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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 평가를 구하다. 급해요! !

첫째, 역사적으로 굴원 평가에 관한 논쟁

중국 역사상 굴원은 많은 존경을 받는 위대한 작가이다. 2000 여 년 동안 사람들은 굴원이 악인에게 공연히 비방을 당했고, 몽롱한 초회왕은 유배되어 깊은 동정을 표했다. 굴원은 유배 과정에서 초국의 험난함과' 백성들의 생활의 고달픔' 을 목격하고 원한으로 지라강에 투신했다.

유향' 초사' 의' 구변' 은 왕일 () 이 굴원 () 의 제자인 송옥 () 이 지은 것으로 여겨지고, 송옥 () 은' 그 스승을 애도하며 강등되었다' 고 한다. 그는 송옥이 굴원을 불쌍히 여겨 "충절을 버리고, 우산하, 넋을 잃고 죽고,' 영혼' 이 정신을 회복하고 장수를 연장하려고 한다" 고 주장했다. 송옥은 초회왕이' 영혼' 을 보고 정신을 차리고 굴원을 떠올릴 것이라고 상상까지 했다. 이 송옥을 보세요. 고대와 현대에 보기 드문 스승의 중도의 본보기가 아닌가요? 왜 역사학자 곽모로가' 굴원' 이라는 연극에서 송옥을 굴원의 반역자로 추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부거'' 어부' 에 관해서는 굴원 후기 연구로 굴원을 애도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한무제는 굴원의 작품을 사랑하는 최초의 황제였다. 남왕 유안은 처음으로' 이소' 를 추앙한 문예 이론가로, 그의 문장 82 편에 이른다. 유안은' 이소' 가 곽봉, 소아만큼 길어 굴원의' 먼지를 뛰어넘는다' 는 인격 스타일을 반영해' 일월과 빛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사마천은 굴원을 위해 전기를 썼는데, 안에는 유안의 이런 경구를 기재할 뿐만 아니라' 이소' 와 공자편집자의' 춘추' 를 비교했다. 그는 전자를 "그의 말은 미묘하고, 그의 야망은 깨끗하며, 그의 행동은 비열하다 ..." 라고 불렀다. 이것은 굴원의 위대한 완벽한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사마천은 굴원을 매우 숭배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후한사학자 반고는 사마천의 굴원에 대한 평가와 찬양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는 굴원과' 이소' 의 사상적 경향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있고, 심지어는 주로 부정도 있다. 반고 비평을 할 때 일부러 사마천 () 을 피하고 화살을 유안 () 에게 가리켰다. 그는 굴원 () 과 이소 () 가 "해와 달과 명예를 다투다", "사론 () 이 너무 진실인 것 같다" 고 지적했다. 반고의 인생관은 "모든 생활이 해를 피하고, 세상에 걸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는 굴원이 시에서 이른바' 명철 보신' 만큼 우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굴원을 비판했다. "재능을 드러내지 않고 짱, 그 석군, 피망란 원망, 신 걱정과 고심, 강함, 노여움, 강함, 강강 침몰" 을 비난했다. 그는 굴원이 작품에 대량의 신화 전설을 녹여 쿤룬, 귀신결혼, 여비의 허무함이 모두 불법이며 모두 정의롭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반고는 굴원의 작품' 이홍파야' 가 사부파라는 것을 부인하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반드시 그것의 영웅 중국을 고려해야 한다, 마치 그것이 비어 있는 것처럼. 그래서 굴원에 대한 그의 평가는 "그는 현자는 아니지만 매우 훌륭하다" 고 말했다. ""

후한 왕일 () 이 반고 () 의 속견에 불만을 품다. 그는 굴원을 "충직하고, 깨끗하며, 돌처럼 곧고, 붉고, 화가처럼 붉다" 고 칭찬했다. 계획을 숨기지 않으면 사활의 후퇴에 관계없이. 이 성실한 여행, 준연의 영도. 양조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에 관해서는 왕일의 관점을 총결하여, 굴원의 작품이' 바람',' 야' 와 다르다는 것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4 물지가 고전과 비슷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송대 홍흥조는 왕에 이어 또 한 명의 교주 초사의 유명한 학자이다. 일찍이 여러 편의 가작을 취득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초사보주' 라는 책을 한 적이 있다. 홍대 안지추의' 예로부터 사자가 얼마나 경망스러운지 굴원이 재능을 드러내고 패권을 과시하다' 는 말은 매우 불만이다. 그는 유교 윤리에서 구름을 반박했다: "굴원과 추 동성. 동성도 재미없어. " 공자는 "위난에 즈음하여 생명을 주다" 고 주장했다. 그래서 홍은 굴원의 자침 변호를 위해 말했다. "동성은 인의인데, 굴은 죽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굴원은 왜 초나라를 떠나지 않는가? 홍은 "추 () 는 아무도 없고, 굽어가면, 추 () 는 반드시 죽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굴원은 유배되었지만, 추국에 가지 않고 연명하여, 그가 살아 있을 때 힘써 간언할 수 없고, 죽을 때 여전히 그의 감정에 희망을 걸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말했다. (에 따르면: 깨달음 후 직업을 바꾼 초왕) 굴원도' 죽어도 죽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씨는 중국 철학사에서 깊은 영향을 미치는 사상가이자 교육가이자 고서 정리의 대가이다. 그는' 시경' 과' 초사' 의 연구에 큰 공헌을 했다. 그의' 초사집주' 도 그의' 시전' 과 견줄 만하다. 주씨는 민족 기절이 있는 정치가이다. "이소" 에서 그는 "하인이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고 할 수 없다" 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것은 qu yuan 입니다. "이 여행의 약, 위아래로, 결국 추 얀; 또한 어진 자, 의도 고갈된다. 클릭합니다 굴원 사상 감정에 대한 이런 이해는 추에 대한 애착이 더 깊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제 생각에는 :

굴원의 일생은 비극, 애국자의 비극, 개혁가의 비극, 정의가 악에 의해 파괴된 비극이다. 정치가이자 개혁가로서 그의 일생은 모두 실패했다. 그의 이상과 사업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에게 안타까울 것이다. 그러나 위대한 사상가이자 작가로서 그는 성공했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청렴하고 청렴한 품격을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기세가 웅장한 작품, 화려한 글은 세계 문학의 전당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창조한' 초사' 스타일은 중국 문학사에서 독보적이며,' 시경' 과' 풍채' 라고 불리며 후세시 창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현대학자 양계초는 먼저 굴원을' 중국 작가의 조상' 으로 추천했다. 곽모로는 굴원을' 위대한 애국시인' 으로 평가했고,' 별들의 찬란한 시대' 의 반짝이는 별,' 특히 이채로운 1 등 별' 이라고 평가했다. 굴원을 평가하는 것은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충분한 조건을 가지고 인민시인이라고 부르는 사람" 이다. 중국 문학사' 는 굴원을'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으로 평가했다. "중국문학대백과 사전" 은 굴원을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로 평가했다.

굴원의 작품은' 아름다운 정치' 이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초나라 퇴폐적 귀족그룹에 대한 투쟁을 기록했다. 그의' 미정' 이상은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즉,' 재능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지만, 행동만 하면 상당하지 않다' ('이소'). 이른바' 흥재권권' 이란 진정으로 재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여 국가를 다스리고, 세속을 반대하며, 옛 귀족의 권력에 대한 독점을 제한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노예부설, 도살꾼 여망, 행상인 닝지의 역사 이야기를 예로 들어 신분에 관계없이 인재를 선발하는 합리성을 설명했다. 이른바' 끈에 따라 무차별' 이란 법도를 고치는 것이다. 즉, 법이 비싸지 않고, 옛 귀족의 특권을 제한하는 것이다.

굴원의' 미정' 이상은 초나라 퇴폐귀족 그룹과 그 세력에 대한 날카로운 반대를 반영해 불량정치에서 벗어나는 진보 요구를 표명했으며, 그 궁극적인 목적은 조국의 위기를 살리고 초나라를 부강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굴원의 작품도 초정치의 어둠, 초귀족그룹의 부패와 초왕의 졸용을 깊이 폭로하며' 미정' 이상을 고수하고 절조,' 구사후회' 를 고수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그가 국우민, 애국애민, 조국에 헌신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굴원은 비록 유배되거나 유배되었지만, 그는 시종 조국의 흥망, 인민의 질고를 염두에 두고 초왕이 뉘우치고 노력하여 중흥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함에 충실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항상 "참지만 포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신이 많은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초료로' 시대에 그는 다른 나라에 가서 출로를 찾을 수 있었지만, 그는 초나라를 떠나려 하지 않았다. 조국에 대한 그의 무한한 충성과' 일월과 빛을 다투다' 는 인격과 의지를 표현했다.

굴원의 작품은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주된 표현은 그가 이상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를 예술적 상상력과 신기한 경지에 녹였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Lisao" 는 그가 Zhonghua 에 대한 연설을 한 후에 바람에 맞서 행진했다고 썼다. 그는 먼저 천궁을 두드렸지만 황제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여자 를 구걸, 우연히 거기에 없었다; 그는 미 페이 를 추구 하지만, 미 페이 는 그에게 매우 무례하다; 그는 주디와 이요를 원했지만, 그는 좋은 중매인이 없어서 이 소식을 전했다. 이런 천입지의 환상과 추구는 굴원이 현실에서 이상에 대한 고된 추구를 구현한다. 또한' 구가' 와' 전문' 은 대량의 신화 및 역사적 전설을 소재로 사용하여 상상력이 대담하고 풍부하며 고금에 드물다.

이 밖에도 굴원의 작품은 일련의 비유 수법을 사용하여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그는 꽃과 약초로 고귀한 신사를 묘사했습니다. 배신자 또는 불충실 한 악당을 냄새 나는 것과 샤오 아이로 비유하십시오. 바닐라를 착용하는 것은 시인의 도덕적 수양을 상징한다. 이런' 바닐라미인' 수법은 현실의 충성, 추함, 선, 악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끝없는 예술적 효과를 냈다.

굴원의 작품 수준은 고르지 않고, 형식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언어는 추 방언을 대량으로 사용하며, 향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의 방언은 대부분 정제되고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낭만주의 시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걸출한 정치가와 애국자로서 굴원은 조국과 국민을 사랑하고, 진리를 견지하며,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정신과 인격을 지켰으며,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중화 자녀들을 격려하고 양육하였다. 특히 민족이 위태로울 때 더욱 그러하다. 위대한 시인으로서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고,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개척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을 함께' 시경'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역사상 굴원은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시인이다. 이어' 와 지' 와' 수서지리' 에 따르면 굴원은 음력 5 월 초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중국이 5 월 5 일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포장하는 풍습은 굴원에 대한 기념에서 기원했다. 1953 년 굴원은 세계 4 대 문화유명 인사 중 한 명으로 등재돼 세계평화이사회와 세계인민들의 성대한 기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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