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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귀 친구 투어 우한 은기사

불나라에 살고, 도시에 숨다

-한구의 은기사를 참관하다

한정거리는 우한 최대 시장으로 전국 소품시장으로 불린다. 여기는 번화할 운명이다. 여기에 절이 있다니 좀 이상하다: 한정거리와 절?

이익을 추구하는 한정거리는 청정한 불교와 약간 모순되는 것 같은데, 마치 산과 물 사이의 거리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검색이 복잡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실은 종종 생각보다 간단하며, 때로는 복잡함이 모두 상상된다. 나는 이렇게 쉽게 은기사를 찾을 줄은 몰랐다.

한 친구와 두 자매, 한 쌍의 작은 쌍이 한구 육도교 민족길에서 하차하며 손중산 동상을 마주하고 거리에서' 부처가 어디에 있는지' 를 물었다. (가기 전에 자료에서 알게 된 바와 같이, 이곳 주민들은 대부분 은기사를 알지 못하지만' 불회' 는 알고 있다. 그런 다음 지시에 따라 이 갈림길에서 우회전하여 골목으로 들어가 50 미터 직진하고 좌회전하여 건설 중인 고층 건물을 지나갑니다.

골목이 좀 어두워서 골목 꼭대기가 옆에 공사가 있어서 가려졌어요. 양쪽의 가게와 집은 대부분 연대가 오래되어 마치 시골에 있는 것 같다. 앞으로 나아가면 노란 벽과 검은 철 문설주 뒤에 향기, 불교 특유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 오, 우리가 도착했어요. 이 벽을 돌리자 문앞의 돌사자와 상인방의' 은기묘' 라는 글자를 보니 마치 낯익은 것 같았다. 아, 생각났어요. 이곳은 제가 가본 한양철불사와 많이 닮았어요. 주위도 주민구역이고 작은 절문이다. 창명 스님이 쓴 사명이기도 합니다. 문의 오른쪽 벽에는 검은 대리석 위에' 한구 불교 정교회' 라고 쓰여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은기사는 천년의 비바람을 겪었고, 그 역사는 당송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원래의 은기사는 이미 존재하지 않고, 오늘날의 은기사는 1920 년대 한구 불교 정교회의 옛터에 건설되었다. 거셀린은 어떻게 오늘의 중니도장이 되었습니까?

한구 불교 정교회는 우한 불교사에서 유명하다. 우한 최초로 설립된 세속단체로, 우한 해방 전후 많은 저명한 민주주의자들이 정신학회의 활동에 참여했다. 1920 년 가을, 태허대사가 한구 안후이회관에서 연설했고, 우한 거사는 한구 불교협회를 조직할 것을 제안했다. 준비를 거쳐 같은 해 9 월 적십자회 성립대회를 열고 정관을 통과시켜 이씨를 회장으로, 존태허를 스승으로 추대하였다. 정교회는 사회를 지향하며, 집에서 부처를 배우고, 불경을 전하고, 불교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회원을 발전시키고, 광범위하게 선을 행하는 남녀를 중점적으로 한다. 정교회는 태허대사가 주창한' 정통 신앙을 세우고 미신을 타파한다' 는 뜻을 취했다. 국내외의 많은 고승대덕이 이곳에서 불교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태허대사, 원영 대사, 능해대사, 송치 대사, 몽골의 라마 백푸인, 티베트의 도제그시, 시코노나의 후투크투, 공가 활불, 열하 마카리아 활불, 일본의 취수 A? 이 등 홍전현 비법. 매번 강경 후 수백 명, 심지어 수백 명이 불문에 귀의했고, 연이어 귀의한 오계 제자는 6 만 명에 이른다.

정교회는 또한 권위 있는 불교 잡지' 해조의 소리' 가 여러 차례 편찬된 불교 잡지를 창설했다. 1932 정신월간지 설립 1947 불교보 창설. 정교회의 자선도 큰 영향을 미친다. 193 1 년, 우한 홍수, 두 개의 죽 창고 건설, 매일 500 명이 먹고 있다. 우한 1938 에서 일본 비행기에 폭격당했다. 자제는 구호대를 조직하여 적십자회 (WHO) 와 함께 부상자를 구하고 희생자를 묻었다. 장례식장은 1940 에 설립되어 우한 첫 집이다. 장례식장은 우한 해방 이후까지 일했다. 정교회의 활동은 온 나라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일본 삼정대전, 실란 불교 대표 다나팔라, 런던 불교회 부회장 보드윈 박사 등이 모두 이곳을 방문했다.

정교회는 어떻게 한적한 절이 되었습니까? 지금 어떤 풍경인가요?

둘;이;2

한정가의 번화한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은기사에 들어가도 불교 특유의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미륵불의 웃음을 보았다. 응, 불문에 들어가면 웃어야 해. 우리는 미륵불의 큰 배를 배우고 싶고, 착하고, 계속 웃고 싶다. 기쁨과 평등이 있어야 부처를 배울 수 있다. 이것이 첫 번째 시작이다. 문 옆에 나실인 한 명이 앉아 있다. 당직 경비원 맞죠? 객실 입구에도 몇 명의 시어머니가 차분하게 앉아서 노란 종이 주괴를 접고 있다. 절에는 항상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있다. 불교는 6 도 수행, 즉 6 가지 수행 방법을 중시한다. 첫 번째는 부시다. 주는 것은 우리를 더 활달하고, 덜 집착하고, 더 행복하게 한다.

미륵보살의 뒤에는 전례대로 대호법웨이타보살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불국의' 딴생각 태포' 라고 한다. 부처가 열반했을 때,' 길걸귀' 라는 남자가 부처의 이빨 두 개를 훔쳐갔다. 웨토는 이 일을 알고 크게 화를 내며' 길걸귀' 를 체포하고 부처님의 이빨 두 개를 되찾아 불교를 지키는 장군이 되었다. 그녀 앞에 있는 베타보살은 확고하고 겸허해 보였다. 그는 정교한 갑옷을 입고 실크 소매가 펄럭이며 단정한 가운데 리듬감을 드러냈다.

베타보살의 오른쪽에서 우리는' 한정거리 재신' 을 보았다. 그는 한 손에는 높이 세워진 김원보를 들고, 한 손에는 반짝이는 금을 들고 있다. 절은' 재물신' 의' 저택' 은 아니지만, 이곳의' 재물신' 의 제물은 확실히 한정가의 특색이 있다. 나는 그의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고 들었다. 근처에 작은 장사꾼들이 많이 와서 제사를 지낸다.

베타보살의 대호법은 대웅전을 마주하고 있고, 석가모니버의 자비로운 얼굴은 여전히 이 번화가의 중생을 지키고 있다. 대웅보전에 들어가 부처님께 절을 한 후, 우리의 시선은 좌우 벽에 걸려 있는 나한상에 끌렸다. 이 이미지들은 나무틀에 담겨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네가 입은 옷은 왜 반짝반짝 빛나니? 자세히 보면 원래 그림이 아니라 자수 그림처럼 보여서 입체감 있고 색도 선명해 보입니다. 석가모니불 뒤에는 천수천안의 천수관음보살이 있다. 관세음보살의 천수만안을 올려다보니, 갑자기 관세음보살의 마음속에 무량한 존재가 있을 때 천수만안의 통달이 있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절의 제물은 모두 우리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은기사 열람실의 사서 오주명 선생님도 사내의 자원봉사자이다. 20 여 년 동안 그녀는 줄곧 이곳을 자신의 집으로 여겼다. 우한 16 중학교에서 은퇴한 후, 그는 실사로 사찰을 위해 각종 경전과 간행물을 수집하고 보존하며 사찰의 역사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친절한 노인이 열정적으로 우리에게 가이드를 해 주었고, 우리를 대웅보전의 2 층으로 데려갔는데, 여기는 대외적으로 개방되지 않았다. 나무 계단, 얼룩덜룩한 나무 기둥, 휘황찬란한 시간을 하소연하고 있다. 나는 작은 서리에게 미소를 지었다. "생각해 보세요, 태허대사가 이곳을 지나갔고, 원영 대사와 능해 대사가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습니다." 목각은 명예의 전당의 특색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1920 년대의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나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성전 꼭대기 바깥쪽에 있는 수두화목각을 올려다보며 아름답게 한숨을 쉬었다.

대웅보전은 보통 2 층이 없다. 왜 여기에 2 층이 있습니까? 나는 매우 놀랐다. 오 선생님은 웃으며 말했다. "대웅보전에 모시는 것은 불입니다. 위에는 다른 것이 있을 수 없습니다." 아, 생각났어요. 이 건물은 예전에 성웅전이 아니라 불교 정교회의 집이었기 때문에 2 층이 있어요.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유일한 역사 유적이고, 다른 것들은 나중에 재건된 것이다. 노인이 사문을 열었을 때, 2 층은 여전히 석가모니버와 두 명의 대제자를 모시고 있고, 뒤에는 서구 삼현이 있다. 조각상은 장엄하고 경탄할 만하며, 우리는 공손하게 무릎을 꿇었다.

갑자기 한 가지 문제가 생각났는데, 나는 이상하게 오 선생님에게 물었다. "자료를 한 부 읽었는데, 예전에는 우한 불교의 스님이 비교적 많았다." 1950 중 한 통계에 따르면 승니 비율은 1: 1.93 입니다. 왜 비구니가 스님보다 많습니까? 오 선생님은 한숨을 쉬셨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지금은 비구니가 많아졌다. "여성의 생활이 더 어렵기 때문이다. 여자도 착하기 때문에 스님이 많다. " 나와 언니들은 모두 여자들이었고, 모두 "오" 하고 침묵했다.

옆 탁자 위에는 관음보살이 많이 놓여 있었다. 오 선생님에 따르면 인근 거사의 집에는 불교예배를 드릴 곳이 없어 절에 두었다고 합니다. 인연이 있다고 느낀다면, 그들을 집에 초대해서 성원할 수도 있다. 남무자비자비 관음보살! 그래서 크고 작은 두 자매는 보살에게 집으로 돌아가 부양을 요청하기로 했다. 오 선생님은 사부님께 인사를 하겠다고 하셨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잘생긴 스님, 이븐 마스터를 불렀다. 큰 쌍쌍이 목보살 한 마리를 마음에 들어했지만, 작은 서리가 이렇게 많은 관음보살을 보고 망설이고 있다. 이본 대사는 이 광경을 보고 장문문을 열고 서구 삼현 옆 뒤에서 보살 한 명을 청해 작은 서리를 건네주었다. 서리가 보이자, "얼마나 엄숙한가! 클릭합니다 이것이 운명이다.

서리자매는 반드시 먼저 떠나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점심에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이다. 보살을 잘 보호하기 위해, 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오 선생님은 특별히 보살을 붉은 종이로 싸도록 도와주셨다. 그들은 모두 경애하는 보살을 껴안고 미소를 지으며 나에게 작별을 고했다. 남무자비자비 관음보살!

셋;삼;3

저녁 먹을 시간이야. 오 선생님은 나를 재당으로 데리고 가서 먼저 가셨다.

많은 선생님들이 이미 재당에 앉아 밥을 먹고 있다. 나는 거사 옆에 앉았고, 요리사는 나에게 가지와 다른 채소가 들어 있는 밥 한 그릇을 가져왔다. 날씨가 더워서 목이 좀 말라요. 나는 다른 거사 앞에서 배, 사과, 잘라낸 붉은 수박을 보았다. 나는 생각했다, 내가 좀 있다가 밥을 먹고 수박을 하나 더 얻을 수 있을까? 내가 계속 고개를 숙이고 밥을 먹을 때, 빨간 멜론 하나가 내 앞에 건네졌다. 오선생이 걸어왔어요. 나는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아미타불, 이렇게 빨리 소원을 이루었다! 밥을 다 먹고 설거지를 하러 가다. 한 거사가 나에게 수도꼭지에 뜨거운 물이 있어서 내가 그곳에 가서 씻으라고 말했다. 그릇을 씻은 후, 나는 그것을 로비에 다시 넣었다.

나는 대웅전 앞에서 복잡하고 정교한 조각을 감상하고 있는데, 갑자기 2 층에서 누군가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내가 고개를 들어 보니 비구니였다. 그녀는 나에게 방금 채소를 먹었고, 삼원을 넣고 싶다고 일깨워 주었다. 나는 미소 지었다: "나는 알고있다. 나는 갈 때 보통 공덕상자를 넣는다. " 나는 네가 먹는 절에 있는 물건을 모두 돈을 넣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이곳의 물건은 스님을 공양하는 10 가지 방법이기 때문이다. 오, 우리 문외한이라 함부로 쓰면 안 돼요. 위층의 비구니는 재당의 공덕상자에 넣으라고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다. 나는 보통 절에 가서 돈을 마음대로 놓는다. 그녀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고, 그녀는 서둘러 가방을 들고 재당으로 갔다. 각 절마다 나름대로의 규칙이 있다. 물론 중생에게 순종해야 한다. 지금 나는 여전히 보살이 나를 인도하고 있다.

그런 다음 정청으로 돌아가 꽃나무 울타리를 조각하다. 자미선의 이모는 내 곁을 지나가며 나에게 말했다. "불교를 많이 홍보해야 한다. 요즘 사람들은 무엇이든 감히 한다. " 이모의 목소리에는 현실에 대한 우려가 가득했다. 나는 말했다: "예, 그들은 인과 관계를 모릅니다. 원인과 결과를 아는 것이 좋다. " 아주머니는 한숨을 내쉬었다.

불법은 세상에 있어 인간과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불교가 세상에서 빛을 발한다면 세상은 변할 수 있고 그렇게 타락하지 않을 것이다. 다행히 은기사는 번화가에 숨어 있어, 인간간 왕래가 쉽고, 더 많은 중생을 축복하고, 경솔한 마음을 이슬처럼 차갑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 선생님에 따르면 매주 일요일 8 시 30 분-10 시 30 분에 강의가 있어 신도들의 요구에 따라 주제를 결정한다. 그 중 한 강사는 우리가 이전에 본 원대사이고, 다른 한 명은 원대사이다.

오 선생은 또 나와 함께 대웅보전을 참관했다. 그의 설명을 통해, 나는 내가 전에 본 나한수상이 지금 자주 잃어버리는 유명한 한수라는 것을 알았다. 그해 우한 자수품 공장에는 두 개의 보살, 열여덟 나한과 문수보살 보현이 수놓았다. 그리고 예전에는 특별한 로비에 있는 기둥 두 개가 있었는데, 그것은 아름답고 화려한 연꽃 모양의 받침대가 있고 기둥 밑에는 팔걸이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 선생님이 손으로 팔걸이를 돌렸을 때, 나는 이 높은 기둥이 실제로 회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 선생님은 이것을 전불관이라고 하셨다. 나는 그 해에 강장지역에 갔을 때 내가 돌렸던 회전통이 생각난다.

홀에서 나와 조용히 객실에 앉아, 오 선생은 그가 알고 있는 은기사의 역사를 나에게 알려주었다.

은기사는 65,438+0,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구 불교 정교회 옆에 살면서 1920 년대에 세워졌다. 이 세대는 이전에는 대부분 은기사의 불교용품이었다. 불교는 불사를 할 수 있는데, 옆집 은기사의 비구니에게 도움을 청하는 경우가 많다. 항일 전쟁이 시작된 후 정세가 격동하여 한때 한산했다. 해방 후, 원래의 불교협회와 은기사는 더욱 불황이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우한 해방 초기에 시 불교연합회 준비위원회가 설립되자 수많은 승니가 자력갱생과 자구의 길을 걷도록 조직하였다. 1950 년 봄에 은기사의 중니는 양말 편조 팀을 설립하고 정신클럽의 2 층을 생산공장으로 이용했다. 이후 바느질로 바꿔 3604 공장을 위해 옷을 가공한 뒤 우한 여자 재봉공장에 합병해 항미 지원군을 위해 군수용품을 생산한다. 북한이 휴전할 때까지 공장은 해산되지 않았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우한 사찰은 모두 파괴되었다. 문혁' 이후 종교정책이 회복되고 집행되고 불교협회는 1985 에서 거사 행사장으로 개방되고 은기사는 80 년대 말 불교협회로 철거돼 사찰로 합병됐다. 이 절은 2002 년에 정밀 검사를 거쳐 향불이 다시 흥성했다.

사료에 따르면, 우한 점령 기간 동안 은기사의 중니족은 생활이 어려워 산문에' 우리 사찰이 취사를 멈추고 77 일 동안 배고프다' 는 고백을 올렸고, 며칠 후 적십자회 책임자와 기자를 초청했다. 보도에 따르면, "은기사 48 마리의 기생충은 이미 쌀이 없어 사방팔방의 도움이 필요하다 ..." 라고 보도했다. 나는 그 해에 발생한 일을 오선생에게 알렸고, "사실 스님은 다른 일을 잘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법을 전수하고 중생에게 이익을 주기 때문이다." 라고 한탄했다. 그들은 기생충이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이치를 모른다.

오 선생님은 고개를 끄덕이며 "이제 생활이 좋아졌다. 이곳은 향불이 매우 왕성해서 한정가의 사람들이 모두 여기에 와서 분향을 한다. 절 안의 조건은 그런대로 괜찮고, 모두들 먹는 것도 괜찮다. 속인은 대량의 쌀과 밀가루를 제공했다. 주인마다 자기 방이 있고 온수기가 있어 생활이 좋다. 거사에게 보답하기 위해 사내에는 장차 한양에 불교 양로원을 지을 계획이며, 노인들이 좋은 만년을 가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오 선생님은 또 나를 재당으로 데리고 2 층에 있는 한 방을 가리키며 나중에 태허대사님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태허강당' 이라고 말했다. 굳게 닫힌 문' 너무 허황된 강당' 이라는 글자를 보고 마스터가 생각났다. 그해, 태허대사가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은기여학원은 민국 37 년 (1948) 초에 설립되었으며, 대사가 설립한 무창불학원 1 과에 속하며 여러 명의 중니를 양성하였다.

지금 오 선생님에 따르면, "너무 허황된 강의실" 은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섯;오;5

묘문을 나서서 다시 바쁜 시장에 진출하다. 절 맞은편에 큰 옷감 도매시장이 있어 가지런하고 가지런하다. 은기사와 한정거리는 매우 조화롭다.

한구의 불교 정교회는 매우 시끌벅적했지만 지금은 조용한 중니 절이 되었다. 한때 은기사는 웅장한 절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이미 큰 변화가 일어났다. 상황이 바뀌 었습니다. 이것은 자연 스럽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뽕나무를 과거의 바다로 복원해야 합니까? 저 무성한 뽕나무를 봐라, 아주 좋다. 왜 우리는 후회해야 합니까?

우리는 문화재에서 역사를 찾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역사에서 무엇을 찾고 싶습니까? 과거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심경은 얻을 수 없다.

뽕나무는 한때 바다였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이곳은 기념비였다. 모든 환경이 바뀔 것입니다. 우리도 기념비가 되고 있다.

부처가 여기 있는 한.

나는 번화한 한정거리와 청정한 불문이 산과 물을 조금 갈라놓은 것 같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렇게 가깝다. 우리는 경불의 마음 때문에 쉽게 들어갔다. 사실 불국과 도시의 거리는 한 마음일 뿐이다.

마음은 불나라에 있고, 성은 불나라에 있다.

원래 거리가 없었다.

후기: 은기사를 떠난 후, 나는 두 정거장 밖에 있는 가람신전 집에 가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오계 시디를 나에게 보냈다. 가람신전은 한구 이기로 동가 3 번지에 살고 있는데, 이곳은 우한 대부분의 불우가 알고 있는 곳이다. 이것은 거사가 부처를 배울 수 있는 집이며, 3 명의 불교 제자가 2 년 전에 지었다. 경서 유통, 염불 염불, 방방, 책 읽기, 학교 실천과 자선에 참여하는 것은 모두 일상적인 일이다.

현재 은기사의 전신인 원한구 불교 정교회는 사실상 실전되었다. 그러나 역사는 갈 것이다. 은기사에서 가람신전의 집으로 걸어갔을 때, 후베이 () 성 불교협회 회장 정자법사가 쓴' 가장 길한 땅' 이 벽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어렴풋이' 한구 불교정교' 의 중생을 본 것 같았다.

쩡지미는 2008 년 9 월 초 우한 출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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