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의 맥락에서 심천을' 제조경제' 에서' 창조경제' 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우리의 유일한 선택이다. 어떻게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도시의 문화적 내포와 품위를 높이고, 미래 도시의 새로운 변화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여 선전의 미래 경제 문화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습니까? 어떻게' 디자인의 수도' 건설을 심화시키고, 브랜드의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중국 문화와 문화 상품을 세계로 나아가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까? 연일 기자들은 일부 CPPCC 위원, NPC 대표, 업계 인사들을 인터뷰해 심도 있는 사고를 들었다.
시민들이 도시 디자인에 참여하게 하다
시 인민 대표 대회 대표, 심천 레오 도시 계획 및 설계 컨설팅 유한 회사 회장 왕 푸하이
기자:' 디자인의 수도' 라는 브랜드가 선전에 어떤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승진을 가져다 줘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왕복해:' 디자인의 수도' 는 우리 도시의 품위와 내포를 더욱 높여야 하고,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기상이 있어야 한다. 브라질 쿠리치바에서는 어디에나 디자인이 가득한 집, 거리, 주말 시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어떤 작은 마당 입구에도 시민들이 직접 디자인한 꽃, 돌 등 원예가 있어야 한다. 네덜란드의 창문은 매우 유명하다. 공용 창문 외에도 일반인의 창문도 무한히 아름답고 재미있다.
한편, 선전 거리 물질 원소의 전반적인 심미 품위는 더욱 향상되어야 한다. 디자인 도시 예술위원회와 같은 조직을 설립하여 전반적인 디자인을 통일하고 우리의 도시 디자인을 다양화하고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까? 심천의 동네는 모두 아름답지만, 많은 동네의 중간 녹지는 개발업자들이 디자인을 미화하기 위해 대중의 참여가 없다. 일반 시민들이 디자인에 더 많이 참여하고,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통합하고, 기업 투자를 동원하여 도시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디자인의 수도' 의 내포를 심화시키는 것이 마땅한 의미다.
기자: 선전 디자인 체계의 개방도와 디자인 기업의 시장의식, 서비스의식이 모두 전국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어떻게 인재에 대한 흡인력을 더욱 증강시켜' 디자인의 수도' 가 더 강한 방사능과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왕복해: 선전의 계획과 건축 설계는 선제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민 문화가 가져온 다원적 가치관과 활기찬 도시정신은 창의적인 디자인의 성장토양을 육성하고, 개방된 디자인 체계는 기획자와 건축가에게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그러나 선전 본토 도시 건축 설계의 입소문과 영향력은 1990 년대 이후 약화되고 있으며, 디자인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한 도시가 디자인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지 여부는 이 도시가 아름답고 최고의 디자인 인재를 모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따라서 정부는 더 많은 신선한 피를 끌어들이고 인재 계단을 형성하기 위해 디자인 업계의 전반적인 상황과 업계 추세에 대한 발전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디자인 산업 본부 기지를 건설하다
Li Ming, Huaqiang 문화 기술 그룹 총책임자
기자: 수년간의 탐구 끝에 선전 화강그룹은 테마파크를 선두로, 과학기술진보와 자주지적재산권을 시장 무기로 문화상품 수출을 적극 발전시키는 새로운 길을 찾았다. 당신은 어떻게' 디자인의 수도' 브랜드에 의지하여 선전의 도시 경쟁력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이명: "디자인의 수도" 를 통해 선전은 더 많은 디자인 기반 본부와 기지를 건설해야 합니다. 본부는 창의력과 디자인을 강조하는 개념형 본부로, 대내방사선 전국, 대외방사선 전 세계입니다. "디자인의 수도" 브랜드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선전 본부는 창의적인 디자인, 지적재산권과 특허, 3 은 핵심 연구개발로, 결국 전국과 글로벌 방사선을 실현한다.
화강문화과학기술그룹의 경우 지난해 이 그룹이 건설에 투자한 국내 문화과학 테마파크가 산둥 태안에서 본격적으로 착공됐다. 최근 이 회사는 심양과 순호에 문화과학기술산업기지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에 서명했다. 그때가 되면 산업기지에 필요한 인력과 기초인재는 현지 자원에 넣을 수 있고, 선전은 브랜드와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창의적인 본부가 된다.
기자: 정부로서' 디자인의 수도' 발전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떤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까?
이명: 선전의 과학기술문화는 고급문화산업에서 뭔가를 하고 싶어요. 정부로서 이들 기업에 브랜드를 전시하는 무대와 세계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더 도약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디자인의 수도' 는 단순한 이름일 수 없다. 국내외 사람들에게 진정한 아이디어와 디자인, 그리고 이러한 디자인의 미래를 위한 더 큰 발전 공간을 보여줘야 한다. 이전에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바꾸다. 우리는 붕만 () 에 우리의 체험 기지를 건립하여 사람들이 우리의 창의성의 정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급 문화기업에 대한 정부의 전면 전시는' 디자인의 수도' 의 내포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국내외 게스트들이' 디자인의 수도' 의 매력을 실감하게 하고, 선전이 오리지널 브랜드와 주먹 제품을 핵심으로 하는 경쟁 우위를 실감하게 한다.
디자인 교육의 조혈 기능 강화
심천 도시 실습 디자인 유한 회사 파트너 리우 xiaodu
기자: 선전 디자인은 어떻게' 디자인의 수도' 브랜드를 활용해 자신만의 특색을 형성하고, 현지 디자이너로 하여금 국제적 수준에 이르게 하는가?
유소도: 현재 선전은 중국 디자인업계의 중진이지만 전국 1 위는 아닙니다. 선전이' 디자인의 수도' 를 신고한 것은 그 자체로 이 도시가 새로운 발전 모델을 탐구하고 도시와 시민관계의 새로운 정의를 찾는 것에 대한 심도 있는 사고를 보여준다. "디자인의 수도" 는 선전의 발전을 위해 더 넓은 길을 열었다. 선전 사람들은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시 출발하여 더 넓은 하늘을 찾기를 기대한다. 본토 디자인 회사가 세계적 수준의 작품을 대량으로 설계했는지 여부는' 디자인의 수도' 라는 칭호가 명실상부한지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따라서 이미' 디자인의 수도' 가 된 선전은 현지 디자이너에게 국제디자이너와 같은 무대에서 경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종 힘을 동원하여 본토 디자인 수준을 높이도록 장려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현지 청년 디자이너를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환이다.
현재 정부는 좋은 플랫폼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세계 표준을 따라잡으려는 추구와 열망을 가지고 있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전문적인 책임을 늘려야 한다. 수량을 바탕으로 어떻게 빠르고 포괄적으로 설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는 우리가 대처해야 할 도전이다. 우리는 외국 디자이너의 도입을 반대하지 않지만, 선전 디자이너에게 같은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그들이 진정으로 전문가와 충돌하게 해야 한다.
선전은 전 세계의 시선을 끌었고, 그것의 미래 방향은 반드시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며, 역사상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운이 좋게도 그때를 만난 선전 디자이너는 역사 변화의 중심에 살고 있는데, 사실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우리의 도시 설계는 국제적 시각에서 자신의 좌표를 찾아 자신의 특색을 형성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심천 건축 설계 수준을 높이는 관건은' 조혈' 기능을 강화하는 데 있다. 현재 선전에는 건축설계학과 학사 학위를 가진 고교가 단 한 곳밖에 없어 선전 건축설계업계의 발전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선전이 남과대학을 건설할 수 있는 계기를 잡고 더 많은 건축 설계 교육 기관의 설립을 추진할 것을 건의합니다. 결국 정부와 사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선전의 디자인 교육을 잘 운영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였다.
가능한 많은 디지털 자원을 차지하다.
CPPCC 위원, 야창 기업그룹 회장 만걸
인터뷰어: "디자인의 수도" 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아창을 대표하는 과학과 예술을 결합한 문화산업 발전 모델이 창조산업의 다른 분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만걸: 우선, 우리는' 디자인이 무엇인가' 라는 문제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일종의 의식, 이념으로, 단지 GDP 로 전환될 수 있는 생산성으로 이해할 수 없다. 디자인을 통해 도시 인구의 종합적인 자질과 도시의 전반적인 품위를 높여야 한다.
둘째,' 디자인의 가치' 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가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현재 중국의 큰 환경에서 사람들은 아직' 디자인' 에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예를 들어, 한 프로젝트를 인테리어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은 무료이고, 책 한 권을 출판하는 디자인도 무료이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가치는 보편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정부는 인센티브를 확립하는 것부터 시작해 사회 전체에서 디자인 가치를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나는 먼저 교육을 중시할 것을 제안한다. 정부에서 민간, 공익에서 상업, 각종 디자인 전시회가 선전에서 열리는데, 여기에는 공업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이 포함된다. , 심지어 다양한 비즈니스 디자인 전시회를 장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휴대전화를 생산하는 기업은 일반인에게 무료 디자인 박물관을 개방하고 하이테크 상품의 디자인을 전시할 수 있으며 청바지 브랜드는 대형 상업공간에 의류 디자인의 핵심 요소를 전시할 수 있다. 또한 학교 교육에서 예술, 색채, 음악의 종합 감상을 포함한 디자인 지식의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둘째,' 과학+예술' 은 문화산업의 매우 중요한 발전 모델이다. 아창은 앞으로 중국의 예술 디지털 출판인이 될 것이다. 세계 사진사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이 매년 100 만 권의 책을 데이터베이스로 스캔한다. 가능한 한 빨리 디지털 자원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원은 미래 문화산업 체인의 핵심 경쟁 대상이며, 각종 매체는 단지 그 위에 붙어 있는 형식과 도구일 뿐이다. 자원은 제한적이며, 기술은 끊임없이 혁신할 수 있다. 창의성은 두 가지, 예술적 창의력과 패턴 창의성이 있는데, 둘 다 병행해야 한다. "디자인의 수도" 는 종합적인 개념으로 창의적인 산업 체인의 원천부터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