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학 운동의 성장과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작가들이 서로 다른 창작 경로를 통해 서로 다른 예술 분야에서 자신의 독특한 사상과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큰 공헌을 하였다. 처음에는 오사폭풍이 그들의 사상을 진동시키고 고무시켜 새로운 문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920 년대 중후반부터 그들은 문학 업무에 투신했다. 1930 년대에 그는 인기 있는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그들의 문학사상과 창작 실천은 오사문학혁명의 전투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반제 반봉건민주주의의 정치적 요구와 모욕과 피해를 입은 자의 현실주의 예술 원칙을 견지하며 새로운 문학 창작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그중에서 바진 라오스 조유의 세 작가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바진, 본명 이하간, 19 년 9 월? 쓰촨 청두의 한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난 지 4 년 만에 봉건 가정의 통치세력이 부패하고 추악한 생활, 젊은이가 억압당하고 희생된 경험, 그리고 청년 시대의' 하인' 이 극도로 비참한 운명을 목격했다. 이것은 그를 깊이 분노하게 했다. 오사운동의 충격으로 그는 최초의 몽롱한 각성에서 민주 혁명에 대한 강한 요구를 형성했다. 이런 초기의 생활과 사상 경험은 그의 후기 작품에서 모두 나타난다. 1923 년 그는 봉건 가정에서 도망쳐 상해 난징 등지에서 공부했다. 1927 년 초 프랑스에 갔을 때 더 넓은 세상에서 각종 사회사조를 접하게 되었다. 그중 그를 가장 매료시킨 것은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이 밝혀낸 민주적 이상이다. 나중에 그는 "우리는 모두 프랑스 혁명의 아이들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일부 러시아 허무주의자들의 관점과 행동에 고무되었다. 그의 작품에서 우리는 이런 복잡한 사상의 다른 인상을 볼 수 있다.
바진의 창작 경력은 1927 년 프랑스 여행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이 대자산계급에 배신당한 것처럼 번영국면에서 단번에 실패의 심연으로 떨어졌다. 혁명은 슬럼프에 빠졌다. 미국 정부가 세계 여론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바킨에게' 선생' 으로 추앙된 무정부주의자를 처형했다는 소식에 그는 더욱 충격과 가슴을 아프게 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초기 창작에 특별한 불안과 격동의 분위기를 가져왔다. 죽음',' 중생',' 사랑 삼부곡' 등 초기 작품들은 군벌 통치 환경에서 청년 지식인들의 활동을 묘사했다. 작가는 봉건 군벌 통치의 잔혹함과 불공정을 폭로하고, 두대신, 오인민, 리 등의 인물을 큰 열정으로 형상화하며, 어두운 현실을 미워하고 밝은 미래를 추구하며 자기희생의 정신을 칭송했다. 이 사상의 주제는 인민혁명 반제 반봉건의 임무와 일치한다. 따라서 작품은 당시 젊은 자산계급 독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독자들이 낡은 현실을 바꾸려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들 인물의 실패와 희생의 운명을 통해 개인의 반항의 비극도 객관적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인 이미지는 사상적 품격에 모두 약간의 결함이 있다. 예를 들면 자칭' 구세주', 군중을 이탈, 열광 과격 등이다. 그들은 자유분방하고 암살 등 개인 테러 수단을 확언하며 희생을 유일한 신성한 책임으로 삼는 것은 그들의 약점과 잘못을 부각시켰다. 작가는 그의 묘사에서 그들을 비판하지 않는 태도를 취했고, 사실 그는 소자산계급의 열광과 극단적인 민주적 자유의 사상을 칭찬했다. 사랑 3 부작의 3 부' 전기' 에서 이런 경향은 매우 두드러진다. 작품은 노조, 부인련, 학교 등 여러 방면에서 한 소도시 급진단체의 반군벌 활동을 복잡하게 묘사하며 그 단체 내 젊은이들의 생활, 투쟁, 죽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죽음' 등 최초의 작품보다 음울한 분위기가 줄어들었지만 작가의 이상을 기탁한 혁명단체의 활동에서 사상적 약점과 생활상의 결함을 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엄밀한 조직 규율도 없고, 강력한 군중 기초도 없고, 서로 가까운 젊은이들만이 그들의 열정과 용기에 힘입어 잔혹한 반동 통치하에 즉각 국면을 열려고 시도했다. 작가는 또한 순수한 헌신정신을 칭찬했다. 이런 정신은 단지 열광에서 나온 것이지 혁명사업에 실질적인 이득을 가져다 줄 수는 없다. 이것은 관점이 다른 작품으로, 주로 독자가 어둠의 현실과 싸우도록 동기를 부여하지만, 동시에 불가피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사랑 3 부작을 쓰는 같은 시기에 193 1 년 겨울, 바진은 한 광구에서 잠시 살았다. 2 년 후, 그는 얻은 재료로' 싹' ('눈') 을 썼다. 금지령 때문에 그는 이름을 두 번 바꾸고 자비로 출판했다. 이전 소설' 샤틴' 은 이미 광부의 고통을 썼다. 싹이 돋아나자 광부들이 현황을 바꾸려는 강한 소망과 단결분투의 여정을 더 묘사했다. 새로운 생활 주제에 직면하여 작가는 미처 완전히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인물들은 진실하지 못하다. 하지만 이 작품들에서 저자는 새로운 묘사 분야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어두운 현실을 증오하는 열정과 근로자의 생명투쟁 운명에 대한 진실한 관심을 결합하여 더 많은 현실적 내용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바킨 창작의 발전이다.
그의 대표작은' 격류 삼부곡' 으로' 집' (193 1 년' 타임스', 1933 년 초판 발표) 을 포함한다 초판) 내용은 한 대가족의 쇠락과 분화를 통해 봉건종법 제도의 붕괴와 혁명사조가 젊은 세대에서 격동하는 것이다. 작가는 극심한 열정으로 봉건 세력을 폭로하고 청년 지식인이라는 가족의 각성, 투쟁, 결별을 칭송했다. 제재에 익숙한 작가의 감회가 깊어 이 작품은 강력한 감화력을 얻었다. 격류 3 부작, 특히' 집' 은 젊은이들에게 반봉건을 교육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작품은' 오사' 물결이 내륙을 폐쇄한 쓰촨 청두를 배경으로, 고지라는 대표적인 봉건가문의 망사를 실증했다. 작가 자신의 말로 그는 "독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지난 10 년간의 그림을 묘사하는 것" (주: "격류" 서문) 이라고 말했다. 겉으로는 높은 호문이 시와 예의로 유명하지만, 이 장면 뒤에는 내분, 명쟁 암투, 썩은 더러움, 황음무치이다. 고선생과 크명을 대표하는 그 위도자들은 봉건제도의 기둥으로서 붕괴에 직면한 이 가족을 지키기 위해 예교가훈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모든 새로운 것을 억압하고, 심지어 젊은이를 대가로 삼기까지 한다. 이는 신구, 통치세력, 억압자 간의 갈등을 심화시키고 젊은이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었다. 집' 에는 메이의 우울한 죽음, 서연의 비극적인 운명, 명봉의 투호 비극, 강제 결혼 비극이 있다. 이 모든 젊은 여성들의 불행은 봉건 제도, 윤리, 미신 박해의 결과이다. 저자는 이러한 묘사를 통해 깊은 동정과 분노를 표현하며 죽어가는 제도에' 내 고소' 라는 호소를 보냈다.
그러나 이 가족의 신구 갈등은 오사시대에 이미 발생했다. 오사파는 젊은 세대의 열정과 이상을 불러일으켜 낡은 제도와 낡은 생활에 대한 증오를 심화시켰다. 집' 의 중요한 인물인 각혜는 이런 새로운 사조의 충격을 받은 신민주주의 힘의 대표다. 그는 형님이 새로운' 고개 숙인 철학' 과' 저항하지 않는다' 를 단호히 반대하고, 신앙은 단순하며, 낡은 세력에 대해' 두려움도 없고 타협도 없다' 는 것을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정말 유치하다. 주위의 모든 것에 대해 과학적 분석을 할 수 없다. 심지어 "이 오래된 가문의 모든 것은 단순히 복잡한 매듭이다. 그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마음은 풀 수 없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5 월 4 일 운동에서 모든 것을 의심하고 부정하는 정신에 근거하여, 그는 이 집이' 구제할 수 없다' 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의' 집' 에 어떤 희망도 걸고 싶지 않지만,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사회문제를 토론하고, 간행물을 편집하고, 신문을 창간하는 등 사회활동에 열중하며,' 사회를 개량하고, 국민의 책임을 해방시키는 것' 을 과장하고 있다. 광적으로 명봉이를 사랑할 때에도, 그는 밖에서 "정말 명봉이를 잊었다" 고 말했다. 사막처럼 외로운 집으로 돌아와야 "명봉이를 그리워하는 것에 대해 고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juehui 양심의가 책 없이 집을 떠났다. 작가는 각혜를 통해 젊은이들 중 혁명사조의 격동과 낡은 가정에 함축된 신생력의 성장을 썼고, 각혜를 통해 새로운' 고숙주의' 와 다른 사람들의 나약한 성격을 비판했다. "봄" 과 "가을" 에서 우리는 숙영과 서화의 성장 과정에서 자혜의 행동이 이 가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인물은 확실히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신선한 공기' 를 가져왔다. 각혜는 상해에 가서 그곳의' 미지의 새로운 활동',' 그리고 많은 대중과 신문화 운동' 을 동경했다. 작품은 각혜가 집을 떠난 후의 길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지만 봉건 가정에 대한 반란은 종종 지식인들이 민주혁명의 길로 들어서는 출발점이다. 각혜인격의 논리적 발전에 따르면 중국의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그는 오랜 탐구를 거쳐 인민혁명의 주류와 주도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격류 삼부곡' 은 환경 분위기와 시대정신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면서 그 가정과 당시 각종 사회관계의 관계를 실감할 수 없게 만들었지만, 작품은 오사혁명 물결의 영향, 쓰촨 군벌 혼전이 인민에 대한 괴롭힘, 학생들은 군정감사국과 파업 계급의 투쟁을 청원하고 지주는 사람을 시골로 보내 임세를 받았다. 이 모든 것은 인민혁명력이 싸우고 성장하고 있는 시대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배경은 자혜의 반항적인 성격과 출로를 위한 현실적인 근거를 제공한다.
각신과 각민은 격류 삼부곡을 관통하는 인물로, 특히 각신을 관통하는 것은 전체 작품 배치의 주체 부분이다. 낡은 제도 때문에 반항적인 성격을 잃은 젊은이다. 비록 그의 마음속에는 옳고 그름과 증오의 경계가 있지만, 그는 또한' 전체 윤리, 전통, 미신' 이 그의 행복과 전도를 빼앗고, 그가 가장 사랑하는 매와 서연을 빼앗았지만, 그는 발버둥칠 힘이 없었고, 눈물을 흘리며 정신적인 고통을 참을 수밖에 없었다. 그는 낡은 예교 체계의 피해자였지만, 동시에 자신도 모르게 수호자의 역할을 맡았다. 작가는 그에 대해 약간의 비판이 있지만 (각혜를 통해 여러 차례 그의 나약함을 비판한다), 더 많은 동정과 용서가 있다. 독자가 그를 피해자로 삼는다면, 약간의 안타까움을 느낄 수밖에 없다. 이런 감정은 종종 인물 자체의 행동에 의해 부정된다. Juemin 의 성격은 침착하고 비교적 융통성이 없습니다. 작가는 그를 위해 비교적 순조로운 만남을 마련해 사랑을 얻고 결혼 도피의 발버둥을 극복했다. 그도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지만 모두 같은 길을 따르고 있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장악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봄" 과 "가을" 에서 그는 줄곧 투쟁의 최전방에 서서, 타협하지 않고 어른들과 얼굴을 맞대고 논쟁을 벌여 숙영과 숙화의 성장을 수호했다. 그는 각혜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지금' 너무 급진적이다' 고 말했다. 너는 우리 집의 첫 번째 급진이고, 나는 두 번째 급진이다. 나는 그들을 짜증나게 하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나는 세 번째' 급진적' 을 만들 것이다. " 세 번째는 숙영입니다. 숙영의 성장과 출발은' 봄' 을 관통하는 주선이고, 자각민의 활동은 이 일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젊은 여성들 중에는 위에서 언급한 피해자 몇 명 외에도 작가는' 집' 에 진과 허천주를 썼다. 이는 긍정적인 힘의 싹이다. 허천루는 그림자일 뿐, 진은 여전히 각성하는 과정이다. "봄" 에서, 이 긍정적인 힘은 강해졌고, 진 () 이라는 인물이 진일보한 발전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숙영 () 도 나타났다. 그녀의 자각혜에 대한 출발은 그녀의 마음에 파동을 일으켰고, 그녀는 혜의 만남에서 눈앞의 위기를 깊이 느꼈다. 각민 진 등의 격려로 그녀는 점점 강해져 마침내 각혜의 길을 걷고' 봄은 우리' 라는 말의 의미를 깨달았다. 봄과 가을 두 계절에 일어난 일은 집안의 일보다 더욱 갈등이 깊어졌다. 봄' 은 어른의 위선과 타락을 배경으로 마음이 순결한 청년 남녀의 활동을 주로 묘사하며 숙영 성격의 성장과 각성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줄거리는' 집' 보다 느리지만 정신은 한결같다. 슈화의 활동은 주로 가을에 있다. 이것은 단순하고 명랑한 소녀이다. 솔직하고 행복한 그녀의 목소리는 종종 일부 장면에서 우울함을 완화시켜 작품에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마침내 그녀는 점점 자라서' 전투의 욕망' 을 갖게 되었고, 옛 세력과 대면하는 논쟁이 벌어졌다. 그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슈침의 운명이다. 숙화가 이 학교에 들어갈 기회를 얻었을 때, 슈침은 우물을 뛰어내려 자살했다. 이것은 냉혹하고 무정한 여자아이로, 어리석고 어리석은 포위 속에 살면서 여태껏 즐거워한 적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그 어른들의 위선과 추악함을 폭로하고 봉건주의가 사람들의 정신과 육체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설명했다. 노을, 천아, 청환을 포함한 이 아가씨들의 활동은 작품의 중요한 부분이다.
위선, 방탕, 우매한 노인들에게 작가는 만화화되지 않고 여전히 깊은 증오와 무자비한 저주를 던졌다. 고 선생과 가을에 죽은 코밍으로부터 겉으로는 극도로 위선적이고 완고한 낡은 제도 수호자의 본질을 드러냈다. \ "봄 \" 에서 저자는 크안, 딩코 등의 부패 활동을 스케치했다. 그들은 재물을 훔치고, 매춘부를 사재기하고, 여종 유모를 놀리는 행위는 차마 볼 수 없었다. 그들의 관용과 영향 아래, 각군, 석각 등 젊은 세대의 열근성이 점차 형성되어 이 제도와 교육이 부패하고 야만적이며 잔혹하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가을에 쓴 면이 확대되어 고가의 범위에 국한되지 않고, 주 () 정 () 도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주보타오, 정국광, 풍락산, 진크가 등 다양한 인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른바 서향문 제일의 위선, 타락, 파렴치한 것을 더 많이 폭로했다. 이는 고가의' 코' 형 인물의 정신 타락에 대한 폭로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제도의 산물이며 이러한 이미지의 사회적 의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첸 부인, 왕, 심 씨 등과 같은 기타 저속하고 억척스럽고 어리석은 여성의 활동. , 그들의 추악한 이미지에 대한 깊은 혐오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호의적인 사람들의 희생, 이를테면 혜의 죽음과 매장, 매의 죽음과 불행한 궁녀의 운명을 통해 봉건통치계급의' 식인' 과 작가가 극도로 미워하는 감정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했다.
가을말, 자민이는 "영원한 가을이 없으면 가을이 곧 지나갈 것 같다" 고 말했다. 작가는 "가을을 위해 회색 결말을 계획했는데, 새로운 자살과 각민의 체포로 끝내고 싶었다" 고 말했지만, 우정의 격려로 그는 "소설의 색채를 씻는다" (주:' 가을' 서문) 로 결정했다. 이런 예정된 계획은 그가 사랑 3 부작이나' 멸종과 중생' 작품에서 반복하는 예술적 안배에 더 가깝다. 하지만 낙관주의의 지배 아래 욕망의 격려로 그는 마침내 예정된 계획을 바꿔 자신의 작품에 건강하고 밝은 색채를 더했다. 초기 작품에서 드러난 무정부주의 사상의 영향은 여기서 찾기 어렵다. 소설은 새로운 힘과 새로운 길에 대해 여전히 모호하지만, 독자들이 부패한 제도를 미워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분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큰 계발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중국 봉건 사회는 특히 긴 역사적시기를 거쳤다. 근대에 이르러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인민혁명의 지속적인 타격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와해는 여전히 매우 느리다. 한편, 그들은 봉건계급 구성원 자체를 포함한 모든 업종의 사람들을 계속 학대, 파괴 및 살해했다. 그래서' 격류 삼부곡' 은 봉건가정과 봉건제도의 죄악을 기소하는 것을 주제로 강한 전투적 의의를 가지고 여러 세대의 젊은 독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바킨은' 복수',' 광명',' 장군' 등 단편 소설집도 있어 격동의 사회생활을 더 많이 반영했다. 예를 들어,' 귀향' 은 촌민들의 깡패 향에 대한 날카로운 투쟁을 묘사한다. 그 자매편인' 달밤' 은 농회에 참가한 농민을 괴롭히는 악당의 비참한 장면을 묘사했다. "석탄 구덩이" 는 처음으로 가마에 내려온 광부의 느낌을 통해 탄광 노동자들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했다. 지식인 계층',' 침몰' 등 지식인의 다양한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한 문장 들도 대학 교수의 비열한 행위와 위선과 추악함을 폭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지식인) 봄비' 는 한 지식인이 형이 지출할 수 없는 욕망에 불만을 품고 용감하게 혁명에 가는 것을 쓴 것이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외국 사회 생활을 배경으로 한 많은 소설을 썼다. 마르세유 나이트' 는 럭셔리한 자본주의 도시에 숨겨진 악과 방탕을 묘사한다. 말라의 죽음' 은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취재했다. 신귀신인' 단편집 문장 몇 편은 일부 일본인의 정신적 공허함을 묘사한다. 장군' 은 중국에 사는 벨로루시 귀족의 몰락을 묘사했다. 전반적으로 이 단편 소설은 생활 속의 한 조각이나 한두 인물의 개성을 바탕으로 쓴 것으로, 길고 넓은 삶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상의 농축과 정제, 예술적 표현에도 독특한 성취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개와 귀신과 같은 일부 작품들은 주로 상징적인 필법으로 현실 생활의 혹독한 갈등과 투쟁을 묘사한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단편 소설은 작가가 인간의 불행과 고난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로 하여금 마음속의 불안과 고통에 빠져들게 하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동경과 추구를 불러일으켰다. 그것들은 모두 바킨 단편 소설의 사상적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작품들은 대부분 낭만적이다.
이 시기에 바킨도 산문집 (예:' 추억',' 짧은 메모',' 여행기',' 인생 고백' 등) 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그의 생애, 사상, 창작에 관한 것이다. 중국 현대작가 중 바킨은 독자들과 자신의 작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가장 좋아했을 것이며, 그는 항상 착하고 솔직해서 자신의 사랑과 증오를 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산문들은 아름답고 유창하여 서사와 서정을 하나로 융합한다. 감정은 서사에서 호응하고, 사실은 감정의 격류에 따라 전개되어 정취가 넘치고 광채가 난다.
항일전쟁 때 바진은 장편 소설' 불' 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처음 두 편은 항전이 발발한 후 상하이 청년의 항일구조활동, 그리고 상해가 함락된 후 이들 청년들로 구성된 야전봉사단의 각종 항전 선전과 조직민중의 일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이들 중 일부의 성격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침략자에 대한 작가의 애국적인 열정과 의분을 표현했다. 세 번째 부분은 1943 년에 작성되었습니다. 항전 후기 국통구의 정치 정세는 저자에게 실망을 가져왔다. 그래서 줄거리는 여전히 처음 두 편과 연관이 있지만 분위기와 분위기는 확연히 다르다. 그리고 한 기독교인을 통해' 인간대 사랑' 을 선양하는 것은 사상적으로 뚜렷한 약점이 있고 예술적으로도 무미건조하다.
작가의 음울한 실망도 그 1944 년 이후 쓴 몇 편의 작품에서 드러났다. 소설' 휴식원',' 제 4 병실',' 추운 밤',' 작은 일' 에 쓰여진 이야기는' 추운 밤' 에 사는' 작은 일'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들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선량한 사람들의 불행한 처지를 통해 국민당의 암흑통치의 악과를 드러내며 그 사회에 대한 저자의 고소와 항의를 표현한 것이다. 저자는 제 4 병실의 소개에서 "제 친구 중 한 명이 콜레라로 사망했고, 이곳의 보건국장 (우리 고향 방언에서는 명실상부한' 보건국장') 도 콜레라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발표할 책임이 있다" 고 말했다. 국민당의 반동 통치에 대한 그의 분노는 억누를 수 없었지만, 작가의 주관적인 열정은 그의 초기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었으며, 이미 사회생활에 대한 상세한 묘사로 대체되었다. 역시 낡은 세계에 대한 공격이지만 표현 방식은 다르다. 이 소설들은 모두 평범하고 슬픈 이야기이다. 분위기가 비교적 낮았지만, 그들은 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을 잃지 않았고, 암흑세력에 대한 폭로는 상당히 대단했다.
폭포집' 의 서문에서 바킨은 그의 모든 작품이' 분개' 로 쓰여졌다고 말했다. 그는 "태도는 일관적이고 스타일도 똑같이 소박하다" 고 말했다. 신중함도 없고, 유머도 없고, 기교도 없고, 기도도 없다. 작가와 같은 사람들이 천박하고 저속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 시대 젊은이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나는 긍정적인 면에서 아직 이 시대의 젊은이들의 마음을 완전히 표현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부정적인 면에서 나는 마침내 해냈다. 나는 가위와 서예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들이 싫어하는 그림자를 그렸다. " 이 말은 대체로 그의 작품의 특징을 요약할 수 있다. 작가는 젊었을 때 창작력이 비교적 강했고, 작품 속 인물들은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었고, 작품 독자도 젊은 사람들을 위주로 했다. "집" 후기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항상 젊음이 아름답다는 것을 기억한다. 이것은 항상 내 영감의 원천이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실 바킨은 자신의 작품을 청춘의 찬가로 여긴다. 그는 청춘의 아름다움과 성장을 노래하고, 생명을 파괴하는 힘을 저주하는 것은 청춘의 적이다. 이것은 그의 창작의 특징을 보여 주지만, 그의 창작의 약점도 포함하고 있다. 청년 지식인들은 열정적이고, 활력이 넘치고,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기 쉬우며, 당연히 칭찬받을 만하다. 하지만 이 소자산계급의 젊은 지식인들은 진보를 갈망하지만, 그들의 출신과 교육은 그들에게 많은 단점을 부여한다. 저자는 이러한 진보력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극복하도록 유도하지만, 종종 같은 수준에서 그들을 동정하는 것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진의 창작 태도도 그 작품을 만드는 스타일과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젊은이들 사이의 열정적인 격려와 심령 교류이기 때문에 함축적, 유머, 예술적 조각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간단, 열정, 솔직함, 명료함이 필요하다. 그래야 서로의 감정을 소통하고 서로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게다가 바진의 유창한 언어까지 더해지면 작품 속 인물의 운명에 더 빨리 끌릴 수 있고, 그들의 희비가 교차하여 자연히 사람들의 흥분을 불러일으킨다. 작품을 관통하는 낡은 제도에 대한 강한 증오와 반항과 변혁을 숭상하는 정신은 많은 젊은 독자들의 정의감과 낡은 현실에 대한 불만의 격정을 불러일으켜 반항과 혁명의 길로 이끌었다. 전반적으로 오사 이후의 새 문학은 오랫동안 주로 학생과 청년 지식인을 겨냥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진의 작품은 많은 다른 작가들에 비해 청년 독자들과의 밀접한 관계와 광범위한 영향 방면에서 특별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줄곧 젊은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작가였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바진은 열정적이고 진보적인 사상이 있는 작가이며, 몇 안 되는 좋은 작가이다" 고 칭찬했다. 구 중국의 20 여 년간의 창작 생애에서 그는 400 만 자 이상의 작품을 창작하여 광범위한 국제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바킨은 투그네프의 문학 명작을 포함한 대량의 번역작을 가지고 있다. 그가 편집한 문학 총서는 많은 우수한 문학 작품을 편집 출판했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청년 작가의 처녀작이다. 그는 또한' 문학계간지',' 문학월간지' 및 기타 간행물을 편집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현대문학의 발전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중국 현대 문학사
2003-11-2511:14: 50
추운 밤-추운 밤에 빛을 찾으십시오.
작가: 랑영봉은 2006 년 2 월 28 일 23: 09: 55 인기: 466 에 발표됐다
위대한 문학의 거장인 바킨은 작년에 막 우리를 떠났다. 바킨은 비록 갔지만, 그가 우리에게 남겨 준 불후의 저작은 영원히 우리가 전진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오늘 독실한 마음으로 바진의' 추운 밤' 을 읽고 나니 마음이 무겁고 복잡하다는 느낌이 든다. 일부는 소설을 위한 것이고, 일부는 작가 바진을 위한 것이다.
소설' 추운 밤' 에서 바킨은 우리에게 가난한 점원의 가족 이야기를 썼다. 주인공 왕문헌은 온 가족의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결국 폐병으로 죽었다. 어머니와 아내의 증수생 사이의 간극은 그를 조정하기 어렵고 어쩔 수 없었다.
한야' 의 글은 1944 가을겨울 어느 날 밤 충칭 방공경보가 해제된 지 한두 시간 만에 시작됐다. 소설의 줄거리는 작가의 생활과 거의 일치하는데, 모두 항전의 수도 충칭에 있는데, 소설을 쓸 때는 마침 공습경보가 울릴 때이다. 바킨이 이 소설을 다 썼을 때는 이미 1946 65438+2 월 31-상하이의 추운 겨울밤이었고, 추운 밤의 끝도 추운 밤으로 끝났다.
바진의 초기 작품' 집' 등에 비해' 추운 밤' 은 결코 관대하고 격앙된 작품이 아니지만 소설의 텍스트는 매우 간결하고 간결하며 깨끗하다. 바진은 소설' 추운 밤' 에서' 밤의 한기' 를 여러 차례 언급했다. 저자는 목적이 있다. 주변 환경에 대한 바진의 불만과 증오로 추운 밤 빛과 따뜻함에 대한 그의 강한 열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소설' 추운 밤' 은 어떤 세상입니까? 국가 대사의 전도는 암담하고, 생활은 찾을 곳이 없고, 주변의 모든 것은 마치 한 줄기 빛도 없는 짙은 밤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책 속의 모든 사람은 많이 말했지만, 더 많은 것은 혼잣말을 하고 있다. 그들의 마음은 외롭고, 감정은 억눌린다. 마치 온 세상이 침묵에 휩싸인 것 같다.
한야' 라는 소설을 읽으면 가장 답답한 심정을 느끼게 된다. 이런 환경에 직면하여 소설은 처음부터 끝까지 목을 벌리고 즐겁게 외치고 싶었지만 소리를 내지 못했고, 주인공 왕리커 문헌은 결국 손가락으로 목을 채웠다.
바킨이 소설 후기에서 쓴 바와 같이, "나는 목격한 사소한 일만 썼고, 폐병 환자의 혈담만 한 개 썼고, 지금도 내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작가는' 추운 밤' 을 쓰는 도중에 좋은 친구와 형제를 잃었다. 그들은 혈담을 전부 뱉은 후 외롭게 죽었다.
같은 경험, 같은 인물의 운명으로 바킨은' 추운 밤' 창작에 몰입했고, 그는 작품 속 인물과 감정적으로 일치했다. 바킨은 그가' 추운 밤' 을 쓸 때 첫 소설' 죽음' 을 쓸 때와 같은 느낌을 찾았고, 모두 감정이 격한 상태에서 완성되었다고 말했다. 바로 같은 소설 속의 경험 때문에, 바진은 한야에서 끊임없이 빛을 찾는다!
추운 밤' 은 바킨 씨의 위대한 피와 감정을 담근 소설이다. 이 소설을 읽고 난 후, 나는 그 어려운 시절, 그 숨막히는 추운 밤에 빛을 찾는 어려움을 깊이 깨달았다. 바진의' 추운 밤' 을 읽음으로써, 나는 우리의 두터운 역사를 더욱 이해하고, 오늘의 아름다운 생활을 더욱 소중히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