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애니메이션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취미는 호기심의 길잡이이며 어린이 학습 활동의 기초이자 원동력이다. 중국 고대 교육자 주씨는 일찌감치 "가르치는 것은 흥미가 없고, 배우는 것은 즐겁지 않다" 고 말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이미지, 소리, 애니메이션을 하나로 모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자극을 주고, 주의를 끌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중반의 시가 교수' 빗방울', 선생님들은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생생한 화면 이미지로 추상적인 언어를 풍부하게 한다. 꽃이 빗속에서 피어나고, 물고기가 물에서 장난치고, 어린 묘목이 빗속에서 자라며, 아름다운 음향 효과와 함께 활동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런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아이들은 학습 상황에 빠르게 들어가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여 시를 배울 수 있는 내적 동력을 갖게 된다. 통계 결과: 80% 의 아이들이 줄곧 강한 흥미를 유지하고 있고, 95% 의 아이들이 줄곧 주동적인 학습 상태에 있으며, 60% 의 아이들이 주동적으로 말을 할 수 있다. 전통 사진을 이용하여 가르치면 아이들은 짧은 주의력만 유지할 수 있다. 화면 색채가 선명하고 생동감이 생생하지만 그래도. 선생님은 풍부한 사물 이미지를 표현할 수 없고, 아이의 주의력은 집중되지 않는다. 이런 방식은 아이의 인지적 특징에 맞지 않기 때문에, 교육활동의 초기 단계에서 아이들은 여전히 흥미를 느끼지만, 10 분 후, 아이들은 주의를 분산시키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은 스스로 물건을 가지고 놀고, 어떤 사람은 얼굴이 상관없고, 어떤 사람은 손짓을 하기 시작한다. 시를 읽을 줄 아는 아이는 언제나 소수의 활동가이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를 읽으라고 가르치면서 규율을 관리하셨다. 결국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을 싫어하고, 아이는 배우는 것을 싫어한다. 풍부하고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화면, 재미있는 해설, 듣기 좋은 음악은 아이들이 높은 학습 감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런 학습 정서가 주는 의도적인 안정성은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투입을 더욱 증가시켜 아이의 시각, 청각, 뇌를 충분히 동원하여 듣고, 말하고, 모두 즐겁게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