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를 쓸다
너는 파도가 제방에 부딪치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니? 산림과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얽힌 야생을 본 적이 있습니까? 나는 양명산의 보리차를 맛본 적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없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바쁩니다.
학생들은 "나는 바쁜 성적이다. 클릭합니다
어른들이 말하길, "저는 돈을 벌느라 바쁩니다."
노인은 말했다: "나는 ... 나는 아이들을 위해 바쁘다. 클릭합니다
한 학생이 각 과목 시험지에 묶여 땀이 나서 일어설 수 없다는 만화를 본 적이 있다. 이런' 좋은 학생' 과' 고재생' 이 앞으로 전면적인 자질을 요구하는 사회에 발붙일 수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책에서 바다의 광대함, 산의 웅장함, 꽃의 무성함만을 읽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맛보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바쁜 점수를 위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축약했다. 이런 바쁜 일은' 쓸어' 야 한다!
광고 문구가 있다: "한 남자가 가족을 부양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그래! 오늘날 사회에서 성인은 가정과 사회의 중임으로 임명된다. 그들은 일 년 내내 회사와 밥으로 바쁘다. 광고에서 성공한 남자는 마침내 집에 가서 밥 한 끼를 먹었고, 그의 아버지, 어머니, 딸, 아내는 온 가족이 동그란 밥을 먹을 수 있기를 손꼽아 기다렸다. 내가 바쁘게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할 때, 나는 일종의 애정이 부족한 것 같다. 그것은 바쁘고 감정적인 소외입니까? 이 바쁜 것도' 청소' 해야지!
만년을 편안히 누려야 하고, 평범하고 한가한 생활을 해야 했던 노인들은 손주들의 바쁘기 때문에 더욱 걱정이 태산이다. 그들은 손자들의 무겁고 거대한 책가방을 피할 수 없었고, 노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등에 업혔다. 아이가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지친 모습을 보고, 그들은 집안의 모든 집안일을 청부 맡으며, 불을 사서 지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한동안 바쁘게 지낸 후 노인들이 가장 생각하는 것은 자녀와 손주들과 단밥을 먹는 것이다. 이때 전화가 왔다. 손자들은 어젯밤에 모두 벼락치기를 해서 아이가 밥 한 끼를 먹었다. 노인은 식탁이 가득한 음식을 보고 처마 밑의 씁쓸함만 보았다. 이렇게 바쁘니, "쓸어" 야!
사실, 모두가 학업, 사업, 가정을 위해 바쁘게 지내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런 바쁜 것이 속박, 부담, 감정적 장벽이 될 때, 우리는 바쁘게 지내는 것을 멈추고, 자신을 살펴보고, 자신의 발전에 적합한 길을 선택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수양성과 이상을 실현하다. 당신이 일에 바쁜 동안, 속도를 늦추고, 흐르는 물의 소리를 듣고, 전원산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화차의 매력을 맛보십시오. 아마도 당신은 이 한가한 순간에 자신이 공부하는 열정, 사업의 동력, 가족의 따뜻함, 그리고 발걸음을 다그쳐 계속 길을 갈 수 있을 것이다.
이따금 현악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들으면 기질을 키워 온 전통이 생각난다. 내면은 완전히 물화되는 것이 아니라 안정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지금 바쁜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훌륭한 문화정신이 시종 몰락해 성큼 떠날 때 옆에 있는 냄비와 바가지를 소홀히 하는 것이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바쁜 발걸음을 늦추고 가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세요. 그러면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더욱 자신감과 굳건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바쁘고 즐겁지 않다
바쁜 것은 인생의 한 걸음이다.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일로 바쁘지만 헛수고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네가 바쁘고 싶다면, 너는 매우 바쁘고 행복할 것이다.
바쁜 것은 물음표이다. 바쁜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학문으로 가득 차 있다. 바쁜 것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지만, 어떻게 바쁜지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인생은 지도와 같다. 우리는 줄곧 우리 자신의 지도 위를 걸었다. 사거리 하나가 수시로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세로 축과 가로 축이 교차하는 교차점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습니까? 서두르지 말고 냉정하게 분석해 보세요. 자신에게 맞는 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렇게 바쁘다. 자기가 바쁠 일을 선택해야만 자신을 바쁘게 할 수 있다. 바쁜 것은 물음표이며, 항상 우리에게 의미 있고 즐겁게 바쁘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Busy 는 줄임표입니다. 사계절은 규칙적인 냉난방 교체이기 때문에 자연은 항상 이 법칙에 따라 바쁘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자신에게 목표를 찾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바쁘고, 계속 바쁘고, 목표가 이미 달성되었을 때, 또 다른 목표를 찾아라. (존 F. 케네디, 목표명언) 말줄임표처럼 쉴 새 없이 바쁘다. 역사의 장권을 펴서, 우리는 뉴턴이 그의 실험에 바쁜 것을 보았다. 에디슨은 생각에 바쁘다. 쑤 xiake 바쁜 기록 드라마; 이시진은' 본초강목' 을 쓰느라 바쁘다. 노신을 보세요. 펜을 칼로 하고 생기와 힘이 충만한 문학의 대가입니다. 그는 그의 독특한 칼과 총으로 싸우느라 바쁘다. Busy 는 줄임표입니다. 만약 네가 이미 목표를 설정했다면, 계속 바쁘게 해라! 이렇게 바쁜 것은 반드시 생활의 밝은 색채를 돋보이게 할 것이다.
바쁜 것은 느낌표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일에 바쁘다. 자연도 마찬가지다. 꿀벌의 은혜가 꿀로 바뀌었는데, 그러면 사람들은? 퀴리 부인의 분주함은 방사성 원소의 발견에 따라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했다. 아인슈타인은 매우 바쁩니다. 상대성 이론의 출현으로 그는 느낌표를 그렸다. 이백의 바쁜 일은 호방한 시구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장형님의 바삐, 지동기의 탄생으로 세인들에게 경앙을 받았다. 모든 사람은 하루 종일 헛수고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바쁘게 일해야 한다. 생명은 유한하고 짧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제한된 삶에서 그의 느낌표로 바쁠 것이며, 제한된 삶에서 그의 삶의 멋진 장으로 바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바쁜 결과는 모든 것, 이 세상, 인생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지구는 밤낮없이 바쁘게 돌고, 시간은 밤낮없이 바쁜데, 우리는? 세계 최고급 동물로서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로 바쁘고, 우리 자신의 멋진 일로 바쁘다. 우리의 바쁜 일은 영원히 물음표가 아니라 줄임표와 느낌표가 될 수 없다. 바쁜 것은 아름답고 바쁘다.
2005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나는 무술에 매료되었다
모든 남자마다 무협정이 있는데, 나도 예외는 아니다. 예전에는 부모님께서 나에게 도리를 따지고 감정을 움직이셨지만, 당신들은 누가 무술을 진정으로 이해합니까? 무협은' 살인, 증오, 살인' 이 아니라 내 눈에는' 협객, 정의, 사랑' 이다. 당신은 이 일을 알고 있습니까?
협객이란 무엇입니까? 곽정은 협객이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할 수 있다고 나에게 말했다. 어떤 사람은 무예를 익히는 것은 이익을 위한 것이고, 곽정습무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다. 민족을 위해, 그는 샹양의 몇 년 동안 추위를 고수했다. 그는 나라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썼다. 그는 악비다. 그는 무술가이지만 천하를 품고 보국에 뜻을 두고 있다. 그는 fan Zhongyan, 입력 하면 걱정 사람들, 후퇴 하면 걱정 남편 이다; 그가 바로 신작헌이다. 그는 굴원처럼 원톈, 그는 노동자처럼 분노했다. 그는 난간도 찍고 오갈고리에서 그들을 보았지만 아무도 참관하러 오지 않았다.
나는 곽정 같은 영웅이 되고, 생활 속에서 쪄도 잘 끓이지 못하는 영웅이 될 것이다.
정직한 사람이란 무엇인가? 의로운 자는 친구를 위해 산해에 가고, 지기를 위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사람들은 웨이바오가 곳곳에서 사정을 봐준다고 비난하고, 사람들은 웨이바오가 흔들리고 양쪽이 쓰러지는 것을 경멸한다. 하지만 내 눈에는 보효가 사랑과 정의감으로 가득 찬 사람이다! 그는 도망갔지만, 결코 그의 친구를 버리지 않았다. 그는 거짓말을 했지만, 그의 지기를 다치게 한 적이 없다. 그는 징 진, 이 삶, 이름, 이익 이 아니라, 단지 그를 알고, 그의 왕자 댄 을 알고 있다; 그는 유백아입니다. 그는 평생 피아노만 연주하고, 당신에게 종자기를 줄 것입니다!
나는 사랑을 보물로 삼고, 가족에게 정이 있고, 친구에게 의리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것이 바로 선생님과 학부모가 기대하는 것이 아닌가?
연인이란 무엇입니까? 재물을 사랑하고 이름을 사랑하는 엘리는 나의 무협 세계에서만'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곽정은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 비록 김병이 금산 은산을 그에게 주어도, 그는 그의 열여덟 손바닥으로 부숴버릴 뿐이다. 장은 유명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교교주와 무림맹주 그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도연명처럼 그는 남산에만 속하고 문 앞에 있는 푸른 버드나무 다섯 그루만 생각하고 있다.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고 제왕의 땅은 기대할 수 없다' 는 것이 그의 좌우명이다. 관해에서 그는 산림을 선택했다. "새는 노림을 좋아하고, 연못어는 근원을 잃는다." 장 Wuli 와 오육 씨 를 생각, 나는 국화 꽃 냄새를 맡았다.
장거리도 이익을 좋아하지 않는다. 명교가 무림을 제패하고, 그도 명교의 교주이지만, 그는 의연하게 자신의 미래와 그의 부를 포기했다. 그는 이백처럼 이 앞에서 영원히 선녀 같다. 어쩌면 그는 이백일지도 모른다. 그는 이 세상에 왔고, 천목산, 녹록만 있었고, 그 주전자만 그가 개종한 것이다.
나는 장거리가되고 싶다. 나는 이백이 되고 싶다. 망망한 인파를 향해' 입주' 를 한 곡 부르고 싶다.
2006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심종문은 일찍이 너에게 말했다. "우리는 평생을 사랑하지만, 인생은 여전히 너무 짧다."
그리고 나는 단지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아무것도 너에 대한 나의 감정을 요약할 수 없기 때문이다.
왜 그런지 아세요? 내가 왜 네 손을 잡아야 하지?
왜냐하면 문학은-
너야! 너야!
그대가 나에게 세상의 애환과 이별을 똑똑히 보여줬고, 그대가 나로 하여금 시처럼 인생을 맛보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나에게 생명의 참뜻을 알려 주었다. 네가 나를 또 하나의 위험을 이겨내고 한계를 뛰어넘게 한 것도 너야!
그래, 바로 너야, 청천이 내 마음을 관통하게 하고, 불길이 내 열정을 불태우게 해!
너는 이백이 검을 휘두르며 장안 () 에서 나왔고, 소동파 () 가 바다를 건너고, 오 () 가 초라하고, 조설근 () 이 슬픔으로 붉은 빌딩을 보내는 것을 내게 보여 주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의 증오, 테스의 아름다움과 황량한 모습, 나라가 떠나는 것, 안나가 철로에 누워 있는 것, 폴의 추구, 헬렌의 발버둥을 보게 한 것은 당신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너야, 내가 시공간을 가로질러 세상을 보게 해줘!
아니면, 어느 날 밤, 당신을 발굴하고, 감상하고, 사랑하고, 당신을 좋아하고, 특히 그 시들을 사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한밤중에,'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장엄함과' 하늘비는 바삭하고, 풀색은 가깝지만 멀지 않다' 는 섬세함을 느꼈다. 말소리가 빠르고 활이 벼락 같다' 는 호매와' 버드나무 기슭, 맑은 바람이 서서히 사라진다' 는 완곡한 약속을 느끼다.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한가함과' 주차가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빨갛다' 는 낭만을 느끼다.
이런 늦은 밤, 나는 너 때문에 색채와 냄새가 가득하다. 너 때문에, 그것은 풍부하고 다채로워졌다.
아니면 너-
내가 낙담했을 때, 그는 나에게 말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그리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하지 않는다." 내가 발버둥쳤을 때, 그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내가 성공했을 때, 그는 나에게 말했다: "전체 손실, 겸손."
당신은 나를 자신감으로 가득 차게 했고, 나를 소리치게 했다. "나가서 하늘로 웃어라.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네가 나를 순진하게 유지하고 아이를 데리고 있는' 백옥반' 을 불러내고 아름다운 창아를 꿈꿀 수 있게 해준 거야.
너, 나를 왜곡하고, 내 정신, 내 몸을 왜곡하는 거야.
네가 나에게 고통을 매미 날개처럼 얇은 금장식으로 펴라고 한 것이다.
너야, 막힌 꽃봉오리를 날려 정원의 향기를 뿌렸다.
모든 것은 당신 때문입니다-문학
내가 어떻게 너를 가게 할 수 있니?
내가 어떻게 너를 잃을 수 있니!
제발, 피하지 마세요, 제가-
손 잡아!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내가 역사의 장하 속에서 유유히 거닐 때마다, 수천 명의 영웅들이 마치 현처럼 세월에 내 마음을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나는 그들과 하룻밤 이웃이 되기를 얼마나 바랄까! 얼마나 그들의 손을 잡고 그들과 긴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가!
이태백아, 네 손을 잡고 싶어! 내가'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와'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를 다 읽었을 때, 나는 너의 부서진 생각에 괴로워했다. 당신은 어떻게 "황하를 건너고, 얼음으로 나루터를 건너고, 눈은 태행산에 가고 싶다" 는 고민과 씁쓸함, 그리고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면목으로 사람을 드러내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굴까?" 의 소탈함을 어떻게 균형 잡을 수 있습니까? 가오 리스 (Gao Lixus) 가 부츠를 벗을 수있는 솔직한 마음과 술 냄비입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달을 요구하고, 내 그림자를 가져오고, 우리 셋을 보자." 외롭지 만 행복합니다. 너의 두 손은 나에게 힘, 즉 낙관과 자유를 주었다. 너는 나에게 고생을 비로 바꾸라고 가르쳤다. 어떤 영예든, "미소를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불러라!" 라고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갈공명,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세 번째 부름은 그에게 국가 대사를 짊어지게 했다. 그는 자신의 진심을 두 세대에게 맡겼다. "이것은 너의 바쁜 생활의 표시이니, 너는 감사해야 한다. 유비는 초당을 중시하여 스스로 모욕을 자초했다.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당신은 최대의 충성과 예지를 다했고, 당신은 모든 일을 세심하게 했습니다. 너는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유비는 백제성에서 죽임을 당했고, 너는 고도의 엄부의 마음으로 즐거운 유아두를 도왔다. "너무 약하고 불분명한 것도 없고, 너무 조용하고 멀지 않은 것도 없다" 는 것은 아들들에 대한 너의 요구이다. 너의 두 손은 감사의 충성과 묵직한 책임을 전하고 있다. 나는 은인이 장엄한 성이라면 견고한 등골이 되리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은인이 깊고 무성한 나무라면, 나는 단단한 뿌리를 만들고 흙을 깊이 파낼 것이다. 은인이 강한 독수리라면, 나는 힘만 있는 날개가 되고 싶다.
월왕 군웅, 내가 네 손을 잡겠다! 당신은 hueiji 전쟁에서 패배 하지만, 또한 굴욕을 견딜 수 있고 명성을 얻을. 실패에 직면했을 때, 네가 복찰의 노예가 되기를 바란다는 것은 얼마나 감탄할 만한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좋은 일이 많고, 결국 조국을 수복하여 부차를 물리쳤다. 실패 후 불요불굴의 성격은 역사의 역사책에 새겨져 빛나고 영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너는 마치 등불처럼 나를 성공으로 인도하는 길은 굴곡과 우여곡절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바다가 거센 파도의 뒹굴기를 잃는다면, 그것은 반드시 그 웅장함을 사라지게 될 것이다. 만약 사막이 하늘을 날고 있는 광사를 잃는다면, 그것은 반드시 그것의 장엄함을 가릴 것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진리가 어둠 속을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로한다.
나는 이렇게 역사의 경전에 빠져서, 수천 년 동안 몸을 잃은 영웅들과 함께 계획을 세우고 인생을 토론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역사에 남아 있는 영웅들, 당신들은' 고산 흐르는 물' 입니다. 당신들은 생명의 깊은 여행을 여러분의 내면의 영혼으로 쓸어버릴 것입니다. 영원히 그렇게 맑고 밝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나는 항상 너의 손을 잡고, 내 인생의 보이지 않는 스승이 되어, 나를 인도하고 싶다!
2007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이 장애물을 넘어야 한다
나는 글을 매우 좋아한다. 특히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쓴 글은 어떤 멜로드라마도 섞지 않고 완전히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응?
예전에 나는 글의 다른 쪽에 있는 신도일 뿐이다. 나는 그 아기들을 하느님처럼 대했고, 결코 신성을 모독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자신의 부주의가 그 신성함을 더럽힐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그러나, 건너편의 매혹적인 풍경이 계속해서 내 마음을 씻고 있다. 나는 내 마음을 채우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숨을 죽이고, 자신감이 없는 울타리를 넘고, 펜을 들고, 안에 있는 세상을 그려내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응?
자기가 가장 큰 적이라고 말한다. 나는 자신감의 문턱을 넘으면 모든 것이 예상대로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내가 틀렸다는 것을 말해준다. 완전히 틀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전설의' 공중정원' 은 누구도 지을 수 없다. 모든 것은 0 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 여정에서 맹목적인 모방은 가장 건너기 어려운 칸이다. 자신을 찾아야만 글이 노예가 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글의 노예가 될 수밖에 없다. -응?
너는 그 "좋은 바람이 나에게 청운을 힘차게 보낸다" 는 냄새를 맡지 않는다. 문자의 주인이 되려면 모방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모방과 맹목적인 모방의 차이를 구분하는 것은 역시 직접 경험해야 한다. -응?
왕안석의' 상녀는 여전히 노래를 부를 수 없고, 후원유풍' 은 두목하는' 상녀는 그 나라를 미워할 줄 모르는데, 여전히 후원화격강을 부른다' 는 것이 아닌가? 나는 이백의 천진난만함을 읽은 적이 있다. "발을 밟아 사공의를 밟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두보의' 우국우민' 을 읽다.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를 불렀다." 이청조의 슬픈 사색을 읽었는데,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선배의 힘으로 업그레이드된 계단을 오를 수 있다. -응?
"너는 반드시 이 고비를 넘어 맹목적으로 모방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줄곧 마음속으로 이 충고를 맴돌고 있었지만, 내가 직접 지은 나룻배를 바라보았지만, 돛은 이상은의 사랑과 미움으로,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한다" 고 말했다. 뱃전은 육지 여행의 느낌이다. 만리장성이 비어 있고 거울이 퇴색했다' ... 나루터 전체가 하나로 합쳐지기 어렵다. 나, 아직 맹목적인 모방의 이 고비를 넘지 못했어? -응?
무심결에' 소년은 근심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고, 바닥을 사랑하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는 시를 본 적이 있지 않습니까? 제가 그런가요? 마음속에 떠 있는 답은 긍정적이다. -응?
이해합니다. 맹목적인 모방을 하려면 자신의 감정으로 리벳을 만들고, 감정을 묶고, 줄을 묶고, 판자를 연결해야 합니다 ...?
자신의 눈물을 모아 인내의 돛으로 변하다. 자신의 땀을 흘려 용감한 방향타로 변하다. 자신의 생각을 모아서 지혜의 등불이 되다. 내면의 고마움을 주워 전진의 동력으로 ...?
강물이 변해도 너는 자신의 내면 세계를 지켜도 외롭지 않을 것이다. 높이 솟은 돛을 바라보면 너는 외롭지 않을 것이다. 파도가 쳐서 배가 가로로 지나갔다. 나는 내가 이미 맹목적인 모방작문의 문턱을 넘어 열심히 글을 써서 긴 곤경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았다. -응?
이 장애물을 넘어야 한다
인생은 아름답다. 곳곳에 놀라움이 가득하기 때문에, 성공할 때마다 기쁨과 행복을 가져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신비롭다. 언제든지 무한한 기회가 있을 수 있다. 도전적인 삶이 가장 멋진 삶이다. 인생은 힘들고 잔인하다. 인생은 마술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삶의 고난과 시련은 이유 없이 사라지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우리 각자는 충분히 강해야 한다. 필승의 신념이 있어야 한다. 인생 여정의 모든 장애물에 직면하고, 긴 인생의 수많은 장애물에 직면하고, 자신있게 가장 만족스러운' 인생 답안' 을 내놓아야 한다!
인생은 영원히 순조롭지 못할 것이고, 우리가 가야 할 길도 영원히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 선생님, 모든 위인, 성공한 사람들을 포함한 우리 각자는 불가피하게 실패의 세례를 받았다. 실패는 성공의 유일한 방법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한 번 이상 실패를 겪었다. 성공의 길에는 위장의 함정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과 현재의 우리가 직면하고, 도전하고, 넘어야 할 장애물도 있다! 생활에는 우리가 넘어야 할 장애물이 너무 많다. 만약 우리가 이 장애물을 넘어간다면, 우리는 성공의 목적지에서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다. 이 고비를 넘으면 성공이 반드시 즉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겁이 많거나 타성으로 인해 움츠러들고 일부러 이 고비를 피한다면, 당신을 맞이하는 것은 실패할 것입니다! 너는 성공을 놓쳤다. 네가 부족한 것은 지혜와 재능이 아니라 스트레스에 직면할 때의 용기, 결심, 지구력이다.
"네가 실패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성공할 가능성이 더 가까워진다. 성공은 종종 마지막 순간에 찾아온 손님이다. " 유감스럽게도, 이' 마지막 순간' 바로 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고 피하기로 선택했다. 만약 그들이 이 고비를 넘지 않았다면, 성공의 기쁨을 느끼지 못했을 것이고, 격려의 큰 박수를 느끼지 못했을 것이며, 오랜 노력 끝에 얻은 기쁨을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독일의 철학자 하이드는 "봄에 씨를 뿌리지 않으면 여름에는 자라지 않고 가을에는 수확하지 않고 겨울에는 맛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사람의 일생에는 반드시 넘어야 할 능선이 있다. 이것은 마치 네가 어린 시절에 심은 희망의 씨앗과 같다. 너의 약간의 노력 끝에 너는 너와 함께 무럭무럭 자라서 성공의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에디슨의 세계에서, 텅스텐 실크를 발견하기 전의 그런 실험 재료는 그가 전구를 발명할 때 반드시 넘어야 하는 한 칸이다!
베토벤의 세계에서 귀먹음으로 이상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결심은 그가 운명을 쓸 때 반드시 넘어야 할 한 칸이다!
류시앙 세계에서 프랑스 흑인 두쿠레를 제치고' 신비' 가 된 것은 그가 오성홍기를 걸치고 세계 무대 앞에서 반드시 건너야 하는 칸이다!
테오 선수의 세계에서 신체적 결함을 무시하고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일반인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금메달을 따는 것도 하나의 장애물이다!
세상에 성공한 사람은 훨씬 많고, 수천만의 생활방식도 있다. 모든 사람은 그가 넘어야 할 장애를 가지고 있다.
한 살 때, 우리는 비틀거리며 수없이 넘어졌다. 여섯 살 때, 우리는 장난으로 남의 창문을 깨고 이웃에게 악의적으로 고소당했다. 열두 살, 사랑하는 사람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이 필요하다. 열여덟 살, 수능 이후 인생의 첫 사거리에 서 있다 ...
한 살 때, 우리는 스스로 일어나야 하고, 넘어져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여섯 살 때, 저는 제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열두 살 때 비로소 진정으로 자라서, 너의 사랑을 줄 줄 줄 안다. 열여덟 살 때 어떤 생활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이 칸은 실생활에서 확실히 존재한다. 이 칸은 우리가 반드시 넘어야 하는 것이다. 인생은 쓰고 있는 책과 같다. 모든 말은 매우 흥미진진하지만, 너는 결말을 미리 알 수 없다. 인내심을 가지고, 한 글자씩 읽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네가 정말 넘어야 할 고비를 넘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2008 상하이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그들은
도시의 끝에는 번화한 시장도, 반짝이는 네온사인도 없다. 도시의 끝, 풍상을 겪은 낡은 판자촌만 있다. 도시의 끝에는 그들과 같은 사람들이 한 무리 있다.
내가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합니까? 농민공 자녀? 농민의 아이? 아니면 2 세대 농민공입니까? 아니, 나는이 차가운 이름으로 그들을 부르고 싶지 않다. 나는 그들의 소박한 출생명으로 그들을 부르고, 그들의 손을 잡고, 그들의 생활에 접근하고 싶다 ...
그들은 고향의 청산녹수에서 자랐고, 순결한 영혼이 밭에서 앞장서고 있다. 산야의 바람 속에서 그들은 달리고 꿈을 꾸고 있다. 바람이 들판에서 도시로 불어왔다. 생계와 미래를 위해 그들은 부모를 따라 도시로 와서 도시 끝에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저는 청산녹수의 눈빛에 익숙해져 처음으로 고층 건물과 교통에 닿았습니다. 그들은 6 차선 도로를 어떻게 건너야 할지 몰랐고, 그들의 작은 손은 사무실 건물의 층을 알 수 없었다. 번영하는 현대 문명은 결코 그들에게 어떤 기쁨도 가져다주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그들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그들은 책가방을 메고 조심스럽게 도시 생활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도시인' 의 이색적인 눈초리에서 나는 처음으로 호구와 임시거주증의 차이를 이해했다. 모두 부모님의 마음 속에 있는 아이예요! 이 시대에 속하지 않는 부담을 너무 일찍 짊어졌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그들은 간단한 저녁을 만들었고, 부모는 여전히 공사장이나 채소밭에서 일했다. 한밤중에 깨어났을 때, 도시의 별이 내 눈물이 가득한 고향보다 더 밝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용히 소원을 빌며, 그들의 농민공 자제 초등학교가 내일 전기료를 내지 못해 도산하지 않기를 바란다 ...
그러나 나는 그들이 자란 몸에서 그들의 성장을 보았다. 아르바이트생 학교 아이에게 졸업 후 고향에 돌아갈 수 있겠냐고 묻는 기자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소녀는 망설이지 않고 말했다. 물론 그는 꼭 돌아가야 한다. 그 순간, 나는 그들의 성장을 위해 거의 눈물을 흘렸다.
나는 그 해 춘완 때 그들의 유치한 선언을 기억한다. "우리 학교는 작지만 성적은 나쁘지 않다." "우리는 도시의 아이들과 비교하지 않는다." "베이징의 2008 도 우리의 2008!" " 그들은 점점 성숙해져서 어제의 수줍음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날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여전히 작은 학비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여전히 유틸리티 요금을 낼 여유가 없습니다. 아직도 많은 제도가 완벽하지 않지만 ...' 비록' 이 많지만' 단 하나' 만 있으면 충분하다. 많은 시선이 그들에게 쏠렸고, 그들은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해가 지평선에서 떠오르면서 도시의 끝과 그들의 삶을 밝게 비추었다.
그들은 결국 우리가 될 것이다.
2009 년 NMET 우수 작문
그리고 다른 중국 지혜.
박물관의 서예전에서 나는 그 흥미진진한 전시품들에 충격을 받아 한동안 어찌할 바를 몰랐다. 갑자기 한 작품이 눈에 들어왔다. 그것의 한 글자는 삐뚤삐뚤해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그것은 형태와 정신면에서 매우 아름다운 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조금 놀랐다.
"그건 정섭의 말이다." 묵직한 목소리. 나는 고개를 돌려 웃는 할아버지였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감탄했다: "이 단어는 너무 아름답다. 유체유럽풍의 정통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독특하고 융합된 아름다움을 방해하지 않는다. 역시 양주 팔괴의 첫 정판교의 걸작이다.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중국과 다른 큰 지혜이다. 작은 서예 한 벌만으로도 알 수 있다. 모든 글자는 삐뚤삐뚤삐뚤하고, 보기에는 예쁘지 않지만, 매우 포용하고, 만물의 에너지를 포함하고 있다. "
이것은 구체적인 의미에서 대동이다. 즉, 모든 다른 조화를 수용하는 것이다. "라고 나는 말했다. "이런 조화는 만물의 동일성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이 명실상부하다."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앞에 있는 작품을 가리켰다. "봐라, 판교의 글자는 예서가 아니라, 중국 지혜도 마찬가지야." 그것은 결코 특정한 패러다임도 없고, 통일된 수요도 없다. 고대인들은 그들의 지혜를 우리 앞에 두고, 우리가 끝까지 엿보고, 다양한 문화와 원소를 흡수하고 공존하며, 결국 조화로운 상태에 이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 앞에 있는 모든 전세 가작을 보세요. 모든 그림은 그 자체의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판교와는 달리, 옛것이 아니며, 가장 원시적인 정신에서 태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갑자기 멈춰서 웃었다. 클릭합니다 아마도 이런 에너지는 창호의 인물 형성에서 나온 것 같다. ""
나는 곰곰이 생각해 보고 말했다.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한 사람도 그래야 한다. 화합의 힘을 얻어야 개성이 강한 문자를 하나로 바꿀 수 있다. 그와는 달리, 차이가 있다. 아니, 분명 다를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제멋대로 하지 않고, 자신의 좁은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것을 볼 수 없고, 이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관용도 없다. "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정섭의 서예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둘 다 가질 수 없다." 노인이 대답했다: "오직 그 사람 하나, 이것이 바로 차이다. 클릭합니다 그 유명한 인물들을 보세요: 김농, 팔대산인, 장욱. 그들은 야성적이고 수렴하며 활기차고 여성적이다. 그들은 개성이 이렇게 선명해 보이지만, 실은 모두 중국 서예사의 발자취이다. 중국 문화는 그 독특한 자세로 이러한 독특한 존재를 포용한다. ""
"조화는 다르다. 나는 이런 서화 속에 숨겨진 지혜를 이렇게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 나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노인은 내 어깨를 가볍게 두드렸다. "중국의 지혜는 결코 허무맹랑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이미 모든 구체적인 사물에 스며들었다." 잘 보세요. ""
나는 흑백의 교대에 빠져 있다. 나는 정신을 차리고 고개를 돌려 다시 한 번 보았다. 노인은 이미 없어졌다.
전승과 혁신
판교체' 는 단일한 지그재그처럼 보이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엇갈려 독특하다. 누군가가 정판교의 업적을 부러워하며 그의 스타일을 모방하여 유명해지려 한다면, 그는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갈 운명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일이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두 개를 가질 수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 없어서는 안 된다' 는 것은' 판교체' 의 독특한 예술적 가치와 불후의 예술적 지위를 긍정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은 예술 창작의 이치를 드러낸다. 지아 핑와 (Jia Pingwa) 가 편지에서 여동생에게 말했듯이, "주인에게는 배울 수 있고 모방 할 수 없습니다."
판교파' 와' 양주 팔괴' 등 다른 예술 스타일의 탄생은 독특한 역사적 배경과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인재 발전을 억제하고 인재 천성을 파괴하는 청나라에서' 양주 팔괴' 는 세속 심미 기준에 맞지 않는 예술 스타일로 자신의 인격 이상과 고상한 정서를 표현하는 것은 자유에 대한 추구이며, 권세에 대한 경멸과 투쟁이다. 판교 스타일' 은 마음의 자유의 상징이며 정판교 작품의 매력이기도 하다. 후세 사람들이' 판교체' 를 모방하면, 그 모양만 있고 그 신은 없을 수밖에 없다. 이런 작품은 당연히' 두 개를 가질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이 원칙을 믿지 않습니다. 문학이 패션과 연관이 있을 때 문학 창작은 산업화될 수 있고 작가도 같은 패턴에 따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것 같다. 서점에서는 추리소설이 베스트셀러 선반을 차지하다가 유행철학이 유행한다. 패턴은 항상 개조되고 있지만, 대부분 똑같다. 그 책들은 한동안 잘 팔렸지만, 곧 구석에 잊혀져 먼지투성이가 되어 거미줄이 가득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르크스는 "모든 가치는 결국 시간일 뿐이다. 시간은 바람을 따르는 모든 작품을 걸러내고,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인간과 생명에 관심을 갖는 작품 하나 또는 몇 개만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
그럼,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작품을 배우는 것을 멈춰야 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물결에 따라 흐르는 표면 작품들은 바로 문화예술에 대한 전승과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호랑이를 그리지 않고 속식에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따라서 전승은 문화 생존과 발전의 기초이며, 혁신은 끊임없는 활력을 불어넣는다.
예술 창작뿐만 아니라 생활과 생산 실천의 여러 방면에서 계승과 혁신을 병행해야 한다. 개혁 개방 이후 중국은 외부 과학기술 문화와 교류가 잦아 많은 성공 경험을 배워 단맛을 맛보았다. 하지만 현재 중국의 혁신 실력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최근' 문보' 는 상하이 서비스업 관리가 제조업 관리 모델을 그대로 옮겨 서비스업 춤을 가로막았다고 밝혔다. 여기서 제조업의 관리 모델도' 없어서는 안 된다, 둘 다 있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유연한 혁신만이 돌파구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업종에 종사하든 다른 사람의 성공 경험을 광범위하게 참고하고, 자신의 특징을 충분히 인식하고, 올바른 발전 방향을 선택하며,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계승과 혁신을 겸비한 것은 과학 문학 예술 발전의 근본이다.
-HLL 의 분계선.
왜냐하면 5*5=25 개가 너무 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네가 좀 자를 수 있도록 성명해야 한다. =
~ ~ o (_ _)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