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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원 중심사관

1. 중원 문화의 역사 발전은 어떤가요? 중원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표면적으로 그녀는 일종의 지역 문화이다. 깊은 수준에서 그녀는 평범한 지역 문화가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뿌리와 등골로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17 가지 주요 내용이 포함됩니다.

1, 사전문화중원의 사전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분야가 넓다. 약 8000 년 전, 배이강 문화는 신정배이강 유적지에서 수백 점의 맷돌과 도자기를 출토했다. 무양자호 유적지에서 신석기 시대 집 53 개, 토굴 370 개, 13 개 도가마, 잿더미 구덩이, 묘지, 독관 등 유물이 5000 건에 가까운 것으로 출토됐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보존된 인골이 출토됐다. 양조 문화재를 출토해 미국 레시피를 표절하며 9000 년 전 고주를 만들어 세계를 뒤흔들었다.

7000 년 전 양사오 문화에서 대량의 채색 도자기와 연마석기가 출토되어 신석기 시대 선민의 생산 생활 상황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5000 년 전 용산 문화시대에 하남도 상당히 풍부한 도기동물 돋을새김과 문화 유적 (예: 솥, 캔, 주전자) 을 발견했다.

이는 하남이 한 곳 이상 선사 문화를 발견한 것으로, 단지 몇 곳의 역사적 유물이 아니라 연속적이고 대규모의 역사적 유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은 허난이 선사 시대 문명 시대 전반에 걸쳐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으며, 중원이 중화민족 문명이 가장 일찍 시작된 곳 중 하나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2. 용문화용은 지혜, 용기, 길상, 존엄의 상징이다. 하남은 용의 고향이다.

인류의 시조로 꼽히는 태호 복희가 오늘 주구 회양에서 용토템을 만들어 고대의 수많은 부족들의 첫 대융합을 이루었다. 인류의 또 다른 조상으로 불리는 황제는 황하 유역의 각 부족의 사상과 정신을 단결하기 위해 오늘날의 신정에서는 용을 새 부족의 토템으로 사용한다. 오늘날 중국인들은' 염황 자손' 과' 용의 후손'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이 온 이유이다. 출토 문물을 보면 우리 성에서 발견된 용문물은 역사가 유구할 뿐만 아니라 가장 진실하다.

지금으로부터 6400 년 전의 푸양용방은 중국 최초의 용상으로 고고학계에서' 중국의 용' 으로 불린다. 중국 최초의 도성 옌사 2 리 유적지에서 발견된 대형 녹송석룡은 적어도 3700 년 전부터 학자들의 이름을' 용' 등으로 지었다. 이 용문물들은 여름, 상, 주, 한, 당, 명, 청일맥에서 모두 중화민족 용토템의 원천이며, 베이징 고궁의 각종 용상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중원과 전국 각지의 많은 민속들도 용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축제 날 용등을 추고, 음력 2 월 초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수면을 먹고, 단오절에 용주를 하는 것과 같다. 이 문화들은 중국에서 전파되고 전승될 뿐만 아니라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 주민구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중원에서 기원한 용상은 이미 중화민족의 상징, 중화문명의 정신적 핵심, 중화민족 단결의 유대와 단결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3. 정치문화사에서 중원지구는 오랫동안 정치경쟁, 정권 교체, 정권 진화의 큰 무대였다. 수많은 중대한 정치 사건과 활동이 발생해 대량의 정치적 지혜와 경험을 축적하여 매우 풍부한 정치 문화를 형성했다.

황제는 공인된 시조로, 그는 최초의 정권을 만들어 국가 통치의 초기 형태를 확립했다. 요순우의 선양제도에서 하상주의 세습제도에 이르기까지 부족연맹은 노예국가로 바뀌었다.

이후 국가 간 분쟁, 교류, 동맹 등 정치 행위가 정권의 발전을 계속 추진하면서 봉건사회의 선례를 열어 비교적 완벽한 봉건제도를 형성하였다. 하남에서 송에 이르는 3000 여 년 동안 하남은 줄곧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으며, 연이어 200 여 명의 제왕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하거나 수도를 이전하여 여러 차례 정치 문명의 최고봉과 영광을 형성하였다.

중국의 8 대 고도는 하남이 네 가지를 차지했다: 개봉 낙양 안양 정주. 중국의' 사슴을 쫓는 중원',' 중원을 노리다',' 중원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는 것에서 유래했다.

4. 성인문화는 세계 4 대 문명고국에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숭배를 가지고 있다. 인도는 동물을 숭배하고, 그리스 이집트는 신을 숭배하며, 중국은 성현을 매우 숭배한다. 중화문화의 중요한 발상지로서 중원 지역에는 많은 문화 성인들이 생겨났고, 또한 명성이 매우 컸다.

예를 들어 강태공, 노자, 묵자, 범려, 장중경, 장형, 허신, 두보, 오도자, 주재반 등이 있다. 그들은 위대한 인격을 사람들에게 존경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지식과 깊은 사상으로 많은 고전 작품을 만들어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불후의 기념비가 되었다. 춘추시대 사상가 노자가 저술한' 도덕경' 은 우주의 만물의 진화를 도적으로 설명하고, 소박한 변증적 관점을 대량으로 설명하며, 중국의 2000 여 년 사상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세계 발행량은' 성경' 에 버금가고 있다.

묵자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 보완한다' 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장자의' 하늘과 땅이 나와 같고 만물이 나와 같다' 는 관점, 한비자는' 법' 을 중심으로' 법, 술, 잠재력' 을 하나로 융합한 집권사상은 역대 통치자들의 중시를 받았다. 5. 사상문화 중원 사상문화는 중화민족 사상문화의 핵심이자 백가쟁명의 집대성자이다.

공자는 유가 사상의 선구자이다. 그는 산둥 태생이지만 본적은 하남, 공자강의 로비의 주요 활동 지역은 중원에 있다. 낙양인 정호, 정이가 개척한 송대 이학이 유학을 새로운 사상 최고봉으로 밀어 송원 명청 이래 주도적인 사상이 되었다.

노자, 도교의 시조, 하남 육의인. 그는 오랫동안 하남에서 살았는데,' 도덕경' 은 하남에서 쓴 것이다. 법가의 주요 대표인 한비자도 하남인이다.

전반적으로, 중원 사상문화는 강건하고, 자강불식, 중용의 조화로운 인생철학을 전달하며, 단지' 혁신과 진보' 를 암시하는 것이 아니다.

2. 중원의 풍토인정, 역사문화 중원지는 황하 중하류에 위치하여 중국 고대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이다. 늦어도 50 만 년 전, 인류는 이곳에서 생활하고 번식했다. 7,800 년 전 배이강 문화시대에는 이미 농업 축산 도자기 등 수공업이 생겨났다. 4,000 여 년 전 용산 문화 중말기에 이르러 중원지구는 이미 석두 청동기 사용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유제와 계급의 싹이 생겨나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 국가인 하조가 나타났다. 이후 상조의 수도 시버와 인함은 모두 하남에 있다. 안양 은허에서 발견된 갑골문은 세계 최초의 글과 역사 문헌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정치 사상 문화 분야에서 많은 유명한 정치가와 철학자가 쏟아져 나왔다. 진나라가 건립된 후 오늘 하남에 삼천 남양 잉천 하노이 동군 진군이 세워졌다. 한나라 이후 하남의 경제와 문화는 여전히 전국 선두를 달리고 있다. 낙양은 동한 도성으로 하남은 전국 정치 경제 문화 센터가 되었다. 동한 이후 삼국은 삼족 정립의 국면을 형성하고, 하남은 사전의 땅이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연년 전란으로 농업과 수공업 생산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7 세기 초에야 통일된 전국정권인 당나라 이후 중원은 장기 전란의 국면에서 벗어났다.

당나라 건립부터 북송 멸망에 이르기까지 하남의 경제문화가 절정에 이르렀다. 수말에 낙양에 동도를 세우고 낙양 주위에 대운하를 파서 남북을 소통시키고 북송 시대가 통항하여 남북 경제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당대에는 하남이 인재가 모이는 곳이었다. 하남의 중요한 지위와 상대적으로 발달한 경제로 인해 5 대는 모두 하남에 수도를 건설하였다. 그러나 후기 장강의 북쪽 전쟁이 끊이지 않아 중원 국민들은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북송 통일된 국가정권이 조광윤에서 재건될 때까지 중원 인민은 평화로운 생활을 재개했다. 북송수도 개봉은 다시 한 번 전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당시 개봉, 인구가 1 만원을 넘어 전국에서 가장 큰 도시로, 상업무역량이 전국의 절반을 차지하며, 각 방면이 매우 번영하여 중세 하남 역사의 황금시대라고 할 수 있다. 남송 이후 하남 사회사 발전의 중기 쇠퇴기였다. 원나라가 실시한 성제는 송나라의 흥성을 대표하고, 명청 () 두 세대가 계승하고, 허난성 () 의 강역은 대체로 오늘날의 하남성 () 과 비슷하다. 이 시기에 하남의 경제문화는 강남 등 북방성에 점점 뒤쳐지고 있다.

근대에 접어들면서 중국이 점차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함에 따라 하남의 사회 갈등이 날로 격화되었다. 19 년 50 ~ 60 년대, 대강남북은 도처에서 농민 봉기의 불을 지폈고, 모성한 심군 봉기로 이어졌다. 또한 태평군은 여러 차례 하남을 드나들며 대규모 농민 반봉건을 형성하고 하남은 황회유역 농민 봉기의 중심지가 되었다. 봉기가 실패한 후 봉건주의와 제국주의의 연합 억압과 착취로 하남 농업이 쇠퇴하면서 사회경제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당시 하남의 문화사상계는 기본적으로 주성리학을 주도하고 있었다. 20 세기 초까지만 해도 국가 자본주의의 새로운 경제가 파출됐지만 아직 젊고 약했다. 이때 하남 지역의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급속히 격화되면서 각종 형태의 농민 반제 반봉건 투쟁이 손을 잡고 있다. 이와 함께 일부 자산계급 분자나 자산계급으로 전환된 개명신사들도 정치무대에 올라 미화를 억제하고 탄광을 회수하고 제국주의가 하남 철도 건설권을 약탈하는 운동을 벌이며 입헌군주를 요구했다. 자산계급 민주혁명파는 혁명 형세의 고조를 이용하여 자산계급 민족민주혁명의 선전과 조직 업무를 적극적으로 전개하였다. 그들은 자산계급 혁명당인 동맹회 하남 지부를 설립하여 각지 사회당과 농민 무장에 연락하여 무장 봉기를 시도했다. 무창 봉기 승리에 고무된 하남 혁명당원들은 즉시 성도 개봉에서 신군을 책동하고, 다른 각 현에서 무장 봉기를 조직했지만 모두 실패하자 하남은' 독립' 을 얻지 못한 몇 안 되는 성이 되었다.

3. 중원의 기원이 넓은 중원은 중원 6 대 고도그룹 (낙양, 개봉, 상구, 안양, 정주, 남양) 을 중심으로 황하 중하류 광대평원 지역을 방사한다. 좁은 중원은 천지 중간과 중주 하남을 가리킨다.

중원' 이라는 단어는 과거에 특별한 의미가 없었던 들판의 의미로부터 황하 중하류의 하남 지역으로 변했다. 사료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나라를 거쳐 육조로 발전한 것은 이런 발전기에 있었다고 한다. 중원이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원야를 가리키기도 하고, 때로는 중원 지역을 가리키기도 한다. 후기에는 줄곧 하남을 특별히 가리켰다. 중원이라는 단어는 이미 독점적인 지역 명사가 되었다.

최초의' 중원' 이라는 단어는 들판을 의미한다. "시경 소야 길일" 은 "중원을 바라본다, 가지도 있고, 구멍도 있다" 고 말했다. 이곳의' 중원' 은' 원시 중국' 을 가리킨다. 노래 책 xiaoya 작은 베이 "구름:" 중앙 평원에는 심벌즈가 있고, 서민들은 그것을 채취한다. 클릭합니다 원야가 콩을 따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춘추시대에. "국어 우월상" 에 따르면 혜제의 포위가 풀렸을 때 월왕군웅이 백성에게 사과했다. "나는 나의 힘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한 대국과 싸워 중원 백성의 뼈를 폭로했다. 유죄다. 더 조심하세요. " 춘추시대에는 중원이라는 단어와 원야의 뜻을 설명한다. \ "주오 zhuanggong 23 년 \" 기록에 따르면, 진 gongzi 추, 추 chengwang 의 후한 대접을 받았다. 추 (Chu) 에게 보답하는 방법을 묻는 질문에 귀가 대답했다. "군주의 정신을 사용한다면 진 (Jin) 과의 전투에서 이길 것이고, 중원 () 을 만나면 군주에게 세 채의 집이 주어질 것이다. 죽지 마라, 왼손으로 너를 피우고 오른손으로 너를 때려서 너를 상대하라. " 이곳의 중원은 지리적 의미가 있다. 춘추시대가 되자 중원이라는 단어가 중원의 뜻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 국어 3' 에 따르면 김군의 수용 여부에 대해 그를 죽이자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아니요, 대국을 모욕하는 사람이 중원에서 그를 죽인 것은 군주를 더 중시하기 위해서입니다. 나의 아들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것을 생각하고, 나의 대신은 너의 군주를 위해 복수하는 것을 생각한다. 약간 진 이지만, 세계는 무엇 고통? 클릭합니다 이곳의 중원은 중원의 제후국을 가리킨다. 서기 482 년, 오왕부차와 금, 루, 주가 황적연맹을 지낸 후, 왕은 제후국의 패권을 얻었고, 왕은' 왕손견은 주께 고소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그중에는' 전초인은 잘못이 있고, 왕일을 승낙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내 형제의 나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의 선왕은 차마 문을 닫을 수 없었기 때문에 칼을 들고 상당히 날뛰게 되었는데, 이는 조초왕과 함께 중원에서 독을 쫓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늘의 뜻은 이미 끊어졌고, 패배하고, 왕이 귀국하여, 여로에 이르렀다. "선인의 사적에서 말한 소급중원은 오늘날의 하남성을 가리킨다.

한대에 이르러' 중원' 이라는 단어는 대부분 하남을 가리킨다. 한경제 통치 당시 발생한 7 국의 혼란에서 주평은 "그러나' 전조의 덕이 쇠퇴하지 않고 안락한 백성은 용병이 없다' 고 해서 중원작 새사람이 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사기 평김후열전") 이곳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 지역을 가리킨다. 허락서 한무제 때' 와해' 를 해석할 때 중원을 언급한 적이 있다. " 해체란 무엇인가? 우 추 치 조 도 있습니다. 칠국은 대역행을 꾀하는데, 모두 만성왕, 갑이 수십만 명이라고 한다. 위망은 그 영토를 엄격히 통제하기에 충분하고, 부는 그 신사를 설득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중앙 평원의 새로서 함께 달랠 수는 없다. 이것이 무슨 이유인가? 비힘은 일반인보다 가볍고, 병사는 진섭보다 약하다. 당시 선제의 덕은 쇠퇴하지 않았고, 안거낙업했고, 제후는 무력했다. 이것은 해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계의 고난은 와해되지 않았다. ("한서 서락전") 오추의 왕은 중원에서 포로로 잡혔다고 한다. 그러나 한대 이후 원야의 사서에는 여전히' 중원' 이라는 단어가 있다. 예를 들어, 사마상은 남서쪽으로 파견될 때 "땅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후세에 알려지게 하기 위해" 성인군자, 간뇌로 중원을 칠하고 잡초를 기름부음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사마상여열전")

진나라, 특히 동진에 이르러 중원은 지리 개념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기 시작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원' 이라는 단어는 55 권' 진서' 에서 92 회 나타났고, 빈도가 가장 높은 것은 동진 시대였으며, 대부분 김조가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과 관련이 있었다. 이후 강남에 거주하는 송 (), 치 (), 량 (), 진 () 등의 왕조는 모두 동진 () 이래 중원 지리 관념을 답습했다.

4. 중국 역사상 중원은 고대인들이 자주' 중국',' 중주' 를 중원 동의어로 사용하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중원은 황하 중하류, 고대 우주를 중심으로, 한하 부족이 집중된 곳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중화민족의 대융합에 따라 중화문화나 주문화의 확장이 확산되었다.

황하 중하류에서 생활하며, 문화가 선진적인 화하인은 스스로 문명을 보고, 자칭 화하라고 하는데, 이것이 그들이 사의와 구별되는 곳이다. 중화문화의 전파에 따라 하상 시절 야만족이었던 일부 주변 지역도 중원 문화구에 포함됐다.

실제로 2 주 이내의 중원은 하남성을 제외하고 주로 산시, 산시, 허베이, 산둥 등 성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협의상으로는 하남 지역을 가리킨다.

진나라 시대에는 낙읍 (금낙양) 과 타오 (현 산둥 정도현) 가 세계의 중심이라고 한다. 한하 민족이 주변 지역으로 이주하면서 활동 범위가 넓어지면서 고대 우주는 세계 중심지로 여겨졌다. 명나라 영락 14 년: "위경, 중원의 남쪽."

넓은 의미로는 황하 중하류의 넓은 지역이나 황하 유역을 가리킨다. "송사 이강전": "예로부터 중흥의 주님은 서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중원에 따르면 동남으로 충분하다." 중원은 황하 중하류, 제갈량의' 예' 를 가리킨다.' 상률 3 천, 중원 정북' 은 황하 유역을 가리킨다.

5. 중원 역사문화에 관한 문장 600 자 중원은 중화문명의 발상지로 고대에는 중화민족에 의해 세계의 중심으로 여겨졌다. 하상조는 중원의 상구 안양 정주 등지에 수도를 건설한 적이 있다. 한나라 이래 낙양 남양 개봉은 제후들이 수도를 세울 곳이 되었다. 넓은 의미의 중원은 중원 6 대 고도그룹 (낙양, 개봉, 상구, 안양, 정주, 남양) 을 중심으로 황하 중하류의 광대평원 지역을 방사하고 있다. 좁은 중원은 천지 중간과 중주 하남을 가리킨다.

중국 기초 문화 상식

범위:

사슴읍현 태청궁, 이얼노자의 본적에서 왔습니다.

서쪽에서 하코노미야 관까지, 늙은 려자 2 입관,

북쪽에서 황하까지, 남쪽에서 장강까지.

중국 문화 상식

문화적 귀인 상식

국가역사문화명성

중원의 의미

중원의 기원

백가의 유래

의역

중원 지역 개념의 형성

중원 풍수

중원 문화 1, 선사 시대 문화

2. 용문화

3. 성인 문화

4. 사상 문화

5. 유명인 문화

6. 영웅문화

7. 농경문화

8. 상업 문화

9, 과학 기술 문화

10, 한의학 문화

1 1, 한자 문화

12, 시 문화

13, 종교 문화

14, 민속 문화

15, 무술 문화

16, 성씨 문화

17, 음식 문화

18, 정치 문화

1, 위진 남북조 시대 중원 지역의 민족 융합

2. 당오대

3. 송요김원

오늘 중원

중원 명인

6. 중원 사슴의 유래

발음 zh ng Yuán zhúlù 이순신 l 욕망;

중원 해석: 중국의 중원; 하나: 추격; 사슴: 정치권력이나 쟁탈의 대상을 비유합니다. 군웅이 함께 일어나 천하를 다투는 것을 가리킨다.

서한 사마천 "사기 회음후열전": "진 () 은 사슴을 잃었고, 천하 () * * * 는 그것을 쫓았다."

법의 공식 사용 주어와 목적어로 찬양을 포함하다

곽의' 산시광복' 을 예로 들자면,' ~ 때 영웅은 용사를 따른다.' "

동의어가 사슴을 쫓다.

등불 수수께끼 화하매화.

그래서 진 () 나라 때 조왕석러 () 는 순호 () 북부 16 개국에서 재능이 있었지만 독선적이었다. 그는 일찍이 대신에게 광서 () 에게 역사상 어느 황제와 비교할 수 있는지 물었다. Guangxu 는 대답했다: "리우 팡, 한 황제. 클릭합니다 。 그는 자신이 유방의 부하일 수밖에 없다고 웃었지만, 유수와 함께 중원에 출전한 후 누가 죽었는지 알 수 없었다.

7. 역사상의 중원은 중국 중원을 가리키며 "천하의 들판" 을 의미한다. 하남을 핵심으로 황하 중하류까지 뻗어 있는 광대한 지역을 가리킨다. 이 지역은 중화문명의 발상지로, 고대 중화민족에 의해 세계의 중심으로 여겨진다. 고대인들은 "중국", "중토", "중주" 를 중원의 동의어로 자주 사용했다. 일반적으로 황허 중하류에 위치한 중원 지역은 고대 화하인의 발원지, 즉 오늘날의 하남성 () 으로 여겨진다. 중화민족의 대통합과 중원 문명의 확장으로 중원 지역이 만연했다. 선진 문화를 가진 한샤인들은 자칭 한샤라고 자칭하여 사의와 구별한다. 중원 문화의 전파에 따라 하상시대 하남 주변의 일부 지역도 중원 문화구에 포함됐다. 중원은 "북부 입당, 사주 서부 홍농, 동부 양주 화이난, 중부 신채, 안풍" 이다. 이 범위는 주로 현재의 하남을 포함하며, 산시 남부, 장쑤 서부, 안후이 북서부의 일부 지역도 포함한다.

"객가의 말의 근원은 고대 중원 전체, 정확히 말하면 만리장성 이남, 장강 이북의 광대한 지역이다." 이렇게 위에서 언급한 중원은 바로' 소원' 이다. 객가 선민은 900 여 년의 세 차례의 대이동에서 "하로 지역을 제외한 광대한 지역을 거쳤다" 고 말했다. 융경문화, 조암문화, 조진문화, 제루문화, 가시추 문화, 오월 문화의 영향을 받다. "고대 중원" 면적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8. 하남은 왜 중원의 중심인가? 중원의 정의는 매우 모호하다. 협의의 중원은 오늘 허난성 일대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나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중원은 "북부 입당, 사주 서부 홍농, 동부 양주 화이난, 중부 신채, 안풍" 이다. 이 범위는 주로 현재의 하남을 포함하며, 산시 남부, 장쑤 서부, 안후이 북서부의 일부 지역도 포함한다.

"객가의 말의 근원은 고대 중원 전체, 정확히 말하면 만리장성 이남, 장강 이북의 광대한 지역이다." 이렇게 위에서 언급한 중원은 바로' 소원' 이다. 객가 선민은 900 여 년의 세 차례의 대이동에서 "하로 지역을 제외한 광대한 지역을 거쳤다" 고 말했다. 융경문화, 조암문화, 조진문화, 제루문화, 가시추 문화, 오월 문화의 영향을 받다. "고대 중원" 면적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고대 * * * 토양은 지금처럼 크지 않았기 때문에 주로 허난, 산시, 산시, 안휘, 산둥 등 황하 양안에 집중되어 있으며, 중원 강남 사람, 즉 고대 사람들을 무차별 () 이라고 부른다. 만리장성 북쪽은 야만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야만의 기원이다.

오래된 중원은 중국 문화의 발상지이다. 고대의 성현공자, 노자는 모두 여기에서 왔고, 화하시조 염황 황제도 여기에 있다.

지리적으로 하남은 현재 고대 중원의 중심이다. 역사적으로 허난 낙양도 중국 문화의 중심이다. 하남이 중원의 중심이라면 낙양은 중원의 중심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9. 중국 역사에서 중원지구는 낙양에서 개봉을 중심으로 한 황하 중하류 지역을 가리킨다. 협의상으로는 오늘날의 하남성을 가리킨다. 외국에 대응할 때 중원도 중국을 가리킨다.

중원 () 은 원래' 천하의 들판' 으로 중화문명과 한하 문명의 발상지이며 중화민족의 요람으로, 세계의 중심으로 여겨진다. 중화민족의 대통합과 중원 문명의 확장으로 중원지구는 점차 바깥쪽으로 확산되면서 중원 문화를 핵심으로 하는 한족과 각 민족의 교류를 확대했다. 문화가 비교적 선진적인 중화민족이 중화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것이 넘쳐나는 것과 다르기 때문이다.

중원은 중국 왕조가 가장 많고 역사가 가장 길고 고도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하, 상, 서주, 동주, 선한, 동한, 조위, 서진, 북위, 후조, 안천, 동위, 북치, 수, 를 포함한다. 역사 기록이나 고고학적 증거가 있는 중국 8 대 고도 중 중원은 각각 13 조 낙양, 8 조 개봉, 7 조 안양, 하상정저우, 상구, 남양, 푸양, 허창, 등봉, 하읍, 옌사, 우성, 화이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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