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 양주시; 양주 테마 지역 문화 GT' 시지리' 는 줄곧 전문가 학자들의 관심과 연구를 받고 있다. 산천, 강, 호수, 도시 경계는 시인의 작품에서 강한 지방적 특색을 보였다. 이런 지역성의 창작 특징은 시를 다른 풍격으로 만들었다. 양주는 도시로서 인류 문명의 산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강한 진실한 자아의식을 지닌 중국 고대 문인으로서 자신의 정신세계와 가치관을 표현하기 위해 산천과 시골에 자신의 감정을 기탁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도시 문명이 상대적으로 약한 당시에서는 더욱 그렇다. 바로 이 전제하에 역대 양주를 묘사한 시가 적지 않다. 양주 고시' 에는 2,500 여 명이 2 만 편에 가까운 시가 수록돼 있는데, 그중에는 현재 394 곡이 있는데, 여기에는 전당시 중 369 곡이 포함되어 있다. 비록 이 두 우물의 시가 창작량이 많지는 않지만, 전국의 정치 중심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시가 창작이 가장 번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양주의 시 창작은 수당이 이전에 남방 문화의 중심지였던 금릉에 비해 어느 정도 우세하다. 이에 따라 이 글은 중국 고대 문학의 몇 가지 주요 문학 주제를 바탕으로 당대 시인의 관점에서 양주의' 천자백태' 를 묘사하고 설명한다. & gt 1.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리고, 돌이켜 한숨을 쉬는가" 시 > 중국 고대 문학의 향수 주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들은 더더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 주제의 형성은 심오한 사회문화적 배경과 심리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선진의' 시경' 부터 이런' 시언지' 의 창작 사상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소냐?" 소만':' 내 마음은 슬프고, 나는 조상을 그리워한다', 이런 전후 사상은 점차 중국 문학사에 고정적인 심미 모델이 되었다. 특히 한말 이래 사회의 큰 격동과 운명의 무상으로 문인들이 자기 가치를 재검토하게 되면서, 과거와 달리 문인들이 옛것을 쫓는 감탄을 자주 드러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세대의 문학인으로서 당시에는 이익의' 양주 지난 일 추억' 만이 직접적인 문제이며, 시 중운은 "그러므로 국가가 울리고, 긴 다리가 차마로 가득 차 있다" 고 말했다. \ "pengcheng 파빌리온 옆에 버드 나무 가 있지만, 봄 처럼 사용할 수 없습니다. GT 는 당대 양주의 풍경을 묘사할 때 향수에 관한 시구가 뒤섞여 있는 경우가 많다. 양주의 풍경은 대부분 춘추 양절이며, 묘사한 내용은 대운하와 일부 고적이 많다. 그 뒤에 있는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은 대부분 양디와 관련 사건이다. 이런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과 사건은 바로 시인의 서정적 정서의 기조와 풍경이다. 통계에 따르면' 수' 를 주제로 한 노래는 6 곡,' 수' 를 주제로 한 노래는 4 곡,' 수궁' 을 주제로 한 노래는 7 곡,' 강' 을 주제로 한 노래는 4 곡으로 집계됐다. 초당 때 왕의' 변지류' 는 대운하를 파는 성황을 묘사하며 시인이 생전에 휘황찬란하고 사후의 처량한 탄식을 표현했다. 만당 시대에 유창은' 양디행궁' 에서 "이곳은 원래 녹색이었지만, 그것은 뜬구름이었다" 고 썼다. 향은 남국의 아름다움을 팔고, 동풍방초는 원한이 많다. 잔류궁 앞은 나뭇잎을 드러내고, 석양은 강면을 비추고 있다. "행인은 멀리 광릉을 생각하고, 지난 달을 건너 찬송가를 들었다." 피일휴' 강 회고시 2 수': "만룡청사선은 양주를 싣고,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천교가 개천수를 열고 천리에 산이 없어야 한다. 수나라가 망국한 것은 이 강 때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여전히 흐르고 있어 남북선이 막힘이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단오절에 물이 없다면, * * * 나머지도 큰 공헌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 두 시는 만당대운하를 묘사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창의적으로' 전복' 방식으로 양디를 대운하와 대우치수를 비교해서 양디가 황음무도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한다. GT 통계에 따르면, 당시 수나라의 흥망성쇠를 한탄했던 양주시의 대다수가 만당에 쓰여져 눈앞의 운하와 수류들에 집중된 것은 모두 전조의 쇠퇴를 묘사하는 기조에 고정되어 있다. 당연히, 이 이미지들은 또한 창량감과 외로움을 띠고 있다. 당시는 당대 시인의 심령 묘사로 양주의 자연환경과 사회생활이 시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당나라 후기에 왕조의 통치는 이미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성당의 호매한 기세를 되돌아보면, 지금의 사회생활은 더 많은 일종의 침몰과 포기이다. 항상 정치에 민감한 학자들은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경고 신호를 추출하고, 역사를 고문하여 현실적인 답을 얻어야 한다. 이것이 만당 시인이 수로류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 gt2.' 사람이 많아도 보이지 않고, 단지 미루' 라는 시 > 당시에는 매춘부에 관한 시가 2 천여 곡 있다. 당나라 문학을' 문학 숭기' 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당대 문학사는' 문인 숭기 문학사' 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양주는 예로부터 미녀가 많아 양주 사창가가 많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실, 매춘 업소는 당나라에서 점차 불꽃 놀이, 즉 매음굴로 진화했습니다. 한 지방 청루업의 번영은 사회경제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지난 300 년 동안 당리는 여러 차례 재난을 겪었지만 양주로 퍼지지 않아 양주가 비교적 안정된 국면을 유지했다. 그리고 특별한 지리적 위치 때문에 양주는 중요한 남북 교통허브와 대외무역항이 되었다. "자통치제인" 에는 "양주는 천하에 부유하고, 사람은 이를 양일아라고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우월하고 풍부한 경제 환경은 쾌락과 안일한 온상을 낳을 수밖에 없다. & gt 당나라 양주 용 매춘부시, 자연도 매우 흔합니다. 역대 양주시에는 15 곡이 있는데, 특히 두목 3 곡이 가장 많다. " 두 번의 이별' 은 모두 시인이 이별할 때 젊은 가수에 대한 아쉬움이다. 뜻은 아직 끝나지 않고, 한 마디도 하지 않는 낭만. 더구나 허녕의' 양주 기억' 은 사실 아끼는 작품이다. 또한 만당장의' 광릉기생 증정' 도 있다. "성우가 20 년 동안 횡비했는데, 나는 그때 잠을 자지 않았다. "오늘 우리는 또 헛되이 만났고, 우리는 연회를 열어 향왕의 거북갑을 대접했다. 시의 제목에는 청루지기에게 주는 선물이 있다. 20 년은 격세와 같고, 만나면 늦는 것을 미워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야문상인 주정' 류우석' 돛은 높이가 100 피트이고, 새 소리는 기둥 13 현을 촉진한다. 양주 출신의 한 여상인이 강서에 와서 명월을 차지했다. "양주 매춘부에 대한 추앙을 나타냈다. & GT3. 송별시'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 > 영국인 아서 윌리는 중국 시의 절반이 이별에 대한 감정이라고 말했다. 엄우' 창랑시화' 도 말했다. "당대의 좋은 시는 대부분 방어, 이주자, 여행, 이별을 위한 작품으로, 종종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사람의 의지를 자극한다." 확실히, 친구가 떠나려 할 때, 그들은 당연히 시인의 이별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송별시에서는 두 가지 다른 지역 문화의 내포를 드러낼 수 있는데, 하나는 송별지의 지역 문화이고, 하나는 친구가 도착한 지역 문화이다. 양주는 시에서 송별지이자 돌아오는 곳이다. 당시는 송별시가 많아 양주시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 104. 이것은 또한 문인 생존 공간의 유동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다른 한편으로는 설명한다. 당대에는 지식인들이 유명해지는 방법이 많다. 과거제도 외에 현지에서' 입막의 바람' 이 성행하여 독서인은 어쩔 수 없이 사방을 고생스럽게 걸어야 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양주의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번영한 사회경제는 많은 문인 소객들을 끌어들여 이곳을 여행하며 유동성이 비교적 크다. 친구는 황급히 만나 황급히 떠났다. GT 이백의' 기광릉' 은 당대의 송별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고독한 돛은 푸른 산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류치장" "양주에서 사람을 보내라": "계수란주, 단풍강 죽화살류. 그때부터 고인은 멀어졌다. 석양이 낮은 돛, 풍향표. \ "나는 당신이 버드 나무 를 깰 보고, 눈물은 다섯 개의 일반 건물 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양주에 관한 송별시에서는' 강' 과' 류' 라는 이미지가 많아 양주의 지역 특색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풍경으로 의미를 표현하여 사물로 작별을 고하다. & gt4.' 춘초원, 등군기억' 시 > 양주시에서 등산을 쓴 절대 다수의 비양주 사람들은 높은 곳을 바라보며 번화함을 보았지만 끝이 없었다. 속담에' 고개를 들어 보지도 않고 고개를 숙이고 본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칠영탑에 오르는 시사는 더욱 눈길을 끈다. 그중 세 곡이 가장 정교하다. 고적한 시에서 그가 등산을 한 후 본 경치를 상세히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현차가 어리석고 재물운이 크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 "아니면 당신이 죽은 다음 종료? 클릭합니다 시인의 아낌없이 격앙된 가슴을 적었다. 유장경도 시 끝에서 말했다. "노년에 누가 복무할 수 있습니까?" " 혼돈을 떠나는 슬픔을 표현하다. \ "부화 링 재, 네 황무지 를 등반. 상단이 높고 생명력이 가까워서 해운의 길이를 나타낸다. 만상이 공계를 나누고, 3 일 동안 대들보를 그리다. 물은 금그림자를 흔들고, 불은 매일 빛난다. 새가 조안 커튼을 스치고 수놓은 장. 눈은 길을 따라 끊어지고, 마음은 돛을 달다. 이슬 목욕 흰색, 서리 알림 오렌지 포멜로 노란색. 클릭합니다 에메랄드가 보이면 여기서 보자. 이백' 가을날 양주 서릉탑' 이라는 시는 기상이 웅장하지만 향수와 향수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는 송별 주제가 당대 양주시의 주요 선율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주로 양주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고도로 발달한 경제 수준과 관련이 있다. 양주, 시인이 여기에 왔기 때문이다. 양주, 시인은 그 즐거움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확장, 이것은 또한 Datang 기상학의 명백한 표현이다. 시는 존재한다. 시인이 남쪽으로 돌진하는 발밑에 흐르고, 시인이 지난 일을 회상하며 작별을 고하는 소매 끝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주시 중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와 역사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다. 특히 양디와 양주의 관계는 양주에 쓸쓸한 느낌을 줄 운명이다. 양주의 시는 대부분 도시의 생활을 묘사하며, 공간에 무수한 상인 문인 매춘부 사이의 관계를 새겼다. 양주 상인과 촉국 상인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백거이의 시는 "나는 양주 소녀다. 서강대상인과 결혼했다" ('염상의 아내') 고 말했다. 유우석의 시에서도 "양주 상인의 여자가 서강 명월을 차지하러 왔다" ('야문상주') 는 촉국 상인의 여성 원망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청두 (), 미양원만리 ()', 각기 다른 지리적 위치와 생활환경이 양주 번화한 오락도시를 만들어 바촉 () 의' 아들이 논어에서 멈추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결국 함께 여행한다' 는 상인들을 만들었다. & gt& gt 참고 문헌 > [1] 착용. 지역 문화와 당나라시 [M]. 중화서국. 2006 년 2 월 >; [2] 역대 양주시 [M]. 인민문학출판사 .. 1998 년 7 월 > [3] 채진초. 롱 수망. 당나라와 송 왕조시의 문화적 해석 [M].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 2004 년 9 월 >; [4] 채연. 당시송시 예술문화 개관 [M]. 운남 대학교 출판사 .2006.11>; [5] 왕력. 중국 고대 문학 10 대 문학 주제의 원형과 진화 [M]. 랴오닝 교육출판사 .. 1990 판 > [6] 당시전집 (두 권) [M]. 상하이 고서출판사 ..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