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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남 홍하 소수민족

홍해주에는 10 개 민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각 민족마다 독특한 전통문화와 풍습이 있어 다채로운 민족 풍토화를 이루고 있다. 하니족의 전통 민속축제는 이족의' 10 월년',' 장거리잔치',' 구걸절',' 아희점프월절',' 다이족의' 발수절',' 묘족의 채화산',' 요오족의' 왕반절' 등

"버섯 집"-하니족의 요람

버섯방' 의 디자인과 건물은 하니족 선조들의 근면과 지혜를 융합했다. 하니족' 버섯방' 은 특별한 구조로 보온열 성능이 좋다. 추운 겨울에도 방은 따뜻할 것이다. 무더운 여름에는 실내가 매우 시원하다.

"버섯집" 에는 3 층이 있습니다. 밑바닥은 말을 끄고, 식량선, 쟁기 등 농기구를 쌓는 데 사용됩니다. 꼭대기 층은 음식, 장작 등을 넣는 데 사용됩니다. 가운데 층은 주인이 사는 곳이다. 요리, 휴식, 면회들은 모두 이 층에 있다. 이 층의 한쪽에는 작은 나무문이 있고 평평한 테라스가 있다. 가운데 1 층은' 버섯방' 의 주체 부분이며, 특히 가운데 있는 직사각형 벽난로의 설정이 특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버섯) 벽난로는 하니족 불 같은 성격, 불 같은 열정, 국가의 번영을 상징한다. 만약 당신이 이 고민가에 온다면, 친절한 주인이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긴 물담배를 한 모금 피우고, 따끈따끈한 찹쌀향차 한 잔을 마시고, 맛있는' 묵은 캔주' 한 그릇을 마시라고 초대할 것이다. 남자 사회자' 바하라그' 의 목소리가 열리면서 하니족 고금 애옥산죽처럼 질서 정연하고 내빈에게 행운을 빌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벽난로 옆에서 하니족의 역사는 계속되고 있다 ...

"긴 거리 연회"-중국 일절

장거리 연회' 는 하니족의 오래되고 독특한 민간 연회로 지금도 하니족 마을집에서 유행하고 있다. 하니족의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 안마투' 의 주요 의식이다.

하니족은 독특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명절이 많다. 거리는 일반적으로 계단식 논농사철과 중요한 농경 활동과 결합되어 민족 제사 활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명절은' 앙마투',' 용자자',' 10 월년' 이다.

"안마타": 마을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뜻이에요. 하니족 지역에서' 앙마투' 는 마을 신에게 가장 성대한 집단제사로, 보통 음력 2 월 첫 용일에 거행된다. 농업생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징적인 명절로 농번시작 전 신령에 대한 가장 큰 제사와 하니족 심신의 이완이다. 앙마투' 가 끝나자 긴장되고 바쁜 봄갈이 생산이 본격적으로 전개되었다. 명절 행사는' 제재신' 과 독특한' 장거리 잔치' 를 클라이맥스로 한다. 짝퉁신의 제사 행사는' 짝퉁림심' 마을에서 열린다. "앙마투" 는 보통 3 일 동안 지속됩니다.

자자' 는 일명 6 월로, 하니족 마을채가 악귀, 보인 핑안, 육축의 번영을 위해 벌이는 제사 행사다. 매년 음력 6 월 첫 개날부터 쥐날까지 축하한다. 명절 기간 동안 하니족은 마을, 촌두, 마을 중심의 넓은 잔디밭을 유흥업장소로 선택해 추밀, 드럼, 그네 타기, 성실 보수, 소 살육제를 마련했다. 집집마다 똥을 싸고, 찹쌀밥을 끓이고, 사오주를 마신다. 젊은이들은 가지각색의 화려한 옷을 입고 무리를 지어 가을 맷돌에 모여 가을을 다듬고 그네를 휘두르며 명절을 축하한다. 사흘간의 명절이 끝나자 온 마을 사람들은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가을갈이를 하러 갔고, 명절을 축하하는 하니족 사람들은 광환에 잠겼다.

10 월' 은' 감동동' 을 의미하며 하니족의 가장 큰 명절로 한족의' 설' 에 해당한다. 하니족의 역법에서 10 월은 1 년의 끝과 1 년의 시작이다. 10 월년' 은 하니족이 풍작을 축하하고 내년의 풍우를 기원하는 명절로 전 국민의 흥청거림이다. 음력 10 월 초하루에는 용구에서 말일까지이다. 명절 기간 동안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탕원을 만들고, 탕원을 만들고, 천지를 공경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한턱 내고 밥을 먹고, 서로 명절 축하를 한다. 청년 남녀는 산에 초청되어 삼현을 놀고, 바우를 하고, 산가를 부르고, 연애를 하고, 지음을 찾다.

꽃 허리 노래와 춤: 민족 풍토가 멋지게 피어나다

석평현 북부의 산간 지방에는 수족 니수의' 꽃허리인' 거주지가 있다. 여자는 예쁘고 독특한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꽃허리' 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이순신의 꽃허리인은 찬란한 민족문화를 창조했고, 꽃허리가무는 그중에서 가장 눈부신 꽃이었다.

꽃허리와 가무, 이활은' 택비' 라고 불리며, 속칭' 점프 음악' 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잡패와 대악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허리춤의 특징은 노래와 춤, 한 글자와 한 글자,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몇 사람이 있는데, 십여 명이 빙빙 돌며 춤을 추고 있고, 네 개의 현이 반주하고 있다. 춤을 추는 사람은 가슴 앞에서 박수를 치며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춤 동작은 발뒤꿈치, 발, 발, 발, 포크, 발 흔들기, 발 흔들기, 반 쪼그려 앉기, 발목 돌리기, 무릎 돌리기 등 다양한 동작 조합들의 변화가 무궁무진하여 현장 분위기가 매우 뜨겁고 유쾌하다.

"양안나"-라이더의 "발렌타인 데이"

"차이" 는 하니족의 한 지점으로, 주로 홍하현 양결향에 거주한다. 이순신은 많은 전통 민족 명절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가장 특색 있는 것은 하니족의 발렌타인데이인' 양아나나' 딸의 날이다. 매년 음력 3 월에 모내기를 한 후 첫 원숭이의 날 기수들은' 3 월절' 을 거행하고, 외지인은' 딸절' 이라고 부르며, 하니족어는' 양아나나' 라고 부른다. 그것은 젊은 남녀가 퇴근한 후의 대형 사교 행사로, 사랑을 이야기하고 사랑의 열매를 빚는 성대한 행사였다.

올해의' 양안나' 는 5 월 1 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날 만리대양거리 향의 광장에서 문예회연이 열렸고, 옷을 차려입은 모든 젊은 남녀가' 처녀산' 을 향해' 연애데이트' 를 시작했다. 딸 산 전체가 노랫소리와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다양한 행사가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산꼭대기에서 용감한 젊은 자전거 연주자는 선율적인 옛 곡조를 부르며 술 한 잔을 들고 둘러앉아 술자리에서 일어나 대담하게 맞은편에 앉아 있는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그녀에게 그의 손에 든 술을 마시라고 초대하며 그의 우정을 받아들였다.

반면에, 강력하고 빠른 북소리는 남녀가 춤을 추고 흥청거리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자들은 전통적인 소가죽 드럼,' 동, 동, 동, 동' 을 치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신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고, 차 안의 남자와 여자는 쌍으로 춤을 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 전체가 사람들로 북적거렸고, 차 안에서 아가씨들이 착용한 은장식품들이 바람에 흩날리며 알 수 없는 정글 속에서 걸어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전거를 탄 남자의 노래가 산림을 가로질러 소녀의 마음으로 곧장 들어갔는데, 나는 그가 누구에게 고백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

수천 년 전 사람들이 이곳으로 이주한 이래로' 양아나나' 는 매년 진행되고 있다. "양" 은 모임의 의미이고, "갑" 은 오락의 의미이며, "그" 는 휴식의 의미입니다. 모계 사회의 영향은 기수들에게 여전히 존재한다. 그들은 여성을 매우 존중하며, 이 축제는 주로 소녀를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여생절' 이라고 불린다.

"남자의 날"-다이 주앙 민속 전설의 해석

중월 국경에 위치한 차미향은 김평묘족 요족 야오족 자치현의 외진 산간 지방으로, 수족 장족 라후족 등 6 개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매년 음력 2 월 초에 차미향의 족족, 장족 동포들은 모두 그들의 전통 명절인' 남자의 날' 을 경축해야 한다.

옛날 외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집을 지키기 위해 남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총을 들고 싸웠다고 전해진다. 그들이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을 때, 전통적인 설날은 이미 1 달이 지났다. 영열을 위로하고 희생된 영웅을 애도하기 위해 여성들은 음력 연말부터 2 월 초까지 모여 설날보다 더 성대한 경축행사를 남자를 위해' 남자의 날'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 이후로' 남자의 날' 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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