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수하물 준비 및 여행 경비 인상
(1) 포장 준비
송대에서는 짐을 짐이나 짐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스시의 "성덕과 같은 압송서" 는 "4 월 말에서 주진까지 아들을 이흥으로 보내 짐을 가지러 갔을 때, 잡혔고, 종은 사방으로 흩어져 있었고, 짐은 이미 오후에 있었다" 고 썼다. 조미' 동기야사' 제 1 권 복림은 "그의 짐을 수색하면 죽의자, 노란 커튼, 그리고 절을 덮는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항비 또는 벽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육유의' 여주 아침행' 시에는' 행필이 엇갈려 분포되어 있어 전식을 기대한다' 는 구절이 있다. 예몽득의' 평천식물 후기' 에도' 나는 배 위에 아프다, 나는 천천히 걷는다' 는 말이 있다. 또 장회에서는' 간이 지일' 권 12 에서 호랑이에게 "말이 땅에 떨어졌을 때 여전히 움직이지 않고, 따라서 타고, 경찰은 모두 몸에 있고, 자루는 병등이다" 고 말했다.
짐 안의 물건은 주로 여행할 때 갈아입은 옷이다. 예를 들어' 쇼씨 문록' 은 이미 출판된 지 10 년이 되었다.' 사마문공은' 예기' 에 따라 짙은 옷, 크라운, 수건, 수건을 만들었다. 허리띠. " 매번 외출할 때마다 왕실 궁정의 말 한 마리를 데리고 자신의 깊은 옷을 트렁크에 보관한 다음, 혼자 세외도원에 들어갈 때 다시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길에서 갈아입은 옷 외에 우산과 약품도 없어서는 안 된다. 행인은 우산을 가지고 비를 맞거나 햇볕을 쬐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한다. 예를 들어 홍마이' 간의지 1' 권 12' 대삼관 노인' 은 "정화말, 장위공은 동향 무정과 함께 한주에서 베이징에 입경했다" 고 말했다. 대학 3 관문을 나서자 우리는 폭우를 만났지만, 하인은 먼저 우산을 들고 아무런 장애도 없이 분벽의 집으로 뛰어들어 피했다. "범호" 는 조미 "귀심 잡식" 을 이어가며 "정사 영은은 모두 그치고, 객승은 수백 번이나 강을 건너 절동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네 스님은 가끔 제자를 떠나는데, 길에서 우비를 가져오는 것을 잊고 가지고 돌아왔다. 강에 도착하자 그들은 배를 건너 목숨을 건졌다. 우산은 송대에서도 비를 가리는 커버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요크' 목사' 권 11' 판유 방조제' 는 "판을 주고, 두 비를 덮고, 그 손잡이를 제외한다" 고 말했다. "득할 때, 하늘의 강풍을 조용히 기다리며, 날개를 펄럭이고, 평지에서 다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산으로 자외선 차단을 한 사람들에게 회고록에는 "원풍말년에 왕은 당나귀, 장개석" 라는 기록이 있다. 그때는 한여름 무더위였는데, 이무는 곧장 그를 보러 갔는데, 바로 왼쪽에서 그를 만났다. ... 오랜 시간 동안, 하늘이 서쪽으로 바뀌었고, 마오지는 우산을 만들었는데, 태양은 공 징 (gongjing) 에 새어 나왔고, 마오 지 (Mao zhi) 는 우산 시앙 공 (messire) 을 만들었다. 공 (gong) 은 말했다:' 필요 없다. 후대에 소를 만들려면 가능한 다른 날로 농사를 지어야 한다. "게다가, 약품도 사람들이 외출할 때 없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동기 유윤의' 복림' 제 1 권에서 볼 수 있다. "복림. 그것의 조양은 각 도로와 만난다. 그들의 짐을 수색하고 주의자, 노란 커튼 등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갈림선사에서 사용했지만 스님묘에서 잃어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짐명언) 임지는 가족들이 작별하는 것을 보고 싶어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방에 들어가려면 한약을 급히 탐구해야 하고, 술에서 마셔야 하는데 ... "당시 한 사람의 동기도' 여관 팁' 을 쓴 적이 있다. 작가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젊은 나이에 병에 걸렸는데, 의학을 공부했기 때문에, 늘 천하의 영욕을 생각하고, 마음이 불안하고, 음식이 절제되지 않아, 바둑을 들지도 못한다. 갑자기 너는 병이 나서 어쩔 수 없이 돌진했다. 관우가 남북을 유람하고, 손님이 섭도한다. 대부분 노출접촉이라 사기가 쉽게 들어온다. 처방과 약은 모두 급하다. 특히 심장에 닿을 때는 열, 기침, 콜레라, 급병할 때 마시는 것이 안전하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모두 할 수 없다. 의학 이후, 나는 100 여 개의 정사각형을 수집하여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하여 보는 사람이 갑자기 사용하게 했다. 목적은' 여관 준비' 라고 불리는데, 한 권이다. 몇 가지 병이 있는데, 치료에 보답이 있다. 감히 사사롭지 못하여, 좌측으로 기록하다. 《동극서》 그 약에는 발진을 치료하는 선녀 자설, 가래증을 치료하는 작은 반하탕, 청실환, 콜레라를 치료하는 알약, 후박탕, 용골탕, 대적탕, 요통을 치료하는 약말, 심공환, 부인과병을 치료하는 만안환, 귀, 입, 치아의 사향크림, 구암가루 등이 포함되어 있다
(2) 여행 경비의 증가
송대에서는 출장비를 여비, 출장비, 급식비, 전족비, 출장비, 소포비 등으로 일컫는다. 예를 들어,' 제인 지일 부장가' 제 7 권은 "장옹은 성주의 부자로, 그는 처음에 소기업의 화물을 받는 일에 종사했다" 고 말했다. ... 장은 또 돈을 받았다. 날이 밝기 전에 직접 그를 시내를 호위하며 큰 소리로 웃었다. "청평산당 방언" 볼륨 3 "양웬전" 에서 "나는 북경으로 돌아갈 것이다. 돈이 없다" 고 말했다. "베이징 통속소설 서산귀신동": "오수재는 지루하고, 돈도 없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에 더해, 「오대사 석량」 (5 대사 석량) 이라는 책에서는 "내 고향이 천리 밖에 있고, 내 몸에 노비가 조금도 없었으면 좋겠다" 고 알려 줍니다 주류' 권 130: "(돈) 동 초언, 루공 3 천 원 빌려. 만약 네가 너에게 정직하다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가난해서 발을 감는다. " "장협장원" 은 "발을 덜 싸지 말고 도중에 지출을 해야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빼앗을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구출: "장협은 돈이 좀 있고, 돈을 쓰니, 줄곧 배달될까 봐 두렵다." 또 다른 19: "길이 멀고 돈만 있으면 됩니다." 송대 형법 제 2 조: "관원 출장, 왕복 방지, 늘 1200 명을 버리고 길에 멈춘다." 사병들이 그들에게 음식 2 리터를 주었지만 포장비는 여전히 부족하다. "송대에서는 식사비도 출장비를 의미한다. 마단림 \ "문학통시험 \" (권 160, 병사 12) 은 남송효종 석춘 15 년 (서기 1 188) 을 기록했다. 매년' 압수마' 제도를 보완하기 위해 군정 부문의 분업 협력을 명령하고' 판비는 각 부처가 각각 낸다' 는 것을 명확히 하여 구금자의 수입을 보장한다. 포장비의 명칭은 남송로대정' 호록' 제 2 권 제 1 권' 주산승' 에 실려 있다. "양승재 () 가 왕조를 세울 때 베이징에서 귀국한 포장비를 계산해 바구니와 열쇠에 넣는다."
길이 멀기 때문에 필요한 출장비도 많기 때문에 약간의 준비가 필요하다. 장기적으로 준비하거나 토지 부동산을 매각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부자로부터 고리대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출은 당시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예를 들어, "재상 (주관 중학교) 진운은 옷을 만들 때 매우 가난하다. 그는 조공을 앞당기고 자금을 조달할 줄 알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하고 가짜 대출을 했다. " (5) 또 장협의 장원처럼, "너의 출구가 바로 눈앞에 있다. 나는 밤새도록 생각했지만 돈이 없었다. 나는 서둘러 대공가에 가서 고전 몇 권을 빌렸다. " \ "볼륨 7 \" 땡? 주제 이름 포함: "? \ "가짜 대출 종친당, 여행 경비, 자본에 입성하고, 국자감을 보충하고, 조공을 앞당긴다." 코스는 정말 인정이 없다. 삼지권 2: "나는 너를 몇 일 동안 무덤가에 데려다 줄 권리가 있지만, 노비를 달리며 너를 이국 타향으로 데리고 가서 안정되고 재회할 권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둘째, 신을 숭배한다
송인은 이전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신하보탑' 시와 같다. "나는 남항이었고, 모래바람이 불어 3 일 동안 역풍을 일으켰다. 선민 * * * 영탑을 위해 복을 기원하라고 권하고 향불은 거두지 않았다. 뒤돌아보니 순식간에 긴 다리를 잃었지만 구산에 가서 밥을 먹지 않았다. 사람들이 두께가 얼마인지 신경쓰지 않아도 나는 기쁠 것이다. 농사를 짓는 것은 비가 그치고 날이 개는데, 바람을 타고 가는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하다. 모두가 기도한다면, 창조는 매일 변해야 한다. " 이 출발 전 제사신령의 풍습은 고대에 조도라고 불렸으며, 장택단인' 청명상하도' 의 중간에 있는 평교와 높은 북루 사이에는 두 사람이 앞으로 끌어당긴 중독륜차 한 대가 있었고, 앞에는 마른 나귀 한 마리가 힘껏 당기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차에 널찍한 천이 가득 실린 화물을 덮었다. 이 천에는 문자 도안이 가득 널려 있다. 이 차에는 아직도 큰 우산이 걸려 있다. 이런 차는 송대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리즈이다. 이 차 뒤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따라다니며, 하나는 당나귀 한 마리를 끌고 있다. 하인 한 명이 그의 뒤를 따라 짐을 들어주었다. 비가 오는 날을 막기 위해, 그의 어깨의 한쪽 끝에는 우산이 걸려 있는데, 모양은 기차가 걸어놓은 우산과 비슷하다. 당나귀를 탄 사람 뒤에는 비누 가운을 입은 세 사람이 있었는데, 그 중 두 사람은 똑바로 서서 두 손을 펴서 작별의 손짓을 했다. 다른 사람은 한쪽 무릎을 꿇고 영양 한 마리가 그 앞에 가로누워 있다. 땅바닥에 무릎을 꿇은 사람은 당나귀를 탄 사람을 뒤돌아보았는데, 마치 아직도 중얼거리는 것 같았고, 당나귀를 탄 사람도 주위를 돌아보고, 눈빛에는 작별 인사의 느낌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명언) 그들의 행동과 말은 주위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그들 뒤에는 두 사람이 뒤를 돌아보고, 또 두 사람은 그들과 이야기하고 있고, 또 두 사람은 그들이 속삭이는 것을 보고 있다. 공경찬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이것은 전형적인' 제조' 장면이다. 우선, 조상의 위치는 오늘 손님을 보내는 것처럼 대문 밖에 있습니다. 둘째, 사용된 제물은 고대 제사 방식에서 흔히 쓰이는 영양이나 노란 개이다. 그리고 땅에 무릎을 꿇은 사람은 축복이고, 당나귀를 탄 사람은 뒤돌아 듣고 작별 인사를 하는 심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당나귀를 타는 사람은 송인이 부르는 먼 선비의 전형적인 이미지라는 점이다. (6)
문헌에 따르면 송대에는 두 가지 신이 있다. 육지신은 즈통군, 오통신, 즈통신, 수상신은 천비다.
즈통군은 촉중의 도교 신선이다. 북송' 태평우주' 라는 책에 따르면, 이 본존성은 장 () 이고 이름은 악 () 이다. 그는 촉중에서 칠곡산에 살았고, 후에 "전사하여 절에 살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현종과 촉나라에 갔을 때 모두 그의 가호를 받아' 길순왕' 으로 봉쇄되었다. 송대에서는 송군이 왕군과 이순 사이의 반란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함평년 동안 송신종에 의해' 영웅왕' 이라고 불렸다. 동시에 도교는 문창루스의 황제와 명리를 지배하는 신으로 여겼다. 그래서 문인 학자는 집에서 모셔요. 예를 들어' 철미산총담' 은 4 년 동안 출간됐다.' 장안서 () 가 촉도 () 에 가는 자는 즈관 () 이 있는데, 그 이름은 매우 다르다. 학자, 바람과 비, 총리 를 보낼 경우; 시험 진사 () 를 취득하여 비바람을 맞았는데, 바로 사당 () 의 길이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예로부터 잘못이 없었다. ""
오신도 일부 송인들도 딴생각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3' 권 5' 오노인' 은 "낙평은 낡고, 글자효, 청정중량, 내사는 연장자라고 한다" 고 말했다. 나는 나의 타향의 집 밖에 우산을 세우려고 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렸다. 나는 오씨를 만나러 와서 말했다.' 나는 작은 일을 아끼지는 않지만, 오신을 저장하여 여러 해 동안 섬겼다. 일단 내가 다른 사람에게 속하면, 나는 의지할 것이 없다. 장로를 알고, 나를 위해 방문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육유' 입촉서' 에는 강호등신 풍습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예를 들면' 13 일, 나는 부지 조용사, 특공 조일, 오휘, 아이령에 가서 왕의 신을 나타낸다. ...... 의식 즐거움 모리, 낮과 밤 쉬지 않고, 사원 세 손실 공식 돈 1,200 파운드, 하나님의 영도 잘 알려져 있다. 뱃사공이 말했다.' 당신이 진심으로 기도한다면, 신은 바람을 갈라놓고 오가는 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넷째 날, 평단은 해선을 시작했다. 뱃사공은' 그 후로 비탈이 깊게 막혀 호랑이 늑대가 출몰했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너는 상처를 받을 것이다. 이른 아침이었는데, 뱃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신을 구하는 것을 보았는데, 구름이 말했다.' 만약 붉은 머리를 고소하면, 반드시 일년 내내 늙게 할 것이며, 잘못된 전화를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살 남자가 뭐냐고? 운첨공도 장기 학생이다. 나는 라오두의 말 한 마디를 알고 있다.' 긴 노래에서 사람은 세 살이고, 돈은 낮에 깔고, 파도는 높다' 는 말이 바로 이런 일이다. "22 일, ... 자정 이후 선민들은 산협의 신이도를 제사했다? . 클릭합니다 "26 일, ... 술 한 주전자로 강의 신성모독 신전에 제물을 바치다. 이 절은 사시 동쪽의 이삼에 위치해 있다. 신은 조가 광원왕에게 복을 주고, 사방을 모독하는 것 중 하나가 가장 정직하다고 말했다. "또 용왕도 송인이 자주 제사를 지내는 신이다. 방사오' 선가서' 는 포양호변' 용왕묘' 의 구름을 기록하였다.' 사대부와 상인은 모두 제물을 죽였다. 큰 것은 양이고, 작은 것은 닭거위로, 허일은 거의 없다. " 또한 주혜' 청파 잡지' 볼륨 2' 작은 사당': "혜는 4 강에 살면서 어려움과 위험을 준비하고, * * * 생사를 싣고, 계통이 침몰했다. 용궁을 지나갈 때마다 난로에서 연기가 난다. " 팬 Chengda \ "루안 기록 \": "윤월 초 1 일, 나는 다섯 아들 입 에 머물렀다. 포양 호수 끝의 다섯 아들 () 은 해적 지역이라고 하는데, 네가 배를 타고 동행하지 않는 한 지나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해적명언) 눈, 보트 드래곤 킹 사원. 다음날 눈이 많이 와서 용신에게 기도했다. 오희야, 배를 다섯 아들에게 보내라. " 홍마이' 간의지못' 볼륨 7' 오호용궁' 은 "소희가 5 년 봄, 강서 유화부 장군 임영발가락 장유가 금릉에 막 갔다. 순호에 도착했을 때, 배는 가장 컸고, 수천 명의 영빈을 태웠고, 한밤중에 갑자기 물이 새고, 물이 홍수처럼 쏟아져 들어왔고,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어색했다. 또한 8 권' 탄주도감' 에는 "탄주의 모든 병마, 도독 모 부, 천마위, 군대를 떠나 관직을 얻었다" 고 실려 있다. 순위 전체 때, 정부 청사 가족 여행 때문에, 오죽에 밀망시를 보냈다. 초동정호를 지나 용왕묘 아래에 정박하는 것은 제옥을 제사하는 선물이다. 이 밖에도 강호를 걷는 신으로 여겨지는 다른 신들이 있다. 예를 들어, "포택서" 는 출판 3 년 동안 "강서석의 위태로움, 수백 리, 천하가 다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비가 적게 내리면 시냇물이 얕고, 배는 모두 하얗고, 어떤 것은 있으면 몇 달이다. 건주 물동에는 사당이 하나 있는데, 매우 영성이 있거나, 성심성의로 기도하며, 하룻밤에 몇 피트 길어서 배 한 척을 보내 돌을 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비가 오지 않고 솟아오르고, 학자들은 이를 청승이라고 부른다. 이에 앞서 사의사들은 기도와 각석을 통해 사원 궁정을 알게 됐다. 조범의' 선골' 시는 송인이 배를 타고 하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의 모습도 반영했다.' 밤숙정화단, 지금까지 새벽이 선행했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는 막을 수 없다. 나의 배는 정말 겨자와 같다. 그때는 서리가 심하게 내려서 싸움을 참을 수가 없었다. 미지근한 술로 폐간을 축축하게 하면, 추운 사람은 안심이 된다. 자기 원망은 건물 도덕보다 못하며, 계명을 가볍게 위반해서는 안 된다. 심강에게 고생을 찾아 감사하다. 내가 감히 구차하게 살지 못한다고 탓하지 마라. " (7)?
송대 해상항해의 보호자는 매우 많은데, 이를테면' 타이저우 임해현 상정부르크' 와 신의라는 작은 절이 있다. 동관륜 소유, 신은 몸이고, 상효가 있다. 해상상인이 오니 기도가 주는 날이 비어 있지 않을 것이다. (8) 푸젠 연해의 해신은 선유의 동오신녀, 한강의 능현후, 현북의 대관신, 푸저우의 부여신, 전주의' 동연왕신' 등 많다. 그들은 각지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흥화군 북쪽에 있는 항영묘 신도 해상이 개종한 것이다. " 상인이 먼 길을 갔기 때문에 복을 빌러 왔다. "(9) 전주 은부쿠지의' 동연 왕엽' 과 같이 현지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헌에 따르면, "매년 봄과 겨울에 남해의 상인과 외국인들이 이곳에서 감사를 기도한다. "(10) 현지 선박회사는 구일산에서 성대한 기풍식을 거행할 예정이며, 그 때 문무백관이 모두 출석하여 전승을 거둘 것이다. 전 취안저우 지사 견은 수필' 기풍' 에서 "오직 샘만이 나라이고, 사람에 따라, 공적으로, 외선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국유식입니다. 그리고 한 살 때 기도하겠습니다. " 그는 또 "빈부 귀천이 없는 집은 없다. 이미지를 위해 희생해야 한다. 앞으로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하지만 나중에 천비의 마주 신앙이 떠오르면서 이 의식이 그 의식으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헌과 민간 전설에 따르면 천비는 원래 원림의 여섯 번째 딸로, 우전매주 사람들은 북송검룡 원년 (기원 960 년) 에서 태어났다. 불행과 행복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고, 바다를 건너 섬에 앉아 있기 때문에 용녀라고 불린다. 옹희 4 년 (기원 987 년) 황제가 승진한 후, 자주 주의에서 바다를 건너서 민간립묘를 모시고 통현신녀라는 이름을 지었다. 경원 2 년 (서기 1 196), 천비궁 (즉 마조묘) 이 전주에서 처음으로 건설되었다. 북송 선화년 동안, 명령을 받들어 북한에 가는 도중에 큰 바람을 만났다. 여덟 척의 배 중 일곱 마리가 중독되었는데, 그녀의 배는' 메이저우 여신' 으로 인해 온전하다. 그래서 루선교가 돌아온 후 북한에서 놀다가 조정에서 사찰' 순치' 라는 칭호를 주어 국가 제전에 정식 등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남송 소흥 26 년 (서기 1 156), 통치자는 그녀를' 혜령 부인' 으로 봉했다. 소희는 3 년 (기원 1 192) 영혜비로 이름을 바꿨다. (1 1) 그래서 천비 신앙이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관원은 해외로 나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상인은 출국하여 장사를 하고, 어민들은 바다로 나가 고기잡이를 했다. 배가 닻을 내리기 전에, 그들은 항상 천비묘에 가서 제물을 바치며, 천비가 순풍과 안전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천리 위험은 위험의 징조이다. 클릭합니다 유크장 (12) 은 "푸 (전) 곳곳에 공주묘가 있고, 큰 시장과 작은 정착지가 있다" 고 말했다. (13) 또한 다른 연해지역에도 천사사가 세워졌다. (14)
숭복 부인은 복건과 영남에서도 해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예를 들어' 호해뉴스' 이후' 신부 부인 신병기' 제 2 권에는' 광저우 남오리, 숭복무량한 부인묘, 외관이 웅장하고 남에는 배가 있어 모두 이곳에서 구걸하고 있다' 고 적혀 있다. 전후궁에는 벼슬녀상이 그려져 있는데, 예를 들면 거울, 봉비, 용수건, 빗, 침대 커버, 옷, 금은그릇, 진주 옥기 등이 모두 해상이 가득 차지 않아 각각 소장하고 있다. 바다를 파는 사람은 모두 절에 가서 기도할 수 있습니까? 돈을 빌리겠다고 약속한 대출자는 풍랑의 피해를 입거나 이익을 얻지 못한다. 절에 출납원이 한 명 있다. 배가 위험하다면 멀리서 하나님을 불러라. 배가 배 주위를 돌고 있다면 수직 위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절에 가서 기도하는 사람은 모두 공손하다. 또한' 간의무직부 XI 비사' 는 "소희 3 년, 정뜻을 세우고, 푸저우 사람들은 반유에서 귀국한다" 고 한 권이다. 배가 푸타에 가서 서만에서 떠다니는데, 아직 출항하지 않았는데, 아니면 누군가가 나에게' 대양 근처에 6 마리의 도둑배가 있는데 도망가고 싶어?' 그래서 선주는 숭복사에 가서 도움을 청했다. 이 밖에도 광리왕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면' 간의지 1' 볼륨 4 조세조:' 조세조, 광동 동남세리가 사오싱에 있다. 결국, 나는 임안처럼 내 동료 류령과 손웨이와 배를 살 것이다. 돌조류의 아내는 이미 여섯 명으로 내려와서 처음으로 광리왕묘에 도착했다. 뱃사공은 말했다:' 불법은 제사로 바쳐야 한다. 해조류는 가고 싶었지만 지휘관이나 선장은 당길 수 없었다. 밤이 되자 조맹은 두 사람이 절에 들어가 크게 화를 내며 꾸짖었다. "조씨가 수재라면 네가 가서 그만두어라." 라고 꾸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내가 현의 한 도시에 가 본 적이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나는 여전히 건물 주인의 존중을 가지고 있다. 나는 내가 거대한 몰입 속에서 항해하기를 갈망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지 않다. 얼마나 좋은 선물인가! ...... "
딴생각, 도신은 사람의 교통안전을 보호하는 것 외에 종종 다른 작용이 있다. 예를 들어 송재와 같은' 철와이산담' 은 이미 4 년 동안 출판되었다. "장안부터 촉도 서까지 즈통신 신전이 있어 이름이 다르다. 학자, 바람과 비, 총리 를 보낼 경우; 시험 진사 () 를 취득하여 비바람을 맞았는데, 바로 사당 () 의 길이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예로부터 잘못이 없었다. 이 밖에 송대 시인 류창시는 볼륨 4 에' 짚신 왕의 이야기' 라는 이야기가 있다. 촉도에는 천 년 된 노목 한 그루가 있는데,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그늘이 1 무 () 이며, 여행자들은 늘 이 나무 밑에서 휴식을 취한다고 한다. 휴식할 때, 어떤 행인들은 여기서 새 짚신을 신거나, 해어진 낡은 짚신을 여기에 버리거나, 낡은 짚신을 나뭇가지에 걸어 노리개로 삼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나무에는 수천 켤레의 낡은 짚신이 걸려 있었다. 나중에 누군가가 이 나무 밑에서 질문을 했는데, 왕왕 모두 성취되어 신을 경배했다. 어느 날 한 학자가 시내에 가서 엘리베이터를 탈 때 이곳을 지나갔다. 그는 말칼로 나무에' 짚신의 왕, 매일' 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그가 활동하다가 돌아오자 이곳에 이미 사주묘가 세워진 것을 발견했다. 독서인은 다 보고 웃으며 가버렸다. 3 년 후, 그가 다시 이곳을 지나갔을 때, 이 작은 사원은 이미 웅장하고 장려한 신전이 되었고, 많은 가족들이 이곳에 살았다. 그는 보고 크게 놀라서 주변 사람들에게 무슨 이유인지 물었다. 모두들 짚신의 왕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이 날, 수재가 여기에 남아 밤이 되자, 그는 꿈에서 이 신에게 물었다. "신의 이름은 얼마 동안의 연극본인데, 왜 오늘 이렇게 번영하는가? \ "당신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신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인근 역참 시스템의 베테랑이다. 나는 평생 내 마음을 속일 엄두가 나지 않았다. 직장에서 해고된 후, 나는 종종 여기에 부담과 걷기가 어려운 행인들을 돕는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 천제가 나의 이 쾌거를 기억할 줄은 몰랐지만, 아직 안배할 수 없는 곳과' 짚신 왕' 이라는 칭호를 등에 업고 봉후를 받아 제사를 즐겼다. 학자가 또 물었다. "그렇다면 왜 점술이 항상 효과가 있을까? 신이 대답했다. "이것은 내 신의 능력이 아니라, 단지 제때에 황제를 때렸을 뿐, 황제는 성의가 있다고 생각하여 답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학자들은 하느님께 그들의 미래를 예언해 달라고 요청했다. 다음날 밤, 수재는 꿈에서 하나님을 만나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반드시 어느 해에 일등이 될 것이고, 앞으로 관직도 일정한 등급에 도달할 것입니다. \ "과연, 하나의 성취.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송대의 신 숭배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15)
게다가 상인들은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갈 때 기풍을 기원하는 풍습도 있다. 선풍은 신풍의 일종이다. 이런 바람이 불면 배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다. 첸의 "더" 시는 이렇게 말한다. "여름달마다 남동풍이 수일, 심지어 십여 일이 있다. 오인칭은 그것을' 선풍' 이라고 부른다. 구름이 구름하고, 해외 배가 신을 구하고, 이 바람을 타고 강소절까지 가다. " (16) 수시의' 선풍' 시는 "30 년 후 황장마, 만리막 선풍이 왔다" 고 말했다. 가슴에 맴도는 민요 몇 곡이 잠시 강동을 가득 채웠다. 가을잎을 놀라 졸음을 깨우다; " 란대의 행복에 관한 시를 쓰고 싶지만 남녀를 따로 묻고 싶지 않다. 시의 서문에서 작가는 또 "오중장마가 지나갔고, 청풍만색, 세월은 이렇다" 고 말했다. 오 () 는 그것을 양풍이라고 부르는데, 해선이 돌아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셋째, 적절한 시기를 선택한다.
송인의 여행은 날을 고르는 풍습이 있었는데, 당시의 문헌 기록에서 알 수 있다. 루용' 무샤팀 가지' 에 실린 바와 같이' 입입 또는 출시 달을 기피한다' 고 한다. " 또한 돈황에서 출토된 보 3403' 옹희 3 년 (기원 986 년) 역서' 도 "정월 20 일, 못생긴 불, 아홉 살 치료, 좋은 인연 맺기, 즐거운 여행"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마커 폴로여행기" 에는 남송도성 임안의 풍속이 기록되어 있다. "여기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습관이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여행을 하고 싶다면, 그는 스타를 찾아가서 생년월일을 알려주고 여행이 유익한지 알려줄 것이다. 만약 스타가 가끔 대답이 적절하지 않다면, 그는 멈춰서 적당한 그날까지 기다릴 것이다. " 별을 믿는 사람은 자기가 하는 말에 신용을 지키고, 별에 가까운 사람은 기교가 능숙하고, 말하는 것은 언제나 약속을 지킨다. "(17) 그러나" (소강 축제 전 공무가 날을 가리지 않거나 불리한 것을 고발하는 것과 같은 믿지 않는 사람도 있다. 게이는' 사람은 모르는 말을 하지 않고, 말은 알고, 아는 것은 행하고, 귀신과 적이 된다' 고 말했다. "(18)
넷째, 별거 풍습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송대의 이별 풍습은 송별, 증금, 송별 등 세 가지가 있다.
(1) 작별인사
송별일명 송별과 배웅이라고도 하는데, 그 풍습은 송대에서 상당히 유행한다. 문헌에 따르면 중외상선은 바다로 나가고, 시 선박서는 전례대로' 술을 배달하여 음식을 배달한다' 고 한다. 때때로 작별 만찬이 열리는데, 모든 상인, 선원, 잡공들이 참가할 수 있다. (19)
사람들이 친척과 친구들을 보내 우호적인 여행을 할 때, 그들은 종종 성문 밖이나 교외에 작별 연회를 설치한다. 예를 들어' 물이야기집' 에 실린 바와 같이, "당초 범문은 공개적으로 라오 () 를 비하하고 있었고, 조정은 적계를 다스렸고, 문인들은 감히 떠나지 못했다." 국왕은 병을 고치려고 집에서 죽었다. "오통지" 는 말했다: "채원창은 나로를 청두에서 부르고, 첸과 숙은 남겨두고, 글은 태상황으로 백마사로 간다. 육유' 촉중 여행' 에 포함: "(간선도로) 윤년 6 년 5 월 18 일, 야출, 밤도착 법운사, 형제 송별, 오북이 갈 것이다." 동우야사' 조담간시 8 수: "조난중 ... 그가 시내에 들어간 날, 조신하들은 술을 사서 그를 대접했다." 또 두루마리 20' 유장경시' 와 함께' 유후가 소환되고 오호가 교외에 있다' 고 말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유문' 소청청' 에서 "인미가 북경으로 돌아올 때 관원들이 그를 우체국으로 보내 송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청평산당 사투리서 "권 1 권" 유주루시 ":"유시는 문채가 많고 재주가 적다. 따라서 그들을 존중하는 관료들과 가까워지고, 효도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청나라가 강절로 통제하에 있는 여항현에서 도살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 유완언은 이 관료를 사절하고, 세 명의 지도자에게 작별인사를 했고, 그들 각자는 모두 아쉬워했다. 그래서 그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인, 피아노, 검, 책상자 하나를 데리고 길을 떠났다. 청자물쇠고의제 1 권' 왕유옥전' 도 한 쌍의 연인이 헤어질 때의 이별 장면을 담고 있다. 이야기는 동도학자 유복이 명기 왕유옥과 사랑에 빠졌다는 이야기이다. 리치가 먼 길을 떠난 지 오래되어 친척들이 그에게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소옥잠가, * * * 야점에서 술을 마시다. 옥은 말했다:' 나는 청재가 있고, 나는 아름다움이 있고, 나는 정욕이 있다. 포기를 거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내 마음, 아들의 의미, 신의 질이 분명하고 매듭이 느슨해졌다. 다음에 꼭 샤오샹으로 여행가겠습니다. 기다릴게요. "그래서 두 사람 * * * 연맹, 향을 피워 술 * * * * 에서 회색으로 변해 마시게 했다. 지금은 저녁이니 우리는 함께 강변에 산다. 다음 날, 푸가 우옥을 송별하는 시를 썼는데, 제목은' 취한 고층 건물' 이다. 행간은 이렇게 말한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은 헤어지는 것이다. 이이는 나를 사랑하고, 나는 이씨를 불쌍히 여긴다. 제방에 있는 사람은 독립적이지만, 그림의 주인은 뒤늦게 노를 젓지 않는다. 추 tianxiao 머리, 다시 보면, 두 이라크 하나 입니다. 회의가 끝난 후, 모두가 그가 원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언제가 좋은 시기인지 모르겠다. 내 마음은 실크 같다. 아름다운 낮과 아름다운 밤은 여전히 비어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나를 저버렸다는 것을 안다. 이순신 가족, 마음 연결 마음, 함께 날기를 바랍니다. 그의 노래를 부를 때 술을 팔고, 음조로 비탄하며, 곡조가 끝나지 않고, 술을 많이 마신다. 돈이 있으면 배다. 청잠금 고의제 2 권' 1 각 열전 이야기' 도 명기들이 각과 담담의 차관 장정자와 연애한 뒤 장이 외지로 옮겨진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탄 yige "는 규칙, 교외입니다. 장등도는 그의 팔을 끼고 말했다.' 저는 유명한 아들입니다. 저는 창녀입니다. 싸고 비싼 것은 좋은 결혼이 아니다. 방에는 목사의 아내가 없었지만 로비에는 백인 친척이 있었다. 이런 이별은 끝이 없다. 장월은 "맹세는 태양과 달처럼 밝다. 만약 네가 이 점을 어긴다면, 신은 너를 속이지 않을 것이다. 의미:' 나는 몇 달 동안 너의 숨결을 가지고 있었다. 이 신사의 몸매도 너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나는 너에게 매우 화가 났지만 나는 포기했다. \ "연회 후, 나는 공식적으로 여행!
송대의 송별 풍습은 고대 조상 장부의 유산이었는데, 당시 사람들은 조상이라고도 불렸다. (20)' 취옹담 신집' 볼륨 2 에 따르면, "퀘스트, 귀조석 교외로, 여전히 시를 증여한다." 매유시는 "고대인들이 서로 선물을 주고, 오늘 사람들은 술을 증여한다" 고 말했다. 술집이 부지런해서 마시지 않으면 더 슬프다 ... "(21)?
(b) 금을 들고 시를 기증하다
황금예금은행을 보유하는 것은 친지들이 작별을 고할 때 노비를 증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든의 시' 사부금' 의 서문은 "파관할 때, 나는 축하하고 있는데, 사자는 머물지 못했다" 고 말했다. 그들은 기꺼이 돈을 줄 것이다, 부지런하다, 나는 거절할 수 없지만, 나는 더 이상 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책 한 권을 사서 수재를 남기고, 시를 써서 그들에게 감사하게 하라고 했다. "
송대는 문학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시로 송별하는 풍습도 상당히 성행하고 있다. 이런 시를 송별시, 송별사라고 한다. 예를 들어, "헤린 유루" 볼륨 2 재: "여자 약 방문 여릉, 이마 이동 고안. 양승재는 시를 보내며' 푸른 하늘에 가지 않을까 걱정하지 말고 가면 자신을 사랑하지 마라' 고 말했다. 가조두소릉은 연공운에게' 대만에 살면 위험할 때 몸을 사랑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주한 사람들을 유배로 보내는 것은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조미' 기동야화' 권 11' 촉기어' 는' 수련 기생' 이' 메시지를 보내려고 하면 없다' 고 전해진다. 당신의 가운을 봐, 당신은 추 에구치 에 배를 넣어.
언제, 어차피 남자니까 시장 모시라고 하지 않아도 돼. 만약 당신이 돈을 가지고 상대방을 잊는다면, 만약 당신이 이런 술을 잊었다면. 축하할 만하다. ""
(3) 작별인사
송인의 송별송인은 남녀 연인이 헤어질 때 가장 이별하기 어려운 시기다. 북송 시인 류영의' 옥림령' 이라는 단어는 이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매미는 슬프고, 정자는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모든 문은 비어 있고, 모임은 향수이고, 푸른 배는 재촉하는 것이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번에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여정은 또 다른 길이다. 천리 밖, 온통 흐리멍덩하고, 밤하늘은 망망한 밤안개이다.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사람이 가장 괴로웠던 것은 이별이었다. 가을의 쓸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찌 슬픔을 견딜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해에 직면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수천 개의 세관이 있더라도 누구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송인의 송별 시간이 보통 여명 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연친족 간의 생사 이별도 처참하고 고통스럽다. 여혜경' 건녕군 절도사 감사표' 는 "그 난처함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니, 들은 사람이 너무 안심이 된다 "며 당시 관원들이 외진 지역에 가서 가족들과 작별을 고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친구 간의 작별도 똑같이 감동적이다. 범성대의' 무군지' 는 천리가 선물한 친구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남송석춘 4 년 (서기 1 177 년), 범성대는 유화 겸 쓰촨 도시로 임명되어 소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가 청두를 떠나 고향 쑤저우로 돌아왔을 때, 친구들은 이 일을 듣고 잇달아 그에게 작별을 고했다. "사십 리는 신진현에 남아 있다. 청두와 이 현에서 현에 있는 사람들은 손님을 배웅한 후 곳곳에 숙박하는 집이라고 생각했다. 무음.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우리는 그들에게 식사 후에 돌아오라고 명령했는데, 남아 있는 것은 여전히 15 ~ 6 살이었다. " 신진현에서는 비가 오고 바람이 불고 넓은 곳이 없다. 손님을 배웅하여 탐송하고, 햇빛을 보고, 누추한 집을 잊다. "신삼. \ "메이 산 파빌리온 작별 인사 에 게스트 연의 초대. 클릭합니다 "종서는 손님을 가천에 데려다 주었는데, 양상경 부자와 담계인덕만 말했다. 그들은 천리만리까지 이곳으로 보내온 것은 유숙을 위해 작별을 고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4) 강한 품행
송대 여행 때도 의용을 보는 풍습이 있다. 그 당시 친척이나 친구들은 먼 길을 가는 사람을 위해 술을 사서 영웅적인 사적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호해 뉴스 제인의 서지" 제 2 권에는 "송가희 변법, 흥화 진혼보시험" 이 실려 있다. 이듬해 정월에 그는 대학에 입학했고, 그는 신혼했다. 그의 아내는 그의 행동을 강화하기 위해' 진원춘' 을 썼다. 줄 사이에' 할아버지 기억해, 노예라고 하면 진랑은 잘생겼어' 라고 쓰여 있다. 천하를 웃으면 눈이 없고, 노인은 권력을 얻고, 관리는 초빙하기 쉬우며, 국사는 배합하기 어렵다. 용을 봉하고, 단풍을 좋아하며, 채찍도 사용한다. 역시 서영리의 인물로, 경미관은 공백이다. 랑에게 말 세 잔을 보내니 이별을 걱정하지 않는다. 고독한 등불은 벼루에 지나지 않고, 남편은 그것을 아끼고 있다. 슬플 때 미워하지 마라, 노예가 밀어낼 것이다. 백발 부부, 파란 사업, 두 마디 당매. 만약 장연이 간다면, 그는 일찍 돌아올 것이니, 러시아워까지 기다리지 마라. "한동안 전해 왔는데 이야기인 것 같아요." 어떤 것은 심지어 약간의 노비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신기병은 저장동에서 잘생겼을 때 유과에게 영웅적인 쾌거를 세웠고, 그는 1000 원을 노비로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