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책을 다 썼지만, 책의 이론과 기교는 아직 완전히 파악되지 않았으며, 실천과 응용도 필요하다.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나는 책의 지식점을 모듈별로 나누어 공유한다: 두 권의 책의 정수와 내가 이전에 정리한 관련 자료를 융합한다.
다음은 PPT 조판에 대한 네 번째 편 (처음 세 편은 PPT 사진, PPT 배색, PPT 글꼴) 입니다.
모두에게 주는 디자인서에서 저자는 조판 (디자인) 의 네 가지 간단한 원칙, 즉 근접, 정렬, 대비, 반복에 대해 언급했다. 다음 그림은 전형적인 사례입니다.
여러 항목 간에 밀접한 논리적 관계가 있는 경우 여러 고립된 요소가 아닌 하나의 시각적 단위가 됩니다.
각 항목은 페이지의 내용과 시각적으로 연결되므로 어떤 요소도 페이지에 자유롭게 놓을 수 없습니다.
만약 두 프로젝트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면, 그것들은 분명히 달라야 한다.
PPT 의 일부 요소 (예: 그림, 글꼴, 색상, 위젯 등) 를 재사용합니다. ) 또는 유사한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PPT 는 무질서를 피하기 위해 스타일의 질서 정연한 통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 블록 분석을 통해 업계 전체의 PPT 색상 블록이 비교적 뒤죽박죽이 되어 시각적인 분산과 고정 초점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색블록 분석을 통해 조판이 이미 매우 통일되어 중점이 두드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전에는 PPT 에서 시스템의 배치가 매우 낮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가장 클래식하고 실용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컨설팅 회사의 PPT 는 종종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형식을 사용합니다.
문조판과 관련하여 문외한인 소초운 씨는 고품질 PPT 의 문자조판은 일정한 법칙을 따르고 있으며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판의 기교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우리는 문자 내용을 처리할 때 중요한 내용과 2 차 중요한 내용을 구분하고, 중요한 내용이 정상적인 기대에 어긋나고 주목을 받게 해야 한다. 중점 내용을 강조해야 한다는 얘기다. 강조할 수 있는 방법은 글꼴 크기, 색상, 굵게, 배경색 추가 또는 테두리 선 조정 등입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배열이 있습니다.
2. 1 행 기반 정렬
"선" 의 확장성과 유동성으로 인해 시선의 이동은 선에 의해 유도되고 더욱 부드러워질 수 있다.
2.2 점 기반 정렬
이 조판은 더 이상 선 단위가 아니라 점 단위입니다. 단, 이 점은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참고: 사진은 인터넷에서, 일부 소재는 인터넷에서 나온다.
만약 네가 이 문장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짱' 를 시켜라. 더 많은 시기적절한 좋은 문장 공유를 원한다면,' 나를 지켜봐', 매주 적어도 한 편의 진실한 작품을 써라, 너의 기대에 부응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