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은 달팽이를 먹은 역사가 있다.
달팽이는 소라라고도 불리는데, 가장 오래된 간식 중 하나이며, 소라를 줍는 문자 기록은 2 ~ 3 천년 전의 표준어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당시 무제는 큰 기근이 발생했고, 성내에는 식량이 없었고, 국고는 허전하여 백성들이 동해의 해안으로 이주하여 부영을 음식으로 삼았다. 민들레, 조개, 소라 등 조개류는 삼국시대에 슈웨이에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수년간의 가뭄과 기근 끝에 사람들은 서로 음식을 먹었다. 원술 영병은 장화이 일대에서 민들레를 곡식으로 거두라고 명령했다. 옛날 달팽이는 굴보다 나쁘지 않았고, 하나는 배고프고 하나는 배부르였다. 남북조의 문헌에 따르면 당시 달팽이는 배, 오렌지, 복숭아처럼 작았다. 이 묘사를 보면 두 글자밖에 없다: 나는 밥을 먹을 것이다.
북주 시인 유신 () 은 시운 () 을 가지고 있었다. "향소라 () 는 술을 마시고, 마른 조개 () 는 벽채 () 를 낸다." 이것은 문학사에서 달팽이를 먹는 시를 쓴 최초의 시일지도 모른다. 위신은 누구입니까? 유신은 "유신이 평생 가장 비참하고, 만년에 그의 시가 대강남북을 들썩이게 했다" 는 시인이다. 그는 역사상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장 유명한 시인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그는 모두 적국이다. 자세히 보면 이 달팽이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향수병도. (이것은 나에게 맛을 생각나게 한다.)
거리에서 튀긴 달팽이를 먹는 것도 고대의 일상생활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성분이 완비되어 있고 색깔이 많고 맛이 싸다." (그렇구나)
사오싱 민간에는 "달팽이가 취해서 강도가 와도 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소라가 맛있다고 하는데 뒤에 강도가 따라와도 식객들은 도망가지 않고' 필사적으로 복어를 먹는다' 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쑤저우 사람들은 간식에 관한 속담이 있다. "바람이 식었다, 짠알이 물었다, 소라가 물었다." 서늘한 바람은' 서늘함' 이라고 하고,' 베네딕트' 라는 단어는 경쾌하고 편안하게 들린다. 소금에 절인 계란을 벗기는 것은 소금에 절인 알을 먹는 것이고, "소금에 절인 알을 먹는 것" 은 다음과 같이 들린다. 가장 신기한 것은 달팽이를 먹는 것이다. 소라라고 한다. 달팽이의 삐걱거리는 소리뿐만 아니라 달팽이의 신선한 국물도 느낄 수 있어 재미있는 먹는 법을 상상할 수 있다.
소라의 생동감 있는 먹는 방법은' 빠는' 글자에 있다. 묘미는 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는 한가한 정취를 즐기는 것이다.
"튀긴 달팽이 골목 냄새 이상한 향,
신선이 내려온 것을 부러워하다.
전원풍 반찬 한 조각,
이것은 음식 잔치보다 훨씬 낫다. ""
중국인의 음식은 끊임없이 발전한다. 오늘의 소라 지도를 보세요. 각지의 요리 방식이 다투고 있습니다.
광저우 사람들은 자주 들깨 잎과 마늘로 소라를 삶아 부드럽고 매끈하게 하고, 입술치아는 향을 남긴다.
계림 양삭의 양조소라는 민트로 간을 맞추는데, 먹으면 민트 맛이 좀 난다.
무석 사람들은 달팽이 양조 고기를 만들 때 달팽이고기와 돼지고기를 함께 잘게 다져서 신선하고 싱그러운 향기를 낸다.
닝보 사람들은 소스로 우렁이, 파, 생강, 팔각, 간장, 양념주, 설탕을 볶는다.
제남 () 에서 소라 () 는 집 속칭' 벽 모퉁이의 기름',' 벽 모퉁이의 기름' 으로, 소라 위주 재료, 파 마늘, 설탕, 간장, 소금, 건고추, 후추 알갱이를 보조재로, 비제 달콤한 소스를 보조제로 하여 건솥을 통째로 태우고 기름을 넣는다.
잠시 후, 어두컴컴하고 향기로워서 젓가락을 움직이지 않으면 설근이 생기게 된다.
제남에서 소라를 먹는 대표는 옛 성도 돈결이다. 그 당시 그 짧은 거리는 모두 식당과 식당이었다. 보도에서 파통 밑에는 항상 늙은 철들이 낮은 마자 위에 삼삼오오 앉아 같은 작은 테이블에 모여, 돌샘의 생맥주를 마시며, 때로는 늙은 제남의 양꼬치와 바닷가재를 훌쩍 먹으며 우렁이 한 모금을 빨아들이고 향기를 빨아들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가재, 가재, 가재, 가재, 가재, 가재) 몇몇 음식점들은 독특하게 운영하는 관행으로 성도와 주변 지역의 식객들을 끌어들여 거의 천년에 가까운 관저라는 것을 잊고 제남의 문화거리와 상가였다. 이 소라는 천년을 넘어 원대의 해명에 들어간 것 같다.
밤이 깊어도 주방의 부뚜막은 여전히 굴러가고 있다. 취사도구는 취사도구에 있고 나사는 취사도구에 있다. 만식이 향기를 풍기다 .....
-응? 정유칠석
청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