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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소녀' 가 원작의 계승과 개조를 어떻게 보는가?

20 12 미국의 유명 작가, 작가 길리안 플린은 이전의 검은 묘사 스타일과 작문 수법을 이어가며' 무기'' 어둠의 땅' 이후' 잃어버린 소녀' 를 창작했다.

이 책은 미국 감독 데이비드 핀치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 14 년 그는 길리안 플린과 같은 이름을 가진 영화를 각색하여 18 년 할리우드 영화상 최우수 영화와 최우수작가상을 수상했다.

난세 가인 소녀' 의 주요 스토리는 영화와 거의 동일하며 여주인공인 에이미의 실종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실종사건의 진상을 추구하는 동시에, 그들은 경제 문제, 남편의 탈선, 결혼 위기 등과 같은 또 다른 비밀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실종사건 전체가 에이미 감독, 공연, 세심하게 디자인된' 살인사건' 이었다.

닉이 TV 에서 참회하고 고백을 하고 에이미의 머릿속에서 완벽한 애인의 이미지를 다시 연기하자 에이미는 자신의 지혜로 갑작스러운 위기를 해결하고 요행으로 도망쳐 닉에게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길리안 플린의 소설은 남성 권위에 도전하는 페미니스트 독서라고 할 수 있으며 여성의 발흥에 큰 의미가 있다.

남자 감독 데이비드 핀치의 재해석은 불안한 페미니즘의 매력을 어느 정도 약화시킨 것 같다.

이 영화의 성공은 소설 속 안개가 자욱한 이야기가 관객에게 멋진 모습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원작의 여러모로 도전과 과감한 시도에 달려 있어 원작을 본 독자들이 여전히 이 영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영화는 종합예술이며, 다른 예술 형식, 그 표현 수단, 심지어 예술적 사고의 종합체이다. 영화작품의 주제는 서사예술로, 좋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가장 좋은 서사방식을 선택하여 이야기하는 것은 좋은 영화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길리안 플린의 소설' 잃어버린 소녀' 는 많은 외국 유명 잡지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멋진 독서와 스릴 넘치는 줄거리는 히치콕과 견줄 만하다. 이 감동적인 소설은 사람의 가장 어두운 구석으로 곧장 들어가면 온몸에 소름이 돋는다. 너는 마음을 목청으로 언급하고 마지막 페이지를 알아야 한다. " -캐릭터 잡지

"정체성의 본질을 차근차근 밝혀내고, 공포를 묘사하는 비밀, 심지어 가장 가까운 커플들 사이에서도 이 비밀은 여전히 터져 번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 곳의 소녀' 는 처음부터 수수께끼를 도입했다. 마치 독자가 진범의 신분을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지만, 책을 닫는 순간, 너는 또 신분이라는 명제를 재검토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타임지의 레오 그로스만 (Leo Grossman)

소설이든 영화든 이야기 자체의 줄거리는 모두 큰 특색이다. 감독 데이비드 핀치는 영화를 인물과 서사 구조에서 원작과 일치시켜' 데이비드 핀치 스타일' 으로 이야기의 환경 분위기, 인물, 결말의 의미를 재해석했다.

관중의 입맛을 돋우는 이야기가 연기된 후에야 진상이 서서히 세상에 드러났다.

원작에 대한 계승

길리안 플린 20 12 가 출간한 세 번째 소설' 잃어버린 소녀' 가 8 주 연속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이 영화의 프로듀서인 리시 웨더스펜 (Reese witherspoon) 이 이 영화의 저작권을 샀다. 20 14 년 10 월 3 일 데이비드 핀치가 연출한 영화' 잃어버린 소녀' 가 미국에서 개봉되고 같은 해 10 월 1 년에 한 번 할리우드 영화상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했다.

소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의 성공은 작가의 교묘한 구상과 고리가 얽힌 서스펜스에서 비롯된 반면,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의 성공은 우수한 극본 덕분일 뿐만 아니라 감독의 소설 속 인물 이미지에 대한 형상화 처리 덕분입니다. 원작 소설과 일치하는 서사 스타일을 유지함으로써 원작 소설에 대한 상속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의 시각화

영화' 실족소녀' 는 캐릭터 선택에서 매우 성공적이었다. 에이미의 소설에 따르면, 그녀는 "키가 크다", "외동 자녀의 기질이 있다", "총명하고 신비롭다" 고 한다. "내가 아내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항상 그녀의 머리를 생각한다.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실루엣이다.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그녀의 뒤통수를 보았다. 반짝이는 단단한 옥수수나 강바닥에 있는 화석처럼 머리가 예쁘다. "

감독은 결국 사샤 잭슨 로스몬드 파커가 에이미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리시 웨더스펜은 처음에 이 영화의 저작권을 샀는데, 그녀는 자신이 이 역할에 출연하고 싶었지만, 여러 차례 선별을 거쳐 로사몬드 파커가 나탈리 포트만, 에밀리 브롱트를 물리치고 여주인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로사몬드 파커 (Rosamund pike) 는 키1.74m 로 소설에서 주인공의 네 눈과 비교할 수 있는 키가 큰 몸매에 부합한다. 그녀의' 냉염금모' 의 정교한 모습은 에이미가 소설에서 묘사한 묘사의 90% 와 일치한다.

"에이미는 오늘 금발 머리를 빗고 포니테일은 줄넘기처럼 신나게 흔들리고 있다." "빅토리아 시대에는 사람들이' 우아한 머리' 를 칭찬하는데, 너는 곧 두개골의 모양을 떠올릴 수 있다."

뼈 속의' 재녀',' 쿨녀',' 집안이 우월한 외동딸' 의 기질은' 어린 마녀에이미' 와 똑같다.

뉴욕 여자' 에이미' 역을 잘 연기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영국 억양을 미국 억양으로 쉽게 바꿨다.

데이비드 핀치는 톰 크루즈 (David Finch) 와 로사몬드 파커 (Rosamond Parker) 주연의' 영웅 잭' 을 뒤돌아 보았을 때 매우 혼란스러웠다고 말했다. 그녀는 22, 32 세처럼 보인다. 그녀는 연예계에 버릇없는 순진한 아이처럼 영원히 젊어지는 것 같다. 나는 그녀에게 연락해서' 사라진 소녀' 라는 책을 한 권 보내기로 했다. 아마도 핀치는 그녀의 기질을 마음에 들었을지 모르지만, 또 무엇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었다. 어느 날 빈치가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외동딸입니까? 로자만드가 대답했다, 네. 핀치는 갑자기 깨달았다: 에이미는 부모가 기대하는 유일한 아이이기 때문이다. ""

벤 애플레이크의 기질도 길리안 플린의 소설 속 주인공과 매우 가깝다. "그는 의기양양한 기질을 보였다." "이 남자는 항상 여자 사이에서 뒹굴며 꽃밭 사이를 돌아다니는 유랑자 같다." "닉의 웃음은 고양이처럼 매혹적이다. 그가 나에게 웃는 모습을 보니, 또 노란 새털 한 가닥을 기침을 해야 한다. "

그의 얼굴에서 볼 때, 벤 애플레이크의 턱에 깊은 미모 격차는 닉의 인선을 그 자신으로 정했다.

턱이 예쁜 사람은 예술감, 감성, 이성과의 관계도 좋지만 다른 사람보다 결혼 문제가 생기기 쉽다. 주인공 닉처럼.

벤 애플레이크도 닉의 독특한 인격을 잡고 일련의 사건 앞에서 나약한 남자의 약점을 해석했다.

통일된 서사 구조

영화' 잃어버린 소녀' 는 길리안 플린 소설의 이야기 틀을 답습하고 원작과 일치하는 서사 구조를 유지하며 할리우드 고전의 선형 서사 구조를 채택했다.

할리우드의 유명한 프로듀서인 데이비드 셀즈닉은 영화의 최악의 부분은 선명도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고전 할리우드의 서사 구조 원칙이 선형 서사 구조를 영화 서사의 중추로 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갈등의 인과관계는 이야기 배치의 기본 근거가 된다. ""

길리안 플린의 원작 소설이 가장 흥미진진했던 것도 서스펜스가 많은 이유다. 작가는 시각변화의 이중선 서사 구조를 채택하여 부부가 서로 의심하고 속이는 사실을 보여 주며 독자들을 결혼 숨이 헐떡이는 감정의 세계로 인도했다.

데이비드 핀치도 이런' 불신' 의 서사 구조를 영화로 가져왔다.

영화의 주선은' 시간순으로 배열된 서사맥락' 을 관통한다. 닉의 아내가 실종된 후 일방적인 생활상태와 사건의 일련의 조사와 발전 과정이다. "

두 번째 줄은 에이미의 일인칭 유한한 시각에서 펼쳐졌다.

영화 전반부에서 감독은 에이미 일기를 두 번째 플래시백 서사 단서로 사용하여 각 일기를 시간순으로 서술 주선에 삽입해' 먼 소녀' 전반부의 서사 구조를 형성했다. "

영화의 후반부에서 부선은 에이미의 일인칭 시각의 현재 시제 서술로 바뀌어 영화 전반부 에이미의 일기장 이미지와 일기장에 반복적으로 기록된 그들의 달콤한 결혼 생활을 뒤엎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주선과 부선의 얽힘에 비해 두 단서가 서로 버티고 서로 모순된다.

이는 관객이 영화에 대한 자신의 전 경험을 끊임없이 뒤엎고, 영화 관람 과정에서 또 다른 현실을 세우고, 사건과 영화를 재구성하고, 결국 이야기의 조직성과 도덕성을 판단해야 한다는 뜻이다.

관객이 감상하는 동시에 진정으로 영화에 몰입하고, 심도 있는 사고와 상호 작용을 하여, 관객이 진상을 탐구하도록 유도하고, 이야기에 독특한 장력을 부여하게 한다.

길리안 플린의 원작 소설과 데이비드 핀치의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이 짜릿한 이유는 서로 다른 시각의 이중선 서사 구조가 잘 활용되었기 때문이다.

원작에 대한 재해석

데이비드 핀치 (David fincher) 는 원작 소설' 잃어버린 소녀' 를 영화로 각색했지만 고정불변한 것은 아니다.

이 소설을 본 많은 독자들은 이 영화가 소설의 정수를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데이비드 핀치 스타일' 으로 재해석해 원작과 다른 부부관계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환경 대기 차이

소설의 시작 부분에서 길리안 플린은 닉이 에이미와 이혼하고 싶었던 아침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막 6 시가 지났을 때, 여름 햇살이 떡갈나무 뒤에서 나와 횡포한 얼굴을 드러냈다. 태양이 강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빛이 우리 집에 비치고, 반짝이는 긴 손가락처럼 침실의 얇은 커튼을 뚫고, 나를 가리키며, 마치' 너는 이미 대낮에 노출되었으니, 너는 결국 대낮에 노출될 것이다' 라고 고소한 것 같다. ""

이 소설의 시작은 이야기의 기조를 무더운 여름으로 정했다. 우울하지 않다는 것은 닉의 작은 계획이' 햇빛에 노출되어 있다' 는 것을 의미하며, 길리안 플린이 닉을' 살인' 에이미의 살인자의' 사실' 에 밀어 넣으려고 했다는 사실을 더욱 은밀히 밝혔다.

하지만 먼저, 영화는 우리에게 조용한 마을의 환경 장면을 보여 주었고, 그 다음 위로 올라간 장면은 시계가 6:55 을 가리키고 닉은 이미 마을 거리에 서 있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영화의 시작은 우리에게 어두컴컴한 아침을 보여 주었고, 이야기에 음울한 기조를 주었고,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답답한 느낌을 주었다.

물론 길리안 플린의 작품에서 화창한 날이든 데이비드 핀치의 우울한 아침이든 인물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인물의 모양이 다르다.

길리안 플린의 소설 속 여주인공인 에이미는 똑똑하고 개성이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억울하고 괴롭힘을 당하고 다른 사람을 수용하는 평범한 사람이다.

닉이 에이미에게 어머니가 많이 아파서 미주리 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하자 에이미는 닉의 요청에 마지못해 동의했다.

미주리로 돌아온 에이미는 작은 마을의 생활에 적응하고, 시어머니를 진찰하고, 화학요법을 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어머니는 배은망덕하지 않고 에이미를 데리고 헌혈을 하러 갔는데, 이는' 여자아이가 가져야 할 비상금' 을 벌기 위해서였다. "

에이미는 숨을 참을 수밖에 없었다. "한차례의 분노가 치밀어 올라 나는 재빨리 삼켰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비상금이 많았는데, 당신 아들에게 줬어요.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데이비드 핀치의 영화에서 에이미의 주요 동작은 이사한 후 시어머니에게 선의를 나타낸 것이 아니라 닉의 각종 행동에 대한 불만과 비판이었다.

에이미는 길리안 플린의 작품에서 가끔 득의양양하지만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에이미가 시골 별장에 몰래 살았을 때, 어느 날 한 남자와 한 여자와 골프를 치고 나서, "나는 몰래 길모퉁이를 돌아서 티셔츠 밑에서 지퍼 주머니를 꺼냈다. 내가 돌아서서 그리타가 나를 따라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나는 아직 그것을 주머니에 다시 넣을 겨를이 없었고, 모든 것이 이미 그녀의 눈에 떨어졌다. "

이 장면은 데이비드 핀치가 세 사람을 위해 골프를 치는 장면이다. 에이미는 공이 구멍에 들어갔기 때문에 높이 뛰었다. 이때 티셔츠에 숨겨져 있던 지갑이 바닥에 무겁게 떨어졌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이 장면을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데이비드 핀치는 작은 세부 사항을 변화시킴으로써 원소설 여주인공과는 다른 새로운 에이미를 창조했다. 그녀는 아름답고 총명하지만, 자신의 오만함을 위해 국면을 수습할 운명이다.

물론 가장 큰 변화와 가장 무서운 장면은 에이미와 첫사랑 남자친구 데시의 열정적인 섹스 장면과 데시와 에이미가 섹스를 할 때 에이미에게 목 졸려 죽는 장면이다.

영화에서 에이미는 베개 밑에 칼을 숨겼다. 데이지는 머리를 뒤로 젖히고 눈을 감고 베개 밑에서 칼을 뽑고 양손을 가슴에 얹고 순식간에 뽑아서 목을 잘랐다. 피가 갑자기 솟아올라 하얀 침대보와 에이미의 온몸을 붉게 물들였다.

데이비드 핀치 영화의 에이미는 두려움이나 망설임이 없었고, 살육의 잔혹함은 어떤 사악한 범죄자에게도 결코 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길리안 플린의 소설에서 살인에 대한 묘사는 에이미가 먼저 덕양복에 수면제를 투여한 다음 데시가 잠들기를 기다렸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살인명언)

소설 속의 에이미보다 데이비드 핀치가 쓴 에이미가 더 강하고, 더 냉혈하고, 더 무섭다.

반면 데이비드 핀치는 에이미의 냉혈한 성격을 강화하는 동시에 닉의 무책임함과 음탕함을 약화시켰다.

영화에서 닉은 사고 발생 후 애인 앤디에 대한 태도가 지나치게 언급되지 않았다. 영화 42 분 만에 앤디가 닉 언니의 집에 찾아와 그를 찾아왔을 때, 닉이 그녀의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간단히 말하자, 그들은 닉 언니의 집에서 열정을 불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소설에서 닉의 일회용 휴대전화는 여러 번 울렸다. "이때 제 핸드폰이 울렸고 일회용 핸드폰이었어요.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가져갔어요." "이때 내 주머니에 있는 일회용 휴대폰이 울렸다. 아까는 끄지 않은 것 같은데 또 울렸다. "일회용 핸드폰이 바로 진동하기 시작했고, 나는 그것을 무시했다. 나는 이 빌어먹을 물건을 숨길 곳을 찾아야 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닉이 사고 후의 나약함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핀치의 영화에서 닉의 무책임함은 원작 소설처럼 언급되지 않았다. 반대로, 그는 주견이 없고, 마음이 겁이 많은' 마보인' 으로 빚어져서, 항상 에이미에게 끌려 코를 잡고 어둠 속에 가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설 속 닉보다 영화 속 닉은 더 사랑스럽고 사람들의 동정을 얻어 원작 소설에서 불편한 강렬한 페미니즘 색채를 없앴다.

결말의 내포의 변화

영화에서 빚어진 에이미와 닉의 캐릭터가 갈라지기 시작했을 때, 영화는 원작 소설에 비해 새로운 결말을 맺고 새로운 의미를 실현할 수 있다는 의미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소설의 끝에서 에이미는 닉에게 돌아왔다. 닉은 처음에는 저항했지만, 반복적인 고려를 거쳐 결국 자발적으로 에이미를 받아들였다. 닉은 그녀와 함께 있고, 계속 그녀와 게임을 하며, 그의 공범이 되었다.

그러나 영화 속 닉은 더욱 어쩔 수 없이 모든 것이 에이미의 압력으로 이루어졌다.

길리안 플린은 원작 소설을 통해 독자에게 어두운 혼인관계의 형성을 보여줬고, 데이비드 핀치는 완벽주의 여천재가 어떻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혼인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했다. 아마도 이것이 데이비드 핀치가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하려고 시도한 실제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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