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스튜디오 멤버 선선생님은 얼마 전에 초등학교 청년 교사의 국어 교육 참관 활동에 참가했기 때문에, 상견회 초기에 선선생님은 자신이 이 행사에 참가하는 가장 인상적인 일을 지체 없이 교환했다. 이번 참관 수업의 수업 유형은 매우 전면적이었다. 서술문, 설명문, 의문, 시, 소설이 모두 관련되어 있고 다채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인간성과 도구성의 결합은 교실에서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도구성의 구현이 인간성의 표현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구명언) 교수 방법이 참신하고 다양해서 참고할 만하다.
-응? 이 교장은 특히 어떤 형태의 학습이든 비판적 사고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해외 유학은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지식면을 넓힐 수 있다. 우리는 참고할 수 있지만, 절대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된다. 모든 행동 뒤에는 문화적 배경과 기술 지원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사고와 실천을 더욱 증명하고 검증할 수 있다.
-응? 지난 호 스튜디오의 업무 일정에 따라 스튜디오 멤버들은 인교판 5, 6 학년 각 본문의 본문 유형을 그룹으로 정리했다. 다음으로, 우리는 하나씩 의사 소통합니다.
-응? 빗질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일부 문장 문체 구분에 대해 논란이 있다. 예를 들면' 동양 어린 시절 낙타팀' 이 산문인지 서사인가? "할아버지의 정원" 은 서술문입니까, 산문입니까? 영씨의 아들은 소설입니까, 서사입니까?
-응? 이로써 서사, 산문, 소설에 대한 우리의 개념은 분명하지 않아 이 세 가지 문체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우선 명대 소설, 산문, 서사의 개념이 필요하다.
소설은 하나의 이야기이다. 인물을 형성하고, 이야기를 하고,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삶을 반영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소설에는 인물, 줄거리, 환경 (자연환경과 사회환경) 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서술적인 문학 장르로, 일반적으로 인물 형성과 줄거리,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과 갈등을 표현한다. 편폭에 따라 장편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 단편소설 (미니소설) 으로 나눌 수 있다.
산문은 실생활에서 일부 단편이나 생활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여 사회적 의의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산문은 "나" (산문은 주관성이 강한 문체로 작가의 주관의식의 솔직한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작가의 생활, 자연, 사회에 대한 감정을 쓰고, "나" 의 포부를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와 무이야기 (전형적인 소설은 종종 비교적 완전한 생활 시공간을 보여줘야 한다-이야기 ), "의미" (산문은 "모양에 흩어져, 신에게 흩어져 있다", 이 "신" 은 산문의 영혼이며, 작가가 표현해야 할 "뜻" 이다. 여기서 "의미" 는 주제, 이미지, 의경을 가리킨다.),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
서술문은 사람, 서술, 경물 묘사, 사물 위주의 사회 생활 속 사람, 일, 경, 물건의 형태 변화와 발전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흔한 문체이다. 그것은 작가의 어떤 생활에 대한 인식과 평가를 반영하고 이를 통해 독자를 교육하고 감염시킨다. 시간, 인물, 장소, 원인, 과정, 결과는 서사의 6 요소이다.
-응? 둘째, 이 세 가지 스타일의 차이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응? 서문과 산문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 서술문은 필기를 중시하고 산문은 서정을 중시한다. 서술문은 인물 노트 쓰기에 중점을 두고, 그들이 누구인지, 무슨 일을 했는지, 어떤 성격 특징을 드러내는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엇이 발전했는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요구한다. 산문은 한 가지, 한 장면, 한 시나리오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고, 듣고,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응? ① 표현 방식이 다르다.
-응? 서술문은 서사를 위주로, 묘사를 보좌하고, 서정적인 것도 있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작다.
-응? 산문은 서술문을 위주로 서정적 의론을 많이 묘사한다.
-응? ② 원소가 다르다.
-응? 서사에는 완전한 사건이 있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여섯 가지 요소가 있다. 시간과 장소의 범위가 크지 않아 사건 과정이 비교적 완전하다.
-응? 산문은 필요 없다. 시간과 장소는 큰 범위를 가질 수 있고, 구속되지 않을 수 있다. 사건은 완전한 줄거리를 가질 필요가 없다.
-응? ③ 표현 수법이 다르다.
-응? 서사는 일반적으로 소견대, 억제, 대비 등의 표현 수법을 채택한다.
-응? 산문은 묘사 수법을 위주로, 일반적으로 차용경 서정, 탁물 서정, 연상 상상력, 감각 등의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응? ④ 재료 선택이 광범위하다.
-응? 산문은 마음대로 골라서 쓸 수 있지만, 주제는 변하지 않고, 형신의 집결에 신경을 쓴다.
서사는 신경을 쓰는 것이니, 재료 선택에는 변화 발전 과정이 있어야 한다.
-응? 소설과 서사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 소설은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줄거리의 서술과 환경의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줄거리와 환경의 묘사와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과 갈등을 요약한 서사문학 장르다. 소설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 인물을 형상화하는 것이다. 소설 속의 인물을 전형적인 인물이라고 부른다. 이 인물은 작가가 현실 생활에 근거하여 만든 것으로,' 겸납하고, 종합하여 한 몸' 이다. 이런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는 것은 더욱 집중성과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응? 서술문은 네가 생활에서 본 것을 말하고, 작가의 생활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응? 그럼, 각자의 개념과 차이를 분명히 한 후에, 이 몇 편의 문장 문체의 귀속을 다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양의 어린 시절 낙타팀' 은 서사와 서정을 위주로 내용에는 특히 완전한 줄거리가 없다. 이것은 당신이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 문장 한 편이다.
-응? 할아버지의 화원' 은 소홍의' 호란하전' 에서 뽑혔으며, 작가의 몸소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의 예술 작문과 표현 기교를 이용하여 허구와 상상을 통해 뽑혔다. 소설 속의' 나' 는 현실 세계의 소홍이 아니다. 소설 속의 그런 것도 생활 속의 사진이 아니라 예술화이다. "할아버지의 정원" 을 산문으로 발췌하여 읽는 것은 텍스트에 대한 실용주의와 오독이다. 그래서' 할아버지의 정원' 은 반드시 소설로 나누어 봐야 한다.
-응? 동시에' 영의 아들' 과 같은 단편적인 이야기는 서사와 같지만 소설' 세설 신어' 에서 선택되며 반드시 그 모문인 소설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분명히 해 준다.
이런 문체 분류 교류를 통해 텍스트를 하나씩 정리하면 텍스트의 텍스트 분류뿐 아니라 텍스트의 정확한 의미, 특히 서술문, 산문, 소설 사이의 미묘한 차이를 명확히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