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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를 시역하다

당대의 재판시를 논하다.

시시, 일명' 성 시시' 또는' 주 시시' 는 당대의 과거시험이 매년 봄마다 경성 장안의 상서성에서 열리기 때문에' 성 시시' 로 불리기 때문에' 성 시시',' 성 시시' 라고도 불린다. 청인은 습관적으로' 시첩시' 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당대의 운은 오언육운이고, 청대의 운은 오언팔운이다. 사람들은 줄곧 재판시를 언급하는 것을 경멸했다. 일반적으로 명청팔주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당송 문인들이 벼슬에 들어가는 노크벽돌일 뿐, 문학예술적 가치는 없다. 그러나 과거 문체로서, 우리는 현대 교육자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그것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시험시 개발의 시간과 이유

시시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청대 건륭년 사이에 성행하였다. 연원이 다르기 때문에 시시가 생겨난 시기는 예로부터 후세 사람들에게 논쟁해 왔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신당서' 를 기초로 영륭 시대에 기원했다. 그러나 푸현콩 선생은 당시 시험을 본 산문에는 시시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 "yonglong 2 년 (68 1 년), 유티 외무 장관은 명나라 도필의문, 사자는 낡은 책만 외우고 모두 현실로 사망했고, 어떤 사단은 인원수로 1 위를 차지했다. 오늘 경전의 편지로, 조잡한 댓글은 여섯여 개, 선비는 두 편을 시험해 보고, 법자를 아는 자는 시책을 시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신당서 선록")

푸현콩 선생은' 던코집시험' 을 인용하여 두 가지 문문, 즉 훈고와 비각 등이 있다고 말했다. 개원부터 시는 그 중 하나이거나, 시는 그 중 하나이며, 어떤 것은 시로, 커스터마이징은 아니다. 따라서 그는 시편의 진정한 시간이 당대의 개원 시기라고 생각한다. 운인' 도 "중당 이래 관직시험에서 일종의 시시가 유행했는데, 사실은 오언육운 12 구의 배열이다" 고 말했다. 오언육운 12 구의 문제는 다음 장에서 다시 논한다. 우리는 "두 편의 잡문에 의하면 일이 있다고 한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신당서" 에서 "사시 두 편을 시험해 보고, 지법자가 다시 그 책을 시도한다" 고 분명히 제시했다. 산문과 리듬. 즉, 작문은 반드시 리듬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상 위에 올려놓은 것은 실용문으로 간결함을 요구하고 리듬을 따지지 않는다. 영륭 2 년은 당고종과 이지통치의 후기였으며 무측천도 당시 그와 함께' 쌍성' 이라고 불렸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녀는 시를 좋아하고, 노래를 좋아하고, 유흥업소에서 시를 부를 줄 아는 것은 시인에게 매우 유익하다. 그리고 좋은 시인이기도 하다. 그가 관완아를 시켜 채루에서 시를 평가하는 이야기도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시와 부선이 중종 시대에 가능할 것이다. 당원연' 에도' 신룡 원년 3 고시' 라는 말이 있다.

시부선사로 당대의 시가 고도로 발전한 산물이다. 그러나 재판시는 줄곧 세인의 비판에 시달렸는데, 주된 이유는 사람들의 마음을 묶고 우수한 작품이 없기 때문이다. 푸현콩 선생은' 당시별집' 에서도 "당대 진사의 시험시가 문학 발전에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 고 말했다. 물론, 사물의 발전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관건은 그 장단점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보는 것이다. 부정적인 작용이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한다면, 왜 재판시가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을까? 이 점에서 푸현콩 씨는' 당시수필' 에서도 몇 가지를 말했다. "과거시험 전체가 지주계급을 지향하며, 주요 내용은 문화시험이며, 지주계급이 자녀를 교육하도록 자극하고, 객관적으로 사회 보급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과거 제도가 전체적으로 지주계급을 지향하는지 아닌지는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그것의 적극적인 작용이 이미 드러났다. 진정으로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과거면제' 정책일 수 있다. \ "전당문 \" 볼륨 66 \ "무종성지 \" 는 인간화 될 것이며, 먼저 배워야 한다. 군조로 승진하면 길상과는 달라야 한다. 각 위원회 도지사, 현령은 유학을 선양하고, 명확하게 격려하며, 수재가 되는 것은 면제를 의미한다. "이것은 제국 시험에 관한 것이다. 그렇다면 왜 재판시의 지위가 그렇게 중요한가? 김곤선생은' 과거제도와 중국문화' 에서 "시부시험은 사자에게 대량의 역사문화 지식을 요구하고, 생생한 이미지 사고력과 심미감각능력을 요구한다. 그래서 그들은 고전에 얽매이는 사람들보다 더 신선하고, 활발하고, 영기가 넘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위의 이유 외에도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중당 이후 시험관은 경학의리가 진재실학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암기암기에만 의존했고, 시부는 진사 시험의 제 1 과로 등재된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이유다.

이듬해 4 월. 유씨는 외무부 장관을 시험하는 것 외에. 처음. 진사는 단지 시도 전략일 뿐이다. 사유가 매우 간단하다. 초청장을 놓다. 산문 시도도 있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그것이 일상이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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