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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비디오 기술의 결합이며 실제로는 두 가지 매체입니다. 소리와 이미지, 또는 현재의 용어: 소리와 텔레비전. 멀티미디어 자체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모든 현대 기술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또는 기계와 사상의 혼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기능은 개념적으로 제어 시스템과 정보로 나눌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제어와 디지털 미디어의 융합을 대표한다. 컴퓨터는 디지털 제어 시스템이며, 디지털 미디어는 오늘날 오디오 비디오의 가장 진보된 저장 및 전파 형태입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멀티미디어가 컴퓨터와 텔레비전의 결합이라고 간단히 생각한다. 컴퓨터의 능력이 텔레비전과 사운드 데이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수준에 이르자 멀티미디어가 탄생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메인스트림 컴퓨터보다 더 강력한 능력이 필요하며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메인스트림 컴퓨터의 발전을 결정합니다. 일반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구별하는 주요 물건은 사운드 카드와 CD 드라이브이다. 시디는 멀티미디어의 주요 저장 및 교환 매체이다. 이런 편리한 시디가 없으면 컴퓨터 업계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수백 조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데이터를 팔 수 없고 멀티미디어도 살 수 없다.

이제 멀티미디어가 무엇인지 대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것이 아니라 많은 것들의 복잡한 조합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그것들이 만났을 때의 인터페이스. 아니,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을 잊었다. 멀티미디어도 너를 포함한다. 응, 그래! 멀티미디어의 경우, 당신은 더 이상 수동적인 관객이 아닙니다. 당신은 그것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서, 쓸모없는 것들에 관계없이 중요한 데이터를 직접 찾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세계 각지의 보고서와 사진집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멀티미디어의 힘이자 책이나 텔레비전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와의 차이이다.

멀티미디어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정보를 보여주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보고 듣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일종의 교류 방식이다.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텍스트 등.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로 이해되는 것은 멀티미디어라고 하는데, 이는 정보를 전달하고 저장하는 물질 매체 (미디어라고도 함) 와 쉽게 혼동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예를 들면 전자파, 빛, 공기파, 전류, 자기 매체 등이다. 하지만 이제 멀티미디어라는 용어는 문자,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와 거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멀티미디어가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의 조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정확한 단어는 항상 일반 문장 중에 사용된다. 현재 유행하는 멀티미디어 개념은 주로 문자, 그래픽, 이미지, 소리 등 기관이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유형을 가리킨다. 이는 멀티미디어에 대한 좁은 이해로 자리잡았다.

컴퓨터와 통신 분야에서는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을 미디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통신 장비가 정보를 처리하는 관점에서, 우리는 자연과 인간 사회의 원시 정보 형식, 즉 데이터, 문자, 말하기, 소리, 그림,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지 사진과 동적 영화, TV, 비디오) 를 사운드, 그림, 문자의 세 가지 기본 미디어로 분류할 수 있다. 전통적인 컴퓨터는 하나의 미디어인' 텍스트' 만 처리할 수 있고, 텔레비전은 소리, 그림, 문일체화 정보를 전파할 수 있지만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아니다. TV 를 통해 우리는 한 방향의 정보만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뿐, 두 방향의 정보를 능동적으로 처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소위 상호 작용이 없다. 화상 전화는 대화식이지만, 우리는 소리만 들을 수 있고, 화자의 이미지도 볼 수 있고, 멀티미디어도 아니다. 멀티미디어란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모션 이미지 등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유형의 정보 미디어를 동시에 수집, 처리, 편집, 저장 및 표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꿀벌이 꽃가루를 퍼뜨리고 파리가 병균을 퍼뜨리는 것과 같은 매개체라고 불리는 것들이 많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이러한 소위' 미디어' 는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가 아니라,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가 아니라, 이러한 전파 매체는 모두 어떤 물질적 실체이고, 문자, 소리, 이미지, 도형은 모두 물질적 실체가 아니다. 그것들은 단지 객관적인 사물 특정 속성의 표면 특징일 뿐, 일종의 정보 표현이다. 우리가 컴퓨터와 통신 분야에서 말하는' 미디어' 는 일반 매체와 매체가 아닌 정보 저장, 전파 및 표현의 전달체이다.

개념적으로,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는 일종의 정보 내용을 표현하는 형식을 가리켜야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정보의 표현이거나 다양한 정보의 유형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멀티미디어 정보의 개념을 사용하여 텍스트 정보, 그래픽 정보, 이미지 정보 및 사운드 정보와 같은 다양한 정보 유형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정보 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보의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객관적인 사물 속성의 표면 특성이며, 그 표현은 다양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에 대한 더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의는 다양한 정보 유형의 종합을 가리켜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이러한 미디어는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정보 표현, 모니터, 스피커,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 정보를 전송하는 광섬유, 케이블, 전자파 등의 중간 미디어, 정보를 저장하는 디스크, 광 디스크, 테이프 등의 스토리지 엔티티일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의 특징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통합을 통해 여러 채널을 통해 정보를 수집, 저장, 구성 및 통합할 수 있습니다.

(2) 제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 중심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제어하며, 사람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형식으로 표시되며, 동시에 사람의 다양한 감각에 작용한다.

(3) 대화형 상호 작용은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이 기존 정보 교환 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정보 교환 매체는 일방적으로 수동적으로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정보에 대한 능동적인 선택과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

(4) 비선형 멀티미디어 기술의 비선형 특징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순차 읽기 및 쓰기 패턴을 바꿀 것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장, 절, 페이지의 틀을 이용하여 점진적으로 지식을 얻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독자에게 제공합니다.

(5) 실시간 사용자가 작업 명령을 실행할 때 해당 멀티미디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정보 사용의 편리성 사용자는 자신의 요구, 관심, 임무 요구 사항, 선호도 및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 문자, 소리 등 어떤 형태의 정보도 취할 수 있습니다.

(7) 동적 정보 구조' 멀티미디어는 영원히 읽을 수 없는 책' 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과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재구성하고 노드를 추가, 삭제 또는 수정하여 체인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1. 멀티미디어 정의

멀티미디어' 라는 단어는 영어' Multimedia' 에서 번역된 것으로, 이 단어는 mutiple 과 media 가 합성한 것이다. 매체의 본의는 이중적이다. 하나는 디스크, 광 디스크, 테이프, 반도체 메모리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엔티티입니다. 중국어에서 종종 media 2 로 번역되는 것은 숫자, 문자, 사운드, 그래픽 등과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전달체를 말합니다. , 그리고 매체로서의 중국어 번역. 그래서 멀티미디어에 해당하는 단어는 모노메디아입니다. 문자 그대로 멀티미디어는 모노 미디어로 구성되어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각도에 따라 정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치 세트입니다. 각종 시각과 청각 매체를 결합하면 인상적인 시청각 효과를 낼 수 있다. 비주얼 미디어에는 그래픽, 애니메이션, 이미지 및 텍스트가 포함되며 청각 미디어에는 언어, 스테레오 및 음악이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다양한 미디어 소스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사람들은 멀티미디어를 "기존 컴퓨팅 미디어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및 논리 분석 방법) 와 비디오, 오디오 및 대화형 어플리케이션의 결합으로 정의하여 지식 생성 및 표현을 합니다." 라고 정의합니다. 요약하자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가 멀티미디어 정보 (문자,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를 대화식으로 종합적으로 처리하여 다양한 정보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에서 오디오, 비디오 및 그래픽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기술로 통합, 실시간 및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멀티미디어도 중국에서도 나름대로 정의가 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캐리어 (미디어) 의 정보와 다양한 스토리지 (미디어) 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2. 멀티미디어의 핵심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서로 다른 미디어 데이터 테이블을 통합 구조 코드 스트림으로 만든 다음 추가 저장, 전송, 출력 및 상호 작용 제어를 위해 변환, 재구성 및 분석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의 전통적인 핵심 기술은 주로 데이터 압축 기술, 대규모 집적 회로 (VLSI) 제조 기술, 대용량 광 디스크, 실시간 멀티 태스킹 운영 체제의 네 가지 범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파격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오늘날과 같은 사운드, 문자, 이미지 등 미디어 정보 처리 능력이 뛰어난 첨단 기술로 급속도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채택할 핵심 멀티미디어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부 전문가들은 미디어 처리 및 인코딩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정보 조직 및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 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가상 현실 기술,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의 여섯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동기화 기술,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기술, 멀티미디어 미들웨어 기술, 멀티미디어 교환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기술, 하이퍼미디어 기술, 콘텐츠 기반 검색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의 QoS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회의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비디오 주문형 및 대화형 TV 기술, 가상 현실 공간 기술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범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구성 요소

일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다음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및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컴퓨터 하드웨어, 오디오/비디오 프로세서, 다양한 미디어 입/출력 장치 및 신호 변환 장치, 통신 전송 장치 및 인터페이스 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멀티미디어 기술 표준에 따라 개발된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칩, 보드, 광 드라이브다.

★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또는 멀티미디어 커널 시스템, 실시간 작업 스케줄링, 멀티미디어 데이터 변환 및 동기화 제어를 통해 멀티미디어 장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 등을 구동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또는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발 도구 소프트웨어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최종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사용자 정의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또는 특정 분야의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대규모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 제품입니다.

미디어를 나타내는 다양한 인코딩된 데이터는 컴퓨터에 파일로 저장되며 이진 데이터 모음입니다. 파일 이름 지정은 특정 규칙을 따르며 일반적으로 주 이름과 확장자로 구성됩니다. 주 이름과 확장자는 "."로 구분되며 확장자는 파일의 형식 유형을 나타냅니다.

멀티미디어 정보의 유형과 특성

(1) 텍스트는 문자와 다양한 특수 기호로 표현된 정보 형식이며 실생활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정보 저장 및 전달 방법입니다. 문자로 정보를 표현하면 충분한 상상력을 얻을 수 있으며, 주로 개념, 정의, 원리 및 문제 해석, 제목 표시, 메뉴 등과 같은 지식의 설명적 표현에 사용됩니다.

(2) 이미지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 표현 형식 중 하나이며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시각 효과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3)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인간의 시각적 보류 특성을 이용하여 확대/축소, 회전, 변환, 페이드 등의 효과를 포함한 연속적인 모션 변화가 있는 일련의 그래픽 이미지를 빠르게 재생합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추상적인 내용을 시각화하여 이해하기 어려운 많은 교육 내용의 변화를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목소리는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가장 편리하고 익숙한 방법 중 하나이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서 소리는 그 표현에 따라 해설, 음악, 효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5) 비디오 이미지 비디오 이미지는 타이밍 및 풍부한 정보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사물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디오는 우리가 잘 아는 영화 텔레비전과 매우 비슷하다. 생생한 이미지로 멀티미디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 기술의 통합으로 하나의 컴퓨터 시스템에 종합적으로 적용되어 정보 입력, 정보 처리, 정보 출력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완전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멀티미디어 컴퓨터 하드웨어와 멀티미디어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하드웨어는 호스트, 플로피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모니터, 네트워크 카드와 같은 일반 하드웨어 외에도 오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비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및 옵티컬 드라이브를 포함합니다.

(1) 사운드 카드는 오디오 정보를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이크, 녹음기, 전자악기 등 입력된 사운드 정보를 모듈 변환 (A/D), 압축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처리한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복원 (압축 해제) 하고 D/A 를 수행한 다음 스피커로 재생하거나 녹음 장치로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2) 비디오 카드는 비디오 신호의 입력 및 출력 (예: TV) 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수집 카드는 TV 신호를 컴퓨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소프트웨어로 변환된 디지털 신호를 편집, 처리 및 색상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리된 디지털 신호도 비디오테이프에 출력할 수 있다.

(4) 스캐너는 사진작품, 회화 작품 또는 기타 인쇄물의 문자, 이미지, 심지어 실물까지 컴퓨터로 스캔하여 처리한다.

(5) 옵티컬 드라이브는 읽기 전용 (CD-ROM) 과 읽기/쓰기 (CD-R, CD-RW) 로 나뉘며, 버너라고도 합니다. 대용량 멀티미디어 정보를 읽거나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운영 체제는 멀티미디어 자원 관리 및 정보 처리 기능을 기존 방식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편집 도구에는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그래픽 소프트웨어,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오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및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제작 도구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생성기로, 하이퍼텍스트 노드와 체인형 구조로 다양한 미디어 소재를 구성하여 멀티미디어 응용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Authorware, Director, 멀티미디어 도구들은 모두 비교적 유명한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이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교육

교수 모델은 교수 임무를 완수하는 일종의 교수 및 학습의 패러다임으로, 교수 모드, 학습 모드 및 관련 교수 전략을 포함한다.

(1) 강의실 데모 강의 모드 (강의실 강의 모드) 이 강의 모드는 강의실 강의에서 주로 두 가지 방법, 즉 강의실 프레젠테이션과 시뮬레이션 데모가 있습니다.

(2) 맞춤형 교육 모드 맞춤형 교육 모드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일반적으로 소개, 교육 제어, 인센티브, 교육 정보 프레젠테이션, 질문에 응답, 진단 응답, 피드백 및 구제, 끝 등을 포함합니다. 개인화된 교육 모드에 해당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는 멀티미디어 교재와 교육용 보조 전자 도서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 컴퓨터 시뮬레이션 교육 모드와 관련된 문제는 기본 모델, 시뮬레이션 프레젠테이션 및 표현, 시스템 응답 및 피드백입니다.

(4) 탐구식 교수 모델 탐구식 교수 모델은 일반적으로 문제 파악, 교육 상황 조성, 탐구 학습, 피드백, 학습 효과 평가 등 여러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주된 제약은 배회하고 방향을 잃는 것이다.

(5) 협동 교육 모드

(6) 인터넷 기반 원격 교육 모드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시스템

첫째,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의 하드웨어 환경

(1) 강의실 시범교실

(2) 인터넷 교실

(3) 현대 교육 자원 센터 및 전자 독서실.

(4) 캠퍼스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소프트웨어 시스템

(1) 멀티미디어 소재 제작 소프트웨어

워드 프로세싱: 메모장, 워드패드, 워드, Word.

그래픽 이미지 처리: PhotoShop, CorelDraw, Freehand

애니메이션: AutoDesk Animator Pro, 3DS MAX, Maya, Flash.

사운드 처리: Ulead Media Studio, Sound Forge, Cool Edit, Wave Edit.

비디오 처리: Ulead 미디어 스튜디오, Adobe Premiere

(2) 제작 도구

프로그래밍 언어: Visual Basic, Visual C++, 델파이.

멀티미디어 쓰기 시스템: Authorware, Director, 공구서, 플래시.

(3)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소프트웨어

교실 수업, 지도 및 데모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용 코스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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