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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해설: 천단, 지단, 일단, 월단 4 대 공원 지리적 위치 해설.

북경 천단지단 일단 월단은 선천적인 가십 원리에 근거하여 설계한 것이다.

고도 베이징의 지도를 열면 고도 베이징 안팎의 북쪽, 남, 동, 서 4 개 방향으로 천단, 지단, 일단, 월단 네 개의 고대 제단 건물이 보인다.

천단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완전한 고대 왕실 건물이다. 그것은 베이징 내외의 남부에 위치해 있다. 명나라 영락황제 주디가 1420 년에 지은 것으로 지금까지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천단은 명청 () 두 대의 황제가 매년 겨울의 지일제천 (), 맹춘제천 (), 여름 () 에서 일제우 () 를 하는 곳이다. 지단은 서기 1530 년에 지어졌고, 명나라 가정은 9 년 동안 베이징 내외의 북부에 위치해 있다. 제단 주위에 네모난 곡택이 있어 본명 방택단으로, 명가정 13 년 동안 지단으로 이름을 바꿨다. 지단은 명청 () 두 대의 황제가 조상인 지신 () 을 제사하는 곳으로,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완벽한 기념건축물을 보존하고 있다. 일단과 월단은 모두 명나라 가정 황제가 65438 년부터 0530 년까지 9 년 만에 건설한 것이다. 일단은 베이징 내외의 동쪽, 일조일단이라고도 하는 명청 () 두 세대의 황제가 매년 춘분날 조상' 태양신' 을 제사하는 곳이다. 월단 (일명 만월단) 은 베이징 내외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명청 () 두 대의 황제가 매년 추분일에 조상' 야광신' 과 하늘의 별의 신을 숭배하는 곳이다.

천지의 일월을 제사하는 것은 중국 역사상 유구한 풍습이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하늘과 달이 이미 제도가 되었다고 한다. 전국시대에 진시황은 위산 (산둥 영성산각) 에서 태양을 숭배하고, 라이산 (산둥 예현) 에서 달을 숭배한 적이 있다. 서한성제는 당시 도성 장안남 교외에' 천지시조' 를 건립하고' 경동군' 제삿날을 지었다. 위진 남북조 때, 동교에는 춘분 제사 천지의 신이 있었는데, 그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명나라의 황제는 천지 일월을 제사하기 위해 대규모의 특수 건물을 지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일부 지역의 민간에는 설날 제사 조상' 천지의 신' 의 풍습이 남아 있어 조상, 천지, 일월을 제사하는 풍습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상 제사, 제천, 제지, 제일, 제월은 중국 고대의 성대한 의식 중 하나로 역대 제왕통치 시기의 대사로 예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1. 고대 제왕과 신민이 하늘, 땅, 일, 월을 숭배한다는 관념은' 주역' 에서 유래했다.

변화의 책은 구아 (gua) 라고 말했다: "건조, 천국, 그래서 아버지라고 부른다. 쿤, 땅도, 그래서 어머니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가십 중의 간괘가 천도를 대표하고 아버지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쿤괘는 대지를 대표하고, 대지는 어머니로 존경받는다. 주역' 응집력' 은 "천지와 화합, 만물이 융해된다" 고 말했다. 남녀 구조가 정밀하고 만물이 화생하다. 즉, "하늘과 땅 사이의 음양 교화, 만물은 변할 수 있고, 만물은 모두 될 수 있고, 음양 양성교합, 만물은 변할 수 있다. <역경> 순서는 말했다: "하늘과 땅이 있고, 모든 것이 영적입니다. 천지 뒤에 만물이 있고, 만물 뒤에 남녀가 있고, 남녀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자와 부자가 있고, 부자가 있고, 신하가 있고, 그 뒤에 성쇠가 있고, 성쇠가 있고, 그다음에 예절이 있는 것은 옳지 않다. "하늘과 땅의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만물을 생산할 수 있고, 만물은 남녀 부부 부자와 군신, 상하, 예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만물은 천지를 떠날 수 없고, 천지는 만물의 뿌리이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천지를 매우 존경하고 천지를 숭배하며 절기에 따라 조상에게 정기적으로 제사를 지내는 예제를 형성하였다.

<역경> 도 말했다: "그래서 강유상 밀, 팔괘상 스윙, 드럼은 레호, 윤이는 비바람, 일월 운행, 한여름." "해와 달이 오고, 달빛이 한서와 더위를 서로 밀면서, 해가 어색해진다." 고대인들은 태양이 오고 달이 가고 태양과 달이 서로 밀치면서 우주에는 낮과 밤, 빛과 어둠이 생겨났다고 생각했다. 태양과 달의 운동으로 겨울, 추운 여름, 더운 여름, 추운 여름, 무더위가 춘하, 가을, 겨울, 사계절의 연간 변화를 발생시켜 해가 거듭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옛사람들은 일월이 세월에 의해 형성된 천상이라고 생각하여, 이로 인해 일월을 제사하는 풍습이 생겨났다.

2. 천단, 지단, 일단, 월단은 모두 선천적인 가십에서 주역의 방향에 따라 지어졌다.

왜 고대 황제는 천단을 베이징 내성의 남쪽에 짓고, 지단은 북쪽에, 일단은 동쪽에, 월단은 서쪽에 지었는가? 그 이론적 근거는' 주역' 의 선천적인 가십이다.

주역 설괘' 는 "천지위치, 산천 환기, 천둥바람이 얇고,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고, 가십이 시비를 걸었다" 고 말했다. "건조, 양강, 쿤, 음유. 클릭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말에 근거하여 선천적인 가십 이론을 제시했고, 선천적인 가십의 방향에 따라 간남, 쿤북, 리동, 칸시, 동남, 고운 북서쪽, 진북, 서남으로 나누었다.

주역 설괘' 는 "하늘을 위해 네 아버지다 ... 쿤은 네 엄마다", "불을 떠나는 것은 너의 하늘이다 ... 매케인은 너의 물이고 너의 달이다 ..." 라고 말했다. "하늘을 하는 것은 정남이고, 쿤은 너의 땅은 진북이고, 하늘을 떠나는 것은 정동이다." 고대인들은 선천적인 가십의 방위가 천지 일월의 원시 방위라고 여겼다. 천단, 지단, 일단, 월단, 선천팔괘의 방위에 대응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선천적인 팔괘의 방위에 따라 베이징 고내성 남쪽에 천단, 북쪽에 지단, 동쪽에 일단, 서쪽에 월단을 지었다. 사단 가운데는 제도인데, 천지 일월단이 대표하는 가십상이 옛 수도 베이징의 내성과 함께 선천적인 가십성을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천단, 지단, 일단, 월단의 건축 이미지 특징도' 주역'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천단의 건축 형상은 둥글고, 지단은 정사각형이고, 일단은 원을 위주로 하고, 월단은 정사각형이다. 왜 천단은 둥글고, 지단 광장은 둥글고, 일단 광장은 둥글고, 월단 광장은 둥글습니까? 알고 보니 이것도 주역에 근거한 것이다.

주역설괘' 구름: "건괘는 천원 ... 쿤은 흙의 의미 ..." 주역문어문은 "곤유강, 정현 ..." 이라고 말했다. 즉, 건괘는 하늘이 둥글다는 것을 나타내고, 곤괘는 정사각형을 나타낸다. 이에 따라 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글고 땅이 네모난 것으로 여겼고, 하늘은 마치 지구에 큰 솥 같은 것 같았다. 이것이 고대인들이 하늘이 둥글다고 말한 유래이다. 주역' 원리에 따르면 고대 제왕은 천단을 원형으로 만들고 지단은 정사각형으로 만들어 하늘과 땅과 더 잘 통하고 천지의 신의 보호를 받기 위해 만들었다. 천단의 주체 건물은 3 층 원형 플랫폼이고, 책상 중앙에는 둥근 태극석, 태극석 주위에는 9 개의 둥근 석두, 돔 아래 벽도 둥글다. 신과 황제 조상의 위패를 담은 왕실 묘혈도 원형이다. 황궁우의 내부 표면도 둥글고, 그 중심은 둥근 돌면이다. 그 바깥의 첫 바퀴는 팔괘도에 따라 불덩이와 둥근 돌면으로 둘러싸여 있고, 황궁우의 외벽은 둥글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메아리 벽입니다. 황제용 기년전 꼭대기에는 3 층 원형 건물이 있고, 기년전 안의 바닥도 동그란 땅이고, 가운데에는 둥근 석두 한 조각이 있고, 사방에는 팔괘 법칙에 따라 부채모양의 석두 들이 배열되어 있다. 기년전의 받침대도 3 층짜리 원형 플랫폼이고, 기년전의 외벽도 둥글고, 천단 전체 외벽의 북부도 둥글다. 따라서 원은 천단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지단의 제단은 2 층 정사각형 건물로, 제단 위에는 네모난 석두, 무대 주위에는 네모난 도랑, 제단 주위에는 네모난 두 개의 벽이 있다. 광장은 지단 건축 조형의 두드러진 특징임을 알 수 있다.

변화의 책은 구아 (gua) 라고 말했다: "떠난 사람, 명나라. 만물이 만나고, 남방의 점술도. 물도 물이고, 부도 북쪽이다. " "불에서 멀어지는 것은 하루 ... 점을 치기 위해 ..." 라고 말했다. 모레 가십의 방위에 따르면, 점괘는 남이고, 점괘는 북이며, 선천적인 점괘의 건곤 양괘와 같은 위치에 있다. 그래서 제단은 천단처럼 둥글게 만들어졌고 제단은 지단처럼 정사각형을 만들었다. 지금 제단의 모양은 이미 원래의 모양이 아니다. 현존하는 명초에 디자인한 명중경 (안휘봉양) 의 디자인에 따르면 제단은 정사각형이지만 제단을 꼭 둘러싸고 있는 벽은 둥글다.

4. 천단과 지단의 의미에서' 수' 는' 주역' 의 원칙에 부합한다.

이경은 "하루, 다음날, 셋째 날, 넷째 날, 다섯째 날, 여섯째 날, 일곱째 날, 여덟째 날, 아홉째 날" 이라고 말했다. 일수 5, 정원 5. 왕좌에는 자신의 조합이 있다. 20 일 5 개, 지방 30 개, 지방 50 개. " 이 말에 따르면 1, 3, 5, 7, 9 는 홀수와 양수이고 2, 4, 6, 8, 10 은 짝수와 음수입니다. 양수의 최대 수는 9 이고, 음수의 최대 수는 10 이고, 그 다음은 8 이다. 천단은 태양이기 때문에 그 내포의 수는 태양의 단수이다. 예컨대 제천단구는 3 층으로 지어져 있고, 최상층 직경 9 장, 2 층 지름 15 장, 3 층 지름 2 1 장이 있습니다. 맨 윗층의 제단면은 둥글고, 중앙에는 태극석이라는 동그란 석두 한 조각이 있다. 태극석 주위의 첫 바퀴는 9 개의 부채모양의 둥근 돌로 둘러싸여 있고, 두 번째 바퀴는 1 장이다. 원형 토루 꼭대기 9 바퀴, 2 층 9 바퀴, 3 층 9 바퀴. 3 층 토루 사이의 계단은 모두 9 급이다. 기년전의 받침은 3 층이고 기년전의 꼭대기는 3 층입니다. 기년전은 받침대에서 꼭대기 ***9 층까지 9 중일을 뜻한다. 기년전의 바닥은 둥글고, 그 중심은 중심석이라고 불리는 둥근 석두 한 덩어리이다. 그 주위의 첫 번째 원은 8 개의 석두, 팔괘로 이루어져 있고, 두 번째 원은 16 블록이며, fn=8n 의 수학 법칙에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 * 9 개의 원이 있다. 황궁의 땅도 둥글고 중심에는 둥근 석두 한 조각이 있다. 여덟 개의 부채꼴 모양의 석두 는 대략 방향 으로 그 주위의 첫 번째 원 에 배열되어 있으며, fn=8n 의 수학 법칙에 따라 ***9 개의 원 으로 배열되어 있다. 지단은 지음이고 지단 건물 수는 짝수이다. 예를 들어, 지단 중앙건물의 제단은 정사각형의 2 층 건물로, 위의 단면 크기는 6x6 이고, 아래의 단면 크기는 l0x 10 이고, 두 층 사이의 계단은 심지어 8 단 계단이다. 지단의 단면은 정사각형 돌로 이루어져 있다. 윗면 중심은 6x6=36 사각석이고, 바깥 방향은 (8x8)x8=5 12 작은 사각석이고, 아랫면은 (8x8) x16 =/kloc 입니다 지단의 외벽은 무게가 두 배이다. 제단의 건물 수는 홀수이다. 예를 들어 1 층의 제단 크기는 5x5, 높이는 5 피트 9 인치, 계단은 9 개, 바깥쪽에는 둥근 벽이 있다. 월단의 건물 수는 대부분 짝수이다. 예를 들면 단면 크기는 4x4, 높이는 4 피트 6 인치, 계단 6 급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천지일 월단의 건물에 사용된 수치는 주역 원칙에 부합한다.

5.' 주역'' 원, 항항, 리, 진실' 에 따라 제단문의 이름을 붙입니다.

천단 주체 건물의 돔 주위에는 네 개의 대문이 있다. 동문은 태원문, 남문은 조항문, 시몬은 광리문, 북문은 성진문이라고 한다. 이 네 개의 문 이름의 두 번째 글자는 원, 상수, 리, 읍을 구성한다. 원헨리 정절은' 주역' 점술의 사덕이다.' 주역 문언' 은 "원인선" 이라고 말했다. 형자, 집의 장도; 이자, 의의 합계; 순결,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군자의 인자함은 어른이 되기에 충분하고, 좋은 사회는 예의를 갖추기에 충분하며, 좋은 일은 조화되고 정직하며, 탄탄한 인품은 일을 하기에 충분하다. 이 사덕을 수행하는 군자는 "말라, 원헨리진" 이라고 말했다. 천단단 주변의 네 문은' 원헨리진' 이라는 글자로 명명되어 천단이' 주역' 원칙에 따라 설계되었다는 것을 더욱 설명한다.

천단은 273 헥타르를 차지하고, 지단은 37 헥타르를 차지한다. 천단은 지단보다 8 배 더 크다. 천단이 크고 지단이 작다는 뜻이다. 주역태괘' 괘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상서로운 창성" 이라며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라고 말했다. 주역에 따르면 태괘의 상고는 곤이고, 하란은 마른 것이고, 음의 상고는 마른 것이고, 하괘는 곤이다. 태양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은 하늘이 크고, 곤은 땅이 작다. 그래서 천단의 면적은 지단보다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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