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 교육 구현의 중요성
정보기술의 발전은 현대 교육 교수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방향을 제공한다. 인터넷+교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교육 모델, 마이크로클래스, 대형 오픈 웹 코스, 클라우드 클래스, 플립 클래스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은 기존의 교실 대면 교육 방식, 일반 의식의 칠판, PPT, 교과서 등 일반적인 교육 미디어로 국한되지 않고 교실 교육 내용을 수업 전과 수업 후로 확장합니다. 빅 데이터 분석의 급속한 발전은 또한 교사가 다양한 교육 교육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구체적인 요구에 대한 통계 및 분석을 수행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목표로 지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보화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교학 내용을 새롭게 설계하면 전통 교육 교수 방법의 공통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정보화 교육 플랫폼은 수업 전 기본 개념의 도입, 수업 중 주요 지식점의 심화, 수업 후 핵심 기술의 공고함, 다양한' 재미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며,' 보는 학습',' 노는 학습',' 하는 학습' 을 통해 교육 방식의 개혁을 실현하고,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게 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인다.
2. 건축 구조 도면 교육 과정에 정보 기술 적용
드로잉은 엔지니어의 언어입니다. 2D 건축 도면을 읽고 2D 도면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링 도면요소를 3D 솔리드로 변환하는 것은 건설업계 종사자에게 필요한 기술입니다. 고등 직업 전문 학교에서 응용형 인재를 양성하고, 건축 구조식도훈련 과정은 고등 전문 학교 건축 관련 전공의 중요한 전공 실천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시공 도서를 능숙하게 읽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도면의 관련 내용을 이해해야 합니다. 건축 도면은 보통 평면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독서 규칙, 상대적 추상화, 이해하기 어렵다. 일부 학생들은 공간 상상력이 부족하고 교육이 어렵다. 과거 교학 과정에서 부딪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시에 전문 실천 과정 강의에서 정보기술의 응용을 심도 있게 연구하기 위해, 이 글은 전문 실천 과정' 건축 구조 제도 실훈' 을 연구 대상으로 현재 건설업계가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있는 BIM 기술에 가입하여 정보화 교수에서의 응용을 연구한다. BIM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건물 정보 모델링 기술은 하나의 건물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정보 시뮬레이션을 통해 건물의 실제 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데이터 기반 도구로서 시각화, 조정, 시뮬레이션, 최적화 등의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모델링 시 건물 구성요소의 3D 시각화는 학생들이 구성요소 정보를 읽고, 구성요소의 보강 철근 배치를 이해하고, 기존 교육 방법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1 건축 구조 도면 실습 교육 내용 분석
건축 구조도식도교육과정의 목적은 학생들이 구조설계와 시공의 기본 이론과 방법을 활용하고, 일반 구조시공 도면을 읽고 그리고, 간단한 도면 검토와 구조상세 도면을 완성하고, 도면을 기반으로 기본 구성요소의 하의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과정의 교육 내용은 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설계도회심의 시뮬레이션으로, 학생들에게 이 건물의 시공 도면을 그룹으로 읽고, 관련 자료와 아틀라스를 수집하고, 설계도회심의 실제 과정을 시뮬레이션하고, 설계도회심을 완성하도록 요구한다. 두 번째 부분은 BIM 기술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인 Revit20 16 을 사용하여 이 건축 도면 세트를 기반으로 모델링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실제 건물의 1 층 구조 모델을 작성하고 1 층 구조 보, 슬래브 및 기둥의 Revit 모델링을 완료하도록 요청합니다.
모델링 프로세스를 통해 시공 도서에 익숙하고 보, 슬래브, 기둥 등의 구조 구성요소에 대한 평면도 제작 규칙을 숙지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구조 보강 차트를 그리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도면 및 Revit 모델링 검토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구조 보강 철근 도면을 그리고 이 도면 세트의 일부 보, 기둥 및 계단에 대한 보강 철근 상세정보를 완료하도록 요청합니다. 배력도도를 그려 평면 시공 도면의 제도 표준과 시공 요구 사항을 숙지하고, 제도 표준에 익숙하고, 표준 아틀라스를 사용하고, 건축 구조에 익숙하고, 전문 도면의 시공 요구 사항과 내용을 이해하고, 전문 도면을 더 잘 이해하고, 시공 등 취업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2.2 건축 구조 도면 교육의 정보 교육 설계
건축 구조지도 제작 실습의 정보화 교육 응용에서는' 중학교 보기',' 중학교 놀이',' 중학교 만들기' 의 이념을 실천하고, 과정 교수를 수업 전 학습 단계, 수업 중 학습 단계, 방과후 학습 단계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 클라우드 클래스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진,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학습 리소스를 푸시합니다. 예습 테스트, 문답 토론, 성과 전시 등을 통해 교육 보조 클라우드 클래스 백그라운드 데이터의 통계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관리하여 교육을 더욱 목표로 합니다. 교육 아이디어는 그림 1 을 참조하십시오. 1 단계: 수업 전 학습 단계, 수업 전 클라우드 모바일 교육 플랫폼을 통해 과정 설계의 엔지니어링 도면, 과정 설계 임무서, 과정 설계 지식점의 마이크로클래스 등 관련 리소스를 학생들에게 푸시하여 학생들이 미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 전 테스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테스트 결과와 수업 전 학습 피드백을 참고하여, 과정의 강의 중점과 난점을 도출하고, 문제가 많은 지식점을 상세히 설명하고, 교실 수업의 화살을 쏘아 교육 효과를 높인다.
2 단계: 학습 단계에서 선생님은 먼저 본 과정의 학습 임무를 명확히 하고, 동시에 수업 전 테스트 피드백의 중점과 어려운 부분을 필요에 따라 설명하신다. 둘째, 학생회는 수업 전에 자신이 탐구와 독학 단계에서 배운 내용을 결합해 본 도면을 읽으며 본 과정에서 규정한 학습 임무를 완수한다. 이 기간 동안 선생님은 학생들의 이해와 파악에 따라 목표적인 지도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다시 클라우드 클래스 플랫폼에 들어가 본 과정에서 완료한 학습 성과를 제출하고 적절한 테스트에 참가합니다. 각 임무의 완료 시간을 설정함으로써 학생들이 교실에서 학습 임무를 진지하게 완성하도록 독촉하고, 학생의 상황에 대한 진실된 파악도를 검증한다. 교학 임무가 완료된 후, 본 과정에서 완성한 임무에 대해 교학평가를 시작하였다. 교수 평가 방법은 교사 평가와 학생 상호 평가의 결과를 결합하여 최종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의 교실 성과 기록 및 제출 성적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학생을 평가하고, 각 학생은 본 조의 다른 학생이 성적을 올리는 완료 상황에 따라 조를 나누어 서로 평가한다. 마지막으로, 교사들은 종합 평가에 따라 각 그룹이 완성한 우수한 작품을 전시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 팀워크, 주동적인 학습, 근면한 노력의 정신을 배양한다. 3 단계: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임무를 배치하고 확장하며 토론과 문제 해결을 통해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지도한다. 클라우드 클래스 백그라운드 통계를 검토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습 상황, 성적 분포, 경험적 가치 획득 방법, 개별 학생의 성적, 다양한 자원의 시청 시간 분포,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전반적인 분석을 수행합니다. 과정 교육 과정에서 약하거나 불합리한 부분을 찾아 다음 과정 개발 과정에서 시정과 개선을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지속적으로 높이다.
전체 교육 과정에서 자원 정보 발표, 교실 출석, 성적 종합 점수, 교실 무작위 질문 등 일련의 온라인 활동을 통해 교육 과정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과 방법을 문서화한다. 클라우드 클래스의 정보화 교육 플랫폼을 통해 성적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저장 및 자동 통계를 수행하여 학생의 학습 행동, 학습 상태 및 학습 결과를 지속적으로 기록합니다. 진단 및 평가는 학생의 학습 과정과 함께 학생의 학습 활동이 발생할 때 자동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생성하여 학생의 학습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결론
건축 구조지도 제작 실습 과정의 정보화 교육 설계에서는 다양한 교수 방법과 교육 자원을 채택하여 교실 상호 작용을 개선하고 교실 분위기를 높여 학습을 흥미롭게 하며 교육 효과를 크게 높였다. 정보기술의 추세에서 우리는 정보기술 환경에 가깝고, 교육 지식면을 넓히고, 지식 교육을 심화시키고, 학생들을 교실로 끌어들이고, 교육 효과를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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