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중음악의 선구자인 리금휘 씨의 음악활동에서 그의 봉건 악명 희곡사를 단서로' 나비 세 마리',' 참새',' 아이' 등 어린이 뮤지컬을 개척했다. 불쌍한 추향',' 한의곡' 등 가무 공연을 시작한 뒤 중국 최초의 가족 발라드, 즉 팝송' 보슬비',' 언니 사랑해',' 도화강',' 특급' 을 창작했다. 이 문제는 악명 오페라협회 음악팀의 해체로 끝나고 대다수 가수들이 영화업에 들어갔다.
이번 호의 창법은 그다지 아름답지 않아, 늘 비슷한 소리로 외치는 창법을 사용한다.
대표 가수는 라이창성, 왕,,, 호가, 안비, 은은, 쑤, 채, 돈종수, 장현림 등이 있다.
작곡가는 여금휘, 염공상, 서여휘, 임광을 포함한다.
단어 작가는 여금휘, 고천치, 안오, 왕건백, 웨이루휘가 있다.
개발의 두 번째 단계:
이전 기간: 1937- 1949 (상하이 기간)
이번 호에서 주현에서 영화계에 진출한 뒤 영화' 거리의 천사',' 노래소녀',' 사계절가' 에서 부른 두 곡의 에피소드가 전국에 퍼졌다. 그녀가 개척한 한 한 세대의 가풍이 중국 음악계 전체에 영향을 끼쳤는데, 완곡하고 온화하며 가볍고 달콤하게 묘사할 수 있다. 그러나 부피와 강도는 크지 않다.
이번 음악의 전체 상황은 가무 공연단 공연이 없다는 것이다. 소수의 가수만이 녹음과 라디오 방송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가수들은 대부분 영화 제작을 위주로 영화 에피소드를 부르는 영화노래가 양서류로 등장한다. 이번 호의 건국 이후 주요 대표 가수들은 대부분 홍콩으로 이주하여 발전했다.
대표 가수는 주현, 백홍, 공, 야오리, 엄화, 야오민, 리려화, 백광,,, 황피란, 황원윤, 오영영, 구양비영, 양평, 이민, 곡, 김이입니다
작곡가는 여금광, 진가신, 야오민, 엄화, 이후상, 엄철희, 엄가링, 량, 진서진, 엄공상, 유설암, 호록정, 장춘, 장호입니다.
시인은 오촌, 진, 이졸청, 범연교, 논한, 잎, 장준, 보의입니다.
후반: 1950- 1969 (홍콩 기간)
이번 호에서는 야오 민 () 과 야오 리 () 부터 많은 주요 대표 가수들이 홍콩으로 이주하여 발전했다. 처음엔 영화와 노래 위주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음반을 부르고 녹음하는 가수의 비율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영화 속 간곡은 배우가 직접 부르는 것이 아니라 전문 가수 반주도 초대했지만 여전히 영향력 있는 가무단체 공연은 없었다.
노래 스타일의 변화는 크지 않고 부드럽고 완곡한 특징이 줄어들어 자연스럽고 밋밋해지는 경향이 있다. 또한 백색광의 영향으로 중음 특징을 가진 가수는 저음 범위 내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증가했다. 이향란의 영향으로 서구 전통 창법이나 서구 전통 창법을 차용한 가수의 수도 증가했다. 1960 년대 말, 국어 유행가는 홍콩에서 점차 쇠퇴하고 있지만 광둥어 노래는 흥성하여 음악계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주요 대표는 허관걸.
, 최핑, 장루, 그란,,,,, 경정,, 동,,, 하몽, 석혜, 강암, 양광, 석림 등.
작곡가는 이평, 양룡, 이명, 왕복령, 주란핑, 구가휘, 아그네스, 하단링 (일본 작곡가 복부 철룡일), 강석, 엽춘지, 조일 임옥이다.
, 두청,, 육지,, 사경명 등.
3 단계: 1970- 198 1 (대만성 시대).
1960 년대 말부터 대만성의 대중음악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국어 유행가가 점차 몰락한 홍콩 음악계의 지위를 대신했다. 그 상징은 사뢰의 노래' 메리' 와' 오늘 집에 가지 마라' 라는 노래로, 이 두 곡이 동남아시아를 풍미하며 대만성 팝 음악계의 선두 자리를 마련했다.
이전에 대만성 음악계에서 공연한 노래는 한족과 각 소수민족의 민가 (민남어 노래 포함) 였다. 상하이와 홍콩의 국어 팝송; 일본의 영향을 받는 노래도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점차 상하이 팝송과 현대 도시 팝송 사이에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시간곡을 창작했다. 이런 스타일의 노래는 1980 년대 초까지 점차 몰락해 신도시 팝송으로 대체되었다.
1970 년대 중반에 대만성에서 유명한 캠퍼스 민요 운동이 일어났다. 학생들은 창작과 노래를 시작했고, 영향이 심했고, 심지어 홍콩과 내지악단까지 파급되었다. 80 년대 초까지만 해도 대중음악이 도입되고 함께 발전하여 대중음악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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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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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 1 106a
군로를 거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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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여보, 나는 진심으로 변천이나 나란히 방황하는 것을 모릅니다.
함께: 우리의 정신은 하늘 위에 있고, 우리의 사상은 달빛처럼 밝다. 우리는 열심히 공부해서 새로운 청년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독립: 우리는 신중국의 기둥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여 보, 정말 실망을 제거 하 고 함께 싸웠습니다.
이 노래는 젊은이들이 항전 승리 후 신중국을 건설하도록 격려했다. "졸업 노래" 와 비슷합니다.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그들은 청년들에게 서로 다른 인센티브 역할을 했다. 주현이 1946 같은 곳에서 촬영한 영화' 장그리움' 의 에피소드' 개선의 노래',' 동요',' 꽃사이의 세월' 은 * * * 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또 1942 주현이 상하이 국화영화사에서 촬영한' 싫어하는 춘경' 에피소드에서 중산봄은 난징 중산 석두 도시의 부름을 불렀다. 1939 함께 촬영한' 칠중천' 에피소드' 곤란산가', 194 1 함께 촬영한' 해어화' 에피소드' 초등학생의 노래'
또 다른 예는 노래 인민인데, 주로 농민이다. 예를 들어 주현이 부른' 해설화' 에피소드' 집바쁜'' 이식가'; 예화영화사가 촬영한 이려화' 부활' 에피소드' 산가' (일명' 농촌 발라드'); 야오 리는 팝송' 고향 좋은 사람' 을 불렀다. 엄화의 유행가' 휘파람의 위로' 는 도시 노동자 생활의 고달프다. 주현은 65438 년부터 0943 년까지 화현에서' 어부의 딸' 을 촬영했는데, 그 주제는 삼송어민의 근면한 노동이다. 그녀는 국태영화사 65438-0947 년 촬영한 진보영화' 1 억 강남' 의 에피소드' 모두가 서호가 좋다고 말한다',' 나언니와 왕언니' 에서 차를 따는 사람의 괴로움을 불렀다. 다른 하층 가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현이는 영화' 그리움' 에피소드에서 가수의 무력감과 각성을 불렀다. 이리는' 금도' 를 부르며 속박된 여성의 고민을 부르며 자유를 쟁취하도록 격려했다. 궁은 신문동을 찬양하는 《신문가》를 불렀다. 백색광 1949 홍콩 장성영화사에서 에피소드' 열 번의 한숨' (국내 세 번째 리메이크는 톨스토이의 거작' 부활' 에 따라 각색된 영화 극본, 앞서 언급한 리려화 주연의' 부활' 은 두 번째 리메이크) 를 부르며 불꽃놀이 여성의 슬픔을 노래했다.
또 다른 종류의 영화 에피소드는 어떤 것은 뚜렷한 사회적 의의가 없고, 극의 필요에 따라 쓴 것이다. 대부분 고전 명작과 민간 전설에서 취재했다. 예를 들어 주현이 1940 에서 국화회사에서 촬영한' 삼웃음',' 시수향',' 소원' 과 같은 에피소드를 예로 들 수 있다. 같은 해' 서사랑기',' 붉은 복사',' 보름달꽃',' 나비악' 등의 드라마를 촬영했다. 1944 년 그녀는 화현에서' 홍루몽',' 장화',' 슬픈 가을' 등의 드라마를 촬영했다. 또 1938 주현이 이화사에서 촬영한' 삼성동반자 월' 에피소드' 언제 다시 올까' 도 있다. 또 다른' 작업장' 은 국산품을 생산하고 양품에 저항하는 의미가 있다. 이런 에피소드는 군중들이 잘 알고 있어 누구나 다 알고 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주현은 스타사에서 진보영화' 거리의 천사',' 노래녀',' 사계절의 노래' 두 편을 촬영했는데, 그 중 일본군이 동북을 침범하고 유랑하는 것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다른 종류는 민요이다. 중국 음악계의 후세대 주현이 두드러진 공헌 중 하나는 민요를 무대에 올리는 것이다. 예전에는 민요가 고아하지 않고 찻잎과 식당에서만 노래를 팔았다. 그녀가 가장 많이 부른 민요는 호남의' 빈랑 따기', 광둥 매현의' 잡화 판매', 안후이의' 봉양화고', 수원 (오늘 내몽골) 의' 별형', 상하이의' 화우복숭아', 동북 민간의' 꽃신련' 이다 가녀와 사계절가는 쑤저우 민가, 절친한 손님, 울음칠칠이 쓴 가사이다. 민요 스타일로 쓴 노래도 많다. 예를 들면' 애인을 보다',' 사랑사랑' 과 같다.
또 하나는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리는' 귀여운 가을',' 봄기운이 완연하다',' 말레이 풍경',' 남해의 아침',' 브란트' 를 불렀다. 안비가 부른' 남도 석간신문', 주현이 영화' 꽃간 황달' 에서 부른 주제곡' 꽃간 황달', 에피소드' 산',' 봄의 아침' 도 이런 유형이다.
사랑 같은 사랑의 노래를 부르는 것은 흔한 일이다. 어떤 풍격은 산뜻하고,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예를 들어, 야오 리가 부른 "나는 너와 농담하고있다" 는 노래는 젊은 커플이 함께 농담하는 장면을 불렀다. 그녀가 부른 또 다른 노래' 네가 설명해야 한다' 는 노래는 여자아이의 섬세하고 예민하며 남자친구에게 문제를 설명하라고 요구했다. 야오 리의 "나는 엄마를 사랑한다" 와 같은 애정의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타사가 촬영한' 고탑안' 공 에피소드'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중련사가 촬영한' 곳곳에 장미' 에피소드' 어머니를 흔들다'; 메이의 영화' 눈물의 눈물' 과 에피소드' 우리 어머니의 노래' 는 모두 우리 어머니의 위대함을 칭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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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 1 106a
군로를 거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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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백한 사회적, 심지어 정치적 의미를 지닌 많은 사람들은 열정적이고 명랑하며, 대부분 사람들의 취향을 불러 그들의 사상적 감정에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사람들은 봄, 태양, 꽃, 풀, 흐르는 구름, 눈송이, 빗방울을 좋아합니다. 나는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 등 세상의 아름다운 감정을 더 좋아한다. 유행가는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중국 초기 유행가에는 뚜렷한 구현이 있다. 그해 음악계에서 대체할 수 없는 클라이맥스이자 중국 대중음악사의 휘황찬란한 장의 특징이다. 반세기 먼지에서 그것을 해방 하십시오. 긴 격리 속에 잠기는 것을 피하다.
음악과 팝 음악
중국 음악계에 이상한 것이 하나 있는데, 팝송은 반드시' 팝송' 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옳지 않거나, 적어도 의미는 정확하지 않다.
음악은 심각한 음악과 팝 음악의 두 가지 주요 범주밖에 없다. 음악의 특징과 기능을 바탕으로 한 작은 부류도 있는데, 결코 이 두 부류와 비교할 수 없다. 그들은 한 계층도 부유하지도 않다. 예술 노래, 서정적 노래, 캠퍼스 노래, 대열 노래 등. 팝 음악은 경음악, 경오페라, 민요, 민요, 민요, 대중노래, 행진곡, 댄스곡, 재즈, 블루스, 록, 디스코, 별종 (비주류), 시골노래 등을 포함한 엄숙한 음악에 비해 넓은 범위다. 또 다른 큰 것은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노래다. 팝송은 팝송의 일종으로 팝송으로 덮여 있어 모든 팝송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자관계지 형제관계가 아니라 같은 일이 아니다. 현재 노래대회는' 미성',' 민족',' 유행' 의 세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이는 역대 청년 가수 TV 그랑프리가 줄곧 사용해 온 방식이다. 위의 분류에 따르면 민요도 유행음악의 범주에 속하므로, 그렇게 순리적으로 민족 창법은' 유행창법' 이라고도 불릴 수 있다! 이것은 엉망진창이 아닌가?
음악계에 그렇게 많은 전문가들이 있는데, 설마 이 이치를 모를까? 원래 이 일은 그해에 특정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절정에 이른 유행가는 한때' 퇴폐가',' 황가' 로 여겨졌으며, 1949 이후 모두 홍콩으로 이주하여 발전하기 때문에 내지에는 30 년 동안 유행가가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팝 음악이 휩쓸려 나간 것을 묘사한다. 그러나, 그것은 홍콩과 대만에서의 발전을 멈추지 않고, 그것의 형성은 상하이 시대와 일맥상통하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 개혁개방은 시장경제정책을 시행하고 팝송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갔다. 젊은 관객들은 이전 경험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의 상황을 우리는 새삼 기억해야 한다. 등려군 테이프는 초기에 대륙에 도입되어 여러 차례 금지되었다. 한 가수의 예리한 후각을 바탕으로 이곡일은 드라마' 삼협전설' 에피소드' 향연' 에서 처음으로 공압수법을 적용해 소동을 일으키고 비판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사실 그녀는 단지 민요가수일 뿐, 진짜 팝 가수는 아니다. 유행창법을 진정으로 적용한 정림은 세 번의 기복을 겪었다. 소샤오밍의' 항구의 밤' 조차도 비판을 받았다. 당시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 계획경제는 뚜렷한 상업적 특징을 지닌 대중음악의 존재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상층건물이 경제의 기초로서의 요구이다. 하지만 정치적 높이를 쉽게 언급하지 마세요. 팝 음악은 그렇게 나쁘지 않아! 대중음악에 대한 태도는 당시 서로 다른 경제제도 간의 대결을 반영했다.
1983 의 전국 경음악대회에서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대중음악의 존재를 허용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호칭을 위해 30 ~ 40 년대 팝송을 연상시키는 것을 피하기 위해' 팝송' 이라는 이름을 정했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지금이 아니기 때문이다. 결국 그때는 1983 이었다. 하지만 이후 대중음악은 합법적인 지위를 갖고 서양 전통 창법 노래, 민요와 3 분의 1 천하의 기세를 형성했지만, 의미가 불확실한' 유행가' 라는 이름을 계속 사용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1980 년대 초 중국 음악계에 이곡일가의' 향연', 주봉보가 부른' 아름다운 마음', 정서란이 부른' 태양도', 소샤오밍이 부른' 군항의 밤' 등과 같은 서정적 노래가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그것들은 진짜 유행가가 아니라 대중음악의 범주에 속하는 다른 작품들이다. 아마도 이것도 유행가를' 유행가' 라고 부르는 근거 중 하나일 것이다. 사실, 이 노래들은 중국 음악계에서 팝 음악계로 전환된 작품일 뿐이다. 만약 네가 그 해의 창법으로 오늘 노래대회의 인기 가수단에서 이 곡들을 불렀다면 심사위원은 인정하지 않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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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2-07-2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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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 1 106a
군로를 거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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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이 지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대중음악은 일종의 문화 상층건물로서, 또한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1983 이라는 특정 역사적 맥락에서 이 모호한 이름을 계속 사용해서는 안 되며, 실사구시를 해야 한다. "해령은 반드시 벨을 매야 한다." 음악 전문가와 문화관리부가 공동으로 완성해야 하며, 팝송에 적합한 이름을 붙여야 한다.
중국 팝송이란 무엇입니까?
팝송과 팝송의 관계는 이미 논의한 바 있다. 팝송을' 팝송'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다. 또 다른 문제는 오늘날 음악계에' 중국어 유행가' 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는 점이다. "중국어 팝송" 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중국 팝송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명도가 높으며, 문화 내포가 깊다. 팝 음악의 경우, 80 여 년의 역사와 휘황찬란한 장이 있다. 바꿀 수 없는 발전의 절정도 있다. 그 영향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해서 분명히 국제성을 가지고 있다. 세계의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이런 유행가가 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중국 팝송은 동남아시아에서 전파되었다. 그때 그들은 아직 스스로 노래를 쓰지 않고 중국 팝송을 직접 부르지 않았다. 이 문제는 중국 대중음악의 세 번째 발전 단계인 대만성 시대부터 점차 부각되면서 오늘까지 매우 두드러졌다.
중국 이외의 국가 (홍콩, 대만 등), 특히 동남아시아의 일부 국가에서도 이 유행가를 부르고 있으며, 모두 좋은 노래 창작과 음악 제작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린,, 첸 핀란드,,,,,,, 진 용, 이사송, 이복혜는 모두 싱가포르 국적이다. 화이보, 장위잉, 블루영, 유추이, 코이민, 로빈, 장학사, 무계현, 무치가 말레이시아 국적입니다. 칭기즈칸을 잘 부르는 아이휘는 인도네시아인이다. 웽 qianyu, 첸 메이 링, 룰루는 일본 국적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세 형제는 미국인이다. 모두 염황 자손이지만 행정국적은 중국이 아니지만, 그들이 부르는 유행가의 언어는 중국어이며 중국 유행가의 언어와 같다. 그러나 민족의 차이로 중국 팝송은 더 정확하다고 한다. 중국 유행가가 널리 퍼지다.
물론 우리 중국의 팝송도 중국 팝송의 범주에 속한다.
1949- 1979 대륙은 30 년 동안 유행가가 없었다.
팝송은 팝 음악의 일종이다. 도시에서 기원한 것으로, 왕조가 분명하고 대중 사이에서 널리 전파되기 쉬우며, 발전 추세가 국제화되고, 상업적 특징이 뚜렷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도 다른 음악과는 다른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작곡 특성만으로 다른 음악과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중국 초기 유행가, 특히 2 단계 전반부에서 주현으로 대표되는 스타일. 장식음이 많고, 상하가 미끄럽고, 분음이 길고, 고음과 저음이 뚜렷하며, 노래 스타일이 독특하여 완곡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감미로운 스타일을 형성한다. 현재 4 단계로 발전한 신도시의 팝송은 전통에서 벗어나 스타일도 위와 확연히 다르다. 노래 속 장단 분음은 많은 분음을 동반하고, 소절 안팎의 모든 박자는 수많은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어 가사의 편성이 의식적으로 멜로디를 따라 리듬을 피하게 한다. 가사의 백화장문에는 많은 단어들이 있는데, 촘촘하게 배열되어 단음 부호를 형성한다. 다양한 시작, 끝없는 끝, 규칙적인 반복이 있다. 부드러운 소리, 성난 소리, 울음 소리, 한숨 소리, 벙어리 소리, 울음 소리, 지연 처리 등의 수법까지 더해져 노래는 멋지고 참신하며 서정적이며 강력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감정이 기복이 심하여 낮은 곳에서 소곤소곤 속삭이고, 높은 곳은 파도가 용솟음치는 것 같다.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후 유행가가 점차 금지되면서' 퇴폐적인 소리' 로 여겨졌다. 이후 내지에서 바닥을 쓸고 나갔다가 나중에 내지 이외의 홍콩으로 이주하여 발전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군중이 있는 곳에는 음악이 있다" 고 말합니다. " "도시가 있는 곳마다 팝송이 있다" 는 두 문장을 더 추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시명언). " 인민은 필요로 하고, 또 노래를 부르지 못하게 하여 대역을 찾았다. 당시 유행가, 민요, 외국 노래가 있었다. 이 노래들은 팝송을 대신하는 것으로, 팝송의 또 다른 노래에 속한다. 유행가의 정의는 대중 사이에서 널리 퍼질 수만 있다면 단순히 유행가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팝송은 각 방면에서 모두 자신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행가' 라는 이름 자체로는 말 그대로 엄격하지 않다. 팝 음악의 다른 범주에 속하는 노래,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세 곡도 대중 사이에서 널리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약속된 속된 이름은 이미 자연스러워졌다. 마치 이미 정해진 것과 같다. 그것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팝송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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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로를 거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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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 년대 중후반, 항대 노래의 개입으로' 생기 없는' 대륙 유행악단이' 진통' 에서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장명민, 판안방, 천백혜, ChristianRandPhillips 곡건분, 조우, 염숙, 자딘, 관하, 이해매 등 내지의 유명 사곡 작가들이 본토 가수의 양성과 유행가의 창작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우수한 내지가수들이 내지스크린에서 활동하기 시작했고, 클래식하고 쉽게 부를 수 있는 팝송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리우환, 마오 아민, 웨이 웨이 웨이, 쳉 원, 셴 샤오 중심점, 쳉 린, 스와 샤오밍, 카이 국경일이 부른 노래가 사회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항천기, 리나, 린 핑, 마오 닝, 양 이순신, 샤오 동, 나영, 티안 젠 가수는 임이륜, 주언홍, 만주군, 손호, 셰동, 늑대, 자웨이, 손남, 한홍, 손열 등이다. 잇달아 선보이며 중국 대륙 팝 음악계에 벽돌을 더해 왔으며, 익숙한 노래들도 KTV 조회수가 높은 유행가가 되기 시작했다.
푸른 밤, 푸른 꿈, 구불한 달, 너를 이해한다, 사랑의 헌신, 군항의 밤,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그리워라, 천애각 해각, 비바람, 가볍게 너에게 말해, 푸른 잎이 뿌리에 대한 애정, 사랑새 등.
그 해의 대륙 팝 음악계에 대해 말하자면, 또 몇 명의 창의적인 가수들이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최건, 최고봉, 곽봉, 정균, 허웨이, 중국 노래에 익숙한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이름을 알고 있는 것 같다. 중국 록 1 인으로서 최건의' 아무것도 없다' 는 국내에서 줄곧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러시아워의' 대중국' 과 곽봉의 노래는 여전히 중국 유행가의 고전곡으로 남아 있다. 나중에 설야 공작 이춘파 왕염 풍효천 등도 한동안 질이 좋고 창작 수준이 높은 작품을 창작했다. 당박',' 중국 민요',' 패왕별희' 등의 노래는 모두 청년 뮤지션 풍효천이 창작한 것으로, 그는 민족 악기 출신으로 노래 창작에 익숙하다. 그의 노래는 은은하고 유유하며 가사는 산문처럼 유창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잊지 못하게 한다 ...
최근 몇 년 동안 무대에서 활동하는 많은 가수들이 김해심, 박나무와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오디션' 을 통해 음악계에 입단한 신인들이 많았고, 일부 영화배우들이 음악계에 개입해 음악계 전체가 일종의' 혼란' 인 것 같다 ...
전반적으로, 중국의 대중음악은 미래에도 무궁무진한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뮤지션과 음악 프로듀서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점진적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나는 가까운 장래에, 중국의 대중음악은 자신의 더 넓은 하늘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마치 항구의 대중음악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출발지:
/p/ 1742085422
1990 년대 홍콩은 장학우, 등려군, 왕걸, 장궈롱, 메이옌팡 등 비교적 잘 발전했다.
그런 다음 주걸륜, 양정여, 소아헌, 천이쉰 등이 있습니다. 등등
지금은 주로 인터넷 음악입니다.
침묵왕, 허량, 비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