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와 민국시대 산시 () 에 따르면 기원 58-75 년 불교가 산시 () 에 들어왔을 때 동한 영평 () 년 동안 공상사 () 를 건설하여 지금으로부터 이미 1900 여 년이 지났으며, 중국 제 1 고찰백마사 () 와 같은 기간에 불교성지였다.
공향사는 선종 초기 시조 다모의 매장지이다. 사신을 법으로 하여 선종을 창설한 것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사료에 따르면 다모조사는 소림사에서 강의한 후 웅귀산 아래 정림사로 5 년 간 양무제 대동 2 년 5 ~ 3 년 12 월에 150 세를 일기로 적막했다. 승려들은 사별의 아픔처럼 매우 슬펐다. 부처님의 의식에 따르면 첫 조상 대가는 정림사에 묻혀 파령탑과 법당을 지었다. 아량무문인 소염은 친필로' 남조 다모 조사 송서' 를 써서 다모 조사 창선을 기념했다. 나중에 원상 원년 서역에서 돌아오는 길에 동위의 사신이 다모 법사를 만나 몽둥이를 들고 서역으로 돌아가 즉시 황제에게 보고했다. 황제는 다모 묘지 발굴을 명령했지만 대사가 부처로 변신한 것을 발견하고 정림사를' 공향사' 로 개명했다.
관련 사서에 따르면 다모는 남천축국 (현재 인도) 제 3 임향왕의 태자 () 로 채태래 () 라고 불린다. 그는 서천 27 조 반야폴로미도의 명을 받아 양통 원년 (기원 520 년) 에 바다를 건너 광저우에 상륙했다. 양무제 신불, 그래서 그는 다모를 수도 금릉 (오늘 남경) 에 영접하였다. 두 사람은 불교에 대한 이해가 달라 즐겁지 않고 흩어졌다. 달모는 결연히 금릉을 떠나 갈대 목을 타고 북으로 양자강을 건너 웅귀산 아래 정림사에 와서 법에 따라 주지를 맡으며 교민을 강의하였다. 그의 강연을 들으러 온 달관 귀인과 일반 백성들이 끊이지 않는다. 그는' 서구 성인과 동방활불'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정림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다모 법사는 도가 깊지 않다는 것을 점차 깨닫고' 법이 텅 비어 있다' 는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양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불교 성지 소림사에 가서 9 년 동안 수행해 왔다.
양무제 대동 2 년 (기원 536 년), 다모는 낙양옥문전승사에서 경경을 강의할 때 적막하여 향년 150, 웅귀산 정림사에 묻혔다. 양무제는 소식을 듣고 직접 글을 써서 비석을 세우고 법사가 선종의 무량한 공덕을 창립한 것을 극찬했다. 이 비석의 역사는 1460 년을 넘어섰다. 비바람에 침식되었지만 비문은 여전히 알아볼 수 있다. 다모가 죽은 이듬해에 지안 대사는 이 탑을 건설하여' 각원공탑' 이라고 명명했다. 현존하는 탑은 명홍무 5 년 (기원 1372) 에 건설되었다. 청벽돌 구조, 7 급 보탑, 2 층 받침대, 높이 약 12 미터. 탑은 팔각형이고 보탑은 보병형이다. 동위 원상 원년 (기원 538 년) 효경제는 정림사를 공향사로 개명했다.
공상사에서 새로 출토된 당대의 비문' 펀양 왕지 사표' 는 높이120cm, 너비 60cm, 두께15cm 입니다. ***26 줄, 44 자 가득. 비석은 동그랗고, 이중선전서' 풍양왕정전표' 입니다. 이 기념비는 당나라 12 년 (기원 858 년) 9 월에 세워졌다. 이 기념비는 펀양 왕 곽자의의 후손이 지은 것이다. 비문의 대의는 곽자의가 안사의 혼란을 평정할 때, 항공상사에 가서 다모신당을 경배하고, 다모선사가 가류하여 반란을 평정하면, 법원에 효력을 발휘하고, 그에게 특별한 영예를 안겨줄 것을 기원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역시 안사의 혼란이 진정된 지 9 년 후 (서기 165438+772 년 10 월), 곽자의는 사찰을 정비할 것을 요구하는 조정에 편지를 썼다.
6 개월 후, 법원은 "선사 달모는 시 호각원, 전액은 공관전, 탑액은 공관탑 ......" 을 수여했다. "이를 바탕으로 사원은 이씨에게 공관사로 이름이 바뀌었고, 가다모는' 선사' 로, 타마타는 공관탑이다. 펀양 왕지 사찰의 발굴은 불교 문화사와 선종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 여전히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다. 선종과 공향사의 흥망역사, 곽자의와 공향사의 관계, 공향사의 지리연혁을 연구하는 데 더욱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당천보 3 년 (기원 748 년), 곽자의는 황제의 명령에 따라 공향사를 재건하고, 그가 직접 총엔지니어를 맡고 있다. 공사가 끝난 후 당현종은 다모를' 각원' 으로, 타마타를' 공관' 으로 명명했다. 당나라 이후 공상사는 여러 세대의 수리 및 확장을 거쳤다. 절 안의 주요 건물은 산문 천왕전 대웅보전 천불전 수륙전 백관음각 등이다. 남쪽에는 Thamathat, 법당, 각루, 남쪽, 북수도원 등이 있습니다. 사찰은 400 여 개, 부지는 50 여 무 () 이다. 사서남서쪽에서 약 50 미터 떨어진 곳에 예서 명산탈린이 있다. 부지 30 여 무, 크고 작은 불탑 400 여 석이 있다. 사원 전체가 가지런하게 배치되어 있고, 고대 비림이 세워져 있고, 아침 시계가 저녁 북이 되고, 담배가 감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