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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석조각 광장의 관광지는 어떻게 쓰나요?

지금 국학에서 효도를 발양하고 있으며, 주로 가상석공원의 효문화벽을 쓸 수 있습니다.

Jiaxiang 돌 공원 구호 효용 문화 벽 소개

저자: 유아아

순서

효도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자 가장 기본적인 도덕규범 중의 하나이다. 효도를 제창하고 효도를 선양하는 것은 오늘날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과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가상은 성인 증자의 고향이다. 증자는' 효경' 을 써서 효도를 제창하고 전 세계에 전파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추앙하기 때문에 세상에서도' 효' 로 추앙받고 있다. 가상은 효문화의 발원지이며 효도의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가상현위 현정부는 과학 발전관을 짓밟고 사람 위업을 견지하며 전 현에서 효심 공사를 실시하여' 중국 효심 도시' 를 건설하기로 했다. "중국 효성"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이 효문화벽을 특별히 건립하였다.

이번 효문화벽은 주로 효의 역사, 주로 효의 형성과 발전, 오묘석각에서 효의 이야기를 포함해 가상의 고적을 이용해 중화효문화의 유구한 역사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둘째, 효의 내포, 주로 공자론 효경, 효경, 증자 24 효, 고대 24 효, 권효, 권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효 셋째, 효의 건설, 주로 가상의 효 실천과 효성 건설, 그리고 중국 효성 송과 가상현 경로애부의 약속을 소개하며, 가상인을 격려하고 인도하고, 효를 발양하고, 효를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 효문화는 넓고 심오하니, 우리는 전통 효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새로운 시대의 내포를 부여해야 한다. 우리 단결하여 개혁 혁신의 정신으로 효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문명을 계승하고, 민생을 개선하고, 조화를 촉진하고, 효성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합시다!

첫 번째 부분? 효도 역사 전시장

효도의 형성과 발전

고대부터 서주까지: 효도 개념의 형성시기

여와와 복희상 (한가상 초상화 돌)

중국의 효도 관념은 기원이 매우 이르기 때문에 갑골문에는' 효' 라는 글자가 있다. 효도는 주로 두 가지 방면에서 비롯된다. 하나는 혈연 관계이고, 다른 하나는 조상 숭배이다. 여와 복희는 전설의 인류 조상이다. 사람의 형상인 호두사미는 중화민족이 용의 후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미지 중간에 또 한 명의 활발한 아이가 있는데, 한 폭의 훈훈한 가족 그림이다. 이것은 조상 숭배뿐만 아니라 혈연 관계도 반영한 것이다.

피샤원준상 (가상 청산사 태산궁)

피하 () 는 일명 태산 황후 () 로, 은상 시조 () 의 어머니인 주우 () 로 전해져 위대한 어머니의 이미지라고 한다. 과거에 사람들은 늘 어머니를 친족관계의 대표로 여겼다. 가상의 청산사에는 태산궁의 피샤원준뿐만 아니라 모자묘의 송자 여신뿐만 아니라 백옥궁의 백낭자, 사당의 왕이 할머니, 복숭아꽃 부인 등 여신상을 사는 것은 모두 본연의 상징이다.

혜제공골목 (혜제공묘, 가상청산사)

가상청산제공묘는 서주 소제후국 교국의 조상묘이며, 혜제공은 교국의 첫 왕이다. 주무왕은 여전히 신농, 후명 옥교라고 할 수 있다. 상주시대의 조상 숭배는 이미 일종의 제사 문화로 발전하였다. 황제부터 제후국, 의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사당이 조상을 기념한다. 혜제공사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몇 안 되는 서주 왕공대로 조상 숭배와 제사문화의 상징이다.

봄과 가을 및 전국 시대: 효도의 형성 기간

증자 조각상 (가상증사)

증자 (기원전 505-435 년), 유명한 인삼, 춘추말기 남무성 (현재 산둥 가상현) 사람. 그는 공자의 유명한 제자로 부모에게 효도하고 수양에 치중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종성' 으로 칭송받았다. 공자는 효를 그의 인학체계에 포함시켜 그의 효사상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공자의 효도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효경',' 본효',' 예효',' 대효',' 부모 돌보기' 등의 문장, 효도 이론 체계를 구축해 효도를 유교 사상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만들었다.

용천 우물도 (자상증묘)

증자도 효도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였다. 그는 그의 부모를 돌보고, 그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을 존중하고,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장례식을 볼 때마다 나는 울었다." 고서에 따르면, "한 번 남자가 효도를 하면, 마른 우물에 샘이 하나 생긴다." 자상증묘에는 샘우물이 하나 있었는데, 이로부터 왔다. 자상증사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운과대 (남무성 유적)

증자의 고향 남무성은 가상현 만동향 아성촌 북쪽에 위치해 있다. 나머지 길이가100m 를 초과하는 동쪽 벽이 있습니다. 문화재부 고증에 따르면 이 도시는 늦어도 춘추 초보다 늦지 않을 것이다. 아성은 무성의 변조이다. 남무성 북교에는 호박대가 하나 있다. 증자가 실수로 그 뿌리를 부러뜨렸다고 한다. 두 개의 플랫폼이 있는데, 남쪽은 약 5 무, 북쪽은 3 무 () 이다. 70 년대는 여전히 존재하고 마을 사람들에 의해 평지로 파괴되었다.

한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효치천하.

풍로토 (가상 오씨 묘석각)

서한 시대부터 봉건 통치자들은 효도를 실시하여 천하를 다스렸다. 노인을 사랑하는 일련의 조치를 취하다: 한문제는 식량과 실크를 천하 노인에게 주었다. 한무제 시대에는 집안에 90 세 이상 노인이 있어 부대에서 복무하는 자녀들이 집으로 돌아가 노후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한고조선제는 조부모와 부모가 복상하는 사람이 부역을 면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는 또한 노인을 공경하는 삼로제도를 세웠다. 그 후 많은 봉건 통치자들이 잇따라 왔다.

그림 (가상 오씨 묘석각)

효렴을 고찰하는 것은 한대 선관의 주요 제도로, 즉 효청을 기준으로 선관하는 것이다. 한무제 재위 때 실시하여 2000 석 이상을 가진 모든 관원에게 효도를 지키라고 요구하다. 이후 제도가 형성되면서 위진 이후 점차 폐기되었다. 가상오묘석각은 전국 최초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묘주 오량, 오개명, 오영은 모두 시찰을 통해 관직에 들어갔다.

조상도 (가상 오묘석각)

한대 이래 봉건 통치자들은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효도 교육을 특별히 중시했다. 효성우수자를 장려하고, 불효자를 처벌하고, 효도 선전을 중시하다. 김일베는 흉노 사람이다. 한나라에 대한 충성 때문에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한무제는 감천궁에서 그녀의 어머니를 위해 초상화를 그렸고, 김일베는 간천궁에 갈 때마다 그녀의 초상화를 경배해야 했다. 효도 교육이 이미 한제국의 각 민족에 보급되었다는 뜻이다.

오묘석각의 효사

한국의 이불

무량사 뒷면 벽화 이미지. 한은 어렸을 때 장난이 심했다. 그는 늘 어머니에게 채찍질을 당하지만, 그는 결코 울지 않는다. 나중에 그의 어머니가 늙고 또 그를 때렸을 때, 그는 매우 슬펐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그는 말했다. "예전에는 우리 엄마가 때리면 아팠는데, 지금은 때리면 아프지 않아. 우리 엄마의 몸이 예전 같지 않아서 울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범죄 채널이 아버지를 먹여 살리다

무량사 뒷면 벽화 이미지. 형수로의 아버지는 늙어서 이가 빠져서 음식을 씹을 수 없고 몸이 허약하다. 형수로는 먼저 음식을 씹은 다음 아버지에게 건네주었다. 그의 세심한 보살핌으로, 그의 아버지는 점점 좋아지고, 100 세가 되어서야 돌아가셨다.

삼국효도

무량사 동벽 초상화. 서로 다른 주에서 온 세 명의 방랑자는 교제 중에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방랑하는 생활이 아니라 한 가족이 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젊은이는 노인을 아버지로 여기고, 자기 아버지처럼 효도하다.

장이 양공

무량사 동벽 초상화. 양공은 매우 효도하는 사람이다. 아버지는 죽어서 끝없는 산에 묻히셨다. 양공은 그의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그들의 무덤 옆에 집을 지었다. 이 산이 높이가 80 마일이고 물이 중류에서 유행이 지났을 때 양공은 매일 우물을 파서 물을 길어 행인에게 차를 제공하려고 자원했다.

탕웨이 그의 아버지를 위해 원수를 갚았다.

무량사 동벽 초상화. 탕웨이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에게 매우 효성스럽다. 아버지는 늙어서 소인에게 괴롭힘을 당하셨다. 탕웨이 (WHO) 는 아버지의 고통을 두려워하여 악당에게 무릎을 꿇고, 악당에게 그의 아버지를 놓아주라고 간청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탕웨이 (WHO) 는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기로 결정했다.

조염은 다섯 살 때 효도를 안다.

무량사 동벽 초상화. 조란 () 은 천성적으로 효도하다. 그는 대여섯 살 때 아버지에게 맛있는 것을 줄 알았다. 만약 아버지가 산책을 나가면, 그는 아버지가 돌아와서 밥을 먹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그는 아버지의 무덤 옆에 살면서 그를 지켜주었다.

원곡묘어로 할아버지를 구하다.

무량사 동벽 초상화. 원구의 할아버지는 연로하고 허약하여, 원구의 부모는 그가 부담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안장하려고 한다. 오리온이 아버지를 따라 할아버지를 안장하려고 할 때, 오리온은 들것을 들어 할아버지를 데리고 갔다. 아버지는 왜 그러냐고 물으시면서 "나는 그것을 거두고, 네가 늙으면 함께 묻겠다" 고 말했다. 아버지는 깨어났고, 원래의 할아버지를 집으로 데려와 잘 보살펴 주셨다.

-응? 두 번째 부분? 효도 콘텐츠 전시 구역

공자가 효도를 논하다

효자가 되고, 동생이 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며, 착함을 나타낸다.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는 성실하고 믿을 만하다. 그는 군중을 사랑하고, 남을 잘 대해준다. 만약 그가 여력이 있다면, 그는 문학을 배울 것이다.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3 년 동안 네 아버지를 바꿀 수 없어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논어 학습")

예의로 사람을 대하다.

멩 은 효도 를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 아들은 말했다: "태어난 사람, 의식; 죽으면 장례, 예제. "

("논어 위정")

부모님은 자신의 병만 걱정하신다.

맹은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그 병에만 관심이 있다. 클릭합니다

("논어 위정")

견마는 모두 기르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논어 위정")

효성이 어렵다.

하자가 효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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