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중개인에게 있어서는 가정을 꾸리는 세 개의 중개인, 즉 작은 빨간 빨간 후드, 알라딘, 가정을 이루는 천하가 각각 중국의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중개업자를 대표한다. 예를 들어, 작은 빨간 빨간 후드는 가맹 모델에 속하고 알라딘은 꿩 가게에 속한다. 중국 중개업은 문턱이 낮고 경쟁 압력이 크다. 그래서 집은 중개인의 탄약이라 방이 없으면 지지할 수 없다.
2. 집을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집은 집을 대표하며 축소판이다. 중국 전통의 중가구에 대하여 집은 안식처의 밑거름이 되었다. 드라마 속 노부부처럼 상해에서 10 여 년 동안 만두를 팔고, 아들 며느리가 상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달팽이 한 명만 대접했다. 집이 없으면 낯선 도시에서 집을 빌릴 수 있는 사람, 외롭고 낯설다. 여기에는 뿌리가 없고, 사람은 방랑하고 있다. -응?
3. 학구방이에요. 주변 친구들을 모두 둘러싸고 동그라미를 쳤어요. 사는 집은 아니지만 고품질의 친구를 사귀고, 더 좋은 선생님, 더 안전한 주택 조건, 더 높은 위챗 모멘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는 부자들이 집을 사는 것 외에도 주말에는 동창들의 생일과 파티를 자주 대접하는 것과 같다. 충분한 시간과 돈이 없는데, 그들은 어떻게 이런 일에 대처할 수 있을까? 처리하지 않으면 집을 사면 밀려 이런 생활에 적응할 수 없다.
4. 한때 가치를 보존하고 부가하는 최고의 투자 상품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사야 할지 모르고 살 곳만 갖고 싶어서 한가한 돈이 있으면 집을 산다. 10 년 전에 산 집은 이제 두 배로 늘어났고, 백만 달러가 넘는 가치가 부의 비약을 이루었다. 게다가 각종 규제정원, 은행 대출 조건의 변화, 정부 정책의 변화, 우수한 인재의 시범은 모두 집이 입체적이고 앞으로 살 수 없는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 드라마를 조금 보면 눈물을 흘릴 정도로 자주 웃는다. 이 극의 작가는' 달팽이' 를 쓴 66 신이다. 그녀는 정말 인생을 너무 잘 안다! 극중 거의 모든 인물과 줄거리를 현실에서 비교할 수 있다. 극중 이야기는 거의 우리 자신이 경험한 것이다. 여러분이 극중 인물과 같은 경험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여기서 여러분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나의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너의 댓글을 나와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을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