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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심리 상담 네트워크 기본 정보
제목: 예술과 시각
저자: (미국) 루돌프 아인하임
번역가: tengshou 야오 zhujiangyuan
출판사: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출시 시간: 1987 또는 1998.
이 책은 형식탑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안의 사례는 모두 대량의 실험을 통해 얻은 것으로 신뢰성이 매우 강하다. 주로 시각예술을 위주로,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에서 아동시각사고에 관한 이 장들의 묘사와 분석, 그리고 형식탑 심리학에 기반한 대량의 실험은 모두 아동의 시각사고에 없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아동심리학) 여기에는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이 어떻게 투시를 다르게 보는지, 그리고 그들이 보는 것을 그래픽으로 묘사하는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이명언) 어린이 심리를 연구하고 싶다면 멋진 내용을 놓치지 마세요.
책의 어린이 시각 심리에 관한 장.
첫째, 제 3 장, 제 23 절: 상상력
상상력은 필수적이다. 예술의 주제 자체는 자신을 표현할 이미지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사람이 창조한 것이다. 예술가는 다른 사람이 만든 기성 이미지로 자신의 특별한 체험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 없고, 반드시 직접 자신의 체험을 위해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이 점에서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하는 예는 아동화이다. 한 아이가 색상과 모양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그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존 미디어를 사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대상을 재현하는 방법을 만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이들은 가끔 ...
둘째, 제 4 장 제 1 절: 아이가 왜 이렇게 그려요?
어린이 초기 회화에서 우리는 디테일과 원근 변형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현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초기 그림 이미지가 아이들이 실제로 본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이런 불일치의 원인을 찾아낼 필요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들이 ...
셋. 제 4 장 제 2 절: 합리적인 이론
아동화가 제시한 각종 해석 중 가장 오래된 (여전히 가장 유행하는) 해석은 아동이 그린 것이 그들이 본 것과 다르기 때문에 이런 차이의 원인은 어떤 이성적인 활동에서만 찾을 수 있고, 지각에서는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설명에 따르면, 아동화는 단지 ... 이것은 정말 이상한 대화이다. 초급 발전 단계에서 마음의 주요 특징은 지각 경험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어린 마음에 있어서, 사물은 그들이 보고, 듣고, 만지고, 냄새를 맡는 것이다. 물론 ... 그림 활동에서 이성에 호소하는 것은 매우 적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위의 예를 들겠습니다. ...
넷. 제 4 장 3 절: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바로 그들이 본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더 일찍 더 합리적인 이론을 찾아 상술한 화제를 해석할 수 있다면 ... 어린이와 원시 부락이 그린 그림은 일반적인 특징과 변형되지 않은 모양으로 가득 차 있는데, 바로 그들이 본 것을 그렸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이 질문에 대한 완전한 답이 아니다. 만약 아이가 한 사람의 머리를 원으로 복제한다면, 이 원은 특정 머리에서 얻은 것이 아니다. ...
동사 (verb 의 약어) 제 4 장 제 4 절: 매체에서 제 17 절: 교육의 영향, 즉 제 1 절부터 제 17 절까지, 아동의 시각사유가 평면에서 보거나 상상하는 것을 표현하는 핵심 부분이다. 제 18 절: 조각 형식의 탄생은 조각 형식을 통해 아동의 시각적 사고를 더욱 분석해 아동의 심리적 측면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저자: 피아제, 잉글랜드, 게일데트.
아동심리학' 은 피아걸과 영국인 게일데이가 클로즈업한 중요한 저작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인식론 발생' 에서 시작하여 아동 지식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고찰하고 연구하며, 이 과정을 지각-운동, 조작, 사춘기 전의 세 단계로 나누었다. 저자는 각 단계마다 어린이 심리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내외적 요인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상세한 감성 실험 자료를 대량으로 논증했다. 동시에, 그는 또한 자신의 견해에서 전통 관념의 편향을 지적했다. 이 책에는 추상적이고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가 많기 때문에 이 책을 읽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 책의 관점은 매우 명확하고 글도 상당히 간결하다. 이 책은 총 6 장, 총 24 절, 십여만 자로 나뉜다. 1966 년에 프랑스어로 출판되었고 1969 년에 영어로 번역되었습니다. 1980 오원원에서 중국어로, 상무인서관에서 출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