하십시오. 만약 네가 그녀를 지지한다면, 너는 그녀 아래에 펜을 하나 그릴 수 있다. 각 상을 받은 학생은 최대 3 표를 던질 수 있지만 단 한 표만 투표할 수는 없다. (잠정 상위 80 명의 유권자가 추첨에 참가할 수 있음) 정자법 형식으로 진행되어 모두의 적극성을 높일 것이다.

상 설정 일등상 1 이름; 이등상 두 개. 세 명의 3 급 장군.

경품 설정: 선수 경품: 작은 선풍기 1 대를 1 등상으로 합니다. 이등상은 우산이고, 3 등상은 작은 스탠드이다.

유권자 경품: 작은 선풍기, 막대사탕, 그리고 젤리가 있습니다.

대학생 심리 활동 계획 제 3 부 i. 활동 주제

대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둘. 활동 배경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 사이의 교류가' 인류의 유일한 사치품' 이라고 말했다. 인류가 출현한 이래로 인간관계는 사람들의 행동을 조정하고 개인의 심리적 접촉을 만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좋은 인간관계는 개인의 건강한 성장과 양호한 심리적 자질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빠르게 발전하는 사회에서는 인간관계가 특히 중요해졌다. 그래서 우리 반은 인간관계를 주제로 한 심리활동을 개최해야 한다.

셋. 활동의 목적

학생들에게 인간관계 중의 기교를 보급하고, 학생들의 인간관계 능력을 제고하고, 그들이 더욱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한다.

넷. 공사 기간

20__ 년 x 월 x 일 x, 19:00~2 1:00.

동사 (verb 의 약자) 개최지

동구 교실

자동사 참가자

재료과학 기술학원 재료과학 및 공학 06 14 103 반 전체 회원.

일곱. 활동 내용

1. 사전 준비: 학생의 여가 시간을 이해하고 가능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활동에 필요한 비디오, 사진 등의 자료를 수집하다. 교실 프로젝터 등의 시설을 미리 차용하다.

2. 오프닝 비디오: 내용은 인간관계가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5 분)

3. 공식 시작: 심리기상전문가가 개막사를 발표하며 이번 행사의 목적을 간단히 소개했다. (5 분)

4. 인기 게임: 아수의 이야기. 모든 학우들이 원을 이루며 손을 들었다. 그중 오른손은 평평하게 눕히고, 마음은 아래로 향하고, 왼손은 주먹을 쥐고, 검지는 왼쪽 사람의 오른손 손바닥으로 뻗었다. 사회자가 문장 한 편을 읽다. "물" 을 읽을 때 오른손은 오른쪽 사람의 손가락을 빠르게 잡고 왼손의 손가락은 왼쪽 사람의 손바닥에서 빠져나옵니다. 성공적으로 지키고, 1 점을 얻고, 성공적으로 탈출하고, 1 점을 얻다. 마지막으로 스코어를 집계하여 경기를 분석하다. (30 분)

5. 사례 소개: 학생들에게 생활 속 인간관계의 예를 소개하고, 인간관계의 기교를 요약한다. (20 분)

6. 인간관계 퀴즈: 미리 준비한 심리퀴즈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완성한 뒤 그에 맞는 옵션의 결과와 개선의 작은 방법을 알려준다. (20 분)

7. 게임 끝내기: 큰 바람이 불고, 작은 바람이 불다. 게임을 통해 학우 간의 감정을 증진시키다. (30 분)

8. 끝말: 활동이 목표에 도달했는지, 인식이 부족한지, 계속 개선되는지 간략하게 요약한다. (5 분)

여덟. 자금 계산

작은 시험에 필요한 장 수: 3 1 비용: 3.2 원.

아홉. 활동 요약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인간관계 능력을 높여 학생들이 주변 사람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이번 행사의 부족함을 총결하여 다음 행사를 위해 경험을 쌓는다.

제 4 장 대학생 심리활동 기획 1. 대학생 심리건강교육의 제도 건설과 장소 건설을 강화하다.

1, 대학생 심리건강교육 개선.

2, 개인 상담, 단체 상담, 인터넷 상담, 위기 개입 등 워크플로우 다이어그램을 작성합니다.

3. 대학생 심리건강을 위해 감정 조절, 모래판 게임 등 설비를 구매한다.

둘째, 대학생 심리건강교육 지식의 보급을 완성하다.

1. 전교 신입생 범위 내에서' 대학생 심리건강보건' 을 계속 개설하고 가능한 한 공공수업을 개설한다.

2.' 상담원 담임 선생님 심리건강업무수첩',' 대학생 심리건강홍보책자',' 심리위원 교육교재' 등 홍보자료를 작성한다.

3. 대학생들의 흔하고 집중된 심리문제에 대해 특집 강의를 준비한다.

셋째, 정신 건강 교육의 선전과 활동을 계속 강화한다.

1, 홍보 강화

정신건강교육의 선전은 여전히 우리 일의 초석이다. 계속해서' 심성등',' 인터넷',' 홍보쇼윈도',' 방송'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심리건강지식을 광범위하게 홍보해 심리건강교육의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5 월에는' 심리카니발' 을 개최하고 6 월 5438+065438+ 10 월에는' X 심리건강홍보월' 을 개최할 예정이다.

2. 특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2 차 대학을 안내합니다.

2 급 대학은 심리건강교육의 주체이며, 우리는 2 급 대학의 각종 심리건강교육 특집 활동과 강의에 대한 지도와 감독을 강화할 것이다.

넷째, 상담사, 상담사, 심리위원에 대한 훈련을 강화한다.

1. 상담사의 기본 자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심리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담아르바이트 상담교사는 한 달에 한 번 집중 학습과 사례 연구를 진행한다.

2. 심리상담센터는 정기적으로 심리상담사 전문지식 훈련을 조직한다.

3. 심리상담센터는 정기적으로 반 심리회원을 위한 심리지식 훈련을 조직한다. 165438+ 10 월 신입생 심리위원 학원을 열고 시험에 합격한 후 간판을 내걸다.

다섯째, 심리적 문제를 더욱 규범화하여 학생들의 서류를 부각시킨다.

심리건강교육과 심리건강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대학생의 심리상태를 심도 있게 조사하고, 대학생의 심리적 위험 (예: 학습 스트레스, 경제불량, 남녀 친구, 인터넷 중독, 성격 이상 등) 을 찾아내다. ), 그리고 대학생 심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시에 심리 상담을 실시합니다. 심리적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관리는 주로 명부, 기록, 중점 사례 분석 등으로 두드러진다. 우리는 2 급 학원에 중점 문제가 있는 학생을 정기적으로 추적할 것을 더욱 규범화할 것이다.

6. 우리 학교 신입생에 대한 심리건강조사를 계속하고 심리파일을 건립한다.

20__, 10 월 165438+ 우리는 계속 신입생 심리건강조사를 진행하여 심리파일을 만들 것이다. 통계조사 결과 통계가 완료된 후 심리적 문제가 있는 학생들을 초청하여 과외와 추적, 재방문을 진행하다.

7. 대학생 심리건강협회에 대한 관리와 업무지도를 강화한다.

대학생 심리협회를 골간으로 대학생 심리건강의 홍보, 연구, 강의를 강화하고 대학생 심리건강교육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 고교가 심리동아리 지부를 적극 설립하도록 독려하고, 심리동아리 간부와 반 심리구성원의 학생 심리위기 개입에서 자기교육, 자기관리, 자기서비스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독려한다.

대학생 심리 활동 계획 제 5 장 1, 활동 목적:

전교와 전국에 관심, 이해, 정신건강을 중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학생을 위한 단련과 심리적 자질 향상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10 여개 고교가 참가하는 5 월 25 일 홍보월 개막식을 열기로 했다.

둘째, 활동 주제:

영혼과 만나다

셋째, 활동 시간:

1, 오후: 파티 (개막식 파티)

고교 심리협회 대표는 협회가 초청하고, 심리교사는 학교 관련 심리전문가를 초청한다.

2. 파티에는 프로그램과 (심리상담사가 이끄는 심리상호 작용 게임이 가장 좋다) 가 포함된다.

가위 (개회식 발표)

저녁: 6 시에 영혼 영화를 봅니다.

선생님은 마음에 관한 영화 몇 편을 추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기 전에 PPT 가 있습니다.

넷째, 모바일 장치:

배너, 무대 (실외 무대), 프로젝터, 스크린 천, 환영 숄, 컴퓨터, 오디오, 불꽃놀이, 풍선.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자금

_ _ 위안

자동사 활동 주의사항:

파티 준비, 현장 질서의 유지 보수, 각종 시설의 유지 보수, 현장 인원의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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