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지만 부채를 만드는 기술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일반 접는 팬은 부채면 그리기, 자르기, 부채면 만들기, 편평화, 부채면 붙이기 등 여러 가지 공정을 거쳐야 한다. 다 보고 탄복하다. 다음은 내가 박물관에 간 고 1 작문의 한 예이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10 월 3 일 우리 학교의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중국문학박물관에 갔다.
우리는 흥분된 마음으로 박물관 문 앞에 왔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문 앞에 웅장하게 서 있는 반짝이는 글자 광장이었다. 글자광장을 돌아서 갑골문과 청동기로 구성된 비림을 가로질러 우리는 테마관에 왔다. 우선, 우리는 고대 한자가 인민의 피와 땀으로 응결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갑골이 충격적이다' 라는 몇 글자를 보았다. 그리고 우리는 갑골 구덩이에 있는 갑골 조각을 보았고, 사람들은 고대인들의 고된 의도를 더욱 깊이 깨달았다.
갑골문의 신비를 탐구하는 심정으로 우리는 2 층 3 전시장에 와서 갑골문의 대체물인 종이를 처음 보았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 우리는 제지술 발명자의 두상을 보았다. 여러분은' 채륜' 이라고 짐작하실 겁니다.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우리는 종이를 만드는 과정과 장면을 보았고, 종이를 만드는 데 그렇게 많은 절차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번거로웠다. 나는 우리가 종이를 소중히 여기고 종이를 절약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세 번째 전시장에 들어서서 우리가 가장 관심 있는 기계실로 성큼성큼 나아갔다. 나는 이따가 빨간색을 그리고, 조금 있다가 인쇄를 한다. 현대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라 글의 응용이 점점 편리해지고 있다.
참관이 끝난 후 학생들은 아쉬워하며 중국문학박물관을 떠났지만, 안에 한자가 들어 있는 신기한 과정은 내 마음속에 남아 있었다.
일요일에 우리 아버지는 나를 데리고 강해 박물관을 참관하러 가셨다.
강해박물관은 강해공원 옆에 위치해 있으며 주위에는 맑은 강과 울창한 숲이 있다. 그것은 좀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
표를 들고 문에 들어서니 홀이 넓고 밝고 깨끗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는 아버지의 손을 잡고 로비로 들어갔다. 전시장은 2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나의 임시 해설자 역할을 하신다. 1 층 전시장을 따라 곧장 가자. 각종 고대 문물과 역사적 인물 소개가 있다. 아버지는 손가락질하며 일일이 설명해 주셨다. 나는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오르락내리락하며 눈앞의 모든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찼다. 이런 식으로 나는 아버지와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고대인과 일의 소개부터 현대사회의 묘사, 현대문명의 예에 이르기까지, 나는 여행을 한 번 경험한 것 같아 고향인 해문의 역사와 발전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갖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내가 2 층에 도착했을 때, 나는 원시 생활의 모형 장면에 매료되었다. 나는 그들이 허리에 나뭇잎을 감고 맨발로 있는 것을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경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나뭇가지로 나뭇잎을 꿰매어 옷을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물속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오! 원래 우리 조상들은 애초에 이렇게 살았구나!
어느새 아버지와 나는 한 시간 반 동안 참관했고, 우리는 아쉬워하며 박물관의 대문을 나와 오늘의 참관을 끝냈다. 떠날 때, 나는 참지 못하고 박물관을 뒤돌아보며 생각했다: 다음에 다시 오너라!
나의 박물관 여행 고 1 작문 3 모두 박물관에 가 본 적이 있습니까?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형제자매와 함께 박물관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 오늘 나는 부모님과 할아버지 할머니 사촌 동생과 박물관에 갔다. 차 안에서 사촌 형은 지나친 흥분으로 잠이 들었다.
추운 실외에서 따뜻한 방으로 들어가다. 내 사촌 언니가 이 박물관에 처음 와서 문에 들어서자마자 뛰어다녔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늘 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임무가 있다. 바로 나의 사촌 여동생을 보고, 그녀를 뛰어다니게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녀가 가든지 달리든, 나는 그녀의 뒤를 따라' 노재' 가 될 것이다.
박물관 1 층에는 고대 거리를 모델로 한 거리가 있는데, 이 거리에는 생동감 있는 모조품과 상점들이 많이 있다. 나는 사촌 언니의 손을 잡고 모조인을 가리키며 그녀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녀는 내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내 손을 벗고 우리 할머니의 방향으로 달려갔다. 그녀는 달리면서 두세 개의 이가 달린 입으로 "무서워." 라고 말했다. "내 사촌이 겁내지 않는" 소녀 "이기 때문에 그녀가 무서워한다는 말을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녀는 직접 자신보다 조금 큰 물고기를 건져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녀는 심지어 몇 명의 모조인을 보면 무서워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이렇게 박물관의 즐거운 여행은 끝났다!
하북박물관은 민간 공예 대면 행사를 개최한다고 들었는데, 색채가 선명한 면소, 정교하고 날렵한 종이 오려내기, 색채가 알록달록한 연화가 있다. 중국 매듭의 왕성한 발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축제에 가서 박물관을 약속했다!
하북박물관의 대문에 들어서자 진랑이 가득한 수공예품이 눈앞에 펼쳐졌는데, 그중에서도 자염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넥타이 염색에는 천 한 조각을 준비하고 접어서 작은 네모난 모양을 만들고 (자염한 모양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할 수 있고, 효과는 다를 수 있음), 작은 네모난 천 가운데 모서리에 고무줄을 묶은 다음 천을 네 겹으로 나누어 각 천에 고무줄 두 개를 묶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각 고무줄을 위아래로 칠하고 말리고 고무줄을 제거합니다. 보세요, 예쁜 고무줄 한 켤레.
다음으로, 구리, 도자기, 옥, 그림 등 다양한 형식으로 닭의 매력을 보여주는 금닭 여명 전시장을 구경합시다. 이렇게 많은 청동기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주새의 청동컵이다. 봐라, 높은 목, 밝은 눈, 날개를 펴고 나는 색깔, 그리고 입에서 반짝이는 백옥반지와 13 개의 에메랄드가 더욱 놀랍다.
이번 박물관과의 만남은 나에게 풍부한 민속지식과 멋진 민간 공예를 배웠고, 나 자신도 참여했다. 재미있고 재미있어요! 특히 나는 닭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닭의 해 초창기에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었고, 닭의 해는 희색이 만면하고 기쁨이 많았다. 여기서 우리는 세월이 조용하고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 * * * 금닭이 상을 드리기를 기도하며 천지가 태평하다!
올 여름, 나는 명성벽집경문탑에 위치한 예원박물관에 가서' 박물관에서 체험' 이라는 주제행사에 참가했다. 아침 일찍, 나는 성벽 기슭에 도착했다. 학우들이 속속 도착하자, 상냥한 선생님이 우리를 데리고 성벽을 기어올라 박물관을 참관하기 시작했다. 박물관에는 각 조대의 도자기와 옥기가 진열되어 있는데, 각각 모양이 정교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우리를' 기예 전승-문화재 복구' 로 데려갔고, 우리는 선생님이 설명한 문화재 복구 방법에 따라 깨진 컵을 수리하기 시작했다. 나는 먼저 세면제를 도판에 바른 다음 도판을 컵 벽에 걸고 깁스를 저어서 더 짙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나는 틈새에 두꺼운 깁스를 발랐다. 자, 그냥 조용히 석고 응고를 기다립니다. 긴 기다림 끝에 석고가 마침내 굳었다. 나는 조심스럽게 도판을 옮겼는데, 마치 손상되지 않은 것처럼 깁스가 틈새를 채우는 것을 보았다. 마지막 단계만 남았다! 나는 거친 사포를 작은 조각으로 찢고 수리한 곳에서 반복해서 갈았다. 아, 너무 완벽해요! 나는 컵을 집어 들고 놓을 수 없다. 너무 흥분돼요.
박물관을 참관하고 문화재를 복원함으로써 난징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깊이 느꼈다. 아름다운 강남 대지, 금릉제도, 육조고도, 10 대 대도시, 역사가 난징에 남긴 유산은 정말 풍성하다! 저는 남경을 사랑합니다. 내가 자랄 때, 나는 반드시 남경고성을 더 잘 건설해야 한다!
청명절의 첫날, 나는 늦잠을 자지 않고 아침 일찍 일어났다. 왜냐하면 나는 소수의 기자와 함께 제남에 가서 성 박물관을 참관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흥분과 기대로 출발했다.
약 두 시간 동안 뛰고 나니 박물관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문에 들어서자 으리으리한 홀이 보였다. 나는이 장엄한 스타일에 충격을 받았다. 박물관에는 모두 3 층이 있는데, 1 층에는 고대 불상이 진열되어 있다. 어떤 것은 머리가 없고, 어떤 것은 팔이 부러졌지만, 이 조각품들은 모두 살아 있다. 그리고 1 층 공자학원, 나는 아직도 그곳에서 가르치고, 선생님이 된다! 다음으로, 나는 유명한 책 전시회가 있는 2 층을 참관해야 한다. 해돋이, 영객송, 산천강, 폭포의 사진이 있습니다. 하나하나가 이렇게 생동감 있게 나를 기묘한 세계로 데려왔다. 특히 자수관은 제 눈을 크게 뜨게 했습니다. 아주머니들의 손에 있는 바늘이 그렇게 가늘어서 이 그림을 수놓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그들은 대단하다! 사실 자수뿐만 아니라 어느 작품에도 작가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아프리카 야생 동물 이주 전시회의 3 층입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우리는 원생태의 자연세계로 들어갔다. 호랑이가 산을 내려와 표범이 나무에 오르고 사자가 입을 벌리고 ... 모두 야생으로 나를 동물왕국에 빠져들게 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고고학 지식에 관한 교훈이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나는 인류 역사 발전의 법칙과 고고학적 지식을 알게 되었다. 나도 고고학자가 되어 문화재 발굴을 시뮬레이션했다. 이것은 너무 재미있다,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니, 아직 충분히 놀지 못했으니 집합해야 한다. 나는 아직 차를 다 타지 않았다. 나는 지식뿐만 아니라 재미도 배울 수 있다. 나는 이번 작은 기자 활동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다음 행사를 기대한다.
내가 박물관에 간 고 1 작문은' 차는 국음료, 항주는 다두' 였다. 네, 차는 중국의 상징이고 항주도 차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찻잎박물관에 가서 중국차의 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차의 향기를 체험했다.
자동차가 천천히 박물관에 들어섰다. 길가의 밭에 차씨를 심었고,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와 신선한 흙냄새와 은은한 차향을 가져왔다. 정문에 이르자 맑은 물막이 하늘에서 내려와 물막을 통해 큰' 차' 라는 글자가 벽에 박혀 똑똑히 보였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향도 있고, 중국 5 천년 차 문화도 있습니다. 사실 차는 처음 태어났을 때 지금처럼 맛있지 않았다. 신농이 처음으로 찻잎을 발견하고 사용한 이후 명나라 최초의 황제 주원장은 찻잎 개조를 명령하여 대중의 극찬을 받았다. "오늘 사람들은 싹이 돋는 에센스, 입춘 삼정, 한 잔 하고 만고에 차를 마시는 종만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이런 달콤한 차를 맛볼 수 있다면 고대인의 행운이 아닐까요?
"문을 여는 7 가지 일, 디젤 소금장초차." 차는 중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 중 하나로, 우리 중화민족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채차당에서 우리는 차조 유백온, 차조 신농, 각종 향긋한 낡은 차를 알게 되었다. 봐라, 차는 외관이 울창할 뿐만 아니라, 식감도 순할 뿐만 아니라, 오래된 문명도 있다!
예나 지금이나 차의 품종, 조제, 그릇, 저장, 음주, 사용은 모두 자신의 기술, 방식, 느낌을 가지고 있다. 차생' 육우가 쓴 고전 저작' 다경' 은' 섬세하고 검소한' 다도정신을 충분히 보여줬기 때문에 이 책이 출판된 이후 많은 차팬들로부터 열렬한 지지와 찬사를 받아 중국인들이 원대한 차문화를 얼마나 중시하고 추앙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경, 차경, 차경, 차경, 차경, 차경, 차경, 차경)
현재 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가 될 수 있으며, 중국의 모든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마음과 세계 각지의 친구들에 대한 깊은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