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 작품에 반영된 생명의식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시간 파리, 미녀의 긴박감과 차가운 죽음의 의식이다. 자연계의 사계절 변화에 직면하여 사람들의 시간감과 생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중국 고대 문인들이 미에 대한 소멸감을 대대로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굴원처럼 순간적인 시간 앞에서 긴박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아직 없다.
둘째, 굴원 문학 작품 중의 애국주의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굴원은 위대한 애국자이자 애국 시인으로서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의 깊고 집요한 애국열정은 정치투쟁에서 이상을 견지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진리를 추구하고, 현실을 대담하게 비판하는 정신으로 후세 작가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이소" 중 많은 시가 굴원의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초기 한 왕조의 정치 투쟁이 실패한 후,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Changsha) 로 강등되었다. 그가 지라강을 지나갈 때, 굴원과 비슷한 처지를 느꼈고, 매우 침통한' 굴부원 추모' 를 썼다. 한편으로는 굴원을 애도하고, 굴원을 심복으로 소개하다. 그는 한편으로는 굴원의 창작정신을 배우고, 어두운 사회 현실의 옳고 그름을 대담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마천은 굴원을 더욱 추앙하고,' 사기' 에서 굴원을 위해 전기를 세우고, 굴원의 역사적 지위를 정확하게 확인했다.
그는 "이소", "다문", "영혼", "상" 을 읽었고, 내 야망 때문에 슬펐다. 창사에 있을 때 굴원의 자기침몰을 볼 수 있지만, 울음을 참지 못하고 그를 만나고 싶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기' 는 작가의 이상, 작가의 사랑과 미움, 진리를 추구하는 정신을 구현한 역사 산문 작품으로 굴원의 위대한 문학 정신에 대한 계승이다.
한대 이후 굴원 정신은 많은 작가들에게 진일보한 발양을 받았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굴원을 매우 숭배한다. 그가 권세를 경멸하고 현실에 반항하는 정신은 굴원정신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또한 중국 역대 시인과 작가는 민족 억압 시기에 항상 관대하고 격앙된 애국시를 썼다. 어두운 정치 시대에 자신의 이상과 분투를 고수하고, 자신의 사랑과 증오를 숨기지 않고, 심지어 정치투쟁에서 목숨을 바쳐 중국 고대 문학사에 광채를 더했다. 이런 위대한 정신은 굴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셋째, 낭만주의 창작 수법
굴원 낭만주의의 작문 수법은 후세 문학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중국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도 굴원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창작 수법을 의식적으로 배우고 있다. 이백의 시에는 많은 나지 신화 전설, 역사인물, 태양, 달 등이 있어 장려한 화권을 이루고 있다.
넷째, 새로운시의 창조-사오와 새로운시
초사 작품의 경우, 기성 5 언율시나 7 언율시가 있을 뿐만 아니라, 2 자율시 외에 대량의 삼자율시를 창조하고 운용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삼자율시의 출현은 사언시가 오언이나 칠언으로 바뀌는 계기이다.
그래서' 초사' 는 4 자형을 깨는 최초의 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들쭉날쭉한 문장에는 오언칠언시의 프로토타입이 포함되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무한한 깨우침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추 ci" 는 새로운 시적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시 형식은 문장식과 구조면에서 시책보다 더 자유롭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예술적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형성하고 복잡하고 격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문장식의 경우,' 초사' 는 잡자를 위주로 전통적인 4 자형을 돌파했다. 언어 묘사에 있어서 초사는 렌더링과 묘사에 능하고, 어휘가 풍부하고, 외적 형식의 미감을 중시하며, 한대 부문학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초사' 는 낭만주의 정신도 부각시켜 열렬한 감정, 이상에 대한 추구,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의 하이라이트, 환상의 상상력 등을 주로 표현했다. , 그리고 환상과 신화 을 통해 장엄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다섯째, 단오절
사서' 굴원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 (기원전 339 년경-기원전 278 년경), 단양 (오늘 호북 이창귀귀) 사람, 춘추때 대신으로 기록됐다. 굴원 본명은 평평하지만, 사실 성은' 구' 이고 성은' 구' 가 아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굴원은 인재, 권한 부여, 부유함을 주장하고, 동시에 주연합반진 () 을 힘써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폐위되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망명 기간 동안 그는' 이소',' 전문',' 구가' 등 나라와 우민을 걱정하는 시를 썼다.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이 초나라 교토를 침략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그는 마지막 시' 와이사' 를 쓴 뒤 훌쩍 뛰어들어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굴원이 강에 투항한 후, 현지 군중들은 즉시 배를 저어 구조하였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백성들은 강물의 물고기가 그의 시체를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지고 강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시체를 짓밟는 것을 막았다. 나중에 쫑쯔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추사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장강 유역은 황하 유역과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오래된 문화를 낳고 있다. 추 (Chu) 가 부상한 후, 이 지역 문화의 대표가 되었다. 늦어도 은상시대에는 초인들이 북방 정권과 관계가 있었다. 서주 초년이 되자, 빠른 곰은 이미' 사왕' 이라고 하는데, 나중에는 추국에서 왕 ('사기 초세가') 으로 대관되었다.
이것은 주조가 초인의 장한 지역에 대한 실제 통제를 인정한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 춘추시기가 되자 초국은 빠르게 발전하여 장강 중류의 크고 작은 많은 나라를 합병하여 중원 전체와 대적할 수 있는 세력이 되었다.
추장왕은 춘추 오패 중 하나로 북방에서 중원을 빼앗으려는 야망이 있었다. 전국시대에 추 () 는 오월 () 를 더 합병하고, 세력은 서다한중 (), 동쪽 () 에서 바다 () 까지 합병하였다. 제후국 중에서 영토가 가장 크고 인구가 가장 많다.
일찍이' 진황횡, 초왕종'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진 () 추 () 양국이 전국을 통일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뜻이다. 결국 초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러나 초국의 반진 봉기는 진나라를 전복시키는 주요 힘이 되었다.
한나라의 건립은 어떤 의미에서 초인의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진한통일은 결국 남북 문화의 융합을 완성하여 위대한' 한민족' 을 형성하였다.
추민족은 그 발전 과정에서 줄곧 중원 문화와 교류하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북방의 주요 문화 전적 (예: 시, 책, 의식, 음악 등) 도 초나라 귀족들의 학습 대상이 되었다.
좌전' 에는 초인들이' 시경' 을 외우거나 인용한 예가 많다. 한편, 초문화는 줄곧 자신의 강세 특징을 유지해 왔으며, 중원 문화와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초인은 오랫동안 중원 각국에서 야만적인 이족으로 여겨져 왔다.
초인 자신은 주 왕실의 권위를 인정하려 하지 않을 때 종종 "나는 야만자다" 라고 자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요약하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초문화와 중원 문화가 각기 특색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예술 분야에만 있다면 추 문화의 성과는 높다. 문학은 광의예술의 한 방면이다.
우리가 토론해야 할 초사는 초문화 토양의 기묘한 송이이자 초문화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대표한다. 초문화, 특히 초예술의 일반적인 특징, 예를 들면 강렬한 자의식, 강렬하고 용솟음치는 감정, 판타지, 화려한 표현 수법 등이 있다. , 추 ci 에도 나타났다.
초문화 자체의 요소 외에 다른 요소들도 초사의 형성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춘추 이후 초나라 귀족들은' 시경' 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그들의 문화적 소양의 일부가 되었다.
굴원의' 구장 오렌지 송송' 은 사언절구를 채택하고, 문장 끝에' Xi' 라는 글자를 걸쳐서' 시경' 스타일이' 초사' 스타일에 침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전국 시대에는 종횡가 로비가 매우 활발했다.
그들은 "입술과 입맞춤을 하고 싶어 아름다운 말을 다투어 주를 감동시켰다." "여파는 이미 흩어졌고, 점점 문원, 번잡한 예절, 이미 시의 간결성을 초월했다." 노신' 중국 문학사 대강' 의 이 단락은 전국 종횡가의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수사가 초사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지적했다.
초사는 초문화의 산물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위대한 시인 굴원의 창작을 빼놓을 수 없다.
바이두 백과-굴원
바이두 백과-초사
바이두 백과-단오절
20 19-06-08 에서 편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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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간략하게 기술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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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간략하게 기술하는가?
굴원의' 이소'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이자 가장 긴 서정시로 370 여 문장, 12400 여 자가 있다. 전반부는 시인의 인생 깨달음이고 후반부는 하늘을 헤매는 등 일련의 환상을 신화 방식으로 묘사했다. 시 전체가 이상에 반항하는 낭만주의 정신을 관통하며 신화, 상상력, 역사, 자연, 방초, 미녀 등으로 시인의 감정을 담았다. 상상력은 풍부하고 특이하며, 장면은 흐리멍덩하며, 파란만장한 그림을 형성하여 시인의 미래 길에 대한 탐구를 표현했다. "길은 길고, 수리는 Xi 다.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시경' 이 현실주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온건한 내적 발걸음으로 중국 문학의 광활한 벌판에 들어간다면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 는 낭만주의의 문학 전통과 개인화된 글쓰기 방법을 만들어 중국 문학의 산들을 헤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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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후세 문학에 미치는 영향
굴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으로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중국시의 조상',' 사부의 조상' 으로 불린다. 그는' 바닐라 미인' 전통을 여는'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 저자이다. 굴원의 출현은 중국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에 이르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주요 작품은' 이소',' 구가',' 구장',' 전문' 이다. 그가 쓴' 초사' 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원천이며,' 시경' 과' 소' 라고 불리며 후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굴원의 작품은 초인이 한나라 도성 관중을 건립한 후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초사' 의 끊임없는 학습과 발전에 따라 북방의 문학은 점차 추 () 가 되었다. 새로운 오언시와 칠언시는 모두 초소와 관련이 있다. 한대 푸 작가들은 모두 초사의 영향을 받았다. 한나라 이후 역대에는 모두' 소소' 작품이 나왔다. 작가는 굴원의 시로 자신의 장애를 표현하고, 심지어 굴원의 경험으로도 비유하는 것이 굴원 문학의 직접적인 발전이다. 이 밖에 시, 노래, 단어, 곡, 극, 진사, 대곡, 극본 등도 있다. 굴원의 생애사적을 제재로 하여' 굴원 초상',' 구가',' 구토온' 등. , 셀 수 없습니다. 그래서 노신은 굴원의 작품을 "걸출하다", "후세 문장 () 에 미치는 영향은 심지어 300 편 (시경) 위에 있다" (노신 "중국 문학사 개요") 라고 불렀다. 유명한 시인 곽모로는 일찍이 그를 위해' 천둥송송' 을 써서 그의 사적을 기념한 적이 있다. 위대한 시인으로서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고,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개척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을 함께' 시경'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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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후세 문학에 미치는 영향
굴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으로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중국시의 조상',' 사부의 조상' 으로 불린다. 그는' 바닐라 미인' 전통을 여는'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 저자이다. 굴원의 출현은 중국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에 이르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주요 작품은' 이소',' 구가',' 구장',' 전문' 이다. 그가 쓴' 초사' 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원천이며,' 시경' 과' 소' 라고 불리며 후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굴원의 작품은 초인이 한나라 도성 관중을 건립한 후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초사' 의 끊임없는 학습과 발전에 따라 북방의 문학은 점차 추 () 가 되었다. 새로운 오언시와 칠언시는 모두 초소와 관련이 있다. 한대 푸 작가들은 모두 초사의 영향을 받았다. 한나라 이후 역대에는 모두' 소소' 작품이 나왔다. 작가는 굴원의 시로 자신의 장애를 표현하고, 심지어 굴원의 경험으로도 비유하는 것이 굴원 문학의 직접적인 발전이다. 이 밖에 시, 노래, 단어, 곡, 극, 진사, 대곡, 극본 등도 있다. 굴원의 생애사적을 제재로 하여' 굴원 초상',' 구가',' 구토온' 등. , 셀 수 없습니다. 그래서 노신은 굴원의 작품을 "걸출하다", "후세 문장 () 에 미치는 영향은 심지어 300 편 (시경) 위에 있다" (노신 "중국 문학사 개요") 라고 불렀다. 유명한 시인 곽모로는 일찍이 그를 위해' 천둥송송' 을 써서 그의 사적을 기념한 적이 있다. 위대한 시인으로서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고,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개척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을 함께' 시경'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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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간략하게 기술하는가? 답을 찾으려면' 묻다' 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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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 정신이 후세 문인에 미치는 영향.
굴원의 빛나는 정신의 배경이 반복적으로 모함되어 그의 야심은 보답을 받지 못했다. 굴원은 일생 동안 초위왕, 초회왕, 청향왕 세 시기를 거쳤는데, 그 주요 활동은 초회왕 시대에 있었다. 이 시기는 중국이 곧 통일될 전야이다. \ "진 황 크로스, 추 왕 수직. 클릭합니다 굴은 명문 출신으로 난상과 미사여구를 잘 처리하는데, 초창기에는 깊은 신임을 받았다. 그는 좌제자이자 삼루의 의사이다. 초통일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국내에서 변법을 적극 보좌하고, 외국에서 연제항진을 단호히 주장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굴원과 초나라 퇴폐적 귀족 집단의 첨예한 갈등, 상관의사 등의 질투로 굴원은 나중에 소그룹에 모함을 당해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 왕 임신 15 년 (기원전 304 년), 장 이순신 진 추, 뇌물 산서 상인, zilan, 청 소매 등 간첩 역할을 하면서' 600 리 제공 업체' 로 왕 와이를 속여 치추 단교로 이어졌다. 속아 넘어간 후, 화가 나서 격노했고, 두 차례 출병한 진나라는 모두 패배했다. 그래서 굴원은 제나라 () 와 추 () 사이의 우정을 재건하기 위해 사자 한 명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다시 한 번,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국까지 치추 연맹을 와해시켜 실패했다. 24 년, 진추 () 와 황자 () 가 동맹을 맺었는데, 추 () 는 완전히 진 () 나라에 포옹되었다. 굴원도 태도에서 쫓겨나 북한으로 이주했다. 왕 Huai 30 년 후, qu yuan 은 du ying 으로 돌아 왔습니다. 같은 해, 진 () 은 무관 () 을 만나 진 () 에게 억류되어 결국 진 () 으로 죽었다. 왕상이 즉위한 후 항복 정책을 계속 집행하다. 굴원은 다시 도도에서 쫓겨나 강남으로 유배되어 위안 () 과 항목 사이를 떠돌아다녔다. 청향왕 21 년 (기원전 278 년), 진 장군은 태도를 돌파했고, 굴원은 비분에 견디기 어려웠고, 물보라강에 뛰어들어 자결해 정치적 이상을 위해 죽었다. 생애사적은 국우민을 걱정하고, 애국애민 굴원의 작품으로는' 이소',' 다문',' 구가' (1 1),' 구장' (9) 과'; 그 중에서도' 이소' 는 굴원의 대표작이며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가장 긴 낭만주의 정치 서정시이다. 《다문》은 고대와 현대에 보기 드문 특이한 시편이다. 하늘 172 개의 질문을 연달아 물었고 천문 지리 문학 철학 등 많은 분야를 다루며 시인의 전통관념에 대한 과감한 의심과 진리를 추구하는 과학정신을 표현했다. 구가' 는 민가를 바탕으로 제사를 지내는 신령의 음악노래로, 시에서 대량의 신령의 이미지를 빚어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발라드였다. 굴원의 작품은' 아름다운 정치' 이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초나라 퇴폐적 귀족그룹에 대한 투쟁을 기록했다. 그의' 미정' 이상은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즉,' 재능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지만, 행동만 하면 상당하지 않다' ('이소'). 이른바' 흥재권권' 이란 진정으로 재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여 국가를 다스리고, 세속을 반대하며, 옛 귀족의 권력에 대한 독점을 제한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노예부설, 도살꾼 여망, 행상인 닝지의 역사 이야기를 예로 들어 신분에 관계없이 인재를 선발하는 합리성을 설명했다. 굴원의' 미정' 이상은 초나라 부패귀족그룹에 대한 날카로운 반대를 반영해 불량정치에서 벗어나는 진보 요구를 표명했으며, 그 궁극적인 목적은 조국의 위기를 구하고 초나라를 부강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굴원의 작품도 초정치의 어둠, 초귀족그룹의 부패와 왕의 졸용을 깊이 폭로하며' 미정' 이상을 고수하고 절개를 견지하며' 구사불회' 를 견지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그가 국우민, 애국애민, 조국에 헌신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굴원은 비록 유배되거나 유배되었지만, 시종 조국의 흥망, 인민의 질고를 염두에 두고 초왕이 뉘우치고 중흥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함에 충실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항상 "참지만 포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신이 많은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초료로' 시대에 다른 나라에 가서 출로를 찾을 수는 있지만, 초나라를 떠나려 하지 않는다. 조국에 대한 그의 무한한 충성과' 일월과 빛을 다투다' 는 인격과 의지를 표현했다. 중국 역사상 굴원은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시인이다. 1953 년 굴원은 세계' 4 대 문화유명 인사' 중 하나로 등재돼 세비회와 전 세계 국민의 성대한 기념을 받았다. 굴원의 작품은 중국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굴원의' 이소'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이자 가장 긴 서정시로 370 여 문장, 2400 여 자가 있다. 전반부는 시인의 인생 깨달음이고 후반부는 하늘을 헤매는 등 일련의 환상을 신화 방식으로 묘사했다. 시 전체가 이상에 반항하는 낭만주의 정신을 관통하며 신화, 상상력, 역사, 자연을 한데 모아 방초미인의 대비로 시인의 감정을 기탁했다. 상상력은 풍부하고 특이하며, 장면은 흐리멍덩하며, 파란만장한 그림을 형성하여 시인의 미래 길에 대한 탐구를 표현했다. "길이 멀고, 멀리 수리하면 Xi 이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시경' 이 현실주의의 풍조를 창조하고 온건한 발걸음으로 중국 문학의 광활한 벌판에 들어간다면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 는 낭만주의의 문학 전통과 개인화된 글쓰기 방법을 개척해 중국 문학의 산들을 거닐고 있다. 초사는' 시경' 에 이어 새로운 시체이다. 그것은 사언시의 스타일을 깨고 민가의 형식을 흡수하여 새롭고 유연한 스타일을 만들어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굴원이 당시 사회의 지위로 볼 때, 그는 정치가이지, 일반적인 의미에서' 시인' 이 아니다. 그러나 그의 위대한 창작 성과로 볼 때, 그도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시경》에도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중적이고 집단적인 창작으로 개성을 거의 표현하지 않는다. 한편 굴원의 창작은 그의 이상, 경험과 고통, 그리고 그의 일생의 열정의 낙인을 찍었다. 이것은 중국 고전 문학 창작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한다. 굴원은 숭고한 인격을 지닌 시인이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확고한 애국자로 추앙받고 있다. 이상적인 열사로서 후세 사람들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그가 세상에 서 있는 방식도 후세의 정직한 문인들에 의해 모범으로 인용됐다. 굴원의 작품은 분방한 문필로 강렬하고 비장한 감정을 표현했다. 굴원은 자신의 인격을 칭찬하고 진솔하다. 신의 사랑을 부르고, 격앙되고 정밀하다. 열사의 희생을 축하하는 것은 격앙되고, 관대하며, 비장하다. 요컨대,' 시경' 의 전반적인 내성적이고 온화한 감정 표현에 비해 굴원의 창작은 어느 정도 감정의 해방을 보여 새로운 생명력과 강력한 감화력을 불러일으켰다. 굴원은 밋밋한 작문 수법에 만족할 수 없고, 추 () 의 신화 소재를 대량으로 빌려 황당무계한 환상을 활용해 시의 경지를 크게 넓혀 장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창작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후세에는 이백, 이하와 같은 강한 개성과 감정을 가진 시인이 있다. 그 계발을 깊이 받다. 시 형식에서 굴원은' 시경' 의 짧고 용맹한 체계를 깨고, 문장이 길거나 짧거나, 편폭이 크고, 내포가 풍부하고 복잡한' 소체시' 를 만들어 내는 것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여,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요롭게 하여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을 함께' 시경'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귀귀-시인의 고향 귀귀귀화는 옛 전국 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의 고향이다. 장강 북쪽 해안의 와우산 기슭에 위치한 성벽은 비스듬한 호리병박 모양으로 둘러싸여 있어 고전 건축 풍격이 짙다. 그래서 "조롱박 도시" 라고 불립니다. 성벽은 모두 석두 성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석두 도시' 라고도 불린다. 한나라에는 현을 설치하고, 당대에는 구이저우를 설치하였다. 민국원년은 주현으로, 민국은 3 년 동안 귀현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귀현의 이름은 굴원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굴원에는 언니가 한 명 있다. 굴원이 유배되기 전에 그녀는 특별히 돌아와 동생을 위로했다. 그녀의 감정은 매우 감동적이다. 후세 사람들은 현명을' 계언니' 로 바꿔 이 현혜언니에 대한 존경을 표시함으로써 지금의' 귀귀' 로 발전했다.
9 좋아하는 1 007 찾아보기 20 17-03-29
굴원' 이소' 의 예술적 특색과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볼까?
"이소" 는 매우 높은 예술적 성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논술할 것이다. 1.' 이소' 는 서정시 예술을 발전시켜 시인의 자아이미지를 시의 주요 예술 목표로 삼았다. 시 속 서정 주인공의 이미지는 작가의 자기이미지라는 얘기다. 《시경》의 작품들은 대부분 서정시로 중국 서정시의 기초를 다지고 중국 고전시의 서정적인 예술 전통을 육성했다. 시경, 특히' 시경' 의 민가는 대부분 집단 창작이다. 그들은 종종 현장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특정한 상황에서 간단한 캐릭터를 창조한다. 이별은 달라졌다. 거대한 공간에서 시인의 자아상을 형성하기 때문에 시인 자신의 성격, 취미, 이상, 추구, 분투를 전면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우리는 굴원에 관한 사료가 매우 적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가 오늘 알고 있는 시인의 이미지, 심지어 그의 생애도 주로 그의 작품에 대한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선' 이소' 라는 것을 알고 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1, 시인은 주변 환경을 이용하여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더욱 생동감 있게 연출한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부부만이 즐거움을 훔치고 길은 그윽하다고 말한다. 나는 조정의 손실을 두려워한다! 갑자기 Xi 와 전임 왕의 발꿈치로 달려갔다. 만약 당신이 감정을 검사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나를 믿을 때 화를 낼 것입니다. 고옥은 이것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포기할 수 없다. 9 일 동안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데, 남편은 정신적으로! 황혼 무렵, 나는 길 한복판에 있었기 때문에 방향을 바꾸었다. 처음에 나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는 그를 소유한 것을 후회했다. 내가 남편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의 수행을 수량화하기가 어렵다. 사실 이 절은 시인, 당원, 전 (또는 수행, 초왕) 이라는 세 가지 이미지를 담고 있다. 시인은 "유" (나, 시인 본인) 를 국가 앞날을 위해 뛰어다니며, 성실함 때문에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정 주인공의 애국적인 이미지를 정면으로 형성하고, 이 이미지를 당원이 훔치고, 초왕의 신임, 변덕스러운 환경에 두는 또 다른 예는 모두가 이익을 탐내고, 성공하기를 열망한다는 것이다. 강에서는 내가 다른 사람을 평가하는 것을 용서하고, 나는 상대방을 질투한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것이 아니다. 늙어서 그는 그의 이름이 건립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아침에는 목란로를 마시고, 늦식추국화는 아름다움을 잃는다. ...... 난초 뿌리 매듭 사이, 코어 에 침투. 세균을 개조하여 아끼고 아끼고, 자구후생의 잘못을 찾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속이 나의 불법에 순응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꽃을 마시고 바닐라와 가는 나무를 장식하여 시인의 고상한 품격 수양과 고상한 도덕적 추구를 상징하고 비교하다. 그러나 시인은 처음부터 당시 모두가 명리를 쫓고 있었고, 탐욕스럽게 인재를 질투하는 사회 현실을 폭로했다. 이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시인의 품격과 도덕은 더욱 저속하게 변해' 천하가 혼탁하고, 모두가 나를 취하게 한다' ('어부') 2 의 시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시인도 치열한 갈등 속에서 인물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이소' 의 첫 부분에서 시인은 주로 시인 본인, 고상하고 정직하며 아름다운 이상, 완강한 전투정신,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지닌 두 가지 인물을 형성했다. 또 다른 종류는 초왕과 당우, 우매하고 저속하고 탐욕과 이기심, 사리사욕을 위한 파티, 질투심이다. 굴원은 이 두 대립 인물의 갈등과 투쟁을 실감나게 묘사하여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더 중요한 것은 시인이 시각적 언어를 통해 인물의 성격 중 갈등과 갈등을 표현한 것이다. 굴원이 현실 투쟁에서 실패한 후 사상적으로 많은 모순이 나타났다. 그는 자신의 이상과 도덕을 계속 견지해야 하는가, 아니면 은퇴생활을 그만두고 이성을 유지해야 하는가? 그는 초나라에 머물러야 합니까, 아니면 초국과의 조화를 추구해야 합니까? 시인은 "후회는 도를 지키지 않고, 기회를 놓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차로 돌아가 다시 출발하면 여행도 멀지 않다. " 길을 잃고 돌아오는 뜻이 있다. 이것은 시인의 사상이 확실히 흔들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그는 허구적인 인물인 여와를 명목으로, 전 세계가 이기적인 목적을 위해 연합할 때 자신의' 독립' 을 유지하지 말라고 스스로에게 진실한 비판과 건의를 했다. 언외의 뜻은 역시 풍습을 따르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시인의 사상은 모순적이다. 종화에 대한 그의 진술은 딸의 의견을 부정했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그는 "앞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며 국민의 계획을 본다" 는 것을 깨달았다. 남편은 무슨 나쁜 것이 있으면 이용할 수 있고, 무슨 나쁜 것이 있으면 시중을 들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이런 갈등충돌에서' 의' 와' 선' 을 추구하는 사상이 승리를 거두자 시인은' 의' 와' 선' 을 타악기, 과부의 상징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출국 여부에 대한 갈등과 갈등도 날카롭고 치열하다. 시인은 오선의 정신 분위기와 글을 설계하여 그의 내면의 격렬한 투쟁을 표현했다. 정신 분위기는 초나라의 현실이 혼란스럽고 어둡고 선악이 구분되지 않는다고 그에게 말했다. 시골에 가는 것이 더 좋다. 우 시안 (西安) 은 추 (Chu) 나라에 머물면서 조화를 추구한다고 말했다. 시인은 두 가지 의견을 자세히 조사해 초국의 현실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고, 그래서 정신대기를 듣고 서해에서 한동안 방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내가 부격에서 고국을 언뜻 보았을 때, 나는 슬프고 기뻤고, 결국' 웅크리고 쇠퇴' 하여 추크를 고국에 투항하는 심리를 버리고 애국사상이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바로 이 일련의 갈등과 투쟁을 통해 시인은 서정적 주인공에 대한 완벽한 이미지와 성격 묘사를 완성해 중국 고대 문학에서 가장 빛나는 전형적인 이미지 중 하나로 만들었다. 굴원의 이 위대한 창조는 서정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발전시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2.' 이소' 는 걸출한 적극적 낭만주의 작품이다. 굴원은 극도로 감성적인 시인으로 열정이 분방하고 환상이 충만하여 그의 작품에 강한 낭만주의 색채를 띠게 했다. 이소' 는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위대한 걸작이다. 그 열렬한 감정과 기이한 환상으로 환상적인 예술작품으로 구성된 것은' 세상에 둘도 없다' ('문심 조각 용변소') 로 수천 년 동안 수백만 독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소' 는 우수한 적극적 낭만주의 작품으로 예술적 표현에 낭만주의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중국 문학사에서 낭만주의는 고대의 신화 전설에서 기원했다. 《시경》의 일부 작품들은 비록 낭만적이지만, 주로 사실적이다. 굴원 시대가 되자,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