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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야휴일이 되면, 나는 국화 계절에 다시 오겠다" 는 작가와 시 전체

곽고인장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1. 통행증: 참관, 참관, 참관. 장비: 준비. 3. 해제: 궤도. 4. 곽: 여기는 성벽을 가리키고, 여기는 마을을 가리킨다. 보육원: 농민의 작은 마당. 6. 그냥: 가자. 이곳의 뜻은 감상이다. 7. 받는 사람: 받는 사람. 8. 법사: 창문을 가리킨다. 9. 국화: 국화주를 마시는 것을 말한다.

옛 친구는 황미와 닭구이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소박한 집에 초대했다.

마을 밖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교외는 청산으로 덮여 있다.

창문을 열고 우리는 들판과 묘포를 마주하고 술을 마시며 농산마에 대해 이야기했다.

9 월 중양절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세요!

나의 오랜 친구가 닭을 죽이고 밥을 끓여서 나를 그의 집에 초대했다.

마을로 들어가는 것은 마치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울창한 푸른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일맥청산이 흉벽 밖에 어렴풋이 기대고 있다.

주인은 열정적으로 나를 방으로 맞아 창문을 열고 채터 박스를 열었다.

금이 쌓인 곡식밭과 푸른 채소밭을 마주하고, 우리는 함께 마을의 술을 마시며 삼마에 대해 이야기했다.

떠나려고 하는데, 나는 여전히 남아서 우정으로 가득 찬 두 마디 말을 해야 한다.

가을 중양절 가을이 높고 상쾌할 때, 나는 또 술을 시음하고 국화를 감상하러 올 것이다.

맹호연 (기원 689 ~ 740 년), 당대 시인. 양양양양양주 (오늘 호북 양양) 양양, 세명 맹양양. 전반생은 주로 집에 머물면서 공부하고, 스스로 시를 각색하는 것이다.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나는 한동안 은거했고, 뭔가를 하고 싶어서 장안에 가서 기회를 찾았다. 그의 시는 극찬을 받았고, 그의 명성은 잠시 경성에 퍼졌다. 불행히도 벼슬길에 장애가 많아 시종 조정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맹호연은 큰 타격을 받아 어쩔 수 없이 의기소침하게 사슴문산으로 돌아가 산하를 두루 돌아다녔다. 그 후 한두 번의 기회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재능을 시전 하지 못했다.

서기 740 년에 친한 친구 왕장령이 양양에 왔다. 이때 맹호연 등은 이미 괴저가 생겨 거의 완쾌되었다. 의사는 그에게 물고기와 새우를 먹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그의 오랜 친구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자, 그는 기뻐서 맹호연이 금기를 잊고 신선한 생선을 먹었다. 결국 바이러스가 폭발하여 죽었다. 52 세까지 살다.

맹호연의 시는 대부분 다섯 마디 단편으로 제재가 넓지 않다. 그는 산수, 전원, 은거, 여행 등을 많이 쓴다.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시인의 자기표현이 더 많다. 그와 왕비도 그의 시가 왕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조예가 있어 도연명, 사령운, 사조에 이어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창시자라고 말했다. 맹근의 시는 소박하고, 친절하고 진실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며, 묘묘한 자득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추콰 장오',' 노인마을을 지나다',' 춘효', 담백하고 아늑하며 혼연일체, 고아한 예술. 맹의 시는 무단결근을 기조로 하지만,' 동정호 신문 장',' 운몽연운',' 악양졸성' 등과 같은 강건하고 소탈한 정신이 있다. 모두 강건하고 소탈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맹자의 시에서 흔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맹자의 시 내용은 얇아서 편폭 때문에 난처할 수밖에 없다. 맹호연 통속집' 에는 시 263 편이 수록됐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도 있다. 당나라의 새 헌책들이 모두 전해 내려온 적이 있다.

심덕잠은 맹호연의 시를' 담담하고 담담하지 않다' (당시) 라고 부른다. 즉,' 맹석' 을 읽을 때, 우리는 그것의 은은한 표상을 통해 그 내면의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고인촌을 지나다' 는 맹시 중 가장 가벼운 것은 아니지만, 묘사가 밋밋하고, 언어가 깨끗하며, 과장된 문장과 감동적인 문구가 거의 없고,' 경견시' 라고 할 수 있다. 그 시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이 시작은 일기의 한 음표와 같다. 고인은 "초청" 하고, 나는 "도착" 한다. 글에 렌더링이 없어 간단하고 자유롭다. 인사치레가 필요 없는 친구들 사이에 가능한 형식일 뿐이다. 닭과 샤오미' 의 초청은 논가의 독특한 맛과 손님 대접의 순순함을 보여준다. 의식과 겉치레를 하지 않고 손님을 대접하는 이런 방법으로 친구 사이의 마음을 더욱 활짝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시작은 평온하고 자연스럽지만 전개할 생활 내용에 대한 훌륭한 소개로, 대기의 특징을 보여주며, 아래는 더 풍부하고 발전해야 한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마을로 들어가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신선하고 즐거운 느낌이다. 이 두 문장은 경계에 가깝고,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스스로 격식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며, 독특하다. 다음 문장은 가볍게 펄럭이고, 해외 청산은 함께 마을을 외롭지 않게 하여, 광활한 전망을 드러낸다. 이 마을은 평지에 위치하여 청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볍고 조용하며, 결코 쓸쓸하고 적막한 적이 없다. 바로' 고우촌' 이 이런 자연과 사회환경에 나타났기 때문에 주객들이 창가에서 잔을 들었다.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어 정원과 들판을 넘고, 손에 컵을 들고 삼마를 이야기한다." 는 것이 더욱 상쾌해졌다. 이곳의' 개헌' 이라는 단어는 무심코 시에 쓴 것 같지만, 위의 두 문장은 마을의 외벽에 쓰여 있다. 여기서 내레이터는 집에서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고 있다. 현관 창문이 열리고 실외가 실내에 반사되어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 두 문장에 대해 사람들은' 삼마 이야기'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만나도 잡언이 아니다' (도연명' 전원으로 돌아간다') 로 농사를 잊는 것이 좋다. 하지만 현관 창문 앞에는 타곡장과 채소밭이 있고, 그늘로 둘러싸여 있어 넓고 널찍한 느낌을 준다. 삼마는 너를 더욱 전원적인 느낌으로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더 짙은 향토 냄새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 생산의 숨결, 묘포의 흙 냄새를 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 있으며, 지역과 계절의 특성까지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운동장,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풍경을 형성하고, 주객의 웃음소리와 삼마에 관한 말은 마치 우리 귓가에 맴돌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도화원의 순수한 환상과는 다르지만, 성당 사회의 현실적 색채가 더 풍부하다. 바로 이런 세상에서' 경지의 주님은 우리에게 가혹하고,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 종류가 아니다' 는 시인은 정치 추구에서 겪었던 좌절뿐만 아니라 명리의 득실을 잊고, 심지어 은둔 중의 외로움과 고민을 잊는 심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괴로움, 고독, 괴로움, 고독 그의 생각이 홀가분하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심지어 그의 행동은 민첩하다. 그가 청산녹수를 보고, 삼마와 친구의 술에 관한 * * * 말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장의 환경과 분위기는 이곳에서 그것의 정복력을 보여 주었고, 맹호연은 다소 귀의하는 것 같았다.

"산이 방학할 때까지 기다리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올게요." 맹호연은 농가 생활에 푹 빠져서 떠날 때 주인에게 가을 중양절에 국화를 보러 돌아온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간단한 시 몇 편, 옛 친구가 대하는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 간의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이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것은 두보의 "천부의 진흙에 취해 아름답고 엄하고 성실하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명월이 언제 시작되는지, 나는 남아서 승진을 빌었다." " 두의 아버지는 사람을 키우고, 그는 조급해한다. 맹씨는 또 옛 친구를 약속했는데, 그 말을 완화하려는 의도였다. 침체와 맹의 냉정함 사이의 차이는 아마도 우리에게 뉴스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평범한 농장, 평범한 닭과 좁쌀 저녁 식사는 그렇게 시적이다. 눈의 전망을 묘사하고, 구어를 사용하며, 묘사의 수준은 완전히 자연스럽다. 펜과 펜은 모두 홀가분하여 운율시의 형식조차도 자유롭고 유연해 보인다. 너는 이런 경쾌하고 친근한 스타일이 그가 묘사한 순박한 농민 농촌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형식과 내용이 매우 적합하지만, 침착하고 친절하며 무미건조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밋밋한 가운데 진한 정이 함축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격렬한 운동의 흔적을 거의 볼 수 없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무력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친구의 초대만 쓰지만 순박한 농민의 기운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서너 마디 말은 푸른 나무 청산만 쓰지만, 한 세상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여섯 마디는 술만 쓰고 잡담은 하지만, 기분과 환경의 편안함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칠팔구는 중양이 다시 올 것이라고 말하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옛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이 문장들은 균형적이고 균일하며, * * * 와 함께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풍광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완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묘필생화' 이지만 구법이 없다. "이상, 이상, 이상, 이상 ... 공이 잃어버리면 우연의 일치, 불행도" (피일휴' 운주 맹정기'). 그는 예술미를 시 전체의 혈육에 깊이 녹아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 보였다. 이런 멋지지 않고, 기교를 뽐내지 않고, 한두 마디 정성스럽게 만든 문장에 의지하여 체면을 세우는 것은 뛰어난 예술 수준의 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예컨대 미인, 그녀의 아름다움은 완벽하고 전체적인 것이지, 어떤 부위가 특별히 감동적이기 때문이 아니다. 그녀는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채와 매력에 놀랐다. 본색의 반사가 있기 때문에 글자가 흩어지고 순수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터치' 에서 매력을 드러내고' 진한 화장' 을 다시 꾸미지 않아도 된다.

국화, 중국 명화도 장수명화이다. 첫 서리가 내렸을 때 이런 풀만 무성했다. 그 독특한 성격 때문에 국화는 활력의 상징이 되었다.

굴원의 글에서 일찌감치' 저녁 식사 추국화 낙영' 이라는 말이 있었다. 즉 국화잎을 먹는다는 말이 있었다. 국화주는 한대에 있다. 위 () 시대에는 중양 () 에서 국화를 종무 () 에게 선물하고 장수를 기원했다. 진대 갈홍은' 포박자' 에서 하남 남양산에 한 집이 있다고 기록했다. 국화가 만발한 감곡수를 마셨기 때문에 장수했다. 리앙 의 \ "채주 \" 에는 \ "채주 동울타리 아래, 채주 상호 호소, 조루습 \" 이라는 말이 있다. 명청시대까지만 해도 국화주는 여전히 유행했고, 명대 () 의' 존생 8 기' 에는 여전히 기록이 있다. 이것은 인기있는 피트니스 음료입니다.

중양절에는 중국에 국화주를 마시는 전통 풍습이 있다. 국화주는 고대에 중양이 반드시 마셔야 하는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상서로운 술' 으로 여겨졌다.

중국의 국화주 양조는 일찍이 한위 시대에 이미 유행했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국화가 적당하고, 줄기와 잎을 수확하고, 잡귀비를 빚는다. 내년 9 월 9 일 요리해, 즉 마셔서 국화주라고 한다. "

진나라 도연명도 "술은 만병을 치료할 수 있고 국화는 노화를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국화주를 마시면 점차 일종의 민속이 되었다. 특히 중양절에는 더욱 그러하다. 형추기년' 은 "9 월 9 일 배설식 연어, 국화주, 장수" 를 기록했다.

명청 시대에는 국화주에 여러 가지 약초를 넣어 효과가 더 좋았다. 그 제비 방법은 국화를 짜서 효모와 쌀로 술을 빚거나 생지, 당귀, 구기자를 넣는 것이다.

국화주는 매우 높은 약용 가치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풍열을 분산시키고, 간명목을 기르고, 소염해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명대 의학가 이시진은 국화가' 두풍, 청귀, 누관 제거, 만병 치료' 의 효능이 있다고 지적했다.

고대에 국화주는 첫해의 중양절을 위해 특별히 양조되었다. 9 월 9 일, 갓 피어난 국화와 약간의 녹색 가지와 잎을 따서 곡식과 섞어서 양조한 다음 함께 술을 빚어 이듬해 9 월 9 일에 마신다. 이런 술을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의학적으로 국화주는 눈을 맑게 하고, 현기증을 치료하고, 혈압을 낮추고, 다이어트를 하고, 살을 빼고, 간을 보충하고, 위익혈을 보충할 수 있다. 이것은 경사스러운 계절이다.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국화는 만개하고 창설주 아래는 황금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친척과 친구들은 산에 올라가 산수유나무를 꽂는 것 외에도 국화주를 서로 초대하고 노란 꽃을 감상하며 정말 재미있게 놀았다. 특히 시인,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상을 주는 것은 후세에 좋은 문장을 많이 남겼다.

국화주 때문에 중양은 술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술신절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산둥 민속 중양절' 에 따르면 산둥 양조장은 중양절에 술단의 신을 제사하고, 술단의 신은 두강이다. 구이저우 () 성 인회현 마오타이진 () 에서는 매년 약재로 술을 빚는다. 전설에 의하면 좋은 술은 1999 년 양의 강세 때문에 양조되었다고 한다. 처음 술을 빚을 때마다 사장은' 두강조사의 신' 이 붙어 있는 곳에 향초를 붙이고 제물을 차려 양조가 순조롭기를 빌었다 ('중국 영민속지' 참조). 호남 닝원에서 매년 9 월 9 일, "중양주는 반드시 술을 겨루는 경경" 이다. 이러한 풍습은 중양과 술의 관계가 매우 깊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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