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대 이후 촉국의 군주 맹시군은 신립을 좋아하는 군주라고 한다. 서기 964 년 말 섣달 그믐날, 그는 신이라는 독신자가 마호가니 보드에 두 마디 글을 쓰고, 복숭아로 그의 집 거실의 문틀에 매달리게 하는 기발한 생각을 했다. 이 두 문장은 "새해 여경 갑절 장춘" 이다. 첫 번째 문장의 대의는 새해가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긴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의 대의는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부타오의 형식과 내용이 모두 달라졌다.' 신화' 와' 뢰우' 를 평행련으로 대체했을 뿐만 아니라, 부타오의 내포를 넓혀 악령을 몰아냈을 뿐만 아니라, 축복을 기원하는 내용도 늘렸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 되었다.
송대에서는 마호가니 판에 대련을 쓰는 것이 상당히 보편적이다. 왕안석의 시' 1 월일' 에는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적혀 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꾸는데, 이는 매년 섣달 그믐날 복숭아를 걸어주는 성황을 반영한다. 동시에, 문신의 출현과 행복을 상징하는 복숭아가 붉은 종이에 쓰여짐에 따라, 이전의 복숭아가 짊어진 액막이를 피하는 사명은 점차 문신에게 옮겨갔고, 복숭아부의 내용도 내년의 길상과 풍작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기 위해 진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춘련" 이라는 단어는 명나라 초년에 나타났다.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은 황제가 되었을 때 겉치레를 좋아했고, 대가족이 매년 섣달 그믐날에 붙이는 복숭아를 좋아해서 홍보하고 싶었다. 어느 해 섣달 그믐 날, 그는 금릉 집집마다 문틀에 빨간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 설날을 맞이할 것을 요구하는 칙령을 내렸다. 섣달 그믐날 아침, 주원장 마이크로복은 순회하며 집집마다 춘련을 점검했다. 잘 쓴 춘련을 볼 때마다 그는 즐겁고 짱 내내 입을 다물었다. 주원장은 가족이 춘련을 붙이지 않는 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왜냐고 물었다. 시종이 대답했다: 이것은 돼지를 죽이는 일에 종사하는 스승이다. 그는 설을 쇠느라 바빠서 아직 사람을 찾아 편지를 쓸 겨를이 없다. 주원장은 사람들에게 필묵지벼루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이 가족을 위해 춘련을 썼다.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랐다." 다 쓴 후에 나는 계속 순찰할 것이다. 잠시 후, 주원장 순궁 회궁 때, 또 이곳을 지나갔다. 그는 도살꾼의 집이 아직 그가 쓴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고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주인은 공손하게 대답했다: "이 춘련은 황제가 친필로 쓴 것이다. 우리는 중당에 매달려 매일 분향을 해야 한다. " 주홍 Yuanzhang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이 가족 에게 서른 두 실버 승무원 을 명령했다. 춘련' 의 명명과 보급을 볼 수 있는 것은 주원장이 행정명령을 채택하고 칙령을 반포하는 방식으로 집집마다 보급된 것이다.
설날은 중화민족의' 백절 최고' 이다. 중국의 역사 문명에는 설날을 축하하는 풍습이 많다. 지금까지 민간, 특히 농촌 지역에서 가장 널리 보존된 풍습은 춘련과 대문을 붙이는 것이다.
춘련을 붙이는 것은 사람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첫 번째 일이다. 설날이 다가올 때마다 집집마다 대문 양쪽에 참신한 춘련을 붙이고, 붉은 바탕에 검은 글자를 붙여 듬직하고 화사하다. 새해에 대한 가족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는 것이다. 일부 춘련은 업종과 가정마다 다른' 행복관' 을 반영하는 데도 신경을 쓴다. 따라서 사람들이 설날에 올린 춘련을 자세히 연구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의미 있는 민속을 관찰하는 방법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데, 지금까지 정확한 재료 고증이 없다. 하지만 약 1000 여 년 전 후촉 시대부터 시작된 것으로 역사서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왕주보전' 과' 염정수기'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타오' 이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 의하면 귀신의 세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고, 문 옆에는 두 명의 신령이 서 있는데, 각각 신차와 레이우라고 불린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차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전 세계의 귀신들은 모두 차를 두려워하고, 침체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복숭아나무로 조각하여 집 입구에 놓아 악령을 막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차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충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그들은 또한 행복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행운에 대한 좋은 축원을 표했다.
설날은 중국 음력설의 최초이자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이 다가오자 수많은 가구가 춘련을 쓰고 붙이는 것은 천년을 전하는 민족 풍습으로, 길조를 상징하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표현했다. 이것은 세상에서 유일무이하다. 당대 예술의 대가인 주선생은 "춘련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웅장하며, 비길 데 없는 문학 활동이다" 고 말했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의 전국 시대에 중원지구는 설날에' 도경' 을 달았는데, 일명' 도부' 라고도 한다. 청대 부차돈충' 연경춘련' 은 "춘련도 부타오다. 입관 이래 문인들이 윤필을 위해 성처마 밑에 춘련을 썼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 후, 점점 들뜨고, 천가구의 모습이 새로워졌다. " 전통 춘련에서 펑 하고 옛것을 가다. 춘련과 복숭아 기호의 관계는 송대 왕안석의' 집집이 가장 좁은 날, 항상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는 시에서도 볼 수 있다.
복숭아가 뭐예요? 회남자' 에 따르면 이런' 도부' 는 1 인치 너비와 7, 8 인치 길이의 복숭아나무로 만든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마호가니판에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적어 문 양쪽에 걸었다. 아니면 이 두 신, 즉 왼쪽과 오른쪽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옛사람들은 부도의 서화 이신으로 악을 진정시켰다. 민간에서는' 문신' 이라고도 불린다. 서기 700 여 년 전 5 대, 촉국의 황후방모에는 "새해의 여경, 갑술의 약속" 이라고 적었다. 장춘. " 그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맹창 () 이' 부타오 ()' 를 쓴 이래 문인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춘련을 고아한 물건으로 여기고 춘련을 쓰는 바람이 점차 만연하고 있다.
그러나 송대에서는 춘련이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린다. 대련은 복숭아 부적에 새겼을 뿐만 아니라 기둥에도 밀어 넣었는데, 나중에는' 대련' 이라고 불렸다. 송대 이후 이춘역역은 대련으로 분지를 썼다. 어떤 사람은' 시경' 고어를 수집하고, 어떤 사람은 당송시를 수집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립의 춘련이 있다. "북국이 창망하고 천문이 신선하다." 사람들의 치아와 볼에 걸려 있는 춘련이다.
부타오' 는 정말' 춘련'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명나라에 있었다. 명대 학자 진 춘련이 시작되었다. 황제 Jinling, 섣달 그믐 날 전에 차오 를 보낼 수 없습니다, 공식 학자 집, 문 플러스 봄 축제, 황제는 볼 수 있습니다. \ "주원장 은 직접 미복 여행 뿐만 아니라, 즐거운 웃음소리를 보고, 학사 도안 등 춘련을 직접 증정했다. 황제의 제창으로 춘련이 나날이 흥성하여 결국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패션이 형성되었다. 대련은 대련이라고 하고, 속칭 대련이라고 한다. 간결하고, 깔끔하고, 균형잡히고, 한 글자 한 마디로, 한어 특유의 예술 형식이다. 대련예술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대련의 종류는 춘련, 희련, 수련, 만련, 장식련, 산업련, 교제련, 잡련 (유머련 포함) 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은 길이가 다르고 한두 글자만 짧다. 수백 개의 단어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대련의 형식은 다양하다. 쌍, 쌍, 유쌍, 연쌍, 집구 쌍 등이 있다. 그러나 어떤 대련과 형식을 사용하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첫째, 글자 수는 같아야 하고 문장은 일치해야 한다. 일부러 한 글자의 자리를 남겨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상하대련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많지도 적지도 않아야 한다.
둘째, 평평하고, 말투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전통적인 습관은' 삐죽삐죽' 이다. 즉 상련의 마지막 문장의 꼬리는 삐죽거리고, 하련의 마지막 문장의 꼬리는 평평하다는 것이다.
셋째, 품사성은 상대적이어야 하고,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상 대 가상, 실제 대 실제' 라고 불리는데,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양사 대 양사, 부사대 부사, 관계사가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넷째,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하고, 위아래로 관통해야 한다. 상하 링크의 뜻은 반드시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반복할 수는 없다.
또한, 전통적인 연련은 반드시 똑바로 쓰고, 수직을 붙이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거꾸로 써서는 안 된다.
대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평 비판은 대련의 제목과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횡평은 용점정을 그려 대련에서 서로 보완할 수 있다.
춘련은 대련의 일종에 속한다. 대련은 춘련, 수련, 만련, 문련, 당련, 묘련, 풍경련, 상업련, 게임련 등으로 나뉜다. 춘련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대련이란 대전 앞에 걸려 있거나 붙어 있는 주랑이나 문틀에 붙어 있는 대련이기 때문에 대련도 대련이라고 한다. 이런 대련은 두 줄의 동등한 글자로, 상대적으로 서 있고, 일정한 내포를 가진 독립체이다. 즉, 대련의 글자 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반드시 대등해야 하고, 내용은 의미가 있어야 하며, 수준과 수준은 법칙에 부합해야 하며, 대결은 단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것은 모두 대련이다. 그렇지 않으면 대련이 아니다.
대련은 중국의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복숭아에서 유래했다. 푸타오는 중국 고대에 문틀에 걸려 있던 두 개의 붉은 널빤지로, 그 위에 숫자나 필적이 그려져 있어서 사악함을 피한다. 푸타오는 일찍이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 나타났다. 당시 중국 설날에는 대문 좌우에 매달리거나 부도를 조각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대선' 신화' 와' 레이우' 였다.
그렇다면 마호가니는 왜 재난을 피할 수 있을까? 중국 고대 신화' 산해경' 에 따르면 고대에는 귀신계였던 산이 있었다. 이 귀신성의 입구에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것의 수관은 하늘을 3 천 리 가릴 수 있다. 나무에 금닭 한 마리가 살고 있어 매일 여명 한 마리를 담당하고 있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반드시 귀신의 영역으로 돌아가야 한다. 귀신의 문 양쪽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름은 신투와 레이우입니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들을 붙잡아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배달하기 때문에 모든 귀신들은 신투와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이렇게 신화, 레이우, 복숭아나무로 재난을 피하는 민속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은 도화심목에 신투와 레이우의 모양을 새기거나, 도화심목판에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새기고, 문앞에 걸어 사악한 방해를 하였다. 이런 붉은 널빤지를' 복숭아' 라고 부른다.
동시에 집집마다 문, 벽, 상인방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몽양루' 에 따르면 "어렸을 때 백화점을 구경하고, 문신도부를 그리고, 설날을 보내는데."; "독서인은 크기에 관계없이 바닥을 쓸고, 가정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욱을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 문장 속' 봄카드' 는 빨간 종이에 쓴' 복' 자이다.
복' 자는 이제' 행복' 으로 해석되지만 과거에는' 행운' 과' 행운' 을 의미했다. 지금이나 과거,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민간에서는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돌려'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표시했다.
또 다른 전설은' 복' 이라는 글자가 민간에 거꾸로 붙어 있다는 것이다. 명태조 주원장은' 복' 이라는 글자를 비밀 기억으로 살인을 준비했다. 이 재난을 없애기 위해 착한 마황후는 도시의 모든 가정이 여명 앞에' 복자' 를 붙이도록 했다.
당연히, 아무도 감히 마황후의 의지를 거스르지 못했기 때문에' 복' 이라는 글자가 모든 문에 붙어 있었다. 그들 중 한 명은 글을 몰라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뒤집었다. 이튿날 황제는 사람을 거리로 보내 보았는데, 집집마다'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고, 또 한 집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즉시 어림군에게 그 집을 베어내라고 명령했다. 마황후는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급히 주원장에게 말했다. "가족들은 네가 오늘 방문한 것을 알고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이것이 바로' 복도' 라는 뜻이 아닙니까? " 황제가 진상을 듣자마자 석방을 명령하자 큰 화가 마침내 사라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행운을 빌고 마황후를 기념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복숭아나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과거 민간에는' 섣달 이십사,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 는 말이 있었다. 복자는 이전에 손으로 쓴 것이었는데, 지금은 시장과 상점에서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춘련에는 두 개의 직련과 횡련이 있는데, 각 직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면, 상, 곡, 등 운이다. (현재의 국조 4 성법에 가깝지만 차이가 있다.) 올바른 붙여넣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아래, 입성은 상반부, 평성은 하반부입니다.
홍춘련은 새해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고, 강한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민간예술 형식으로 전통문화를 표현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춘련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만약 네가 그들을 부적절하게 견지한다면, 너는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춘련을 붙이는 전통적인 방식은 대문을 마주할 때 상련은 오른쪽, 하련은 왼쪽, 현수막의 순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일반적인 붙여넣기 방법입니다. 해방 후 가로쓰기 형식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춘련도 왼쪽, 오른쪽, 배너 순서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뀌어 사람들의 독서 습관에 적합하다. 춘련 두 장을 한데 섞으면 그다지 문명화되지 않는다.
중국 스티커춘련의 역사가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지금까지 2000 년이 지났다면, 왜 중국인들은 항상 스티커 춘련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가? 이것은 중국인의 전통적인 사고 관념을 포함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올해의 계획은 봄입니다." " 중국 국민들은 예로부터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바로 희망을 미래에 걸고 미래가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지난 한 해 동안 행복하든, 자랑스러우든, 불행했든, 당신은 항상 연례 회의가 더 나아지기를 바라므로, 설날이 올 때, 춘련을 붙이는 것이 바로 이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들은 춘련을 이용하여 내년의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거나 새해에 대한 기대와 기대를 표현한다. 그들의 전통 관념에서, 1 년 동안 좋은 시작을 하는 것이 가장 즐겁고 상서로운 일이다. 따라서 매년 설날에 그들은 춘련을 붙여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과 미래에 대한 아름다운 기대를 표현한다. 동시에 중국인들은 축제, 길상, 시끌벅적한 설날을 매우 중시한다. 맛있게 먹고, 폭죽을 터뜨리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은 모두 경사심리의 구현이다. 춘련을 붙이는 것은 사람들의 경사심리를 강화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외적 수단일 뿐이다.
춘련은 중국 고대 산문에서 파생된 새로운 문체이자 중국시의 전통문학 형식이다. 그것은 고대의 산문과 시와 달리 독특한 독립 문체이다. 율시나 산문의 대구는 종종 절묘한 대련이지만, 율시나 산문과는 독립적으로 존재해야 대련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형식상 쌍이고, 두 연합은 서로' 맞아' 이며, 내용상 서로 보살피고,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대련의 상하련은 반드시 완전하고 통일된 구조를 가져야 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해야 한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상하련의 글자 수는 같아야 한다.
예를 들면: "설날 연년 부귀, 좋은 연세 핑안, 걸음걸이가 올라간다." 이 춘련은 각각 일곱 글자가 있고, 상하 대련은 글자 수가 같다. 이것은 춘련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다. 하지만 다른 현상도 있다. 19 16 년 국적 원세카이가 죽은 후, 전국민들은 서로 다투며 기뻐하며 춤을 추었다. 쓰촨 한 독서인이 북경에 가서 원세카이에게 만련을 보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을 사람들은 듣고 나서 놀라고 의아해했다. 그들은 그가 쓴 대련을 열었는데, 위에는 "원세카이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고, 중국 인민은 만세" 라고 적혀 있다. 보고 나면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문인들이 일부러 물었다. "너 뭐 웃어?" 한 솔직한 젊은이가 말했다. "연맹 제 1 부의' 원세카이' 라는 단어가 어떻게 제 2 부의' 중국인' 이라는 단어와 비교될 수 있을까?" 수재는' 풀' 소리를 듣고 하하 웃으며 말했다. "그래, 원세카이가 중국 국민들에게 미안해!" 이 이야기는' 만련' 에 관한 이야기이지만,' 만련' 도 대련의 일종으로, 춘련이든 다른 대련이든 상하련의 글자 수가 같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매우 개별적인 대안일 뿐이다.
둘째, 상하접속사는 일치해야 하고, 어성은 일치해야 한다.
즉, 상련을 구성하는 어구는 각각 몇 단어이고, 하련에 해당하는 어구도 각각 몇 단어여야 한다는 것이다. 상하접속사의 품사성은 명사 동사 형용사 등과 같은 단어의 범주 성격을 나타낸다. , 동일성과 상대성을 모두 동등하게 배열해야 한다. 방금 열거한 바와 같이, "설날 연년 부귀, 좋은 연세 핑안, 걸음걸이가 올라간다." 각 대련은 설날-번영-해가 좋고 해가 좋다-평화-아름다운 삶이라는 세 가지 문구로 구성되어 있다. 상하 접속사는 똑같다. 이 춘련의' 편지' 와' 집' 은 형용사이다. 봄, 나이, 부, 평화는 모두 명사이다. 해마다 걸음마다 부사이고, 좋고 높음은 동사이다. 이 요구는 주로 대칭적인 예술 언어로 사상 내용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셋째, 최종선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대련의 표현에 있어서, 상대적인 음률, 즉 성조가 균일하고 완만하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주로 음운이 조화를 이루고, 기복이 있고, 듣기 좋고 힘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효란은 한 번 남하 항주에 있었는데, 한 친구가 연회를 열어 그를 환영했다. 석간에 손님들이 서로 대답하다. 기효란은 매우 기지가 있어서, 그의 친구들은 그에게 그가 북방의 고아라는 것을 믿게 했다. Xiaolan 은 동의하지 않고 말했다: "북부 인재는 만리장성에 걸쳐 있다; 남자의 말은 어디서부터 시작합니까? " 한 친구가 말했다. "내가 몇 년 전에 북방에 가서 부부를 데려왔는데, 아무도 나와 비교할 수 없다." 샤오란은 반신반의하며 물었다. "형님, 어떤 말로 상대방이 대답할 수 없습니까?" " 그의 친구는 첫 부부를 읽었다: 쌍탑은 은은하고, 7 층은 사방팔방이다. 기효란은 듣고 하하 웃으며 말했다. "이렇게 간단한 한 마디에 대답하는 것이 하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옳을 리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친구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그럼, 밑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효가 불쑥 튀어나오다: 한 손으로 흔들어, 다섯 손가락은 길고 짧다. 이 친구는 듣고 나서 최종선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기효란의 초상지능에도 감탄했다. 이것은 "쌍탑" 에 대해 은은하고, 7 층은 사통팔달이다. 한 손으로 흔들리고, 다섯 손가락이 길고 짧은 대련은 음운의 조화, 기복, 듣기 좋은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
넷째, 두 손이 교차하는 것을 피한다.
이른바' 양손 교차' 란 의미 반복으로 필묵을 낭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옛날 상가들이 자주 사용하던 춘련에는'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삼강에 이른다' 는 글자가 있다. 이 춘련은 평평하고, 대결이 단정하여 폭죽 소리에'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는 분위기와 어우러져 재계의 환영을 받고 있다. 그러나 더 연구하면' 사해 통사' 와' 다삼강' 이 의미, 의미 반복이기 때문에 대련의 용어를' 싸움' 이라고 부른다. 7 자 조합 * * * 단 14 자, 그 중 6 자 표현 3 자 내용, 의미 중복. 대련은 문장 중 가장 간결한 문체로, 필묵 낭비는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더 적은 단어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두 접속사가 같은 뜻을 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춘련의' 천지를 진동하다',' 빛을 북돋우다',' 정신을 북돋우다' 등의 단어도 의미 반복으로' 당나귀 머리가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는 문제에 속한다.
다섯째, 교차 대련을 선택하다.
변장, 일명 변장, 변장, 교착이라고도 한다. 만련과 수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사용해야 한다. 반꼬임과 대련의 내용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좋은 숄은 금상첨화 역할을 할 수 있다. 즉, 횡단은 대련내용의 승화, 대련의 주제, 점정의 필이다. 작문 기교에서 가로 스타일은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대련은 자의적이며 제목은' 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이다. , 커플링의 목적은 직접 이름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둘째, 대련은 자의적이고, 현수막은 점정필이다. 예를 들어' 신춘부귀, 신년 핑안 보보 대대' 가로선은' 길성고사진' 으로 대련내용 실현의 관건은' 길성고사진' 이며, 점정의 필이다. 셋째, 대련은 서로를 보완한다. 예를 들면, "애민을 줄이고, 호미한 동풍이 늘 따뜻함을 보낸다. 빈곤구제곤을 구제하고, 늘 비와 봄비를 배려한다' 는 횡평은' 앞길이 금같다' 며 대련과 잘 어우러져 당 중앙의' 언제나 따뜻하다',' 항상 배려한다' 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며 당의 위대한 전도와 광채를 칭송했다. 역줄은 대부분 네 글자이다. 이전에는 반줄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쓰여졌다. 지금은 항상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이 공식적인 쓰기 방식이다. 크로스숄은 상인방 가운데에 붙여야 하고, 그 글자체는 상하 대련의 스타일과 일치해야 하며, 위아래로 호응해야 한다.
춘련은 내용이 넓어서 설 기간 동안 거의 집집마다 춘련을 붙였다. 뿐만 아니라 식당, 미용실, 호텔, 잡화점 등 상가와 기업들도 춘련을 붙였다. 이것은 춘련을 선택하는 방법을 포함한다.
우선 춘련은 건강의 심미 관념과 심미 추구를 강조해야 한다.
주민이든 직장이든 춘련이든 건강한 심미 정취와 추구를 반영해야 한다. 푸저우 남뒷거리에서 쓴 이런 심미 추구는 조국의 번영과 부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봄이 대지에 꽃이 만발하고, 햇빛이 따뜻할 때 만물이 빛난다", "좋은 시절과 좋은 풍경은 곳곳에 좋은 좋은 일이 있고, 새 사회의 새로운 기상은 매일 신곡이 있다." 이런 춘련은 조국의 번영과 번영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면모를 노래하며 춘련 창작자가 조국의 나날이 새로워진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찬사를 드러냈다. 어떤 춘련은 아름다운 추구와 미래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하룻밤에 두 살, 하룻밤에 두 살" 이다. "하늘은 생명수를 늘리고 봄은 공법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가족 춘련은 내년의 축복과 축원에 대한 표현으로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행운이 뜻대로 되기를 바랍니다.
둘째, 춘련을 붙여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춘련은 어떤 축원과 축복을 기탁하기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 업종, 신분에 따라 다른 사람의 축원과 축복이 있기 때문에 춘련은 자신의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봄은 좋은 묘목입니다. 사람이 새 쌀이 풍부하다. " 새해의 축원과 축복을 반영한 춘련이다. "백화점에는 예쁜 물건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고, 찬장에는 춘하 가을겨울 상품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빌딩이 흥성하여 동서남북 빌딩이 가득하다. " 이것은 상업 번영을 촉진하는 춘련이다. \ "분필, 이슬비, 복숭아와 매화가 세상에 가득하다; 3 피트 연단, 흔들리는 봄바람이 들보를 어루만진다. " 이것은 교사 가정 스티커의 춘련이다. 자신의 특색을 구현한 춘련은 그들의 비길 데 없는 사랑과 충성심을 돋보이게 한다. 물론, 국가의 부강을 찬양하고 조국과 사회주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국가와 사회의 미래를 열정적으로 부르는 춘련은 가정과 단위 모두 붙일 수 있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개성을 과시하는 것은 주로 춘련을 직렬로 붙이지 않는 것을 강조한다. 즉, 노동자 가족으로서, 한 쌍의 "돼지를 기르기 위해 고군분투하면, 세 사람은 달콤한 생활을 하게 된다. 농사를 지어 땀을 흘리고 가을 열매가 오면 사람을 웃게 한다.
셋째, 춘련을 붙인다.
춘련은 전통 규칙에 부합해야 하고, 춘련은 세로로 붙여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오른쪽 (문의 왼쪽) 에 붙이고, 두 번째 부분은 왼쪽 (문의 오른쪽) 에 붙이고, 가로 배치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어야 합니다. 상하 대련은 반붙이면 안 된다. 예를 들어,' 봄따뜻한 꽃, 따뜻한 날 신주' 는' 따뜻한 날 신주, 봄따뜻한 꽃' 이라는 꼬리표를 붙일 수 없다. 내용상 상반부와 하반부는 인과관계가 있다.' 봄따뜻한 꽃' 이 중국의 모든 것을 따뜻한 날에 빛나게 하기 때문이다. 거꾸로 붙이면 인과관계가 거꾸로 되어 읽기가 어색하다. 평선의 관점에서 춘련 상하문의 평선에서 상하련을 판단할 수 있다. 이 춘련의 꼬리자' 안' 은 4 성, 즉 4 성이다. 하련의 접미사' 혜' 는 소리, 즉 평성이다. 일반적으로 접미사가 3 개 또는 4 개의 성조인 경우 상반부이고, 접미사가 1 개 또는 2 개의 성조인 경우 하반부입니다. 그러나 일부 대련의 끝은 평평한 꼬리, 하미이다. 모든 결말이 상위 결말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이 경우 춘련의 내용으로 상하련을 판단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게시할 때 대련을 자세히 읽고 대련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해야 한다.
또 춘련의 크기는 자신의 포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주민집 포털은 15 ~ 20cm 너비의 춘련을 붙이는 것이 가장 좋고, 상가는 포털 폭에 따라 20 ~ 30cm 너비의 춘련을 붙이는 것이 가장 좋다. 일부 고층 건물의 대문은 춘련을 붙이면 춘련의 폭이 40 센티미터를 넘을 수 없다.
1 ..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 연못에는 은은한 바람이 있다.
눈 속의 새롭고 아름다운 꽃들; 홍매 보춘
3. 폭죽 소리가 묵은 해에 작별을 고하고, 붉은 매화꽃이 새해를 맞이했다.
4. 동풍이 천산녹색을 불고 봄비가 만물을 뿌린다.
장사가 번창하여 전 세계에 재원이 무성하여 삼강에 이른다.
6. 아름다운 경치, 생일 축하합니다. 경사가 많습니다.
7. 맑은 바람이 푸른 버드나무를 스치고, 가랑비가 봄묘목을 촉촉하게 적시다.
8. 겨울에는 산이 맑고 봄에는 새꽃 향기가 난다.
9. 사방 연꽃은 삼면류로, 한 성에는 산이 있고, 반성에는 호수가 있다.
10. 한 집안은 화목하고, 한 집안은 행복하고, 사계절은 평안하며, 사계절은 봄과 같다.
1 1. 건물 밖 봄소리 비둘기가 비를 부르고, 예심 전날 나비가 훈훈했다.
12. 인민은 근검절약하여 땅이 비옥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13. 1 년 봄에 첫 곡을 만든다. 먼저 여섯 마리의 가축과 돼지를 기르다.
14. 사람이 부유해졌다. 돼지 아치가 부자가 되다.
15. 개가 문을 지키고 있다. 좋은 개는 연보 중국을 보냈다.
16.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돕는다. 매화는 창백한 달 속에서 길을 잃었다.
17. 천개는 천계이다. 해부 문.
18. 천개가 추위를 쫓는다. 보돼지가 따뜻한 봄을 가져오다.
19. 6 마리의 돼지가 소중합니다. 사계절 봄이 가장 늦다.
돼지 아치형 가구; 부자가 되어 봄을 맞이하다.
2 1. 하이씨 봄 입주; 돼지의 해가 즐겁다.
농부들은 돼지에 매우 만족합니다. 중국의 모든 것이 새롭다.
23. 개를 집에 기르다. 부자가 되는 데는 금이 있다.
24. 수옥을 지키며 옥개를 자랑하다. 출가하여 부자가 되고, 금돼지를 자랑하다.
25. 양춘 육순; 돼지 연세가 삼경이다.
26. 재물신이 늙었다. 강아지 아치.
개는 평화를 유지합니다. 돼지가 번영을 가져오다.
28. 행복과 길조 꽃이 피고 부귀하다.
29. 화순문과 천 원짜리' 백복 핑안' 라는 단어: 만상 업데이트.
30. 일년 중 봄에는 항상 꽃이 만발합니다. 새해를 맞이합니다.
3 1 ..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꽃피는 세상. 복임에는 장안의 사계절이 있다: 설날을 축하한다.
32. 천고의 유년 당대, 산하 신횡대: 만상쇄신.
33. 이 보배로운 땅에서 수천 년 동안 즐겁게 살았고, 왕미는 모든 것을 돌보며 새해를 맞이했다.
34. 순풍에 돛을 올리고, 해마다 운이 좋고, 만사가 뜻대로 되고, 걸음걸이를 하고, 횡배치: 행운.
35. 백년 후, 생기가 산하를 통일한다.
36. 봄비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홍매수 금산횡배치: 봄기운이 완연하다.
37. 구습을 없애고, 오강사미나무 일신풍: 송년영영.
38. 오호 사해는 모두 봄빛이고, 천산은 영광스럽다: 만상 쇄신.
39. 눈 속의 새롭고 아름다운 꽃들; 홍매 보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