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두의 서사시는 매우 유명하다. 예를 들면, "하늘에는 고독한 새가 없고, 천고는 그 속에 가라앉는다." " 한가의 사업을 보면 오릉에는 가을바람이 없다. "("악유묘군 ")" 연기장 한달은 모래로 가득하고, 밤은 진회술집에 가깝다.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을 부른다. "("백진회 ") 전가는 왕조가 흥망하고 세월이 급변하여 통치자의 반복무상함을 안타까워했고, 세상의 거안사위였다. 이를 통해 소두의 내면의 슬픔을 알 수 있다. 또한,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과화청궁") 와 같은, 황제의 황당함을 풍자하는 등, 많은 소도의 서사시도 훌륭하다. 동풍이 주랑과 함께 가지 않고, 구리 참새대 춘잠금 2 조 ('적벽'), 역사의 변천을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등 모두 소들이 역사를 통해 현실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두는 서정적인 풍경이 일품이고, 글이 아름답고, 화면이 생동감 있고, 음조가 은은하여, 그 재정이 준란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내가 악유묘군에 올라 오성전의 묘기' 이다.' 청인은 풍류가 무능하고, 고독한 구름을 좋아하고 한가한 사람을 사랑한다' 는 것이다. 인파 강해를 부치려고 하는데, 악유원 풍경 명소가 소릉을 우러러본다. " "강남춘": "천리티가 붉게 맴돌고, 물향에 술기가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산행":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는데, 한산 돌길이 가파르기 때문이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 위의 몇 편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소두의 시풍은 백원처럼 소박하지도, 이하처럼 조각하지도 않다. 오히려 한유의 칠절시에서 더욱 부드럽고 경쾌하며 흡수됐다.
구별해야 할 점은 만당고승관수가' 두후행' 에서' 대부분 작은 것은 임음' 이라고 말하는데, 대부분 두염, 작은 것은 두신천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