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아마추어는 어떤 모습일까요?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요? 일반 신자와 차이가 있나요?

아마추어는 어떤 모습일까요?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요? 일반 신자와 차이가 있나요?

소위 구루 불교 또는 '백인 불교'는 승가 불교와 달리 국내 불교 신자, 신자 그룹 및 그 지도자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구현된 불교를 말합니다. 사실 이 기준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불교는 승려와 재가 신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재가 신도를 보통 구루라고 부르며, 재가 스님이라고도 합니다. 당시 석가모니는 승려가 된 후 남녀 제자를 모집하고 당시의 실정과 불교 발전의 필요에 따라 승가와 구루의 지위와 의무를 규정했습니다. 요약하면, 승가는 삼보 중 하나로서 법을 전파하고 승려를 받아들이고 교육할 책임이 있으며, 승려는 삼보에 공경하고 공양하며 법을 수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위치와 분업은 일반적으로 불교의 실제 발전과 종교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에 부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승려들은 승가의 교화와 지도의 대상이자 승가의 근원이자 생존과 발전의 기둥입니다. 승가와 불교의 상호 보완적이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은 불교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불교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고대 불교 교단은 출가한 승려와 비구니, 재가한 남녀 승려로 구성되었습니다. 승가불교와 재가불교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첫 번째 규칙: 사원에서 바늘이나 실 하나도 가져갈 수 없습니다.

두 번째 규칙: 템플 마운트에서 과일을 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불교 사원에 들어가려면 맨발로 들어가야 하며, 복도에는 일반 신발을 신고 들어가야 하며, 더러운 곳은 깨끗이 치워야 합니다.

넷째: 불교 사원에 들어갈 때는 중앙 문으로 들어가지 말고 옆문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섯 번째 규칙: 사찰에 들어갈 때는 부처님의 얼굴을 쳐다보거나 고개를 숙이고 바로 절을 하거나 구경하는 자세로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여섯 번째 규칙: 절 안에서 큰 소리를 내거나 눕거나 기대거나 뛰거나 뛰지 말아야 합니다.

일곱 번째 규칙: 절 안에서는 침을 뱉거나 코를 풀지 마세요.

여덟 번째 규칙:절에 들어가 부처님을 경배하고 주변을 돌면 다섯 가지 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규칙: 사찰에서 사용하는 음식은 공양해야 합니다.

열 번째 규칙:막대기를 벽에 기대면 모든 과일을 잃게 됩니다.

규칙 11:누구도 절 한가운데에 서 있거나 절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규칙 12:사원에 들어갈 때는 단정하고 간소한 복장을 해야 합니다.

규칙 12:사원에 들어갈 때는 단정하고 소박한 복장을 해야 한다.

열세 번째: 어린이가 사찰에서 뛰거나 놀지 않도록 합니다.

열네 번째: 사찰에 들어갈 때는 큰 소리를 내지 말아야 합니다.

소위 구루 불교 또는 '화이트 불교'는 승가 불교와 달리 국내 불교 추종자, 추종자 그룹 및 그 지도자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구현된 불교를 말합니다. 사실 이 기준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불교는 승려와 재가 신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재가 신도를 보통 구루라고 부르며, 재가 스님이라고도 합니다. 당시 석가모니는 출가한 후 남녀 제자를 모집하고 당시의 실정과 불교 발전의 필요에 따라 승가와 구루의 지위와 의무를 규정했습니다. 요약하면, 승가는 삼보 중 하나로서 법을 전파하고 출가자를 받아들이고 교육할 책임이 있고, 출가자는 삼보에 공경하고 공양하며 법을 수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위치와 분업은 일반적으로 불교의 실제 발전과 종교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에 부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승려들은 승가의 교화와 지도의 대상이자 승가의 근원이자 생존과 발전의 기둥입니다. 승가와 불교의 상호 보완적이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은 불교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불교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고대 불교 교단은 출가한 승려와 비구니, 재가한 남자와 여자로 구성되었습니다. 승가불교와 재가불교 사이에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불교가 널리 전파되고 사회가 발전하고 진화하면서 승려의 역할과 영향력이 점점 더 중요해졌고, 승려의 지위와 역할에 대한 불교계의 이해와 태도에도 많은 미묘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구루는 불교 신자의 대다수를 차지해 왔습니다. 특히 불교가 널리 퍼져 있는 국가와 지역에는 황제와 장군, 부유한 상인과 거물, 학자와 문인, 숙련된 장인 등 권력 있고 부유하며 지식과 능력을 갖춘 많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각계각층의 승려가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불교에서 지도자의 위치에 있지는 않았지만 승려들보다 더 영향력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불교가 전파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질적인 문화와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회 문명에 직면하여 불교 자체도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는 부파불교, 대승불교, 신비불교라는 불교의 세 시대가 형성되면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승가와 승려의 관계도 그에 따라 변화하게 된다. 불교의 여러 종파 중에서도 부파불교에서는 노승들이 선행을 베풀고 공덕을 쌓아 수행의 결실을 맺는 사례를 아가마와 관련 율장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시대와 사회에 적응하고 세속에 진출하려는 불교계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으로 승려의 역할과 영향력이 커졌음을 보여주며, 미사종에서 발전한 대승불교에서는 승려들의 보살 수양과 성인의 성취를 반영하는 내용이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마경》, 《성유경》, 《아바탐사경》, 《법화경》 등의 불경에서는 비마경, 성유부인, 복녀, 용녀 등을 모두 '구루'로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마음챙김, 적극적인 세계로의 입문, 형식과 교리의 초월을 중시하는 대승불교의 정신세계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구루의 지위와 역할이 현실에서 크게 강화된 것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며, 대승불교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수련하는 수행을 더욱 통합하고 승가와 재가자의 경계를 이론적으로뿐만 아니라 형식적으로도 무너뜨리면서 승가와 재가자의 전통적인 지위와 분업에 큰 영향을 가져다주었다.

(3) 여러 나라와 지역에 불교가 전파되고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승려들은 계율의 준수, 학문의 추구, 법의 실천, 승원 관리, 심지어 일상 생활에 있어서도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특히 중세와 근대에 이르러 많은 승려들이 계율의 완전성과 지식의 권위를 유지하고 수행의 왜곡과 일상 생활의 저속화를 피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짐에 따라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자신감이 약해지거나 왕실과 세속 권력에 굴복했습니다. 자기 수양이 부족하고 사회와 일반 대중으로부터 소외된 승려들은 사회 문제와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냉담해져 신도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긍정적이고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동시에 일반 대중의 지식이 증가하고 자각이 커지고 있으며 불교와 승려에 대한 신비주의와 맹신이 줄어들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수양, 지식 및 세상에 대처할 수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승려의 사회적 지위 하락과 영향력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명나라와 청나라, 그리고 현대에도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이런 식으로 승려들은 불교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수도원과 승단의 자립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돕고 기여하며 여러 가지 단점을 바로잡고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승려의 지위와 역할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승가불교'라는 개념이 등장했습니다. 적어도 현대 중국에서는 이미 '구루 불교'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사실 역사적으로 승려의 자질이 낮거나 지나치게 세속적인 경향이 있고 승가 공동체가 점점 부패하면 불교는 쇠퇴하거나 약화될 수밖에 없었고, 무슨 일이 생기면 위태로운 상태에 빠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사회에서 뜻이 높은 일부 승려들이 일부 고승들과 손을 잡고 승가를 살리기 위해 온갖 개선책을 요구하고 그 효과는 종종 매우 놀랍기 때문에 사람들은 승려들의 역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근대 불교의 부흥과 복원을 들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일부 신도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말기 중국에는 많은 수도원이 있었고 많은 승려가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그 질이 낮고 생명이 없었습니다. 서풍이 동쪽으로 퍼지고 국가적 비극이 닥쳤을 때 불교계는 거의 표적이되었고 사원은 종종 물고기와 새가되었고 불교는 중요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다행히 양련산으로 대표되는 재가 엘리트들은 많은 불경을 인쇄하여 보급하고, 새로운 불교 교육을 만들고, 불교를 포교하고, 불교의 쇄신을 위한 온갖 제안을 내놓아 정치, 학계, 교육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결과 전통적인 불교 승가 공동체에서 독립한 뛰어난 불교 팀이 결성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일부 사람들은 승려도 불교에서 살 수 있다는 생각을 제시했고, '승려를 위한 불교'라는 유행어가 생겨났습니다. 이에 대해 교육계에서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흥미롭게도 반세기가 지난 지금, 불교의 노력은 모든 수준에서 불교 대학이 꽃을 피우며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불교대학이 설립된 지 10년이 넘었고 수많은 승려를 양성했습니다. 오늘날 승가의 수준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어떤 이들은 중국 불교가 고승들의 길을 따라야 한다는 생각을 제시했는데, 이는 그 자체로 동료 스승들이 깊이 성찰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2) 중국 '구루 불교'의 일반적인 특징.

불교 경전에서는 일반적으로 불교 공부를 잘하는 승려와 재가 제자를 '신앙이 좋은 선남선녀'라고 하는데, 그 중 집에서 불교의 삼보에 귀의한 사람을 우파사이 또는 우파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가까운 남자' 또는 '가까운 여자'라는 뜻의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것으로, 삼보에 가까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호칭이 좀 더 추상적이고 '낮은 지위'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문어체로 자주 쓰입니다.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호칭은 '구시'로, 집에서 수행을 하는 '학자'라는 뜻입니다. '스님'이라는 단어처럼 존경할 만한 호칭이지만 남용하면 품위를 잃게 됩니다. 하지만 한(漢) 지역 재가 신도들의 현실, 즉 불교에서 삼귀의나 오계, 팔정계, 보살계를 받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선하고 덕스러운 행위를 한 사람을 구루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반영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불교에서 구루의 대상은 비교적 광범위하고 매우 다양하며 연구 할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이 글에서 말하는 구루는 세 번 이상 보시를 받은 재가자를 의미합니다.

중국의 '구루 불교'를 이해하려면 우선 우리나라의 기본 조건과 중국 불교의 몇 가지 특징을 이해해야합니다. 불교가 우리나라에 도입되기 훨씬 전에 중국 사회는 문명 수준이 높고 상대적으로 권위주의 사회였습니다. 사람들은 윤리와 도덕을 중시하고 자연을 숭상하며 세속주의 경향이 있었으며 조상을 존중하고 귀신과 신을 숭배하며 종교에 대해 실용적인 태도를 가졌습니다. 불교는 본질적으로 종교로서 탄생했지만, 이념(신앙)일 뿐만 아니라 문화이자 사회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는 사회적 실체이며 사회적 성격이 강합니다. 따라서 대승불교가 높이 평가되었지만 국교가 되지는 못했고, 선경을 제외한 8종의 불경이 많이 번역되었으며, 산중불교와 귀신 및 신에 대한 신앙이 공존했으며, 엘리트 불교와 민간불교가 함께 발전하는 등 위의 국가적 조건(업)이 중국에서 불교의 발전과 역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구루 불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입니다.

1) 많은 수의 사람들이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3대 전통 종교 중 불교는 불교인의 대다수를 차지하며, 현대 5대 종교의 관점에서 볼 때도 불교인의 수가 가장 많으며, 그 중 구루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중국에서 불교가 전파된 거의 2천 년 동안 삼보를 존중하고 지지하며 보호하고 투자하고 헌신했으며 수도원 건설, 불경 인쇄, 자선 단체 설립, 불교의 실천과 홍보, 심지어 불교계의 정당한 권익 보호에 큰 공헌을 해왔으며 이는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2) 헌신, 그러나 다른 것을 추구하다. 중국인은 단순하고 친절합니다. 잦은 자연재해와 인재, 오랜 봉건적 억압 속에서 내면의 종교적 욕구는 매우 강하며 불교의 확산은 그들에게 큰 영적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중국의 대다수 신자, 특히 많은 여성 승려들의 신앙은 매우 독실하지만 어느 정도의 맹목과 미신을 가지고 불교를 믿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으며, 그들 중 상당수는 실용주의 또는 공리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정계, 학계, 문화계, 재계 등 사회 엘리트들 중에는 일반적으로 교육을 잘 받고 사회에 대한 이해가 높으며 각 분야에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고 사회적 지위가 상당한 사람들이 많으며 불교에 큰 공헌을 하고 영향을 미쳤습니다.

(4) 전반적인 수준이 높지 않다. 대부분의 재가자들은 불교의 가르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절을 하고, 채식을 하고 염불을 하고, 의식에 참여하고 공덕을 쌓는 수준에서 불교를 공부하며 감정적이고 심지어 미신적인 요소가 강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중국인의 강한 세속적 심리적 요인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불교 문화가 참으로 방대하고 심오하며 승려들이 이를 전파하고 홍보하는 데 너무 적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5) 평신도들 사이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불교는 모든 생명체의 평등을 옹호하고 제자들은 사방에서 왔기 때문에 재가자들 사이에는 신분, 문화, 빈부, 도시와 농촌 등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불교에 대한 이해와 요구의 차이뿐만 아니라 불교에서의 지위와 역할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엘리트 불교와 민중 불교가 공존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물론 위의 차이점은 많은 수의 승가에도 존재하지만 결국은 훨씬 작습니다.

(6) 승가에 대한 효과적인 감독을 위한 구속력 있는 메커니즘의 부재. 불교는 자기 인식을 강조하고 매우 포용적인 종교입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매우 다른 배경을 가진 신도들이 불교의 보호자가 될 필요는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불교를 믿고 전파하는 것은 보통 많은 재가자들에게 가족이나 생계와 무관한 아마추어 '취미'에 불과합니다. 승가와 달리 구루는 적어도 외형적으로는 비불교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구루 커뮤니티는 일반적으로 서로에 대한 제약이나 인센티브 없이 느슨하게 모여 있습니다. 따라서 재가자가 불교를 대표하거나 불교를 따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중국은 다문화 국가이며 국민과 국가조차 승가와 승원에 대한 인식, 태도, 요구 사항이 매우 다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재가자가 한편으로는 승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승가의 행동 강령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남방 불교 국가의 일부 재가자처럼 신자들의 순수성과 완전성을 증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구루의 자질이 낮기 때문에 승가 건설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을 무의식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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