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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바둑을 발명했습니까?

중국 원소-바둑의 기원

출처: 앤드우의 일지

약 5000 년 전 요제 시대에 요에는 단주라는 아들이 있었다고 한다. 이 녀석은 천성적으로 붉은 피부, 빨간 얼굴, 빨간 코, 빨간 귀, 눈썹까지 빨갛고 머리 위의 태모도 빨갛다고 한다. 제요는 기쁘기도 하고 놀라기도 한다. 그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단주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이는 붉은 속에 붉은 색을 가한다는 뜻이다. 오늘은 이 이름이 괜찮은 것 같아요. 붉은 날, 붉은 등불, 성세가 너무 아름다워요! 그냥 좀 낭자한 말투일 뿐이다. 역시 그 주단 어린 시절부터 어린 소녀와 놀기를 좋아했고, 게다가 그의 담력은 놀라울 정도로 컸다. 그는 온종일 뛰어다니며 산야에서 울부짖는 물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고, 화산 폭발을 보고, 분화구의 붉은 불길을 보고 소리치는 것을 좋아한다.

제요는 바빠서 하루 종일 아들의 홍수 방지, 사냥, 포식 등' 국가대사' 에 집중할 수 없다. 주단 때 젊었을 때, 그는 더 많이 치면할수록 더욱 뛰어나졌다. 그와 그의' 친구들' 은 아이디어를 내고 뽕나무를 베어 배를 만들었다. 그의 아버지는 황제였다. 그는 다른 사람을 추적자로 만들어 산과 숲으로 끌고 갔다. 그리고 이것은' 육지여행' 섬유들이 수천 년 동안 시든 덩굴로 만든 밧줄을 잡아당겨 험한 산길을 걷고, 뜨거운 태양 아래서 섬유를 힘껏 잡아당기고, 어깨에 피를 흘리고, 발밑에서 피를 흘리고, 운명의 불공정을 깊이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요적 들은 이 일을 알고 나서 매우 슬펐다. 적어도 이것은 공정한 사회이다. 그가 어떻게 그의 아들을 제멋대로 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그의 슬기로운 인생은 아들에게 망가져서는 안 된다. 사실, 요적 여전히 danzhu 에 왕위를 전달 하 고 싶어, 그래서 그는 그의 아들을 묶어 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하 고, 어떻게 danzhu 를 묶는 방법을 생각 요적 참조 하십시오.

제요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어느 날, 그가 그의 부족들과 함께 코뿔소를 포위했을 때, 그는 갑자기 방법을 생각했다. 이 방법은 뽕나무를 네모난 접시로 잘라서, 사냥할 때 한 사냥감을 다른 것과 분리한 다음 코뿔소 뿔과 상아를 깨뜨리는 것과 같이 가로세로줄이 그어져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상아 덩어리와 코뿔소 덩어리가 차례대로 길목을 걷고 있는데, 마치 사람과 동물이 힘을 겨루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최초의 바둑 모델이다. 제요는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때 기뻤고, 주단 들에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체크에서 테스트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했다. 바둑의 방법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정말 일거양득이구나! 주단은 이 게임을 정말 좋아해서 더 이상 빈둥거리지 않고 하루 종일 그의 동료들과 코뿔소 게임을 한다.

몇 년 후, 황제 야오 는 노약자 때문에, 은퇴 할 것이다, danzhu 에 와서 그에게 왕위를 전달하도록 의논하고, 그가 자신의 생각을 말하도록 했다. 누가 주단 즉시 회피 알고, 그는 말했다: "내 성격은 황제가 될 적합 하지 않습니다." 나는 자연에서 수영을 좋아하고, 자연의 정수를 끌어들이고, 발명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 우리는 황제를 선택했으니 세습제를 해서는 안 된다. 가장 유능한 사람을 황제로 만들어야 한다. 나는 순이라는 친구를 만났다. 그는 코뿔소 게임을 잘 할 뿐만 아니라 연습도 중시한다. 그는 매번 사냥을 많이 한다. 나는 너에게 이 사람을 추천한다. ""

제요는 고찰을 거쳐 순이가 사냥에 능할 뿐만 아니라 농사를 잘 짓고 물을 잘 관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게다가 단주는 황제가 되고 싶지 않아 황위를 순에게 물려주었다. 후세 사람들은 요순을 황제로 삼은 시기를 요순시대라고 부른다. 장화' 진대박지' 에 따르면 바둑의 기원은 바로 이 시기에 있다.

중국 고대 4 대 예술' 거문고 서화' 중' 기' 는 바둑을 가리킨다. 바둑의 바둑은 장기처럼 등급이 매겨지는 것이 아니라 원시 사회에서 기원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현만언" 구름: "바둑의 시작, 비인간적인 일; 바진의 귤에서 시작하여, 주무왕의 무덤에서 시작한다. 석실에 이어 상산도 있는데, 선가의 성악의 기구이다. " 천국으로 데려가다. 바둑은 신선이 발명한 건데, 왜 세상에 왔을까?

고대에 임군 제요는 그의 아내와 결혼하여 그의 아들 단주를 낳았다고 한다. 비록 주단 성자의 아들이 다, 그는 심 술 어린 시절부터, 그가 자랄 때, 놀고 싶어,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요적 들은 주단 걱정을 많이 해서 선인 부의에게 가서 그의 교자의 처방을 물었다. 펀수기슭에 도착했을 때, 나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아 모래를 젓는 것을 보았고, 흑백의 자갈이 일렬로 늘어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른쪽에 있는 한 사람은 대나무 모자를 쓰고, 왼쪽에 있는 한 사람은 부의를 쓰고, 배를 벗고, 웃통을 벗었다. 머리카락은 몇 인치 길이이고 눈은 비교적 네모난다. 황제는 부의라는 것을 알았다. 제요는 앞으로 나아가 절을 하며, 단주 () 의 술을 완벽히 구하였다. 푸이 (pu yi) 는 "너무 쉽다! 주단 들은 논쟁에 능하고 어리석기 때문에 그가 좋아하는 일을 해서 자신의 감정을 풀어야 한다. 분명히, 이전 Cuibai 에서 Shashi 까지 내려오는 것은 이것이 게임이며 삶과 죽음에 관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 "라고

황제가 그에게 이 일을 물었을 때 부의는 이렇게 말했다. "부의는 모든 것의 수를 처음부터 도로 게임, 360 중 하나로 꼽았다. 한 명, 생명의 주재자, 사방팔방의 극단적인 운에 따라. 삼백육십, 예를 들면 일주일의 일 수, 사각으로 나누면 사계절, 90 길은 그 날과 같고, 72 로는 날씨처럼, 바둑이라고도 불리며, 포위용으로도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의 아들은 반은 하얗고 반은 검고, 음울하고 양은 있다. 국도는 삽이라고 하고, 도는 삽이라고 한다. 바둑이 고요하고, 바둑이 둥글고, 바둑이 움직이고, 천하가 자강한다. 세상에 해결 방법이 없다. 바둑은 비록 소수이지만, 사실 병사와 결합된 것으로, 천변만화, 같은 바둑은 없다. 자세히 생각하지 않으면 승패의 원인을 물어볼 수 없다. 아들이 주단 을 가르치기 위해 돌아 오면, 그는 여기에 집중할 것입니다, 왜 세계 를 위해 싸울 필요가 있습니까? \ "라고

황제는 혼자 돌아와 대신들을 모아 석두 구경을 했지만 그들은 이해하지 못했다. 요적 황제는 매우 꼼꼼하고 세심하게 생각했는데, 그는 생각할수록 기묘했다. 인생은 곧 돌을 가방에 모으고, 바둑을 간단하게 그리며, 귀로를 치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귀국 후,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제요는 글로 바둑을 만들고, 코뿔소 뿔과 상아로 바둑을 만들었다. 만든 후,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특이하다. 제요는 줄곧 검소하지만, 단주를 교육하기 위해 럭셔리한 것을 아끼지 않고, 그 고심을 알 수 있다. 이런 진귀한 장기 게임은 매우 매력적이어서, 그는 야오에게 바둑을 배웠다. 그 이후로 그는 정말 진보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바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단 감사합니다.

순바둑은 어리석은 사람 상군을 가르치기 위해서라고 한다 .. 이런 말에 따르면 바둑을 두는 목적은 지능과 순수한 기질을 개발하는 것이다. 당 () 나라 () 나라 () 는 바둑이 전국 () 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병가가 창건한 것이다. 그의 근거는 바둑이' 사람을 해치는 사기술과 가짜 쟁취' 라는 것이다! 회의를 뚫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간쑤 () 성 상수도 () 현 원앙지 () 에서 출토된 많은 원시 사회 말기의 도기 항아리에는 선이 균일한 블랙, 레드, 심지어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그려져 있다. 종횡으로 교차하고, 격자가 가지런하고, 모양이 현재의 바둑판과 매우 비슷하지만, 종횡선은 19 개가 아니라 10 개에서 12 개밖에 없다. 고고학자들은 그것을 바둑판 무늬라고 부른다.

바둑이 처음 발명되었을 때 몇 개의 배드민턴을 사용했습니까?

"손자병법" 에는 "이 바둑에는 19 법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장기의 기하학은 무엇입니까? 응답일: 36 1. 수법상: 19 개의 통로를 설정하고 스스로 곱하면 된다. " 가까운 거리논증' 손자산경' 은 동한 시대의 작품일 수 있다. 즉, 동한 시대가 되면 체스는 이미 19 도였다. 동한 마융과 채홍은' 바둑부' 에서' 기규',' 오악'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 간접적으로 이 추론을 지지했다.

그러나 삼국 시절 위국의 한단춘은 예문지에서 "종횡바둑 17 이닝, 총 289 이닝, 흑백바둑 각각 150 개" 라고 썼다. \ "라고

또한 당대에는 구름이 있었다. 마안산은 류강 남안의 도심에 위치해 해발 270 미터로 유주 팔경 중 하나이다. 옛날 팔선의 신선 철변리와 여동빈이 마안산에서 바둑을 두었다고 전해진다. 지금까지 산에는 1 피트 길이의 선인 발자국,' 바둑판 돌' 과' 선인동' 이 있다. 유종원이 이 산을 참관했다. 나그네 노트 유주 산수 최근 처리' 라는 글은 "첫 등반자, 꼭대기에 석평, 검은 힘줄 홍맥, 십중팔로, 연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당대에 18 번 바둑이 유행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문리에 따르면 놀 수 있는 바둑판은 일반 바둑판과 같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후응린' 필총' 은 "이 바둑 19 행 361 경로, 아들도 마찬가지다. 송세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그러나 한나라의 17 로, 당대의 18 로를 알아야 한다. " 보수적인 추정입니다.

반대로 고고학 유적에 대한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마을의 고화에는 초당토호장의 무덤이 있고, 많은 초당문물이 보존되어 있다. 그중 한 폭의 벼슬녀도는 바둑을 두는 벼슬녀 두 명을 포함한 11 명의 여성을 묘사하며, 그들도 17 개의 바둑판을 사용했다.

197 1 호남 샹음현의 한 당대 고분의 부장품 중 정사각형 크기, 종횡 15 도 바둑판이 있다.

1977 년 4 월 5 일 내몽골 오한기 풍작공사 백탑자대대가 발굴한 요대 고분에서 바둑 한 장, 높이10cm, 변길이 40cm, 탁자 위에 폭 30cm 의 바둑판이 그려져 있다. 종횡으로 13 개의 바둑판, 71 개의 흑점, 73 개의 백자, 144 개의 * * *. 또 여덟 개의 태양 흑점이 있고, 백자 세 개는 비어 있다.

이것들은 수많은 고고학적 새로운 발견 중 몇 가지 골동품일 뿐이지만, 바둑이 원시 사회에서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종횡으로 교차된 바둑판 도형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둘째, 10, 13, 15, 17 부터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1까지 출토된 바둑판부터

바둑의 크기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바둑의 진위, 즉 손의 바둑과 관련이 있다. 이런 바둑은 관광객 이익민이 편찬한' 근심과 청악집 잊기' 에서 볼 수 있다. 그것은 19 개의 수직 경로가 있는 바둑판에서 진행된다. 청대 돈대초부터 그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100 여 년 동안 논쟁을 벌였다. 우리는 체스판의 변화가 긴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 변화는 모든 플레이어의 인정을 받아야 하며, 단번에 이뤄질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새로운 형태는 항상 국지에서 전면적인 승진과 보완에 이르기까지, 낡은 형태는 하룻밤 사이에 지구에서 완전히 사라질 수 없다. 대담하게 말하자면, 우리는 19 번 바둑판이 최초로 동한 () 에 나타나 수당 () 에서 완성되었다고 상상할 수 있다.

바둑 방면에서 고고학자들은 안후이 보현 원보구덩이 1 호 동한묘에서 1 17 석바둑을 발견하여 네모난 정사각형, 정사각형, 두께 3mm 를 발견하였다. 한위 시대의 바둑 바둑말이 여전히 네모난 것을 알 수 있다. 바둑말이 정사각형에서 둥글게 변하는 것은 당송 시대의 일이다. 당대 이래 원형 옥기가 자주 출토되었는데, 예를 들면 장쑤 단양에서 출토된 83 점의 흑백과 같다. 회안 송대양 공동묘지에서 흑백 바둑돌 50 개가 출토되었다.

운자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바둑 선수이다. 운자의 조상은 영자, 운남 영창현 (금보산시) 사람이다. 영자에 대한 민간 이야기가 있다. 900 여 년 전 여동빈이 영창현에 와서 용천지변 탑판산 기슭에서 효도하는 가난한 농민을 만났다고 전해진다. 이 농민을 돕기 위해 여동빈은 현지에서 많이 나는 마노와 호박으로 바둑을 단조하도록 가르쳤고, 이 모자가 곤경에서 벗어나 영자도 세상에 전해졌다.

기록에 따르면 옹자의 제작은 당송 () 에서 시작되어 명청 () 에서 성대하게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것은 달관 귀인과 학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으며 황제의 공물이다. 영창기예 천하 1 위' 라는 명예가 있다. 민국 초년에 옹자 제작 방법이 실전되었다. 1974 년 옹자의 화학성분에 대해 반복 실험, 연구, 개선을 거쳐' 운남 바둑' 시험 제작에 성공했다. 구름은 부드럽고 단단하며 바삭하지 않고, 무겁고 미끄럽지 않고, 부드럽고 불투명하며, 타원형이 아니라 둥글고, 앞쪽이 약간 볼록하고, 바닥이 평평하며, 호가 자연스럽고, 모양이 독특하다. 흰 점과 검은 점은 각각 특징이 있다: 하얗고, 윤기가 빛나고, 빛깔은 부드러운 이빨처럼 맑고 사랑스럽다. 흑점은 진한 파란색이고, 빛만 보면 짙은 녹색이며, 주위에는 신기한 녹색 후광이 있지만, 판면은 검은색이다. 색채가 부드럽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장시간 보고 생각하는 데 적합하다. 운자는 천연 옥석처럼 보이는데, 단추를 채우면 깨지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끈적해서 매우 편안하다. 열전도율이 낮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함을 느낀다.

1993' 스포츠 문사' 잡지 3 호에는 양소국의' 영천 바둑산' 과' 바둑의 기원' 이 게재됐다. 능천 바둑자산은 중국 유일의 천연바둑돌 (고대의 바둑돌) 이 있는 곳으로, 주무왕은 계자산 (지금의 바둑산) 에서 은말 삼성 중 하나인 희자 () 를 방문했고, 바둑에 포함된 일부 철리가 이 근처에서 태어났을 가능성이 있다. 바둑은 은말주 초 산시릉천현 일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쟁의 필요성도 바둑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는 바둑을 병법으로 여기는 사람이 있다. "수서? 가시나무의 술과 바둑 스펙트럼은 모두' 손자병법' 에 포함되어 있다.

바둑의 관상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36 1 교차점, 방위성 8 개, 주변 교차점 72 개 360 일, 점괘 8 개, 72 시간. 바둑말은 납작하게 둥글고, 윗부분이 평평하고, 흑백으로 나뉘어 음양을 상징한다. 그것은 정말 철리가 있다. 오청원은 바둑이 하늘의 별 분포처럼 고대 천문학자의 도구로 발전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중국 철학, 특히 <역경> 관련 하천도, 낙서, 흑백점의 레이아웃으로 바둑과 연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쉽게' 라는 글자로 각종 바둑류 (예: 바둑, 장기, 군기 등) 를 가리킨다. 사실, "체스" 는 바둑을 가리킨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바둑도 바둑이다. From޼ 도 소리를 냅니다. 198 서한말년에 양웅은 방언으로 "바둑은 일종의 게임이다. 지루와 관동 사이의 게임이다. 서한 시대에 장기는 이미 바둑의 별명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방의 일부 지역만이 여전히 바둑을 두고 있다.

처이는 기록이 있는 최초의 체스 선수이다. 그는 전국 시대 초기에 살았다. 그의 뛰어난 기예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이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싶어 한다. 그는 두 명의 학생이 있다: 하나는 예술을 배우는 것이 매우 진지하고, 매우 세심하다. 다른 하나는 처이의 명성만 노리는 것일 수도 있다. 그는 문 앞에서 몸을 굽히지만 결코 노력하지 않는다. 처의가 장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그는 마음이 편치 않아 머리를 창밖으로 내밀고 백조가 언제 날지 궁금했다. 좋은 활과 화살이 왔다. 두 번 시도해 보세요. 두 학생 모두 장기를 배우고 같은 선생님을 숭배하고 있다. 전자는 성취가 있고, 후자는 바둑을 모른다. 이 작은 이야기는 집중력이 바둑을 잘 두는 전제 조건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백가쟁명이 곳곳에서 로비를 했다. 이미 매우 유행하는 바둑은 철학자의 연설에 나타나거나, 칭찬하거나 폄하하거나, 바둑을 예로 들거나, 바둑을 직접 토론하기 시작했다. 바둑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치 있는 논점이 많다.

처음에는 사대부 계급이 바둑을 업신여겼다. 공자는 《논어》에서 바둑을 지루한 소일거리로 여겼다. 이 관점은 깊은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 바둑을 공격하는 사람이 있어 비슷한 말을 자주 한다.

맹자는 공자를 공부하면서 "바둑을 두는 사람은 술을 잘 마시고, 부모의 교양을 돌보지 않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부모의 바둑에 관심이 없는 것을 다섯 가지 불효 행위 중 하나로 간주하지만, 우리는' 부모에 대한 관심' 이 중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맹자' 에는 또 한 구절이 있다. "자기 쪽에 집중하지 않고 다른 쪽을 정복하려고 하면 바둑의 본질을 이해할 수 없다. 여기서 맹자는 바둑이 깊은 예술이라는 것을 인정할 뿐만 아니라, 부득불 심혈을 기울여 연구해야 한다.

이후 바둑의 지위가 점차 높아졌다. 관윤자는 이렇게 지적했다. "양궁, 운전, 피아노 연주, 바둑 공부는 모두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분명히 지금 바둑은 이미 양궁, 운전, 거문고와 같은 지위로 승진했다.

양효의 (508-554) 는' 금루자' 에 기재되어 있다. 잡지 ":"양재주가 위태롭고 부귀는 끝이 없다. 그는 계단을 올라 길을 마주하고, 오래된 술이 위에서 놀고 있다. 아래층의 협객은 동행하고, 위층 플레이어는 서로 마주보고 크게 웃는다. 연날리기는 썩은 쥐를 죽일 수 있는데, 이것은 협객의 품에 꼭 맞는다. 협객은 위층의 웃음소리를 듣고 유가가 밤에 유가를 공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혁이 재난을 당했을 때, 시우는 아마도 첫 번째 사람일 것이다. 기원전 36 1 년 수도 이전으로, 이때부터 웨이는 양으로도 불리며, 기원전 225 년에는 진멸하였다. 나머지 사건은 이 기간 내에 발생해야 한다.

진나라는 매우 짧아서 바둑 기록이 없다. 당대의 도사 구백정 (755-773) 은 예의원에서 바둑이 옥처럼 매끄럽다고 주장했지만, 그것은 게임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거북이 같다' 는 것이다. 나는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

한나라 궁정에 바둑이 성행하다. 매년 8 월 초 4 일, 척적 () 는 항상 고조 유방 () 과 바둑을 둔다. 이 날, 위너 들은 일년 내내 축복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패자는 질병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머리카락 한 가닥을 들고 북두칠성을 마주하고, 우리에게 장수를 빌어야 한다. 이 풍습은 정말 재미있다.

척적 몸매가 훤칠하고 기질이 고귀하다고 합니다. 그녀는 딩타오에서 유방을 만났다. 이때부터 한 박자에 딱 맞아서 생사를 맹세하는 모닥불 원앙오리가 되었다. 척적 아들은 여의라고 불리며, 행동거지는 모두 유방의 풍격이다. 유방은 그를 매우 좋아했고, 게다가 척적 베갯잇 제안까지 했다. 유방원과 여후의 아들 유영은 함께 나약했고, 유방의 사랑을 받지 않았다. 유방은 유영을 폐지할 수도 있고, 입유여의가 그의 발우를 물려받을 수도 있다. 이 일의 상황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여후는 하루 종일 무서웠다. 척적 가 먼저 남편의 사랑을 빼앗은 것을 보고, 지금 그녀는 왕자의 자리를 빼앗으려 한다. 하나는 사랑이고, 하나는 정적이다. 그녀는 반드시 반격해야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한나라의 정정정부터 그들은 덕망이 높은' 상선사군자' 가 치국을 위해 계획을 세우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그리고' 상선사귀' 는 유방이 유생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말간 욕설을 좋아해서 어울리기를 거부한다고 들었다.

이른바' 상선사귀' 는 상선의 네 은둔자로 각각 동원공, 칠리길, 하황공, 우리라고 불린다. 이 네 개의 많은 책을 읽은 사람들은 연이어 숲을 형성하여 진란을 피했다. 상산은 산시 () 성 상현 () 동남부, 임해 유곡, 운무가 감돌고 지세가 험준하다. 이곳은 은거하기 좋은 곳이다. 상선의 4 번은 바둑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4 번 바둑도' 는 흔히 볼 수 있는 그림 제목이다.

여후는 아들의 왕자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장량 께 도움을 청했다. 사호는 원래 장량 친구였다. 장량 실을 꿰고 난 후, 유방의' 상선 4 호' 는 유옥신과 여후의 성의에 감동하여 산을 나와 태자의 좌상빈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 네 어른의 가르침과 감화를 통해 유영의 수양과 학식이 크게 향상되었다.

어느 날 황궁에서 성대한 연회가 열렸고, 수염과 머리카락이 모두 흰 노인 네 명이 유옥신 뒤에 서 있었다. 한고조는 그들이' 상선사귀' 라는 것을 알았을 때 태자가 폐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자기도 옮길 수 없는' 상선사귀인' 이 태자의 좌상빈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왕자의 날개가 이미 형성된 것 같다. 유방이 후궁으로 돌아와 척적 소식을 전했을 때, 척적 즉시 울음을 터뜨렸다. 척적 (WHO) 는 그녀의 슬픔과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슬픈 노래를 창작하여 미래의 삶에서 보장받기를 희망했다. 유방은 말이 없어 슬픈 노래로 그녀의 무력함을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다.

이번에, 장량 덕분에 여후가 예상치 못한 승리를 거두었고, 유방과 같은 똑똑한 사람들조차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명나라에서, Tao' an 은 이것에 대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안이 일을 마치고 추림으로 돌아왔을 때 당국은 이에 지치지 않았다. 파나소닉 나무꾼은 은근히 웃어야 하고, 먼저 지고 유후해야 한다.

한고조 유계는 젊었을 때 태자가 되었을 때, 육공이 오왕왕영을 오살하여 앞으로의' 칠국의 난' 의 화근을 묻었다. 후한' 공융전' 은 공융이 56 세 때 조조에 의해 처형됐다고 말했다. 당시 그의 딸은 일곱 살, 아들은 아홉 살이었지만, 어리고 허약해서 그는 구조되었다. 공융이 잡혔을 때 두 아이가 바둑을 두고 있다고 한다. 게임 등 지능 게임은 당시 상류사회 어린이 오락 생활의 내용 중 하나일 것으로 보인다.

고고학자 1997 은 한무제 양릉남작문 유적지 발굴에서 한대 도자기 조각을 발견했다.

한양릉은 중국 서한 4 대 황제와 그의 황후가 합장한 묘지이다. 남작문 유적지는 영묘 남쪽 120 미터에 위치해 있다. 출토 바둑판의 외관이 약간 파손되었다: 길이 28.5cm ~ 5.7cm, 너비19.7cm ~17cm, 두께 3.6cm.

도자기 바둑판의 질감으로 볼 때 당시의 바둑 게임은 타일로 만들어졌으며, 정세의 종횡선은 모두 비교적 거칠었다. 그래서 바둑은 왕실 능원에서 나왔지만 황실에 속하지 않은 것이 분명한데, 아마도 능원 경비가 한가할 때 오락을 위해 한 것 같다. 서한 시대에는 바둑이 문인들 사이에서도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중하층 서민들에게도 받아들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 유적지에서 동시에 출토된 현지 벽돌에서 이런 네모난 벽돌은 일반적으로 가로세로가 33cm 정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둑이 남긴 각선의 수를 보면 한양릉 도자기 바둑에는 17 개의 종횡선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서한 시대 바둑이 이미 현대 바둑의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바둑 이 바둑은 왕실 귀족이 쓰는 것은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한무제 유계가 젊었을 때 오왕과 다투는 이야기를 연상시킨다. 한무제의 능에서 출토되기 때문이다.

서한 시대에 능도인 두보는 "천하 제 1 기사" 라고 불렸다. 그가 바둑을 두는 것을 비웃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대답하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나는 바둑의 길에 정통해서 공자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봉건 사대부가 감히 이런 말을 하다니, 그는 여전히 담력과 식견이 있는 사람인 것 같다.

서한 시대에는 유곡과 제곤도 바둑으로 유명하다. 전설에 의하면 아침은 한고조선제와 바둑을 두기 때문에 천제의 총애를 받았고, 나중에는 태연부의 관직을 얻었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서한 시대의 바둑 활동은 결코 광범위하지 않은 것 같다. 동한 초년 때문에 반고는' 지일' 이라는 책에서도 "박학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바둑에 능하다" 고 말했다. 류보가 인기가 많은데 바둑을 못 봤어요.

한나라의 초상화 돌을 보다. 육백에 대한 묘사는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바둑에 대한 묘사가 없는 것 같다. 이송보' 바둑사' 에 따르면 산둥 곡부 공묘에는 공자 연설을 묘사한 그림이 있다. "기사가 없나요?" " \ "한 그림 벽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곡부 가마 와두마을의 그림도 비슷하다. 아래의' 바둑' 은 바구니일 수도 있지만 바구니로서 좀 더 큰 것 같아요. 이런 예술이 한대에 전해진 것은 이미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악부 풍인시에는 "바둑이 폐지되어서 옷처럼 입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 아이 (너를 떠올린다) 를 위해 바둑을 빌려 옷을 위해 전투를 잃고 자연 (즉 정지) 을 위해 태우는 것은 이 시기에 남아 있는 관련 문헌으로 볼 수 있다.

동한 말년 삼국 시대가 되어서야 바둑 활동이 다시 흥성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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