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초당 사걸 중 한 명이 쓴' 촉도독에게 송별하라' 중의 한 구절이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삼진벽, 오하안개" 는 장안이 삼진에 둘러싸여 쓰촨 주수무진을 바라보는 광경을 묘사한다. 시인은 지리적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별 친구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표했다. 장면으로 시작되는 이런 글쓰기 수법은 왕보시의 특색 중 하나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시인과 그의 친구 사이의 두터운 우정과 작별을 표현했다. 시인과 친구들은 공무로 떠나야 했기 때문에 이런 감정이 그들의 마음속에 얽혀 있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이 여전히 우리의 이웃일 때 시인은 친구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표했다. 두 사람이 천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 속에 상대만 있으면 이웃과 같다. 이런 활달한 감정은 왕보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하필 갈림길을 헤매며, 아이 * * * 시인은 그의 친구가 떠날 때 너무 슬퍼하지 말고 낙관적이고 강인함을 유지하길 바란다. 이것도 왕보시의 긍정적인 면이다.
시 전체는 지리적 환경을 묘사하고 이별의 정을 표현하고 애도와 격려를 표하며 왕파의 시 재능과 풍부한 감정 세계를 보여준다.
왕보의 글쓰기 특징:
1, 창기가 서늘하다
왕보 초기의 시는 영웅, 호걸, 의욕을 위주로 청춘의 피성과 양강의 기풍을 드러내며 호방하고 강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후기의 일부 작품은 저자가 인생 운명 사회 등에 대한 깊은 사고를 표현하고, 감정 표현이 심오하고, 의경이 서늘하다는 것을 표현했다.
2. 오법 오요에 능하다
왕파의 시는 오언시와 절구를 위주로, 그의 오률과 오절대는 당시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오율은 깔끔하고 엄밀하여 시인의 탄탄한 시학의 기초를 충분히 알 수 있다. 그의 다섯 가지 묘기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언어가 응축되어 깊은 인상을 남겼다.
3. 상속과 혁신
왕파의 시는 선인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또 자신의 독특한 혁신이 있다. 그는 초당시의 전통을 계승하여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발랄하고 유창한 시풍을 중시하며 동시에 자신의 독특한 사상 감정과 생활 경력을 융합하였다. 그의 시는 전통시의 아름다움과 새로운 시대의 혁신적인 분위기를 모두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