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테 알리길리 (1265- 132 1), 중세의 마지막 시인, 새로운 시대 최초의 시인, 이탈리아 시인, 현대 이탈리아어의 창시자 엥겔스는 "봉건 중세의 종말과 근대성" 이라고 논평했다.
단테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1265 에서 태어났다. 그의 생년월일은 분명하지 않다. 그 자신의 시에 따르면' 쌍둥이 밑에서 태어났다' 는 것은 5 월 말이나 6 월 초일 것이다. 다섯 살 때 친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가 결혼하셨고, 계모는 동생 두 명과 여동생 한 명을 낳았다.
단테는 평생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중 신곡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가치가 있다. 이 작품은 저자와 지옥, 연옥, 천국의 저명한 인물들과의 대화를 통해 중세 문화 분야의 성과와 몇 가지 중대한 문제를 반영했다. 그것은 백과사전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 사상의 서광을 엿볼 수 있다. 이 만 4 천여 줄의 서사시에서 단테는 중세의 몽매주의를 단호히 반대하며 진리에 대한 집착을 표현했다.
신곡 외에도 단테는' 신입생',' 속담',' 잔치',' 시' 등의 작품을 썼다. 새 생활' 에는 3 1 첫 서정시가 수록돼 이경을 물리치는 애착을 주로 표현했다. 간단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부드러운 신체" 라는 시에서, 그것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달성했다. 그는 정규 교육을 받지 못했을 수도 있고 (볼로냐와 파리에서 공부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음), 라틴어, 프로방스어, 음악 등 많은 유명한 친구들과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을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기사였을 수도 있고, 몇 차례의 전쟁에 참가하고, 20 세에 결혼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여섯 명의 아이를 낳았고, 세 명은 1 의 소녀였다.
당시 피렌체 정계는 두 파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신성 로마 제국 황제에게 충성하는 서베를린파이고, 하나는 교황에게 충성하는 게일파이였다. 1266 이후 게일파가 승리하여 서베를린파를 유배했다. 게일파가 출범한 후 1294 년 당선된 교황 베니파스 8 세는 플로렌스를 통제하고 싶어했고, 일부 부유한 시민들은 교황의 독립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았다. 백당으로 나뉘었고, 다른 부분은 안정되지 않아 교황의 영향력을 빌려' 흑당' 으로 바뀌기를 희망했다. 두 파가 다시 싸웠는데, 단테의 집은 원래 게일파에 속해 있었다. 단테는 독립과 자유를 열렬히 제창하여 백인 정당의 중견력이 되어 최고 권력기관 집행위원회의 여섯 명 중 한 명으로 당선되었다.
130 1 년, 교황파 법왕의 동생 카를로 디 발루아는 플로렌스로' 조화' 를 떠났다. 백측은 이 여행의 다른 목적이 있다고 의심하며 단테를 비롯한 대표단을 파견하여 교황에게 자신의 생명을 되찾으라고 권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역시 캐롤은 즉시 흑당을 조직하여 반대파를 학살하고 플로렌스를 통제하며 단테 추방을 선포했다. 일단 그가 도시로 돌아오면, 어떤 피렌체 병사라도 괜찮다.
룩셈부르크의 헨리 7 세는 1308 년에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로 선출되어 피렌체를 침략할 준비를 했다. 단테는 그에게 공격 장소를 지적하는 편지를 써서 백방이 단테를 싫어하기 시작했다. 헨리는 13 13 으로 죽었고 단테의 희망은 산산조각났다.
13 15 년, 플로렌스는 병사들이 권력을 잡고 단테가 벌금을 내고 머리에 먼지를 뿌리고 목에 칼을 걸면 처벌을 받지 않고 귀국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단테는 이렇게 대답했다. "이 방법은 내가 귀국하는 길이 아니다! 만약 내가 단테의 명예를 손상시킨다면, 나는 다시는 피렌체에 발을 들여놓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곳에서 해와 달과 별의 빛을 즐길 수 없습니까? 만약 내가 피렌체 국민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하지 않는다면, 나는 귀중한 진리를 접할 수 없을까? 확실한 것은, 나는 빵이 없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단테가 유배되었을 때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에서 살았는데, 그가 파리에 간 적이 있다는 기록도 있었습니다. 그는 작품으로 향수를 분산시키고 대표작' 신곡' 에 은인과 적을 모두 적어 교황을 조롱했다. 그는 자신의 짝사랑 대상, 바야르라는 미녀를 천국의 최상층으로 배정했고, 그녀는 25 세에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단테는 132 1, 이탈리아 북동부의 라바나에서 죽었다.
단테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방언으로 쓰여졌는데, 이는 토스카나 방언을 바탕으로 한 현대 이태리 언어의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라틴어 작품 외에 단테만이 고대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활어로 글을 쓴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은 이탈리아 문학 언어의 형성에 상당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르네상스 시대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단테가' 신시기 제 1 시인, 구기 마지막 시인' 이라고 불린 이유는 단테가 14 세기 이탈리아에 살았기 때문이다. 당시 중세기였다 (중세란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후의 봉건사회에서 자본주의가 싹트는 유럽에 이르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세, 중세, 중세, 중세, 중세, 중세, 중세) 이탈리아는 지중해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해양경제가 특히 발달하여 자본주의의 싹이' 르네상스' 로 이어졌다. 단테는' 르네상스' 학설을 채택한 최초의 작가이다. 그의' 신곡' 에는 긍정적인 사람, 긍정적인 인간성과 같은 인문정신이 많다. 하지만 수세기 동안의 신학 통치로 신학 개념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뿌리 깊다. 신곡' 에도 중세의 신학적 요소가 많이 있다. 예를 들면 신학의 신화 주제와 중세 신학의 글쓰기 방법 등이 있다. 신곡 자체를 보면 요약할 수 있다. 그 후로 르네상스 운동이 번창하여 다른 유럽 국가로 전파되었다. 따라서 단테는 중세의 마지막 작가이자 르네상스 신시대의 첫 작가로 여겨진다.
단테의 일화:
1. 한번은 단테가 베니스 총영사가 개최하는 연회에 참석했다. 몸에 달라붙는 남자 하인은 이탈리아 성방의 사절들에게 기름진 생선튀김을 주었지만 단테는 아주 작은 물고기를 주었다.
단테는 항의하지도 않고 물고기도 먹지 않았다. 그는 접시에 있는 작은 물고기를 한 마리씩 들고 귀에 가까이 다가와 마치 무언가를 들은 것처럼 듣고, 또 한 마리씩 접시에 다시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사는 놀라서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단테는 큰 소리로 말했다. "몇 년 전, 내 친구 중 한 명이 죽어서 바다에 묻혔다. 나는 그의 시체가 이미 해저에 묻혔는지 몰라서, 나는 이 작은 물고기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하나하나 물었다. "
영사가 물었다: "작은 물고기가 뭐라고 했지? 클릭합니다 。
단테가 말했다. "그들은 나에게 그들이 아직 어려서 과거를 모른다고 말했다. 짝꿍의 큰 물고기에게 물어보겠습니다. "
집정관은 하하 웃으며 종에게 단테에게 가장 큰 생선튀김을 가져다 달라고 했다.
단테는 젊었을 때 고향의 청록색 광장에 앉는 것을 좋아했다. 특히 한여름의 밤, 그는 날이 밝을 때까지 별이 가득한 하늘 아래 앉아 있었다. 이 고독한 젊은 시인은 놀라운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밤, 한 낯선 사람이 단테 앞으로 곧장 가서 무릎을 꿇고 말했다. "당신의 시명을 많이 들었습니다. 당신이 청록색의 자랑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나는 한 가지 질문에 대답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지식이 부족해서 고생했다. " "계란," 단테가 불쑥 나왔다. 그 사람은 고개를 끄덕이며 떠났다. 몇 년 후 어느 날, 단테는 광장에 앉아 별빛을 바라보고 있었다. 아니면 그 낯선 사람이 앞으로 다가와 몇 년 전 대화를 계속했다. "그럼, 어떻게 요리를 합니까?" " 단테는 사람을 힐끗 보더니 아무 생각 없이 대답했다. "소금을 좀 넣어라." " 사랑시 《신입생》
철학시 잔치
가사 "시집"
장시 《신곡》
라틴어 문장 "속담"
정치 논문 "왕국"
라틴시 "전원"
단테 편지집
신곡 소개
신곡' 은 중세의 문학과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이런 획기적인 걸작의 출현은 당시 이탈리아의 사회 정세, 시인의 해박한 학식, 독특한 개인적 경험과 분리될 수 없었다.
단테가 살던 시대는 세기 초와는 달리 당시 유럽 사회의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리고 상공업이 극도로 발달하지 않아 기독교가 이데올로기를 완전히 독점했다. 13 세기에 이탈리아 북부의 제노아, 베니스, 플로렌스, 밀라노 등은 해상무역과 상공업의 왕성한 발전으로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이 되었다.
초기의 자산계급은 점점 더 강해지고, 성방을 세우고, 자치권을 얻었다. 유럽 전체와 이탈리아의 다른 대부분의 지역에 비해 자산계급의 작은 승리일 뿐이지만 유럽의 사회적 현실과 역사적 과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테의 정치적 성향은 이탈리아 부르주아지와 일치한다.
당시 이탈리아는 오늘의 의미에서 통일국가가 아니라 산산조각 난 지역명으로 경제 발전이 극도로 불균형했다. 정치적으로 이탈리아는 두 가지 주요 세력이 주도한다. 하나는 신성 로마제국 황제이고, 하나는 교황이다. 이른바' 신성로마제국 황제차' 는 중세 중반에 남겨진 역사적 이름이다.
962 년에 교황 요한 12 세는 독일 왕 오토 1 세 (936 년부터 973 년까지 재위) 로 대관되어 그를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라고 불렀다. 따라서 모든 황제는 게르만 혈통이다. 독일 자체의 내란 때문에, 그의 왕은 단지 강하거나 약한 봉건 영주일 뿐, 그의 통치센터는 시종 독일에 있었다. 이탈리아에 대한 통제도 팽팽하고 느슨하다. 교황은 줄곧 이탈리아를 자신의 세력 범위로 여겨 제국 황제와 갈등이 심하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국가 통일을 희망하지만 교황과 황제 사이의 투쟁과 각자의 야망은 통일의 장애물이다. 그들은 통일된 이탈리아가 그들의 통치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분단된 정책을 채택했다. 복잡하게 얽힌 갈등은 이탈리아의 정치 생활을 매우 활발하게 하고, 정적의 발생과 생산의 대립, 서로 다른 계급 간의 이익 충돌은 종종 매우 잔혹하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12 세기 이래로 기독교의 엄밀한 통제는 줄곧 불충분하다. 신학 토론 과정에서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고대 그리스 철학의 개념과 논리적 논증 방법을 이용하여 하느님의 존재와 속성을 증명하고 토론하며 지구와 건너편의 관계를 설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많다.
12 세기 이후 점점 더 많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저작의 편찬이 나타났다. 교회의 원래 의도는 자신의 신학 이론에 대한 방법론과 근거를 찾는 것이었지만, 연구자들은 기독교 이론과는 전혀 다른 또 다른 문화적 경지를 발견했다. 서유럽에서 가장 초기의 고전 학자들이 이탈리아에 나타났는데, 단테는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이다.
단테는 피렌체의 한 도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가세가 기울었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이미 장사한 지 오래다. 당시 봉건귀족의 이익을 대표하여 교황을 지지한 키플링당과 신성 로마제국 황제가 자산계급의 이익을 대표하는 규르프당이 있었다. 단테의 아버지는 당연히 규르프 당을 지지했고, 단테 자신도 나중에 그 당의 지도자 중 하나가 되었다.
단테의 초창기 스승은 유명한 학자 브루네토 라티니에서 라틴어, 수사학, 시학, 고전문학을 배우고 로마 시인 버질을 추앙했다. 회화와 음악 분야에서도 단테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에 더해 그는 신학과 철학을 열심히 공부했고, 고대 대부인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의 사상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단테는 뼈에 사무치는 사랑이 있어 그의 문학 창작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바로 소년 시절에 그는 아버지와 함께 한 친구의 모임에 참석하여 베아트리스라는 여덟 살 미만의 소녀를 알게 되었습니다. 단테는 첫눈에 그녀에게 반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단정함, 순결, 우아함 때문이다. 불행히도 베아트리스는 나중에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 결혼한 지 몇 년 후, 그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비통한 단테는 지난 몇 년 동안 베아트리스를 위해 연이어 3 1 서정시를 쓰고' 새로운 생활' (1292- 1293) 이라는 시집을 출판했다. 이 시들은 시인의 소녀에 대한 깊은 감정, 순결한 사랑과 끝없는 그리움, 풍격이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섬세하고 완곡하다는 것을 표현했다.
이 시집은 당시 이탈리아 문단의' 부드럽고 새로운 스타일' 시 유파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였으며, 서유럽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속마음을 드러내고 은밀한 감정을 드러낸 자서전시였다.
일찍이 청년기에 단테는 가슴 가득한 정치적 열정으로 규프당에 가입하여 봉건 귀족을 반대하는 투쟁에 투신하여 키플린당을 분쇄하는 전투에 참가했다. 규르브당이 피렌체에서 권력을 잡은 후 단테는 그 시의 행정장관으로 선출되었다. 그 당이 흑인과 백인 정당으로 분열된 후 단테는 백인 정당에 속해 교황이 피렌체에 간섭하는 것을 반대했다. 교황과 프랑스군은 흑당이 1302 에서 백당을 물리치고 정권을 탈취하는 것을 지지한다.
일부 학자들은 단테를 중국의 굴원과 비교해서 굴원이' 이소' 로 폄하하고 단테는' 신곡' 으로 폄하하였다고 말한 적이 있다. 두 시인이 떠돌아다니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과정에서 정신 경지가 끊임없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 이런 비교는 의미가 있다. 20 년간의 망명 생활로 단테는 이탈리아 사회의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점차 자신의 운명을 민족의 미래에 대한 깊은 사고에 녹아들게 되었다.
망명 첫 몇 년 동안 단테는' 연회' (1304- 1307) 와' 속담'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다. 전자는 도덕과 지식으로 성방 간, 그리고 성방 내부 파벌 간의 충돌과 공격을 제거하기를 원한다. 후자는 라틴어를 중시하고 이탈리아어를 무시하는 경향을 반박하는데, 단테가 편협한 당파 다툼을 뛰어넘어 이성적 의식으로 민족 현실과 미래를 생각하고, 그가 민족 언어와 문화를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이탈리아 문학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
단테는 시인의 부드러움과 열정, 학자의 예민함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 그는 당시 가장 걸출한 언어학자 중 한 사람이었고, 시대의 급류에서 서핑을 하는 정치가이기도 했다. 이것은' 심오한 신곡' 출판의 기초이다.
신곡 (1307- 132 1) 은 단테가 망명 14 년 동안 쓴 수장시이다. 그것은 원래' 코미디' 라고 불렸다. 중세에는' 코미디' 에 대한 해석이 오늘날의 사람들과 달리 해피엔딩이 있는 이야기를 의미했다. 1998+0555 이후 코미디에 대한 이해가 달라졌다.
신곡' 은 1 만 4 천 233 행, 3 부, 한 편당 33 편, 한 편당 3 행, 한 글자로 압운 (아바, BCB, 질주센터, ...) 으로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를 상징한다. 앞에는 65,438+0 편의 서문시와 * * 65,438+000 편의 시가 있는데, 이는' 완전한 가운데 완전함' 을 의미한다. 연옥 4755 행; 파라다이스 4758 행), 각 행은 "stelle" 이라는 단어로 끝납니다. 단테 판타지 3 계 여행에 대한 판타지 묘사입니다. 시인은 자신이 사면성년 1300 의 봄이라고 서술했는데, 그가 35 세의 인생 중반에 있었다. 2008 년 4 월 8 일 시인은 어두운 숲에서 길을 잃었는데, 그가 등산을 시도했을 때였다. 유일한 출구는 정욕, 강간, 탐욕을 상징하는 암표범, 수사자, 암늑대에 의해 막혔다. 시인은 당황하여 진퇴양난에 빠졌다. 이 중요한 순간에 위대한 로마 시인 버질이 갑자기 나타났다. 그는 단테의 정신적 애인에 의해 천사의 베아트리스의 의뢰를 받아 단테를 위험에서 구해내어 지옥과 연옥으로 갔다. 버질의 인도 아래 단테는 처음으로 지옥에 들어갔지만, 음풍이 울부짖는 것을 보았고, 악랑이 세차게 일었다. 장면이 아슬아슬하다. 지옥은 9 층으로 나뉘어 깔때기 모양으로 점점 작아지고 있다. 여기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생전에 중죄를 범한 사람들이다. 그들의 영혼은 그들이 저지른 범죄의 심각성에 따라 서로 다른 수준에서 영원한 처벌을 받도록 안배되었다. 탐관, 위선자, 사악한 교황, 멘토 상인, 도둑, 매춘부, 무고자, 고리대금업자, 탐욕, 탐욕, 화를 잘 내는 사교가 있다.
빙호의 밑바닥을 지나 지심을 통과하면 너는 연옥에 도착한다. 연옥은 바다 속의 고산이며, 또한 9 층으로 나뉜다. 이곳은 죄 많은 영혼이 죄악을 깨끗이 씻는 곳이다. 그들의 죄가 정화된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천국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 늦게 뉘우치는 범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고, 산문 밖에서 오래 기다릴 수밖에 없다. 연옥의 모든 층에서 아이들은 오만, 질투, 분노, 게으름, 탐욕, 음식, 색깔 속에 살고 있다. 결국 버질은 최상층의 천국을 떠났다. 원래 그는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있었고, "대기처" 에서만 기다릴 수 있었다. 이때 하늘은 노을과 상운으로 가득 찼다. 오색찬란한 빗장막 속에는 올리브 잎월계수, 너구리 빨간 드레스, 흰 베일을 쓴 베아트리체가 천천히 내려왔다. 베아트리스는 시인들이 악을 상징하는 숲에서 길을 잃지 말고 각지의 명승지를 감상하도록 부드럽게 비난했다 .....
하늘에는 달, 수성, 진싱, 태양, 화성, 목성, 토성, 별, 수정과 같은 9 일이 있다. 천사가 여기에 산다.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정직하고 슬기로운 군주, 학술권의 성인, 독실한 목사가 이곳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천국의 날씨는 장엄하고 다채롭고 사랑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단테는 세 명의 성자가' 편지, 희망, 사랑' 이라는 세 가지 신학 미덕에 대한 문의를 받아 넋을 잃었다. 그는 성자 페나르도를 따라 신비하고 밝은 하늘로 들어가' 삼위일체' 의 깊은 의미를 엿볼 수 있었지만, 금빛을 보았을 때 그의 환상과 시 전체가 극락의 분위기 속에서 뚝 그쳤다.
오늘날 독자들은' 신곡' 의 내용이 복잡하고 줄거리가 이상하고 의미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그들이 그 책의 중세 문화적 배경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신곡' 은 구조가 엄격하고 줄거리는 시의 주제에 복종한다. 그 중에서도 인물과 장면이 모두 가리킨다. 여기서 우리는 큰 관점에서만 관련 문제를 이야기한다. 단테는 당시 교황 부니파시 8 세와 고인이 된 십악무도한 교황들을 몹시 미워했다. 그는 종교적 무지에 대해서도 명확한 부정적 태도를 갖고 있지만 기독교 신앙을 부인하지는 않는다. 제국주의론' 제 3 권 마지막 장은 1309 에 적혀 있어 신곡을 이해하는 열쇠다. 단테는 인생에 두 가지 행복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생의 행복은 개인의 선행에 있다. 영원한 생명의 행복은 하느님의 은혜를 받아들이는 데 있다. " "이생의 행복은 인간의 천국을 상징하고, 영생의 행복은 천국을 상징한다. 이 생의 행복은 철학 (인류의 모든 지식 포함) 의 지도 아래 도덕과 지식의 실천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영생의 행복은 분명 깨달음의 지도 아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신학 미덕 (신앙, 희망, 사랑) 을 실천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이것은 사실 아우구스티누스가' 신의 도시' 에서 제기한' 인간 천국' 과' 천국' 의 복제품이다. 신곡에서 단테는 두 인물을 스승으로 정성껏 배치했다. 하나는 이성과 지식을 상징하는 버질, 다른 하나는 신앙과 경건함을 상징하는 베아트리스였다. 지옥과 연옥의 죄수들은 모두 유죄의 영혼이다. 유일한 차이점은 범죄의 성격과 심각성이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은 모두 현실 사회에서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화신이다. 천국의 사람들은 연옥을 경험한 영혼이며 하나님과 영광을 나눌 수 있다. 단테가 연옥에 들어가기 전에 천국은 날카로운 칼로 그의 이마에 죄악을 상징하는 일곱 글자' P' (이탈리아어 중' 죄' 의 첫 글자) 를 새겼다. 한 천사가' P' 라는 글자를 지워버렸다. 그가 연옥의 산에서 나올 때까지' P' 의 일곱 글자가 모두 지워졌다. 지옥, 연옥, 천국은 각각' 인간 천국' 과' 인간 천국' 에 해당한다. 이성의 상징인 버질은' 인간 천국' 에서 시인의 안내인으로만 활동할 수 있고, 신앙의 상징인 베아트리스는 시인을 인도할 자격이 있다. 단테는 신앙을 이성 위에 두었다. 신곡' 의 주제는 시인 본인, 이탈리아 민족, 인류의 미래 운명을 탐구하는 것이다. 단테의 결론은 이탈리아 민족과 전 인류가 신앙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이성으로 행동을 규범화하고, 도덕을 제고하고, 끊임없이 정신경지를 초월해야 최고 진리와 하나가 되어 밝은 미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단테 작품의 천계 구조는 교회가 받아들이는 프톨레마이오스 천계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신구교체 시기의 시인으로서 단테는 중세 문화의 세례를 받지 않을 수는 없지만,' 신곡' 의 깊은 비판정신과 새로운 사상의 싹트는 시인을 곧 르네상스의 예언자로 만들었다. 단테가 쓴 고대 그리스 로마 성현들 (예: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호머, 버질 등) 은 이러한 이교 시대의 찬란한 문화의 대표와 지식과 이성의 정신을 진심으로 찬양하고 긍정했다. 객관적으로 그는 중세의 문화전제주의와 몽매주의를 비판했다. 기독교인으로서 단테는 그들을 천국에 직접 안배할 수는 없었지만, 그는 이' 고귀한' 이교도들을 지옥의 아름답고 조용한 곳에 놓아 고통을 겪지 않았다. 단테는 또한 바울과 프랜시스 스카가 사랑을 위해 참혹하게 살해되고 지옥에서 고통을 당하며 교회의 금욕주의를 비판하는 것에 동정했다. 많은 곳에서 그의 긴 시는 당파 분쟁을 끝내고 국가 통일을 이루려는 강한 열망을 보였다.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은 늘 시인이 되었다.
아아, 노예 같은 이탈리아, 너의 슬픈 여정, 폭풍우 속에서 키잡이가 없는 외로운 배, 너는 더 이상 외성의 주부가 아니라 사창가야! 당신의 아픈 사람은 당신 안에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전쟁은 없지만, 성벽과 해자로 둘러싸인 사람들은 서로 죽이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 불쌍한 놈아! 너희 나라의 연해를 보고 너희들의 복지도 좀 봐라. 평화와 행복을 누릴 땅이 있습니까?
민족 고향의 현실에 대한 애탄은 즉시 국가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온 사람들에 대한 분노로 바뀌었다. 단테는 일부 교황들이 세속정치에 개입하고 권력을 탐내는 것이 민족과 도시 국가 간의 싸움의 주범이라고 폭로했다. 그가 지옥에서 교황 니콜라스 3 세의 영혼을 만났을 때 시인은 "너의 탐욕 때문에 세상은 고난에 빠졌고, 좋은 사람은 유린당했고, 악인은 진급되었다" 고 비난했다. 교황 보니파스 8 세는 지구에서 매우 유행했지만, 이 시인은 감옥에서 그를 위해 좋은 자리를 찾았다. 동굴에 묻혀 화형에 처하다. 단테는 또한 부패한 교회 세력을 비판하면서 돈을 탐내는 비덕한 주교와 사도 베드로의 산물을 "목자의 겉옷을 입은 늑대" 에 비유했다. 시인은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는 정치인들을 경멸했다. 그들은 원칙을 잃고 지옥의 1 층 밖에 자신의 영혼을 위한 복도를 세웠다. 이 사람들은 지옥에 들어가려 하지 않고, 복도에 수많은 대황봉에 찔려 거센 바람에 사방으로 마구 날렸다.
"신곡" 은 예술적으로 뛰어난 업적을 이루며 중세 문학이 낳은 보물이다. 시인은 기독교의 구속관과 지옥, 연옥, 천국의 신학 가르침을 이용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자료를 엄밀한 틀에 넣었다. 장시는 자연스럽게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마다 33 편, 한 편, *** 100 편. 각 행은 세 단락으로 나뉘고, 각 시는 세 줄로 나뉜다. 이 구조 자체도 상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시의 많은 인물들은 단테의 작품 속 도깨비이지만 모두 현실에서 취재한 것이기 때문에 피와 살결, 개성이 뚜렷하여 독자들을 잊지 못하게 한다. 시인은 예언문학과 계시문학의 전통을 계승하고, 팽배한 열정과 불가사의한 환상을 결합하고, 현실에 대한 판단과' 천국' 에 대한 진실한 신앙을 결합하여 시인의 놀라운 상상력을 보여주며 꿈, 의미, 코끼리를 특징으로 한다.
폰트 웨키오와 단테의 사랑에 대해서
도시 전체를 관통하는 아놀드 강에는 아름다운 모양의 고교가 많이 있는데, 각각 과거의 전설을 기록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아놀드 강에 있는 유일한 복도 다리인 웨이치오교 (Ponte vecchio) 로, 마치' 공중 복도' 처럼 우피치 갤러리와 비티 궁전을 잇는다. 이 변덕스러운 고대 다리는 고대 로마에 건설되었다. 1 177 과 1333 은 홍수에 두 번 습격당했고 대리석 교각은 두 개밖에 남지 않았다. 지금 이 우아한 삼아케이드 다리는 1345 의 원래 교각에서 재건되었다. 교량 상판 통로 양쪽에는 3 층 건물이 있고, 교량 상판 중간 양쪽에는 약 20 미터 폭의 공간이 전망대로 남아 있다. 이런 독특한 디자인은 다리 전체를 분방하고 조화롭게 보이게 한다. 1944 년 여름,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아놀드 강에 있는 10 개의 고대 다리 중 9 개가 나치 군대에 의해 폭파되었지만,' 낡은 다리' 는 온전하다.
하지만 이 고대 다리는 고대와 전설의 역사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또 다른 버전의' 현관교 유몽' 을 상연한 적이 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세상이 존경하는 위대한 시인 단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느 화창한 봄날 아침, 아놀드 강에 햇빛이 내리쬐어 눈부시게 빛나고, 강 위의 현관교 (당시 낡은 다리 또는 로마 시대, 교량 상판과 다리랑은 모두 나무였다) 와 다리 위의 행인들을 더욱 눈부시게 돋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고귀하고 아름다운 8 살짜리 소녀가 하녀와 함께 이 고교로 내려왔다. 이때 단테는 현관 다리에서 현관 다리 반대편에 있는 8 살 소녀를 만나 우연히 만났다. 이 8 살짜리 소녀는 단테 곁을 지나 꽃을 손에 들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며 단테를 보지 못한 것처럼 앞을 똑바로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남녀명언) 그러나 그녀의 눈에는 이색적인 빛과 얼굴의 홍조가 소녀의 애모의 메시지를 드러냈다.
유명한 화가 헨리 홀리디가 그의 유화' 단테와 베아트리스를 만나다' 에서 묘사한 단테가 베아트리스를 만나 첫눈에 반한 장면이다. 그림 속에서 꽃을 들고 있는 소녀는 시인 단테의 꿈의 연인 베아트리스이다.
사실 이 그림은 단테의 첫사랑의 시작일 뿐이다. 비에트리스는 결국 단테와 결혼하지 않았다. 단테가 그녀를 두 번째로 만났을 때,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백작과 결혼하여 곧 세상을 떠났다. 베아트리스 리번은 단테의 꿈을 떠나 자신의 아름다움과 슬픔을 단테에게 남겼다. 단테는 사랑하기로 결심한 사람이고, 그는 줄곧 그녀를 사랑하고 있다. 이런 슬픔과 사고는 그의 초기 시를 이루었다.
단테는' 신생명' 에서 애틀리스에 대한 순결한 사랑을 표현한 다음 그의 애인을 천도 진리를 추구하는 화신으로 묘사했다. 그녀의 영혼은 하늘로 날아가 신입생을 얻었다. 노년에도 단테와 아트리스의 집착은 여전히 마음을 놓을 수 없었다. 신곡에서 그는 베아트리스를 진선미의 여신으로 묘사하여 그를 천국으로 이끌었다. 이렇게 그는 자신의 아름다운 감정을 베아트리스에게 맡겼다. 사랑은' 중생' 을 낳고, 그의 만년에' 신곡' 을 쓰기 위해 감정과 물질적 준비를 했다. 이 모든 것은' 현관교' 의 우연한 만남으로 단테의' 중세의 마지막 시인, 새 시대 최초의 위대한 시인' 의 지위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