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석 전종서 생가
전종서 옛집은' 돈승무당' 이라고 불리며 무석에 위치해 있다. 이 집은 전종서 할아버지 돈부형이 1923 년에 지은 것이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전종서 삼촌 돈 후직은 대가족이 있었다. 아버지의 동의로 그는 4 개의 2 층짜리 작은 건물을 추가로 지었다. 전체 옛집은 1.600 평방미터, 28 개의 단층집, 4 채의 건물, 65438 개의 아트리움 +0 개의 아트리움, 3 개의 고정, 동쪽에 주방이 있고, 뒤편에 정원이 있어 전형적인 강남사합원식 민가이다.
옛집은 새 거리 앞에 있고, 폭이 7 칸, 가운데 6 열 문은 돈집 대문이고, 입구에는' 전종서 옛집' 간판이 높이 걸려 있다. 벽 옆에는' 장쑤 성 문화재 보호 단위: 전종서 생가' 라고 새겨진 비석이 서 있다.
대문 양쪽의 교각에는 벽돌조각 대련이 박혀 있다. 문채는 행복을 전한다. 바람이 세서 조수가 높다. 백희' 는 북송 문학가 돈 을의 단어이다. 돈 을, 항주 사람,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17 세의 수재는 강남재자로 불린다. 스시는 "이서아 서대와 금문사에서 2 돈" 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다. 시의' 2 돈' 은 송초 문단의 지도자이자 돈이다. 스시는 "2 돈" 재능이 출중하다고 칭찬했다. 상련은 돈 b 의 문채를 계승하겠다고 말했다. 사격조' 는 오월 왕 키안 () 이 전당에서 조수를 쏘는 이야기를 가리킨다. 5 대 때 전당강 제방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다. 춘조 기간에 백성들이 침수되어 이루 말할 수 없다. 돈류는 민공을 조직하여 제방을 보수했지만, 여러 차례 조수의 충격을 받아 시공을 할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물요라고 생각한다. 전뮤는 삼천 궁수가 세찬 조수에 활을 쏘게 하고, 조수는 빨리 물러가고 제방은 건설되었다. 백성들은 그 덕을 감안해 대대로 전당 사격조의 이야기를 전해 주었다. 두 번째 대련은' 성무당' 의 후손이 조상 돈류들의 좋은 전통을 계승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옛집 대문에 들어서자 홀 중간에 병풍이 하나 있었는데, 병풍에는' 전종서 기념관' 이라는 글자가 걸려 있는 현판이 걸려 있었다. 화면 앞에는 전종서 초상화가 있다. 전종서 약간 긴 얼굴에 안경을 쓰고 머리가 벗겨지고 입가에 미소를 띠고 있어 약간 수줍어하는 것 같다. 병풍에는 생칠화 한 폭이 그려져 있는데, 고대 회화나무 한 그루가 그려져 있는데, 옆에는 한 편의 시가 있다. 고회나무 집개미가 많지 않고 추수개구리가 하루 종일 울고 있다. 이것은 아마도 전종서 강양의 내적 독백일 것이다.
홀을 지나니 뒤에는 좁고 긴 아트리움이 있었다. 가장 동쪽에 들어서자마자 돈씨 절이라고 하는데, 돈 씨는 4 시 8 분에 이곳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고 합니다. 로비 근처에 있는 두 방은 전종서 아버지 돈희백이 한여름방학에 귀가할 때 돈 많은 아이들을 위해 수업을 하는 곳이다. 이들은' 후동서' 라고 불리며 젊은 전종서 몇 명과 사촌 몇 명이 이곳에서 아버지의 강의를 듣고 평소 서예와 작곡을 배운다. 키보 (1887- 1957), 글자 전체, 호, 돈 어슐러 왕 제 32 손, 중국의 저명한 학자. 장쑤 성립제 3 사범대학 국어교사, 상하이 세인트 존대 교수, 상하이 광화대 교수, 베이징 칭화대 교수, 저장대 교수, 국립사범대 교수, 화중대 교수, 학과장, 문학원장으로 재직한 적이 있다.
무석 전종서 생가
홀의 서쪽은 전종서 침실이다. 전종서 삼촌 키안 지성 (Qian Jicheng) 은 아이가 없었고 전종서 삼촌은 어린 시절부터 삼촌에 의해 입양되었습니다. 전종서 성무당으로 이사했을 때, 그의 삼촌은 돌아가신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는데, 고모석창과 서로 의지하며 학업에서 아버지 돈희백의 징계를 받았다. 전종서 어렸을 때 요령을 터득하지 못해 16 세까지 아버지에게 벌을 받는 경우가 많다.
아버지에게 한 대 맞았는데, 그는 당시 부끄러움과 아픔을 느꼈다. 그 후로 그는 진보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심지어는 몰래 시를 쓰는 것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그가 칭화대학교에 지원했을 때, 전종서 () 는 이미 그의 아버지가 자랑스러워하는 아들이었다.
두 번째 입구도 7 개 개방이고, 가운데 3 개는 정청이고, 아트리움을 마주하고 있는 나무문, 위에는 유리, 아래는 나무판자입니다. 로비에는 유료 안락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몇 개 있고, 들보에는' 성무당' 이라는 현판이 걸려 있는데, 현패의 이름은 전복형이 쓴 것이다. 정면 병풍에 고송청천의 그림이 걸려 있는데, 양쪽은 모두 대련이다. 미처 스스로 즐기지 못했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원할 때, 너는 다른 책 한 권을 얻을 수 있다. 전기둥에는 대련이 걸려 있다: 순위 건조, 형제처럼 사는 곳; 분명히, 나의 조상은 나의 자손을 잊게 할 법률 법규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시경 소야 스간' 에서 나온 것이다. 대의는 시냇물이 맑고 남산이 깊고 그윽하다는 것이다. 형제자매가 함께 있어 화목하게 지낸다. 두 번째 부분은' 상서 오자의 노래' 에서 나왔다. "... 분명히 나의 조상, 만방의 왕, 법과 규정이 있어 나의 자손을 모두 떨어뜨렸다. ......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가규 가훈이 대대로 전해져 자손을 축복해야 한다는 뜻이다.
로비 서쪽은 전복형의 숙소로, 문에는 서림 (무술육군자 중 하나) 의 시로 구성된 대련이 걸려 있다. 현대문으로 고문을 연구하자. 동쪽은 전종서 부모님의 침실 두 칸이다. 문은 자진시로 구성된 대련이다: 옛 포옹은 존재할 수 없고, 하늘은 생각만 한다. 이 두 대련에서 우리는 전종서 선조들이 고대 명작을 열심히 연구하고 중국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공 자진 서림 등의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관점을 인정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고안' 을 버리고,' 당대' 고난을 직시하며, 변법유신의 대업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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