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생님이 가르치고 제자가 규칙입니다. 문공은 자포자기하여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당신이 좋은 것을 볼 때, 그것을 따르고, 당신이 정의를 맡을 때, 그것을 받아들이세요.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사람됨이 부드럽고 효도하며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거짓이 아니면 긍정적이다. 생활이 규칙적이면 덕성이 있다. 색깔이 단정하여 중간을 요구하다. 밤에 정신을 차리고 옷을 꼭 입어야 한다. 황혼에 배워라, 조심해라. 이런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바로 학습의 원칙이다. "파이프? 제자스티커
2. 대학의 길, 명덕, 친민, 지선. 멈추고 나서 결정이 하나 있다. 그리고 그는 조용히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조용히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안전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고려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사물은 시작과 끝이 있다. 순서를 알면 바로 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욕은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고,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리고, 그 나라를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먼저 그 집을 다스린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성실해야 하고, 먼저 알아야 하고,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며,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며,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하나는 자기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치료가 끝날 때 어지럽다면 안 된다. 두꺼운 것은 얇은 것이고, 얇은 것은 두꺼운 것이고, 아무것도 없다. 이를 알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알고 있다고 한다. "대학"
천명은 자연이고, 진솔하고, 수양은 곧 가르치는 것이다. 도자는 잠시도 떠날 수 없고, 비도자는 떠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자기가 볼 수 없는 것에 대해 경계심을 가지고 있으며, 두려움은 거의 전례가 없는 것이다. 은신하지 말고 함축하지 마라. 그래서 군자는 신중하고 신중하다. 감정은 표현된 것이 아니라 명절 사이에 표현된 것이다. 만약 당신이 중간에 있다면, 당신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람입니다. 그리고 또한, 세계. 중립, 하늘의 지위, 만물의 교육. 중용의 도
중니는 말했다: 군자는 온화하고 소인은 반온화하다. 군자의 중용, 군자와 시기; 소인의 비열함도 소인은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공자가 말했다: 적당히 멈출 수 있다! 사람은 좀처럼 오래 갈 수 없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아는 자는 지나치고, 어리석은 자는 그보다 못하다. 도무지 알 수 없다, 나는 그것을 안다. 현자가 지나치면, 불량자가 없으면 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람은 먹고 마셔서 맛을 잘 모른다.
공자는 말을 해도 소용없다고 말했다. 중용의 도
5. 공자가 말했다: 길은 사람이 멀리 있지 않고, 사람은 길을 위한 것이지, 길을 위한 것이 아니다. 석운: 와코와코는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코코를 치켜들고 코를 이기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그래서 군자는 사람을 다스리고, 여기서 멈춘다. 충수는 역도에서 멀지 않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중용의 도
6, 신사 그 자리에, 순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평부는 부유하고, 평빈하면 가난하며, 평범함은 야무지고, 평역경은 역경이다. 군자는 자만하지 않는다. 상위에는 원한도, 아랫자리도, 원한도, 원한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살기 쉽고, 소인은 위험을 무릅쓰고 요행을 한다. 공자가 말했다: 사격은 군자와 같고, 그 권리를 잃고 그 몸을 도모한다. 중용의 도
7. 마음이 성실하고 도리가 있는데, 무엇이 선한지, 마음이 불성실하다. 성실한 사람, 천국 도;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 성실한 사람은 들어가기를 원하지 않지만 생각하지 않고 침착하고 현명하다. 진실한 자는 선을 택하고 고집을 부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배우면 배울 수 있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질문을 한다면, 너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100 을 가질 것이고, 만약 한 사람이 열 번 할 수 있다면, 그는 천 을 가질 것이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으면 지혜롭고, 부드럽면 강하다. 자기 정직, 즉 자연; 자각하고 성실하며, 그 가르침이라고 한다. 성실은 분명하고, 알면 진실하다.
세상은 지성만이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천지의 가르침을 짱 할 수 있고, 천지의 가르침을 짱 할 수 있고, 천지의 일을 참할 수 있다. 중용의 도
8, 또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거나, 배우거나, 졸려서 알고, 그 중 하나는 알고 있다. 안전하게 하고, 수익성 있게 하거나, 억지로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것을 배우고, 어진 것을 행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에 가깝다." 세 가지를 알면 자신이 왜 수련을 했는지 알 수 있다. 그것이 슬림하다는 것을 알면, 그것이 사람을 다스리는 것을 알 수 있다. 국민을 다스리면 왜 나라를 다스리는지 알 수 있다. 중용의 도
9. 만사가 준비되면 바로 세우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말하기 전에 먼저 규칙을 정하고, 하기 전에 먼저 규칙을 정하고, 하기 전에 먼저 규칙을 정하고, 하기 전에 먼저 규칙을 정하다. 중용의 도
10, 좋아요! 성인의 길은 웅장하다! 만물의 발전은 하늘에서 매우 가파르다. 요요. 에티켓 300, 존엄성 3000. 다른 사람을 대하고 한다. 그래서 부도덕한 것은 도리가 없다. 그래서 군자는 덕을 존경하고 지식을 찾는다. 넓고 미묘하다. 매우 명확하고 온화하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진심으로 황송하다. 옛집에서는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지만 열등하지도 않다. 국유로가 있는데, 그 말은 나라를 흥성시키기에 충분하다. 국가는 방법이 없으니 침묵으로 충분하다. 「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지혜롭고, 지혜롭고, 몸을 잘 보호해야 한다." 이것은 평화 라고 합니다! 중용의 도
1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고대 왕립 국민으로, 가르치는 것이 우선이다. "구속 생활" 은 "독서는 공부로 시작된다" 고 말했다. 그게 다야! 좋은 음식이 풍성하지만, 그 목적을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그래서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그 어려움을 알고, 그 후에 자강할 수 있으니, 교육상이 길다고 한다. "구속" 은 "반 가르치는 것" 이라고 말합니다 그게 다야! 예기? 설직
12, 그리고 그 안위를 돌보지 않고, 진실한 것을 참지 못하고, 사람들에게 충성을 지키지 말라고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이 하는 것도 반대이고, 그것이 찾는 것도 부처이다. 하지만 당신이 남편이라면, 당신은 그를 배울 것이고, 그의 선생님에게 병에 걸릴 것입니다. 너는 그의 어려운 점에 고생하고 그의 좋은 점을 모를 것이다. 결국 사업으로 끝날 것이지만 빨리 갈 것이다. 가르침은 처벌이 아닙니다. 이것이 이유입니다! 대학 학사 법, 제지하지 않고 금칭. 때, 그 손자, 그 모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네 가지 일은 가르치는 이치도 창창했다. 당신이 보낸 다음 차단 하는 경우, 그것은 무적 이다; 만약 네가 시간 밖에서 공부한다면, 너는 매우 노력하여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잡시는 손도 없고, 나쁘고 어지럽지만 고치지 않는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한 것이다. Peng Yan 은 그의 선생님을 배신했다. 안필폐학. 이 여섯 가지 일은 모두 포기한 것이다. 예기? 설직
13. 군자는 가르침과 가르침을 모두 알고 있어야 스승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의 가르침 비유도, 도리와 부겸은 강하고 억압을 억제하고, 개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는 화합을 초래하고, 강함은 자제를 초래하고, 개방은 사고를 초래한다. 조화되고 생각하기 쉬운 것은 좋은 비유라고 할 수 있다. 예기? 설직
14, 학자는 네 가지 잘못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꼭 아셔야 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이 공부하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적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쉽거나, 아니면 걸음을 멈추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네 가지 마음은 다르다. 그의 마음을 알면 너는 그의 손실을 만회할 수 있다. 가르치는 사람도 좋은 사람이 되어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기? 설직
15, 좋은 학자, 박채장, 적은 노력으로 평범함; 가난한 선비, 부지런한 스승의 일은 배로 공을 들인다. 따라서 원성이 자자하다. (공자, 논어, 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질문을 잘하는 것, 이를테면 나무를 공격하는 것, 먼저 쉬운 것, 그 다음에 그들의 프로그램이 오래 이야기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질문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질문자를 잘 대하라. 예를 들면 종을 두드리고, 작은 것을 두드리면 울리고, 큰 것을 두드리면 울리고, 마음이 평온하고, 그런 다음 잘 이용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질문명언) 질문에 잘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이것이 공부하는 방법이다. 등받이 문제 공부는 선생님이 되기에 부족하다. 너도 언어를 들어야 하지만, 물어볼 수는 없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포기할 수 있다. 예기? 설직
16 군자는 "대덕은 관직이 아니다. 큰길은 기구가 아니다. 큰 편지는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네 가지를 관찰하면 너는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삼왕제천, 제 1 해이자 마지막 바다입니다. 또는 출처, 또는 위원회. 이를 서비스 설명서라고 합니다. 예기? 설직
17, 스승의 가르침도 제자를 평화, 행복, 홀가분함, 냉정함, 엄격함을 느끼게 한다. 만약 이 여섯 가지 일을 모두 배웠다면, 사악한 군의 길은 막혔고, 의술의 술은 승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섯 가지 일은 배울 수 없다. 그러면 너는 그것을 신하로 삼을 수 없고, 아버지는 그것을 자식으로 만들 수 없고, 스승은 그것을 제자로 삼을 수 없다. 사람의 감정, 불안한 것은 즐거움을 얻지 못하고, 불행한 것은 만족을 얻지 못한다. 그것을 낙으로 삼아 성인을 비웃는가? 만약 네가 부패한 분자라면, 그래도 그를 설득해야 한다. 그것을 위해 고생하고, 또 무량하게 대하는가? 현자는 오래 갈 수 없지만. 모든 인정에 어긋나면 너는 학교를 설득해야 한다. \ "루 춘추? 허위 행위
18, 가르치지 않는 사람: 야망이 조화되지 않고, 변수변화를 선택하며, 항심이 없다. 화난 곳이 없다면 말하는 것이 나날이 쉬워지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자아를 잃으면 독선적이지도 않고, 스스로 정당화할 수도 없다. 권세를 보고, 친척을 보고, 재물을 보고, 그 재재를 막론하고, 그 행을 살피지 않고, 그것을 가르치고, 아첨하며, 두려워한다면; 제자가 몸을 깨끗이 하고, 의젓하고, 박학다식하고, 질병에 대한 민감성을 배우고, 직업의 끝에 이르면 자제, 중단, 질투, 악행을 하게 된다. 제자는 인생의 끝까지 걸어갔지만 집에서 불안했다. 돌아올 때는 부모 형제를 수치스럽게 하고, 떠날 때는 친구를 수치스럽게 한다. 이 선비도 슬프고, 이 스승도 불충실하다. 사람의 감정, 악은 자신과 다르다. 이 스승도 원한을 품는다. 사람의 감정은 그 원한에 뽀뽀할 수 없고, 짱 미워할 수 없고, 학업의 실패와 도학의 폐지가 이때부터 태어난다. 좋은 선생님은 아닙니다. 제자를 자신으로 여기고, 스스로 자신을 가르치면,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자기가 반드시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스승과 제자는 똑같다. 사람의 정, 자신을 위해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 칭송하고, 자신을 위해 돕고, 학술 장명 () 도 도학 () 도 이때부터. \ "루 춘추? 허위 행위
19, 모든 일이 길고 짧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좋은 학자, 벙어리의 길이는 그 단점을 보완한다. 그래서 모조인은 천하를 얻는다. 추함도, 악도 없다. 못생기거나, 악을 모르거나, 병이 나면 안 된다. 추악하지 않으면 안 되고, 악하지 않으면 안 되고, 여전히 할 수 있다. 그래도 소가 핍박하고 바람직한 사람이 있는데 지위가 좋은가요? 따라서 학사 학위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논쟁은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너에게 변론을 가르치고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다. 교수 토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논쟁하는 것은 갈색에서 벗어나 옷을 입는 것이다. \ "루 춘추? 사용자 "
20, 세상에는 백호가 없지만, 백전갈이 있으니, 백으로 가져간다. 삼황오제가 칸마 공로를 세운 것은 그들의 남편이 그들을 대중으로부터 데려갔기 때문이다. 범군의 입장은 대중의 이해를 뛰어넘었다. 결정을 내리고, 다른 것을 포기하는 것은 끝이고, 그것의 기초를 잃는 것이다. 끝을 얻었고, 뿌리를 잃었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우리는 믿고 두려워하지 않고, 맹벤, 무화, 야오, 순이 있다. 만약 네가 많은 남편을 가지고 있다면, 이 선생은 거대한 재산이 될 것이다. \ "루 춘추? 사용자 "
2 1, 춘추의 통치, 사람과 나; 그러므로 사람을 다스리는 자는 나도 인의도 있다. 인자하게 사람을 대하고, 의로움으로 나를 정의한다. 그러므로 인자는 사람됨이고, 의는 나를 위한 것이고, 말은 사람됨이다. 인자한 사람은 남에게, 의리는 나에게 있기 때문에 우리는 무시할 수 없고, 모두 없다. 인의에 어긋나고 사리에 어긋나고 천리에 어긋나서 사람을 모함하기 때문에 결코 어지럽지 않다. 어지럽히고 싶지 않은 오랜 친구지만 늘 어지럽다. 사람을 숨기고 나의 다른 사람을 숨기는 자는 의위가 없다. 그래서 춘추는 인의의 법이고, 인의의 법은 애인에게 있고,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의율은 옳은 자신에게 있고, 옳지 않은 사람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나는 독선적인 것이 아니다. 비록 내가 정직할 수는 있지만, 나는 정직하다. 그들이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지만 결코 착하지 않다. \ "봄과 가을 이야기? 인의법
22. 의란 네가 내 안에 있어야 하고, 네가 내 안에 있어야 네가 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의를 하는 사람은 나와 조화를 이루며 한 마디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의리가 나도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일을 위해 의로움을 가진 자는 자만하고, 어떤 일을 위해 의리를 잃는 자는 자멸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의로운 사람, 자기 긍정, 무의미한 사람, 자기 긍정이라고 한다. 이 참여로, 나는 또한 그 의미를 이해했다. 인의야, 인즉가, 의리가 곧 온다. 인원, 의근; 사랑은 사람, 그 자비, 정의는 나, 그 의미는 어진 자의 주, 의로운 자의 주 나도; 그래서: 인자한 자, 의로운 자, 나도, 이것도. \ "봄과 가을 이야기? 인의법
따라서 자연은 식량보다 낫고, 선은 쌀보다 낫다. 쌀은 식량을 내놓지만, 식량이 전부 쌀은 아니다. 선함은 자연에서 비롯되지만 모든 자연이 좋은 것은 아니다. 선과 쌀, 사람이 하늘에서 물려받은 것은 밖에 있고, 하늘이 하는 일 안에 있지 않다. 천도가 하는 일은 어느 시점에서 끝나는 것이다. 이는 내면에 자연, 외인사, 외유물, 성도 일종의 미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봄과 가을 이야기? 그 이름을 깊이 살피다 "
24. 성은 눈과 같고, 눈빛은 조용하고 어색합니다. 느낄 때까지 기다렸다가 느끼지 못할 때 품질을 볼 수 있지만 볼 수는 없습니다. 오늘날, 모든 사람의 본성은 그것의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인식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무지한 사람들은 그것을 기다린 다음 가르치는 것이 좋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각을 받지 않을 때는 좋다고 할 수도 있고 나쁘다고 할 수도 있고, 눈과 같다고 할 수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약 네가 냉정하게 본다면, 너의 말은 알아차릴 수 있다. 만약 네가 느끼지 못한다면, 신은 할 것이다. 쇼천의 모든 행동은 그것을 부르기 때문에, 그것은 국민이라고 불린다. 백성들의 말은 매우 착실하지만 여전히 어색하다. 그 이름으로 합리적이면 얻는다. 천지에서 태어난 정명으로 기질이라고 한다. 기질도 같고 정서도 좋다. 어떤 깨달음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성인성이 좋지 않아 이름이 피곤하다. 하늘에는 음양이 있고, 인간성이 무정하고, 하늘이 흐리지 않으면, 가난한 논자들은 언제나 고통을 겪는다. \ "봄과 가을 이야기? 그 이름을 깊이 살피다 "
(25), 물 같은 대중의 이익, 불임 제방, 멈출 수 없다. 고대 국왕은 이 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남쪽에서 세계를 통치하고 교육을 주요 임무로 삼았다. 국자감립교국, 간지럼으로 융성을 세우고, 점차 민인을 만들고, 이순신 모민으로, 예물로 백성을 구하다. 그래서 처벌이 가볍고 범죄가 없는 사람은 교육을 받고 풍속이 아름답다. 춘추이야기
26. 천도는 그 목숨이고, 생명은 성인이 아니다. 단순히 성이라고 부르는데, 성은 배양할 수 없다. 사람의 욕망은 감정이라고 하고, 감정은 자제하지 않는다. 따라서 왕은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명령에 순종하기를 원하였습니다. 다음 일은 국민을 교육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다. 정당한 법, 방욕을 위해 위아래로 손을 대지 마라. 이 세 가지를 고치자 큰 책이 들었다. 춘추이야기
27. 좋은 선생님이 되려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신중해야 한다. 이것은 소위 성성이라고 하는데, 나는 받아들였다. 춘추이야기
28. 지혜로운 사람은 화복을 멀리 알고, 벼룩을 알고, 동물의 시변을 알고, 물흥을 알고, 시종일관 알고, 말을 하면 어지러워지고, 포기하지 않고, 앞뒤가 모순되지 않고, 항상 수업이 있고, 생각하고 미워하지 않는다. 말할 필요도 없이, 간단하고 명료하며, 절약한다. 춘추이야기
29.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했을 때, 먼저 사업을 받아야 맛을 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고르려면 반드시 먼저 배워야 하지만, 반드시 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소인은 뜻을 얻고 수행도 한다. 클릭합니다 "새 책? 부보'
30. 이대전: "천하가 일치하고 근심이 가득하며, 같은 귀환이 다르다." 남편의 음양, 유묵, 명성, 법, 덕, 이 일은 총독이기도 하고, 글자와 이도에서 곧고, 귀도 절약된다. 기록
3 1, 학습, 수행, 위; 어쨌든, 두 번째 시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 그다음이다. 모든 사람에게 짠 것은 없다. 법안
32. 또는: "공부는 소용이 없다, 예를 들면 자질?" \ "나는 아직 생각하지 않았다. 남편은 칼이 있으면 반드시 처벌하고, 옥이 있으면 반드시 처벌한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사용합니까? 품질은 실수에 있다. 그렇지 않으면 퇴학한다. " 법안
34. 배우고 치료하고, 생각하고, 정진하고, 친구와 연마하고, 명예를 가지고 경배하고, 지칠 줄 모르고 끝까지 지칠 줄 모르는 것은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법안
35, 학자, 그래서 양성성. 보고, 듣고, 말하고, 보고, 생각하고, 섹스는 다. 공부는 옳다, 그렇지 않으면 악이다. 법안
36. 만약 당신이 공부에 익숙하다면, 정말로 학습으로 이길 수 있습니까, 정말 학습으로 이길 수 있습니까? 극 중 학자의 판단은 단지 사론일 뿐이다! 또는: "Xi 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태양과 달을 보면 별들의 빛을 알고, 양 성인은 작은 견해를 안다. 클릭합니다 법안
(37), 독서인, 그래서 군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구할 수 없는 것도 있고, 구할 수 없는 것도 있다. 말을 탄 말도 말을 탄 말이다. 자신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도 자신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이다. 또는: "그림이 쉬운가요?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네, 그렇습니다." 그가 말하길, "과거에는 공자를 엄하게 맛보았고, 코프는 맛을 보았다. 어색하고 싶지 않다면 이미 어색하다. 어색해, 뭐야? 클릭합니다 법안
38. 또는 "밭을 갈지 않으면 사냥을 할 수 없다. 경작과 사냥은 어떨까요? "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도를 잘 하고, 덕덕덕덕덕을 사냥하는 것은 바로 덕을 얻는 것이다. 나는 진과 심의 비교를 볼 수 없다. 나는 군자로 덕을 움직이는 것이다. 착한 사람, 성자? 클릭합니다 백천학해, 바다, 산학산, 산을 배우지 않고 악인이 그림을 그린다. 법안
39. 1000 여권이 있고 1 만권도 안 됩니다. 넓고 우아하며, 독서를 허가하고, 교수를 스승으로 삼는 사람은 모두 사람이다. 그 뜻에 따라, 그 문장을 잃어버리고, 그 책 이상을 기록하거나, 장단을 논하는 자를 학자로 삼다. 학문과 근면을 배우고, 박학다식하고, 천하가 많다. 책을 쓰고, 문장, 고금을 토론하고, 하나를 용납할 수 없다. 그러나 책을 쓰고 문장 박통을 쓰는 것도 있다. 나무를 보면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야외에 도착했을 때,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무를 베어 집을 지을 수 없고, 풀을 모아 네모로 만들 수 없는 것이 초목을 사용할 수 없는 이유이다. 부자는 지식이 넓어서 말할 수 없다. 이것은 숨겨진 책의 주인이다. 공자는 "시를 300 번 읊고, 정교로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 며 화초와 나무를 베어 넘어뜨릴 수 없다고 말했다. 공자는 "사기" 를 "춘추" 로 하여, 그 입의, 평가 절하, 상벌의 창조적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더 이상 기자가 아니다. 역사 때문에 그의 사상은 그의 가슴에서 나온다. 아는 것은 모두 쓸 수 있다. 바로 그가 낭독하는 것이다. 비록 천여 편의 시를 읽었지만, 앵무새는 말을 할 줄 안다. 책의 뜻을 전파하고, 탁월하고 효과적인 연설을 하는 것은 인재가 아니며, 임용할 수 없다.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세상의 다른 사람들보다 강하다. 작가는 세상을 통해 행복하다. 근대 유자정 부자 양자운 환군산은 문채 무공 주공으로 유명하다. 나머지는 직설적이지만, 왕왕 자연스럽다. 모처럼 진주 옥석을 찾아서 소중합니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40. 선비는 좋은 신자이지 고대가 아니다. 그들은 성현이 글에 지나지 않고 전문적으로 강의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어떻게 물어야 할지 모르겠다. 부군, 현자, 현자는 문장,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어떤 상황이고, 안전은 어떻습니까? 너는 전부일 수 없고, 사람은 언제 어려운지 모른다. 아니면, 뜻이 분명치 않을 때, 사람들은 물어볼 줄 모른다. 케이스 거룩한 말, 반대; 그 글은 앞뒤가 다상벌로 되어 있다. 천하의 학자들은 모를 수 없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4 1, 공부하는 방법은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해서 선생님과 거리를 두고, 도의 진리를 검증하여 옳고 그른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다. 어려운 문제를 제기하는 방식이 반드시 성인과 인생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 인간의 해석은 사람은 반드시 성인의 가르침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감히 말할 수 있다고 말한다. 모르는 문제가 있는데, [줄곧] 공자를 쫓는데, 왜 의리를 다칠 필요가 있는가? 만약 당신이 성업을 전파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왜 공자를 공격하는 것은 이성에 어긋나는 것입니까? 공자의 말은 모두 이해하기 어렵고, 천하대재 대식한다. 의혹을 풀 줄 아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에 묻기 어려운 말을 이끌어 낼 것이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42. 지혜는 가르치지 않고, 어리석고 무익하며, 중용의 사람은 무지하고 가르치지 않는다. 고대 성왕은 태교의 법이 있었다. 임신 3 월, 그의 궁궐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귀를 못 듣고, 예의에 따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책의 옥판에는 모든 금박 요략이 포함되어 있다. 자생기침, 선생님 포곡명 효인례의 의미, Xi 의 뜻을 지도하다.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는 곳에서는 영유아와 관련하여 사람의 색깔과 감정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가르쳐야 하고, 가능하다면 제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이가 몇 살이나 되는 것보다, 처분을 절약할 수 있다.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나는 세상을 보고, 사랑이 있으면 가르치지 않고, 하나도 안 된다. 먹고 마시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상을 끊고, 비웃고, 식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법이라고 한다. 교만하고 천천히 배우면 베껴 쓰고, 위신이 없으면 맞아 죽는다. 분노가 커질 때, 그들은 원한을 늘리고, 성장을 따라잡고, 결국 패배할 것이다. 공자는 "소인은 뜻을 얻고 습관은 자연이 된다" 고 말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여 자가 오면, 그녀는 아기를 가르칩니다." " 진실한 언어! 엄가훈
43. 한 남자의 아들은 희귀하고 균일할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것은 모두 많은 폐단이 있다. 덕행이 있는 사람은 그의 사랑을 누릴 수 있지만, 완고한 사람도 그를 불쌍히 여겨야 한다. 그를 편애하는 사람들은 좀 더 번거로워졌다, 비록 그들이 좀 대범하고 싶었지만. * * * 삼촌의 죽음, 어머니가 바로 그것이다. 왕조의 도살, 아버지는 정말 해냈다. 유표호족 성향, 소지의 분열병은 계령의 거울로 쓸 수 있다. 엄가훈
44. 푸명육경의 손가락은 경서 수백 가지를 포함하지만 덕을 얻을 수 없고, 여전히 예술이며, 자업자득이다. 부형은 항상 서로 의지할 수 없고, 국가도 계속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 일단 네가 떠돌아다니면, 아무도 너를 비호하지 않는다면, 너는 도움을 구해야 한다. 속담에 "득보보다 득희백이 낫다" 는 말이 있듯이, 배우기 쉽고 가치 있는 사람들은 결코 읽지 않는다. 이 세상은 무지하든 무지하든 많은 사람을 알고 싶어하지만, 식견은 넓지만 연구하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여전히 배고프고 게으르고 따뜻하고 게으른 옷을 잘랐다. 공부하는 사람은 서강과 농사 출신이다. 우주 아래, 모두가 몇 사람을 알고 몇 가지를 본다. 국민의 성패, 호악, 고체 허위론, 천지는 숨길 수 없고, 귀신은 숨길 수 없다. 엄가훈
45. 남편은 행복하기를 원하고, 눈이 밝은 사람을 생각하고, 듣기 좋다. 양친을 모르는 사람은 고대인의 초심, 비천함, 수고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렇게 달콤하고 부드러운 것을 보면 겁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찌할 바를 모르는 자는 옛사람이 보초를 지키며 침범하지 않는 것을 보고 싶어 하고, 사생은 죽음을 잊고, 충언을 잊지 않고, 나라를 이롭게 하고, 자신을 슬프게 하고, 실효를 생각하다.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자는 고대인의 예절을 보고 검소하게 하고, 겸손하게 목축에게 양보하고, 예의는 근본을 가르치고, 몸을 존중하고, 자기 손실을 존중하고, 수렴하고, 수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겸손명언) 밋밋하고 인색한 사람은 옛사람의 귀의가 부귀보다 중시되고, 사리사욕이 적고, 흑자와 악을 피하고, 가난하고 안타까워하며, 축적하고 흩어질 수 있는 것을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폭력적인 사람, 고대인의 반지를 보고 싶어 하고, 자멸, 치아 썩은 혀 썩은, 숨겨진 질병 죄, 현인 용용 대중, 우울 기쁨, 너무 천 옷 경우; 겁이 많은 사람은 옛사람의 생활을 보고 싶어 강건하고 정직하며, 수수방관하며, 행복을 찾아 한 번도 돌아오지 않고, 노여움을 억누를 수 없고, 활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려워하지 마라. 예전에는 모든 줄이 똑같다. 봄이 되지 않으면 태국에 갈 수 없다. 너도 알다시피,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천하는 수재이니 말할 수 있고 할 수 없다. 그는 충효를 모르고 인의가 부족하다. 소송을 할 때는 이치를 따질 필요가 없다. 그 사람에 관계없이 수천 가구를 학살하다. 그에게 집을 짓라고 하면 상인방이 가로인지 세로인지 알 필요가 없다. 분야로서 묻기 위해서는 좁쌀이 일찍, 좁쌀이 늦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없다. 읊조리고, 풍자하며, 미사를 읊고, 사물이 우수하고 한가하며, 재료가 증가하여 진부하고, 군사경제는 약간 쓸모가 없다. 그래서 무인속관들이 경멸하고, 선리는 선하다! 엄가훈
(46), 부부 수재가 이익을 도모하다. 사람들이 열 권의 책, 키 큰 사람, 노인을 무시하고, 같은 열을 경멸 참조; 사람의 병은 원한과 같고, 악은 올빼미와 같다. 배우는 것이 배우지 않는 것보다 낫다.
고대 학자들은 모두 스스로 자신의 결점을 보완했다. 지금의 학자도 사람이지만, 말할 수 있다. 고대의 학자도 인간이었다. 그들이 한 일은 세상을 축복하기 위해서였다. 요즘 독서인들은 모두 자신을 위한 것이고, 수양성이 있어야 진보할 수 있다. 문인은 여전히 나무를 심고, 봄에는 꽃을 가지고 놀고, 가을에는 등반한다. 문장 이야기는 봄에도 좋고, 수양성도 좋고, 가을에도 좋다. 엄가훈
47, 인생은 젊고, 정신특허, 자라서 도피를 생각하고, 착실하게 조교하고, 기회를 놓치지 마라. 나는 일곱 살 때' 영광전 푸' 를 외운 적이 있다. 오늘에 관해서는, 10 년 후에도 나는 잊지 않을 것이다. 20 년 후, 외운 책은 1 월에 버려지고 황폐해졌다. 그런데 사람이 칸이 하나 있어요? -응? 장년을 잃으면 그날 밤에도 공부해야 한다. 공자운: "오십 학문을 잘 배워서 큰 실수를 하지 않는다." 충직한 오웨이와 원유학은 매우 적고, 늙어가는 것에 지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Zengzi 는 70 세이며 학자로 유명합니다. Xunqing 은 50 세에 유학을 시작했는데, 역시 유생이다. 공손홍은 마흔이 넘었고, 비로소 춘추를 읽고 재상이 되었다. 주준도 마흔 살인데, 그는' 이순신' 과' 논어' 를 배우기 시작했다. 황보영은 스무 살 때부터' 효경' 과' 논어' 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결국 그들은 모두 대학자가 되었는데, 이는 일찌감치 만방에 미련을 둔 문제가 아니다. 천하의 인연은 아직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너무 늦었다는 것도 어리석은 귀와 함께 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젊은 독서인, 해돋이의 빛처럼, 연로한 독서인, 촛불 아래 야행처럼, 여전히 현혜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엄가훈
(48), 학습 흥망 성쇠, 천하에 따라. 한나라의 현자와 미남은 모두 성인의 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다음날 있을 때 인사로 나누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해 서로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마지막 풍습은 이미 일단락되었다. 도장을 남기고 문장을 남기는 것은 이미 비어 있지만, 선생님의 말을 외우면 천하 대사를 연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사대부의 자제들은 모두 박학에 뜻을 두고 유학을 전공하는 것을 거부한다. 양조제손 아래, 30 대 때, 반드시 먼저 입학하고, 그 뜻을 관전하며, 출세 후 문사를 배우기 시작하여 졸업하지 않았다. 하인, 유귀, 명선빈,, 주이, 주,, 호가, 쇼자정, 유태택 등. , 문사 지식도 있고, 단지 말만 하는 것도 아니다. 나양은 또 듣고, 장건, 유방, 여름밤에 또 포자재를 보았다. 이 네 명의 유학자는 경학에 능하지만,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래서 성현이 상품으로, 많은 들판에서 한가한 사람들을 거느리고 있다. 그 말은 저속하고, 그 바람은 졸렬하며, 그 진실은 실재하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수백 자를 물어보면 이상하다, 그렇지 않으면 없을 것이다. 여름밤에는 "한 의사가 당나귀 한 마리를 샀는데, 책 세 권과 증명서는 있지만 당나귀 글자는 없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을 선생님으로 삼는 것은 귀찮다. 아들은 말했다: "공부도 소득이 있다. 클릭합니다 오늘 아무리 부지런해도 소용없으니 인과응보가 아닐 것이다. 성현의 책, 그래서 입교하지만, 경서를 고치고, 뜻을 이해하고, 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사람이 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zhongniju \" 왜 두 장의 종이 가 긍정적 인 정신을 볼 수 있도록 해야, 강당에서 자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것으로 이기는 게 낫지 않을까요? 시간은 모든 잃어버린 물처럼 아쉬움이다. 엑스포 기밀, 이익 사업 나는 미모와 미모를 겸비할 수 있다. 나는 여유가 없다. 엄가훈
(49), 이름과 실제, 모양과 그림자는 여전히 남아 있다. 덕예후는 이름이 좋다. 얼굴이 예뻐지면 그림자도 예뻐진다. 오늘날까지도, 슬림하지 않고 세상에 이름을 구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못생기고, 이상한 안영이 거울에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사는 자신의 이름을 잊어버렸고, 상사는 자신의 이름을 확립하고, 하사는 그것을 훔쳤다. 이름을 잊어 버린 사람, 덕합, 귀신의 복을 누리며 이름을 구하지 않는다. 명성, 슬림함, 소심한 사람, 명예관념이 분명하지 않을까 봐 유명해질 것이다. 절도자, 낯가죽이 두껍고 간사한 사람,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소설, 옛 이름. 엄가훈
50. 나무를 심는 성질로 말하자면, 그것은 편안해야 하고, 그 재배는 평탄해야 하며, 그 토양은 오래되어야 하고, 그 건물은 빽빽해야 한다. 기왕 네가 갔으니, 움직이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뒤돌아보지 마라. 만약 아이였다면, 버림받았다면 완벽했을 것이고, 본성도 좋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그 장기에 해를 끼치지 않으며, 반드시 강성할 필요는 없다. 사실 그것은 벼룩이 아니지만, 그것은 또한 벼룩이다. 다른 것은 아니다: 뿌리는 주먹이고 흙은 쉽다. 배양된 것이고, 많지 않으면 열등하다. 반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너무 많이 사랑하고 너무 많이 걱정하게 된다. 나는 그것을 보고 애무하고 있었지만, 나는 이미 떠났고, 뒤를 돌아보았다. 더욱이, 발톱으로 피부를 잡아 건강과 건조를 테스트하고, 뿌리를 흔들어 밀도를 관찰하고, 나무의 성질은 매일 그것에서 분리된다. 당신이 그것을 사랑하지만, 그것은 실제로 해롭다. 걱정이 되지만 사실 싫어요. 싫어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나무와 낙타의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