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 달은 하늘과 땅이 있고, 시서에는 성현이 있다."
이 두 문장의 대련을 간단히 분석하다.
제남대명호원의 원림인 철옹묘가 바로 여기에 박혀 있다. 유명한 대련은 삼면연화류로, 한 성에는 산반성이 있고, 냉천은 추국화를 추천하고, 3 박 화선은 연꽃을 입는다. 청대 서예가 철보는' 삼면연화류, 한 성에는 산반성' 이라는 명구를 남기고 제남성북에 위치한 대명호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구시가지의 거의 4 분의 1 을 차지한다. 대명호공원은 역사가 유구하여 풍경이 아름답다. 양후하고, 연꽃이 연못에 가득하고, 각종 파빌리온 누각이 별처럼 널려 있다. 먼 산 근처의 물과 맑은 하늘이 한데 어우러져 거대한 색도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송대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 주의' 강서여도' 이다.
대련은 일월이 천지를 비추고, 사람이 책을 읽으면 성성이 된다는 뜻이다.
첫 번째 대련은 일월을 비유하여 뜨거운 태양을 깨끗이 말렸다.
명월은 천지의 두 밝은 눈동자로, 늘 사람들의 시청각과 언행을 주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사람은 반드시 매끄럽게 해야 한다.
욕심을 부리고 공명정대하다.
제 2 련이 가리키는 성현은 도덕적 능력이 매우 높은 사람이다.
시문은 성현현인 지혜의 결정체이다. 대련은 사람들에게 만권시서를 읽어야 성현의 마음을 이해하고 마음을 정화하며 성현이 기대하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보건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독서도 몸을 튼튼하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