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중국 오페라는 원시 노래와 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대 민간에는 연기 요소가 있는' 각극' 이 있는데, 특히' 동해황공' 이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가무와 공연이 결합된' 가무극' 이 등장해 머리, 대면, 선발 등 더욱 격렬한 연기 요소가 생겼다. 당대에는 코믹한 공연이 특징인' 군극' 이 등장해 선진시대의 배우 공연에서 발전했다. 민간 가무극이 궁정에 들어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민간에는' 막말',' 이체자' 등 유행하는 랩 형식이 나타났다. 송대 도시 상품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공공 오락 장소인' 와사',' 피타고라스' 가 나타났다.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이 전면적인 추세를 보이며' 송잡극' 이 나타났다. 김대, 송잡극을 기초로 북방에는' 금원원' 이 나타나고 남방에는' 남극' 이 나타났다. 원대에 이르러 북방은' 북방 잡극' 을 형성했고, 남방 희곡은 더욱 성숙하여 전통 희곡을 형성하였다.
중국 희곡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에 의해 한데 모이고, 각자의 개성이 같은 성격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그 문학을 가리키고, 음악은 그 음악 반주를 가리키며, 춤은 그 공연을 가리킨다. 무대 미술, 의류, 메이크업 등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예술적 요소들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모두 한 가지 목적을 위한 것이다. 바로 연기 이야기이다. 모두들 한 가지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른다.
한마디로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무 이야기' (만청학자 왕국위) 이다. 중국 전통 희곡과 연극은 모두 연극에 속하며, 모두 배우를 통해 인물을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으로 일정한 길이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한다. 차이점은 중국 전통 희곡이 음악 대화와 춤 동작으로 현실 생활, 즉 가무를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점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라고도 합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중국 희곡은 인물을 분류하는 두 가지 방법, 즉' 생, 단, 순, 추악' 과' 생, 단, 순, 미, 추악' 이 있다. 근대 이래 많은 희곡의' 매' 선이 점차' 생' 으로 분류되어' 생, 단, 순, 추악' 은 통상 4 선으로 여겨진다. 모든 직업에는 나름대로 노력하는 가지가 있고, 각 가지에는 기본적으로 고정된 인물과 연기 특징이 있다. 여기서' 단' 은 여성 역할의 총칭이다. "삶", "그물" 과 두 선은 남성 캐릭터입니다. "못생긴" 선에서는 가끔 못생긴 댄과 노단 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남성적인 역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못생긴)
일반적으로' 생' 과' 단' 의 메이크업은 모두 약간의 파우더를 발라 미화 효과를 낸다. 이런 메이크업은' 화장' 이라고도 하며' 민낯' 또는' 클렌징' 이라고도 불린다. 천인면' 즉 모든' 생' 글자의 페이스북이 같은 것이 특징이다. 몇 글자든 페이스북에서 보면 얼굴이다. 단' 자의 페이스북은 몇 글자든 비슷하다. "생" 과 "단" 인물의 성격은 주로 연기와 의상에 달려 있다.
페이스북 메이크업은' 깨끗함' 과' 추함' 상가가 사용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과장된 강렬한 색채와 변화무쌍한 라인으로 배우의 본색을 바꿔' 민낯' 의' 생'' 단' 메이크업과 대비된다. "청결" 과 "추함" 인물의 갈고리는 사람마다 정해져 있으며, 사람마다 스펙트럼이 있다. 프로그램화된 스펙트럼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개성화장으로 인물의 개성을 직접 표현한다. 얼마나 많은 "깨끗한" 문자와 "못생긴" 문자가 있고, 얼마나 많은 스펙트럼 샘플이 있는지, 이것은 다르다. 그래서 얼굴 메이크업은' 천변만화' 가 특징이다.
"그물" 은 속칭 얼굴을 그린다. 다양한 컬러로 그려낸 도안화 얼굴 메이크업이 특색으로 개성과 기질에 거칠고 특이하며 호쾌한 인물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런 인물들은 공연에서 넓고 밝고, 창성이 두터우며, 동작 조형선이 굵고, 큰' 색덩어리', 대개합, 기개가 웅장해야 한다. 관우, 장비, 조조, 바오 청, 염파 등.
그들의 신분, 성격, 예술, 기술적 특징에 따르면 순행자는 정순 (대화얼굴), 부순 (속칭 이화얼굴), 오순 (속칭 오화화) 으로 나눌 수 있다. 부망에는 선반 그림 얼굴과 두 개의 그림 얼굴이 있다. 추함은 속칭 작은 얼굴이나 세 얼굴이다.
정경 (큰 얼굴) 은 주로 가수이다. 경극에서는 동망치로 얼굴을 그리거나 검은 머리로 얼굴을 그린다고 한다. 장향하' 의 염분을 연기하며, 대부분 조정의 중신을 위해 아량으로 승리하는 것이 그 조형 특색이다.
부망 (일명 이화얼굴) 은 선반 표면과 이화면으로 나눌 수 있다. 화대에 그려진 인물의 얼굴은 주로 일과 무거운 몸짓으로, 주로 육로, 장비, jy 등과 같은 대담하고 용감한 정면 인물이다. 경극에서 하얀 얼굴을 연기하는 조조와 같은 악당도 있고, 선반에서 연기하는 사람도 있다. 다른 극종에서는 대부분 선반으로 얼굴을 그리지 않고, 어떤 극종은 초화화화 얼굴 (예: 천극, 샹극 등) 이라고 한다. 이화얼굴도 거드름 피우는 얼굴의 일종으로, 분량이 매우 적고, 때로는 퍼포먼스가 매우 못생겼는데, 예를 들면 파문사의 유표와 같다.
오경 (우 erhua) 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거운 손과 무거운 가을. 중권공이 맡은 역할, 예를 들면' 김사탄' 의 양,' 다시 떨어지는 공원 박자' 등은 얼굴 때리기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 "풀 풀리 \" 에서, 소 가오 는 선반, 금 무술 은 무술 얼굴, 무술 금 은 검은 바람이 폭행 으로 변할 것입니다.
추함' (작은 얼굴 또는 세 얼굴) 은 코메디 캐릭터로 코와 눈구멍 사이에 얼굴을 그려 웃기고 웃기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공연에서 가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주로 말하는 것이 분명하고 유창하다. 그것은 문추와 무추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희곡 속 인물업의 분류는 연극에 따라 다르다. 위의 분류는 주로 경극의 분류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경극은 많은 극종의 정수를 모아 대부분의 극종의 보편적인 법칙을 대표하지만, 이것은 단지 하나의 일반적인 분류일 뿐이다. 구체적으로 각 연극에 이르기까지 이름과 구분은 비교적 복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