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송나라 사람들은 어린아이에게 적합하다고 한다. 명말 청초, 굴대균은' 광동신어' 권 11 에' 삼자경 낭송' 이 송말돌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기재했다. 정자, 순덕 등주 사람, 진숙이다. 원안으로 들어갈 때 벼슬을 하려 하지 않는다. 그는 광둥 순덕인 정자가' 삼자경' 의 진정한 저자라고 생각한다.
일설은 명나라의 이진이다. 청대 소시:' 삼자경 읽기', 주석:' 삼자경', 남해 이진작. 이진이 명나라에 쓴 것이다.
장여안 중국 닝보대 문학원 교수는' 베이징대학학보' 2009 년 2 기 문장' 성자정 최초의 기록-성자정이 남송 중기신론' 을 발표하고' 성자정' 이 남송소희 (1/Kloc-0) 로 판단했다 닝보는 알려진 성자수정이 가장 먼저 유통되는 지역이다.
확장 데이터
성자정은 송대 이래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널리 알려진 이름이다. * * * 천여 자 한 마디 운율, 외우기 좋아요. 내용은 중국 전통 교육 역사 천문 지리 윤리 일부 민간 전설 등을 포함한다. , 내용이 광범위하고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성자정은 오랫동안 한족뿐 아니라 만주어와 몽골어 번역에도 속해 왔다. 성자수정' 은 더 이상 중국에만 속하지 않고, 그것의 영어판과 프랑스어판도 이미 나왔다. 싱가포르에서 출판된 65438 ~ 0990 의 새로운 영역본은 유네스코에 의해' 아동도덕총서' 로 선정되어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있다. 아이가 꼭 읽어야 할 책이기도 하다.
2008 년 4 월 25 일, 우리나라는 삼자경을 개정하여 49 곳의 수정을 늘렸으며, 원문의 10% 만 차지하였다. 최초로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보급하려고 노력하였다. 2009 년 설날부터 같은 해 5 월까지' 전문충 해석 삼자경' 시리즈 프로그램이 CCTV 백가강단에서 방송되었다.
지금까지, 성자정은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장태염을 포함한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삼자정' 에 대한 주석과 보충에 주력했다. 여자 삼자경, 지리 삼자경, 의학 삼자경, 서구 삼자경, 공농 삼자경, 병사 삼자경, 불교 삼자경, 도교 삼자경 등 삼자경을 모방한 독서는 끊임없이 등장해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 고점상 전 문화부 상무차관도 새 삼자경을 창작했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에서도' 안전교육 삼자곡' 을 편찬했다.
성자수정은 중국의 희귀하고 진귀한 유산이다. 전체 텍스트 단어 수가 1 120 부터 1722 까지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은 모두 우리나라의 우수한 몽골학 저작으로, "삼천천" 이라고도 불린다.
바이두 백과-삼자경 (중국 전통 몽학 3 대 도서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