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데카르트는 프랑스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프랑스의 한 지방법원의 배심원으로, 현재의 변호사와 판사에 해당한다. 그의 어머니는 1 세 때 세상을 떠나 데카르트에게 유산을 남겨 그가 앞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종사할 수 있는 믿을 만한 경제 보장을 제공하였다. 여덟 살 때 예수회 학교에 입학하여 8 년 동안 공부하고 전통문화교육을 받고 고전문학, 역사, 신학, 철학, 법률, 의학, 수학 등 자연과학을 읽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배운 것에 실망했습니다. 교과서의 미묘한 논점들은 애매모호하거나 일관되지 않은 이론일 뿐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확실한 지식을 얻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를 위로하는 유일한 것은 수학이다. 학업이 끝나자 그는 더 이상 책에서 배우지 않고' 세계 대서' 에게 가르침을 청하기로 결심하고 전쟁을 피하고 사회 활동이 잦은 도시에서 벗어나 연구에 적합한 환경을 찾기로 했다. 65438 년부터 0628 년까지 그는 파리에서 네덜란드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20 년 동안 연구와 글쓰기에 전념해 수학과 철학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많은 저서를 발표했다. 네덜란드에서 20 년 동안, 그는 대량의 연구 작업에 전념했다. 1634 년에 그는 철학, 수학, 그리고 많은 자연과학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를 요약한' 세계' 를 썼다. 164 1 년' 학교 명상' 출판, 1644 년' 철학 원리' 출판. 그의 작품은 생전에 교회의 비판을 받았고, 사후에 바티칸 교황에 의해 봉쇄되었지만, 그렇다고 그의 사상의 전파를 막지 못했다.
아마도 데카르트 철학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그의 방법에서 나온 것 같다. 데카르트는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수많은 잘못된 개념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진실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그래서 그는 모든 것을 의심하기 시작했다-선생님이 그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 그의 가장 고귀한 믿음, 모든 상식적인 개념, 심지어 외부 세계의 존재, 그리고 자신의 존재와 함께-요컨대, 모든 것.
4. 이것은 자연히 한 가지 질문을 불러일으킨다: 어떻게 하면 이런 흔한 의혹에서 벗어나 모든 것에 대한 믿을 만한 인식을 얻을 수 있을까? 데카르트는 형이상학 적 관점에서 일련의 창조적 추론을 수행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입증했습니다. 자신의 존재 (나는 생각한다), 신의 존재, 외부 세계의 존재, 이것이 데카르트 이론의 출발점입니다.
데카르트의 방법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그는 기본적인 인식론 문제' 지식이란 무엇인가' 를 철학 체계의 중심에 두었다. 초기 철학자들은 세계의 본질을 묘사하려 했지만, 데카르트는 우리에게 이런 문제를 가르쳐 주었다. "?"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함께 연결하면 만족스러운 답을 얻을 수 없다. 둘째, 데카르트는 우리가 신앙으로 시작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의심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와 대부분의 중세 신학자들의 견해와는 달리, 그들은 신앙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데카르트는 정통 신학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그의 독자들은 그의 결론보다는 그의 제창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교회가 그의 작품이 파괴적일 것을 우려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데카르트는 그의 철학에서 정신과 물질의 차이를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그는 철저한 이원론을 주장한다. 이런 차이는 이전에 제기된 적이 있지만, 데카르트의 저작은 이 문제에 대한 철학적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제기한 이 문제는 이때부터 철학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지만, 줄곧 해결되지 않았다.
데카르트의 물질적 우주관도 영향을 미친다. 그는 하느님과 인간의 마음을 제외한 전 세계가 모두 기계 운동에 처해 있기 때문에 수태된 모든 자연사물은 기계적인 원인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점성술, 마법 등 미신 형식을 부인하고 사물에 대한 모든 목적론 해석 (즉 직접적인 역학 원인을 찾고, 사물의 발생은 어떤 먼 궁극적인 목적을 위한 인식) 을 부인했다. 데카르트의 관점에서 볼 때, 동물은 본질적으로 복잡한 기계이며 인체도 통상적인 역학 법칙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이후로 이것은 현대 생리학의 기본 관점 중 하나가 되었다.
8. 데카르트는 과학 연구를 제창하여 실천에 적용하는 것이 사회에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과학자들이 모호한 개념을 사용하지 말고 가능한 수학 방정식으로 세상을 묘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것이 현대적으로 들리지만 데카르트 자신도 관찰 실험을 했지만, 그는 과학적 방법에서 실험의 극단적인 중요성을 강조한 적이 없다.
9. 데카르트는 철학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용감하게 탐구한 과학자로서 물리학 생리학 등 분야에서 칭찬할 만한 혁신을 이루었다. 특히 수학 방면에서 그는 분석기하학을 창설하여 현대수학의 문을 열어 과학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10, 데카르트의 저서는 그가 하느님의 독실한 신자임을 분명히 보여 준다. 그는 자신이 좋은 가톨릭교인이라고 생각했지만, 교회의 권위는 그의 견해를 좋아하지 않았고, 그의 작품은 천주교의 금지서에 등재되었다. 프로테스탄트 네덜란드 (당시 유럽에서 가장 관용적인 나라였을 수도 있음) 에서도 데카르트는 무신론자로 비난받아 교회 권위와의 갈등에 시달렸다.
1 1 및 1649 년, 데카르트는 크리스티나 크리스티 여왕의 관대한 초청을 받아들여 스톡홀름에 와서 개인 교사로 일했다. 데카르트는 따뜻한 침실을 좋아해서 항상 늦게 일어난다. 그는 여왕이 그에게 아침 5 시에 수업에 갈 것을 요구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매우 초조함을 느꼈다. 데카르트는 아침 5 시에 뼈를 찌르는 찬바람이 그의 목숨을 앗아갈까 봐 두려웠다. 예상대로 그는 곧 폐렴에 걸렸다. 1650 년 2 월 스웨덴에 도착한 지 불과 4 개월 만에 병마에 목숨을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