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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가 UX 지식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

많은 새 디자이너들은 매일 공부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럽고 무엇을 배우는지, 어디서 배우는지, 배운 내용도 쓸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나의 지식 체계는 매우 혼란스럽다. 이 문서에서는 디자이너가 UX 구조 트리를 구축하는 방법, 디자이너가 시스템의 지식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UX 구조 트리를 통해 목적지를 배우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0 1? 。

UX 구조 트리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UX 를 모를 수도 있지만, 우리는 분명히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 즉 UXD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UXD 는 UI+ID+UE+COD 를 하나로 통합한 종합적인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입니다.

UI (인터페이스 디자인): 주로 제품의 안료 값을 담당합니다. UI 작업도 우리 디자이너 대부분이 잘 알고 있다.

ID (대화형 디자인): 제품의 사용 여부를 주로 담당합니다.

UX/UE (user experience design): user experience design 은 제품 사용 시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으로, 제품 설계가 사용자의 심리적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문제를 주로 해결합니다.

COD (COD): 휴대폰, 웹 사이트 등 멀티 플랫폼의 표준화된 설계를 말하며, 주로 멀티 플랫폼의 설계 일관성과 적응성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런 다음 UX 구조 트리 (UX 지식 시스템) 는 UXD 디자이너가 워크플로우 전체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식과 능력입니다. 이것은 매우 방대하고 체계적인 지식 체계로, 우리가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지속적인 학습과 건설을 해야 한다.

02.

UX 구조 트리 생성의 중요성

시야를 넓히다

UX 구조 트리를 구축하면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의 표준 설계 프로세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프로세스에만 국한되지 않고 표준 UXD 팀이 설계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작업 과정의 누락과 부족을 반성하고, 시야를 넓히며,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나 선임 디자이너의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한다.

사고를 격상시키다

UX 지식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 워크플로우와 관련된 기본 접근 방식을 파악하고 사고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사고에는 제품 사고, 사용자 사고, 데이터 사고, 디자인 사고 및 비즈니스 사고가 포함됩니다. -응?

가치를 높이다

UX 구조 트리를 구축하면 각 프로세스의 방법을 배우고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설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좀 더 글로벌한 시각으로 디자인 작업을 완성합시다. 다차원 사고는 우리를 더 전문적이고 가치있게 만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만약 우리가 더 전문적인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UX 지식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배울 것을 제안한다.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의 표준 설계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합니다. 시장이 점점 붐벼서 단일 UI 와 상호 작용이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상호 작용, 제품, 데이터 등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아니면 자신의 가산점과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 직업을 찾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그러나 유엑스 구조 트리를 만드는 목적은 우리가 모든 것을 배우고 모든 것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것을 전공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임을 강조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관련 분야의 지식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반드시 좋지는 않지만 친숙합니다). 고객 경험 팀도 팀워크를 중시하는데, 이는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것과 같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대체되지 않고 자신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일특다능' 을 제안한다.

03.

UX 구조 트리 구축 방법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UX 구조 트리는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가 워크플로우 전체에서 다루는 다양한 지식과 능력입니다. Dell 은 설계 프로세스에 따라 각 단계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Dell 의 UX 지식 체계는 이러한 방식으로 구축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제 방법이기도 합니다. 디자이너마다 지식 체계를 구축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시공 방법이든 관련된 지식과 기술은 모두 통한다.

이는 국내 대형 공장 디자이너 능력 모델의 레이더도 해당한다. (획득 방식은 문말 참조) 그에 따라 볼 수 있다.

표준 설계 프로세스

표준 설계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사실 표준답도 없고, 팀 디자인 프로세스도 다르다. 예를 들면, 넷이서 Gucdr 패턴, 구글의 스프린트 패턴 등이다. . 스탠퍼드 디자인 대학의 디자인 사고 과정은 모두 이중 다이아 모델 논리의 파생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중 드릴 설계 모델의 설계 프로세스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단계에는 산업 분석, 5w 1h, 정성 정량 분석 등과 같은 방법론이 있습니다. 발견/조사 단계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응하는 방법론이야말로 우리가 파악해야 할 것이다.

고전적인 이중 다이아 설계 모델과 국내 전체 링크 경험 디자이너의 설계 프로세스를 결합하면 전체 UX 설계 워크플로우를 통찰력-연구-전략-출력-검증-역량의 6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는 각 단계에 관련된 지식과 능력을 배울 수 있는 비교적 표준 설계 프로세스입니다. 자신의 지식 구조 트리를 구성할 때 해당 분야의 표준 설계 프로세스에 따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1 .. 통찰력 단계

업계의 객관적 환경을 탐구하고 연구를 통해 우리의 도전과 기회를 찾다.

통찰 단계에서는 비즈니스 요구 문서나 시장 수요 문서를 살펴보고 중고 자료, 업계 보고서, 경품 분석 등을 연구할 수 있다. , 문제를 통찰하고 기회를 발견하십시오.

2. 연구 단계

문제를 발견하고 조사하는 단계. 연구를 위주로, 이 단계는 더 많은 디자인 연구이다. 예를 들어, 통찰력으로 우리의 제품 경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디자이너들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라 사용자와 제품의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질적 또는 양적 연구 방법을 통해 이러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연구하는 디자인 연구를 해야 한다.

3. 전략적 단계

설계 통찰력과 설계 연구를 통해 전반적인 설계 목표를 결정하고, 목표 차이에 따라 설계 수단을 구상합니다. 우리의 디자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Dell 의 설계 목표는 app 첫 화면의 콘텐츠 침투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나 수단이 실현될 수 있을까요? 배너의 높이를 낮추고, 콘텐츠를 수평으로 슬라이딩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설계 목표는 다양한 설계 전략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

4. 출력 레벨

출력 단계도 설계 구현 단계, 특정 전략 착지 및 시나리오 출력입니다. 이 단계는 인터페이스, 일러스트레이션, 3D, 동적 효과 등과 같은 디자이너의 손에 있는 지도 제작 능력을 시험한다.

5. 검증 단계

데이터, 사용자 경험 등의 차원에서 우리의 설계 방안을 측정하다. Dell 의 방안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제품이나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검증합니다.

6. 사용가능 단계

설계 허가 단계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단계이다. 설계 사양을 정리하고, 구성요소를 설계하고, 설계 자원을 재사용하고, 설계 효율성을 높입니다. 기존 설계 데이터와 리소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설계 가치를 극대화하십시오.

이 설계 프로세스에 따라 우리의 UX 구조 트리를 구축하면 전체 구축 과정은 실제로 상업적 사고, 제품 사고, 사용자 사고, 디자인 사고, 데이터 사고 등 다섯 가지 사고를 관통합니다. 우리는 작품집을 만들 때도 이 생각대로 할 수 있다.

지식

지식은 전문 지식과 산업 지식으로 나뉜다.

전문지식

전문 지식은 설계 깊이와 설계 폭에서 추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 자신의 디자인 작업은 유엑스입니다. 저의 전문 지식은 디자인 깊이에서 제품 지식, 상호 작용 지식, 실용 연구 지식, 디자인 지식, 데이터 지식으로 나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설계 지식과 실제 연구 지식이며, 다른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데이터 지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나는 일에 디자인 폭의 지식을 거의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조금 알고 있다. 설계 폭에 대한 지식은 설계 깊이에 대한 지식보다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자신의 구조 트리를 만들 때 자신의 실제 상황과 미래 경력 발전 방향에 따라 세분화하여 자신의 학습 초점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업계 지식

산업 지식은 산업 추세와 디자인 추세로 나뉜다.

산업 지식은 디자이너의 통찰력과 예민함을 시험한다. 업계 추세는 B 측, C 측, 시각화, 전자상거래 등 전체 인터넷 업계의 발전 추세입니다. 자신이 있는 업종, 자신이 관심 있는 업종, 그리고 미래의 인기 업계 추세를 중점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디자인 동향은 우리에게 모바일 단말기, 웹 페이지, 동적 효과의 디자인 추세를 통찰할 것을 요구한다. 디자인 트렌드를 통찰하는 것도 현재의 채용 요구 사항 중 하나다. 업계 추세와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통찰을 통해 창의적인 시도와 돌파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과감한 디자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능력

능력은 전문 기술, 일반 능력 및 영향력으로 나뉩니다.

직업기술

전문 기술은 우리가 전체 설계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술과 방법이다. 우리는 그것을 방법론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방법론 자체는 경험에서 침전되어 우리가 어떻게 하고, 어떻게 실천하고,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지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설계 과정에서 각 단계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포함됩니다. 수석 디자이너 역량 모델에 따르면 설계 포지셔닝, 설계 구현, 설계 검증 및 설계 요약의 네 단계에 관련된 방법론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파악해야 합니다.

전문 기술 이곳의 4 단계도 앞서 언급한 UX 설계 프로세스와 일치한다. 단지 통찰과 연구를 디자인 지향에 결합했을 뿐이다. 건설할 때 자신의 습관에 따라 각 단계에서 습득해야 할 기교와 방법을 명확히 한 다음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고 착지할 수 있도록 지도해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예를 들어 설계 구현 단계에서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삽화는 어떻게 합니까? 우리 모두는 업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상응하는 기교를 배워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통용 능력

디자이너의 능력 모델에 따르면 일반적인 능력은 주로 의사 소통 능력, 문제 해결 능력, 실행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은 실행력을 없애고, 실행력이 더 많은 것은 전문지식과 기술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며, 시간 관리, 심미능력 (인터넷감), 보고능력, 학습능력을 증가시킨다. 이것들은 모두 디자이너의 흔한 능력이다.

영향

영향력은 직장의 영향력과 개인의 영향력이라는 두 가지 차원에서 구성할 수 있다.

직장 영향력: 방법론 건설, 지식 전승, 인재 양성 포함.

방법론 구축은 의식적으로 업무에서 경험을 요약하고 침전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나 설계 지원을 제공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지식 전승은 팀 내 경험과 지식의 공유와 교류이다.

인재 양성이란 동료를 지도하거나 도와 업무 임무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개인적 영향력: 직장의 영향력 외에도 자신의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글쓰기, 동영상 번호 만들기, 위챗 공식 계좌 만들기 등 개인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다.

04.

UX 구조 트리 구축 도구

어떤 도구를 선택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배운 것을 빠르게 저장하고 우리가 배운 것을 빨리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마인드맵 (Xmind)+ 모바일 도구 (Lingque /bear) 를 사용하여 UX 지식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Step 1: 마인드 맵에 UX 지식 시스템의 전체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지식 트리의 디렉토리 탐색과 동등하며, 후속 실시간 보기 또는 조정을 용이하게 합니다.

2 단계: 필기도구 (유행어, 곰, 인상노트 등) 에 적절한 지식/기교를 채워 넣는다. ). 작성 내용은 우리가 배운 문장, 본 교육용 동영상, 유효성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05.

마지막으로

이 글에서 공유하는 UX 구조 트리를 구축하는 방법은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지식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여러분이 배운 지식과 기교를 효율적으로 찾고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동시에 성장하는 과정에서 목적이 있는 학습과 방향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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