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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에게 어린이 프로그래밍 학원을 고르시겠습니까?

중국의 많은 부모들이 자녀가 비디오 게임에 몰두할까 봐 걱정하고 있을 때,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이미 미국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인기 있는 수업이 되었다. 왜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합니까? 어린이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배우나요? 각종 보도와 정책을 통해 아이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대세의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습 프로그래밍은 아이의 논리적 사고력, 공간 기하학 추리력, 문제 해결 능력, 수학 계산능력에 큰 도움이 되며,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고, 아이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며, 아이의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첫째, 어린이 프로그래밍의 현상과 미래, 오늘날 기술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의식주행도 인터넷 요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과학기술 거물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고, 인공지능은 이미 인간-기계 상전의 세계에서 현실로 확장되었다.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는 세계에 직면하여, 어떻게 발전의 발걸음을 따라갈 수 있습니까? 어떻게 다음 세대가 기술 혁신에 삼키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자크버그는 "프로그래밍은 이미 기본적인 기술이 되었다. 누구나 알아야 한다" 고 말했고, 잡스도 "누구나 1 년 동안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프로그래밍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모든 사람이 습득해야 할 기술이 되는 것일까?

이 과학 거물들이 보급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안하는 동안, 세계 많은 나라들은 이미 의무교육 단계에서 프로그래밍 과정을 전개하였다.

유럽에서는 65,438+05 개국이 프로그래밍 학습을 과정에 포함시켰고, 영국, 호주, 스페인은 프로그래밍을 필수 과목으로 꼽았다. 이 가운데 영국은 2065,438+04 년을' 코드연도' 로 확립하고 5-65,438+06 세 학생은 모두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미국에서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은 오래전부터 국가 전략의 높이에 놓였다. 아시아를 자세히 보면 일본과 한국은 모두 프로그래밍을 의무교육과정에 포함시켰다.

비록 우리가 늦었지만, 우리는 너무 늦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20 14 년 2 월 8 일, 14 부터 14 까지, 두 번째' 1 시간 프로그래밍' 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Code.org 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전 세계 200 개국에서 35 개 언어로 수백만 청소년을 초청해' 프로그래밍 시간' 에 도전한다. 우리는 중국, 베이징 광화로 초등학교 등이 이미 지도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앞서 홍콩에서 핫한 인터넷 다큐멘터리' 출발선 없음' 에서 홍콩 아이들은 유치원부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다. 현재, 중국 본토의 많은 학교들은 이미 프로그래밍 과정을 학교 기반 과정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 7 월 국무부는 차세대 인공지능 발전 계획을 발표해 인공지능이 국제경쟁의 새로운 초점과 경제발전의 새로운 엔진이 되었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전민 지능 교육 공사를 점진적으로 전개하고, 초중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 관련 과정을 개설하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인공지능 학과를 건설하고, 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우리나라 인공지능 인재 고지를 형성해야 한다.

인공지능의 주요 응용은 로봇으로 알려져 있다. 한 산업의 발전은 우선 교육이어야 하기 때문에 로봇 교육과 프로그래밍 학습의 중요성은 자명하다.

주변의 과학기술계 대장군을 보면 대부분 10 세가 되어서야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테슬라와 우주탐사기술회사 로켓회사 설립자인 엘론 머스크 (Elon Musk) 는 9 살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다.

구글 인공지능 AlphaGo 창립자 데이미스 하사비스는 8 살 때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서사시 게임 회사의 전설적인 창시자 팀 스위니, 10/0 세 프로그래밍 배우기 시작;

우보 CEO 트래비스 칼란닉은 6 살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했고, 38 살에 포브스 억만장자가 되었다.

둘째, 중국인의 어린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오해 20 17 어린이 프로그래밍은 중국에서 첫해다. 많은 오해가 수반된다.

20 17 년, 인공지능은 K 12 교육에서 주목을 받아 모든 업종, 각종 채널의 고주파가 우리의 시야에 나타났다. 어린이 프로그래밍' 은 교육업계에서 인공지능과 관련된 새로운 품종으로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핫한 화제 중 하나다.

물론, 모든 신흥 사물이 대중에게 받아들여지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 기간 동안 많은 혼란과 오해가 발생할 것이다. 예를 들면 일부 언론이 보도한' 프로그래밍은 인형에서 잡아야 하는가?' " 여름방학 어린이 프로그래밍 반화, 나는 아이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울 필요가 있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인터넷 프로그래머들을 인터뷰했다. 또' 6 세 어린이 프로그래밍 훈련, 인공지능이 아니라 인공깜박임' 을 예로 들 수 있다. 문장 (WHO) 는 "인공지능은 이미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익살이 되었다" 고 지적했다. 교육훈련기관의 광고 문구에 따르면' 프로그래밍, 신세대 문맹자',' 프로그래밍을 모르면 로봇과 인공지능과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고, 미래를 프로그램하는 것은 올림픽처럼 화될 것' 이라며 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기관이 인공지능을 남용하는 홍보난상을 폭로했다. 이 보도들은 아동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언론의 관심을 반영하고 있으며, 언론과 대중이 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해 오해나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반영하고 있으며, 물론 어린이 프로그래밍 기관의 불균형도 반영하고 있다.

전형적인 오해는 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의 주된 목적은 아이를 미래의 프로그래머로 양성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러한 오해를 해소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현재 외국에서 어린이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살펴보자.

외국 교육이 어린이 프로그래밍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가?

미국: 20 12, 오바마는 전국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을 배우라고 호소하는 1 시간 프로그래밍 운동을 시작했다. 20 16 년, 미국 정부는 40 억 달러를 투자하여 초중고등학교 컴퓨터 교육을 강화하여 미국 주들이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완벽한 품질의 컴퓨터 과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171110 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베이징에서 열린 미래교육대회에 와서 "아이를 출발선에서 이기게 하라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실리콘 밸리입니다. 일찍이 2000 년에 이스라엘은 프로그래밍을 고교 필수 과목에 포함시켜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1 학년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배우라고 요구했다.

영국: 20 14 년은 영국 프로그래밍의 해로 정해졌고, 영국 정부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을 현지 초중고등학교 필수 과정에 포함시키고, 5 세 이상 어린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또한 영국에서는 전 국민에게 널리 보급되는 일련의 행사가 열렸으며, 초등학교 교사들이 프로그래밍 과정 훈련의 진척을 따라갈 수 있도록 62 만 파운드를 지원했다. 20 15 년 it 디지털화 행사를 실시하고 영국11-1-12 세 학생에게 100 만 대의 마이크로폰을 증정하다

오스트레일리아: 20 16, 코딩은 국가 필수 과목에 정식으로 도입된다. 학생들은 10 세부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프로그래밍 사고를 키울 수 있다. 12 세, 컴퓨터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그래픽 프로그래밍 스크래치에 따르면 중국은 스크래치를 배우는 사람이 20 만 명도 안 되고 미국과 영국의 인구도 중국보다 훨씬 적지만 각각 900 만 명, 200 만 명에 가까운 학습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6 천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어린이 프로그래밍을 배웠다.

소홍유는 어린이 프로그래밍 교육이 미래의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응용하여 자신을 표현하고, 기술 시대의 소비자들에서 창조자로 변모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동시에, 어린이 프로그래밍은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이상적인 전달체이다.

셋째, 왜 어린이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합니까? 프로그래밍은 우리가 문제를 찾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실, 소위 디버깅 방법을 통해 문제가 발생할 때 신속하게 구분하고 모든 잘못된 점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쿵푸는 앞으로 네가 책임자든 책임자든 모두 유용하다. 프로그래밍을 통해 메타인지도 높일 수 있다. 메타인지란 한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생각하는 능력을 말한다. 사고 과정이나 지능 기술에 대한 자기 평가를 하고 자신의 장단점에 따라 반복적으로 조정하고 진보하는 능력을 가리킬 수도 있다. 자기반성을 통해 그들은 잘못을 발견하고 조정을 하여 고의적인 연습을 통해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을 수 있다. 게임식 학습의 전문 용어로는 반복이다.

프로그래밍은 게임 기반 학습 방법입니다. 왜 아이들은 비디오 게임의 언어와 조작 메커니즘에 그렇게 몰두하면서도 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에 관심이 없는 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조던 샤피로의 대답은' 상황' 입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상황에서 새로운 지식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지만, 통상적인 교육은 내용을 상황에 두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게임이 아니라 게임 가이드를 주는 것과 같다."

결론적으로, 어린이 프로그래밍은 아이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해결책을 찾고, 법칙을 요약하고, 알고리즘의 과정과 그에 따른 성취감을 추상화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이것이 프로그래밍의 즐거움이다. 프로그래밍은 아이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방법? 어디서부터 아이들에게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합니까?

먼저 스크래치아 프로그래밍 같은 소프트웨어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는 MIT 에서 개발한 청소년을 위한 간단한 프로그래밍 도구입니다. 학습자는 이야기, 애니메이션 등을 만들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잇기만 하면 됩니다. 문턱이 낮고 효율이 높은 학습 도구이다. 현재 5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4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연구되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영어 단어도 모르거나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명령과 매개 변수는 빌딩 블록을 통해 구현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모듈을 프로그램 편집 막대로 드래그하기만 하면 됩니다.

Scratch 그래픽 프로그래밍 언어는 6 ~ 16 세 어린이와 청소년을 교육하는 데 적합합니다. 자신의 이야기,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심지어 그림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Scratch 는 청소년들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정보 사회에서 필요한 기술을 기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은 작품을 창작하고 공유할 때 수학과 컴퓨터 지식뿐만 아니라 창의력, 체계적인 사고, 팀워크도 배울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래밍 교육은 로봇부터 더 적은 노력으로 시작할 수 있다. 로봇이 더 생생해서 아이들이 빨리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봇은 많은 센서를 연결하여 많은 기능을 할 수 있다. 로봇 제작+프로그래밍의 학습 패턴이 더욱 생동감이 있어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유치원은 간단한 로봇 건설과 프로그래밍을 접한 아이로 초등학교 2 ~ 3 학년 때 로봇 프로그래밍을 접하게 돼 전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전에는 기초가 없었고, 아이들은 초등학교 2-3 학년 때 접촉하기 시작할 때 매우 힘들었다. 단순한 암기암기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 사고' 의 내공에 의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아이들에게 좋은 프로그래밍 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자녀가 받아들일 수 있는 수업 형식 (온라인 숙제와 오프라인 숙제) 을 선택하세요.

첫째, 온라인 숙제: 소위 생방송 수업, 온라인 학습.

이런 형식은 자제력이 강한 아이들에게 더 적합하다. 인터넷에서 공부할 때 선생님은 아이와 눈짓을 통해 아이가 문제를 진정으로 이해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가 자발적으로 질문을 해야 자신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동적이거나 말을 잘 하지 않는 아이들은 수줍음 때문에 지식점을 놓치게 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다음 수업은 진도를 따라갈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 과정에는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배울 수 있고 아이패드, 휴대폰, 컴퓨터로 볼 수 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싸다.

둘째, 노선이 퇴근합니다

이런 형식은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학원에 갈 때 거리, 일정, 교육심사, 지명도 등의 점을 고려해야 한다. 나는 네가 차마 아이를 10 여 킬로미터를 달리게 할 수 없다고 믿는다. 잘 알려지지 않은 기관에 가서 책을 읽게 할 수 없다. 시간표, 수업시간, 수업시간은 자신의 일정에 따라 조정해야 한다. 교육평가, 정규기관은 반드시 아이들의 학습 진도를 분명히 알게 하고 제때에 피드백을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 기관은 아직 특별한 권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결국 막 시작되었습니다. 내가 우리가 최고라고 자랑하면 믿을 수 있을 것 같니?

시간과 성적은 입소문을 쌓는 방법이다.

이러한 과정을 선택하는 방법:

1. 집을 떠나거나 아이가 입주할 수 있는 친척집에서 차로 30 분 이내인 학교를 선택하세요.

2. 송장을 발행할 수 있는 정규기관을 선택하는데, 함부로 선생님을 찾아 가르치면 안 된다.

3, 같은 상황에서 프로젝트 경험을 선택하십시오. 돈은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일부 쿠딩어는 자신의 가격 우위에 자신이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아이의 미래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오늘날, 한 가지 기술을 더하면 성공의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다. IT 업계에서 돈과 권력을 가진 큰 남자를 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했다. 자녀에게 다시 한번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면, 지금부터 프로그래밍을 가르치지 않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아이가 게임에 빠져드는 것을 걱정하는 대신 제대로 지도하고 놀이를 학습과 창조의 과정으로 바꾸는 것이 낫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한다고 해서 아이가 앞으로 프로그래머나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가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림과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아이가 앞으로 화가나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아이의 논리적 사고에 대한 문을 열어 아이의 각종 능력의 발전을 계발하고, 아이의 앞으로의 학습과 직업에 대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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