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5 년 3 월 중순, 세 번째 적수 강주를 앞두고 마오쩌둥은 기요부에 왔다. 이때 홍군 주력은 준이 지역의 장건산과 단풍향댐 일대를 수색하여 따라오고 있는 천군을 수색하고 있다.
모 주석은 갑자기 호남 방언으로 큰 소리로 읽었다: 장건산 ... 단풍향이여 ... 모 주석이 기분이 아주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마오쩌둥 뒤에 서 있던 기요참모 초양진은 장정 때 마오쩌둥은 종종 초양진의 기요부에 와서 전화 지휘작전을 지키곤 했다고 회상했다.
초양진의 기억 속에서 마오쩌둥은 담배를 매우 사납고 시적이다. 그러나 장건산과 단풍향댐의 전쟁은 예정대로 시작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마오쩌둥의 시에서는 창장시 () 와 단풍향 댐 () 에 관한 걸작이 있을 수 있다. 여정에 들어서면서, 광서 노산계에서 구이저우지루산까지 군대가 홍군이 준이를 점령하고 구이저우천으로 진격하도록 심오하고 비장하게 동기를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오쩌둥은 서남산지에서' 산' 이라는 제목으로 세 편의 시를 썼다.
이 세 편의 시에서 우리는 홍군 전략 형세의 미묘한 변화를 분명히 볼 수 있다. 강강을 떠나면 홍군이' 말 안장을 향해 돌진한다' 며, 사방에서 적을 당한 국면에서 벗어나려고 급진했다. 구이저우에서 우리는 수십만 명의 적들과 고전하며, "강을 넘고, 거센 파도를 굴린다" 며, "만마가 여전히 싸우고 있다" 고 많은 군벌이 깔린 주머니 진영을 찢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준의회의가 끝난 후 마오쩌둥은 홍군 지휘권을 되찾았고, 또 한 번 칼을 휘두르며 산을 휘둘러 북상하고,' 하늘을 찌르다' 는 그의'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고 가지 않는다' 는 위대한 영웅적인 기개를 보여 주었다. "그 시절은 홍군에게 매우 위험한 순간이었다. 마오쩌둥 동지의 정확한 지도자가 없었다면 홍군은 대도하에 도착하기 전에 소멸되었을 것이다. "
당시 중앙군사위 방송국당 지부 서기였던 다이 경원은 회상했다. 홍군은 두 번째로 적수를 건넌 후 갑자기 이씨에게 돌아가 동자를 점령하고 루산관과 준의성을 점령하고 왕가열 8 개 단과 오치위 두 사단을 잡아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홍군, 홍군, 홍군, 홍군, 홍군, 홍군)
루산관 탈취 전투에 참가한 노홍군 왕도금은 "오랫동안 가스를 넣은 총알 주머니가 꽉 찼다" 고 회상했다. 1935 년 2 월 28 일 밤 마오쩌둥은 격전을 거쳐 루산관에 올라 이' 진아루산관' 을 준비했다.
그러나, 전투의 승리는 그를 진작시키지 못했다. 토성 전역이 실패하자 중앙홍군은 계획대로 강을 건너 홍사 측군과 합류하지 못했고, 수십만 명의 적군이 여전히 뒤를 따랐다. 1958 년 마오쩌둥은 이 단어의 주석에서 "장정 일파삼할인, 몇 번의 성공이 어려움보다 작았는지, 기분이 우울하다" 고 말했다.
웅관만도가 철처럼 쳤는데, 지금은 시작까지는 아직 한 걸음 모자란다. 아마도 이것이 마오쩌둥의 사기를 북돋우는 기대였을까요? 포위망에서 벗어나 파란만장하게 춘추를 쓰다. 모택동의 우울증은 1935 의 가을이 되어서야 완화되었다.
9 월 중앙홍군 주력은 이미 국민당군의 포위와 요격에서 벗어나 해발 4000 여 미터의 민산을 넘어 산간지역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 "그때 나는 이미 풀숲에서 나와 승리의 희망을 보았다. 모두들 기분이 좋다. "
늙은 홍군 황가상은 회상했다. 당시 일본 제국주의는 화북사변 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고, 국내에서는' 내전 중지, 연합대외' 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마오쩌둥은 분명히 전국 항전을 계획하기 시작했다. \ "태어난, 무모 쿤룬, 인간의 봄 을 읽어보십시오.
너는 300 만 마리의 비상하는 백옥룡처럼 하늘을 찢었다. 여름에는 용해되고, 강물은 가득 차고, 사람은 물고기이고 거북이다.
누가 천년 근무의 범죄에 대해 논평한 적이 있습니까? 이제 제 이름은 쿤론입니다. 그렇게 높지도 않고, 눈도 많지 않습니다. 앤드류는 하늘을 의지하여 칼을 뽑고 너를 세 토막으로 잘랐니? 하나는 유럽에 남아 있고, 하나는 미국에, 하나는 동양에 돌려준다.
평화로운 세상, 온 세상이 이렇게 차갑고 덥다. "이 기이하고 의경이 웅장한' 염노교 쿤룬' 시에서 마오쩌둥의 대기의 말 한마디가 그 해의 의기양양한 태세를 재현하여 몇 년 후 그가 손을 크게 휘두르며 한 충격적인 말을 생각나게 한다. 모든 제국주의는 종이호랑이다.
쿤룬: 주제는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것이다. "마오쩌둥은 이 단어의 주석에서 썼다. 1935 65438+ 10 월 1 일 밤, 통위현 묘문 초등학교 등유 콩, 중앙홍군 간부 대회가 묘문 초등학교에서 열렸다.
다음 날, 그들은 계속 북쪽으로 올라가 북북홍군을 찾아 근거지를 만들 것이다. 회의에서 마오쩌둥은 다음날의 행동을 동원하고' 칠율 장정' 이라는 시를 큰 소리로 낭송했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돈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 주석이 이 시를 낭송한 후 회의장에서 장시간의 열렬한 박수 소리가 울렸다. ""
늙은 홍군 호안지는 회상했다. 모택동조차도 14 이후 같은 날 오후 천안문 회장대에서 신중국의 설립을 발표할 줄은 몰랐을지도 모른다.
산북에 입각하여 고도가 높고 해발 2928 미터의 육판산은 홍군 장정길의 마지막 장애물이다. 이것은 승리를 향한 군대에게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늘이 높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붉은 깃발이 육반산을 휘감고 있다. 붉은 깃발 아래 마오쩌둥은 "청평락 육판산" 을 적었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어서 남비기러기를 볼 수 있다.
만리장성에 이르지 않으면 사나이가 아니라, 한 번에 2 만 원을 싸운다. 육판산 정상에서 붉은 깃발이 서풍에 나부끼다.
오늘 손에 긴 술을 들고 있는데, 언제 흑룡을 묶을까? "이 첫 글자를 다 썼는지 모택동은 펜을 던지자마자 웃었나요? 1935 10 10 월 2 1 일, 복격전이 오진에서 시작됐다. 전투는 적군 700 명, 전마 200 필을 사로잡아 원만하게 끝내고 마오쩌둥이 꼬리를 근거지로 가져오지 않는 전투 목표를 달성했다.
이번 전투의 지휘관 펑이 전선에서 지휘부로 돌아왔을 때, 작전 전보지 한 장에' 펭 동지를 위한 6 자시' 를 감동적으로 적었다.' 산고로는 먼 구덩이가 깊고 군대는 말을 타고 세차게 움직인다. 누가 감히 즉시 칼을 가로질러요? 나만 펭 장군이야! 클릭합니다 "높은 산, 먼 길, 구덩이 깊이"-마오 쩌둥이 전쟁 전에 내린 작전 명령 중 첫 문장도 마찬가지다.
펭은 시를 보고 겸손하게' 오직 펭 장군' 을' 나만 홍군용' 으로 바꿨다. 이로써 중앙홍군은 1 년간의 어려운 장정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서북에서 중국 혁명의 본거지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1.
2. 호남문화에 관한 35 곡의 고시고문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두보강가의 개관-비바람이 묻자 성사류, 하산영이 변하지 않는 것을 미워하고, 임수정에서 누가 있고, 샹천이 어떻게 나누는가. 사서에 따르면 시의 영혼은 여전히 너구리 꽃계에 있다. 당태종은 3 년 가을 두보 친구 웨이의 진진이 담주학사로 옮겨갔고, 그는 사망할 때까지 기다렸다. 그는 단지 빈병이 섞인 사람이 장사에서 생활할 뿐이다.
처음에는 배를 타고 남호항에 정박했습니다. 홍콩 근처의 우체국 건물도 다른 친구들을 환영하는 곳이다.
다만 두 차례 유판관을 송별했을 뿐, 시 중운은 "노인이 가을을 타고 배를 타고, 병중에 장사역참을 안다", "언젠가는 강에 남아 창사 구역루에 남아 있다" 고 말했다. 후난전루로 이주하거나 장사 작은 시몬 일대의' 강가' 라고 자칭한다.
시' 강가 회비',' 층정 이레, 하늘이 물을 뒤덮는다',' 강가병 쓰기',' 손님이 주방에서 얇고 강바닥이 잘 베였다' 가 있다. 뒤 는 강 노래 유 스와 작가의 [견권, 시 \ "소견대 어궁궐 \" \ "모택은 왕성문, 약 추 어시 를 설정합니다. \"; 내가 이거북년을 다시 만났을 때, 한 시는 이렇게 썼다. "제왕의 집에서 그를 만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최당이 오래 전에 나는 몇 번 들은 적이 있다.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낙화할 때 너를 만난다. "강가의 폐허는 오래전부터 사라졌지만 지금은 원지에서 재건해야 한다.
시성 두보는 노년에 두 번 창사에 발을 멈추고 강가에 거주하며 창사에 50 여 수의 시를 남겼다. 역대 인민들이 좋아하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과 세계문화 유명인을 기념하기 위해 장사시 인민정부는 샹강 풍경대에 두보강각을 지었다.
두보는 오랫동안 호남에 살았고, 호남문화와 두보의 전방위 접촉의 교차점으로서 두보의 강가를 전달체로 선택하고, 근원을 추적하고, 방사선을 방사하며, 그에 상응하는 고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위대한 시인을 추모하면서 두보와 호남문화의 상호 영향 (또는 작용력) 을 추구하기로 했다. 조사 보고서는 두보강가 자체부터 시작한다.
두보 강각은 두보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창사서호로와 샹강대로가 만나는 샹강풍대에 위치해 있어 천심각, 악록산도림 2 사, 악기슭서원과 일맥을 이루고 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장사의 한 저명한 학자는 두보를 위해 정자, 시비, 조각상을 지어 이 시인을 기념할 것을 제의했다.
그 이후로 이 전화는 끊지 않았다. 2002 년에 장사시 정부는 마침내 이 중책을 맡았다.
두보 기념관, 동쪽 샹강대로, 입구 앞에 광장 계단이 있습니다. 서림강강, 주체건물은 강제방에서 5 미터 떨어져 있고, 계단식 논은 강강 위에 5 미터 떠 있다. 두보 강각 남북 복도는 시비랑이다. 기둥 양쪽에는 비석에는 두보의 시가 새겨져 사람들이 배울 수 있다. 시비랑에는 부채모양의 복도, 호형 복도, 비석이 있다.
두보강각의 북향에는 육각비정, 중처마 지붕, 정내 중성비석이 계획되어 창사시 정부가 두보강각을 건설하는 유래와 과정을 서술했다. 두보강각 남쪽 샹강대로 보도에 네모난 정자가 세워져 있고, 시비랑과 연결되어 있어 두보강각의 2 급 입구입니다. 방정은 단층 지붕으로 네 개의 경사가 있다.
강각은 4 층 건물로, 실외 지면 (제방 지면) 에서 처마 밑 높이까지15.9m, 용마루 상단 높이는19.5m 입니다. 건물의 2 층은 두보 기념관으로 두보 조각상을 중심으로 합니다. 외벽은 높이 2. 1 미터, 고창, 진벽에 그림을 그려 시인의 생애를 소개한다. 3 층과 4 층은 시화사, 유명인학자를 소장하는 시화, 1 층은 시화기념품 가게입니다.
건물의 정면은 중국 전통의 당식 고대 건물로, 주홍색의 기둥, 고풍스러운 격자창과 하얀 벽이 있다. 주랑 계단의 난간은 구름무늬 돌기둥과 석판 난간이다.
지붕은 산꼭대기에서 쉬고, 처마를 내물며, 굽은 꼭대기의 푸른 기와는 당대의 건축물이 오래되고 웅장하며 두터운 기본 특징을 구현한다. 강대로와 강강을 마주하고 있는 동 서면은 주체 입면도로, 지붕 처마 밑에 가로세로로 서 있으며, 책' 두보강각' 은 네 글자로 되어 있다.
두보 서예비랑 프로젝트는 창사 서호교구 샹강 풍경대에 위치하여 투자 1 여만원이다. 내년 2 월 완공될 예정이며 호남 두보 작품 중 정선된 시 59 편이 사람들 앞에 드러날 예정이다. 서예비랑은 두보 강각의 일부이며, 유명한 서예가 심붕, 이호, 엄가룡, 리리, 하만종이 썼다.
두보는 만년에 호남에서 100 여 편의 작품을 썼다. 그는 59 년을 살았기 때문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 59 편의 작품만 선택했다. 두보강각 본관 문화공사는 주로 두보 창사 두보가 호남에서 쓴 시와 두보가 호남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동시에 전체 환경 배치를 중시하여 최고의 역사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로 다른 사회계층의 청중에게 적응하며, 지식과 여가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층은 기념관으로 설계되었다. 홀 앞에는 큰 나무 얕은 돋을새김' 두공부 소행도' 가 있는데, 이는 두보가 호남에서 생활할 때의 행적을 보여 주며 홀 중앙의 두보와 잘 어울린다.
홀 양쪽에는 두보의 시와 장대천, 임산지 등 유명한 화가의 시화가 놓여 있다. 또한 대련과 시화병, 모조마호가니 병풍, 화틀, 몇 건, 귀화분, 분재가 홀 전체를 짙은 문화적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3 층은 두보의 생애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그중 시화 형식으로 두보가 호남에서 3 년 동안 지은 시를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그의 병든 고독한 생활난과 우국우민의 위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시회는 가세 여행, 지표, 시사, 호호호혼과 영요의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100 여 점의 사진, 시, 그림, 두보 시사 및 실물 자료를 전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시장 전체 스타일은 강가의 건축 스타일과 비슷하며, 전시 벽은 만자가 있는 문과 창문처럼 생겼습니다. 이런 건축 조형 언어는 관중을 역사 시간 터널로 효과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또한 계층화 된 디자인은 고대 라인 버전의 페이지 형식을 사용하여 고대 문화의 매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방문객들이 당문화가 풍부한 시인을 추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장 전체를 간결하고 명쾌하며 밀집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4 층 디자인팀은 문우와 명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잠시' 집아헌' 으로 명명되었다.
계획은 모형 전시, 회우, 관중 휴식 세 개의 작은 영역으로 나뉜다. 홀 중앙에는 강가 모형이 놓여 있고, 양쪽에는 청대 마호가니 가구, 문방 사보, 모조자화, 자수, 기석이 놓여 있다. 사방 벽에는 창사인의 이야기화가 있어 굴원, 자이 등 역사문화 유명인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창사의 깊은 역사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시성' 두보는 만년에 호남에서 2 년여 동안 떠돌아다녔고, 창사 강가에 살던 것이 그의 생명의 마지막 날이었다. 지난 2 년 동안 두보는 100 여 편의 시를 남겼는데, 그중 50 여 곡은 창사에서 쓴 것으로 유명한 시' 강' 을 포함한다.
3. 호남의 문화적 색채를 지닌 시적인 마음을 찾아 호남을 따라가다.
너는 내 영혼을 위해 창문을 열었다.
햇빛 한 가닥을 보여 주세요.
그 이후로 우울함을 잊고,
그 따뜻함이 나와 함께 자라게 하라.
너는 내 인생에 꿈을 보냈다.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세요.
지금부터 그 작은 문제를 버리고,
그 진정성이 나와 함께 내려가게 하다.
너는 다시 나를 돛을 올리고 출항하게 했다.
나팔 소리를 들어 보겠습니다.
그 이후로 도자기의 파도를 타고
그런 용기로 나를 여행을 가게 하다.
너는 내 삶을 희망으로 가득 채웠다.
그 문장 장의 모든 장을 다 읽겠습니다.
지금부터, 당신은 둔필로 시를 외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합니다.
그 마음을 사랑 때문에 노래하게 하다.
4. 호남문화 호남문화에 관한 것은 중국 문화의 다원구조 중 독특한 부분이다.
최근 100 년 동안 후난인물의 역사 무대에서의 뛰어난 활약에 따라 후난문화는 세계의 광범위한 인정과 인정을 받아 중국 근대사 연구의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연구들은 수량이 많고 명칭이 다르지만, 총체적 파악과 구체적 파악 사이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유욱 교수가 편집한' 호남문화개론' 은 이런 격차를 줄이고 체계적인 사고의 관점에서 호남문화의 본질을 탐구하는 중요한 시도다. 전반적인 파악의 관건은 전반 국면을 돌볼 수 있는 창구를 찾는 것이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이 책의 독창성은 많은 학자들처럼 사실과 현상의 표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문화 전체에서 가장 통솔한 것, 즉 영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이' 영혼' 은 다른 것이 아니라, 전체의 핵심에 깊이 박혀있고,' 한 발 이끌고 온몸을 움직인다',' 천하를 선동할 수 있다' 는 총중추, 그것의 기본 문화정신을 가지고 있다.
후샹 문화의 기본 정신은 무엇입니까? 필자는' 박정의',' 용무',' 실제 운용',' 자강불식' 의 네 가지 측면으로 요약했다. "제인", 즉 순박하고, 두터우며, 소박하고, 호방하다.
"무거운 의미" 는 정의감과 집단의 강한 취향이다. 용무' 는 어려움에 직면하여 죽음을 귀환하는 두려움없는 정신이다.
양자의 융합은 호남 문화의 독특하고 강력한 특징을 형성하여 뚜렷한 영웅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바로 돈키보 씨가 말한 것이다. "호남인은 바로 호남인이고, 지방조건에 따라 쏟아져 나오는 사람은 한 마디가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남인, 호남인, 호남인, 호남인, 호남인, 호남인)
실천천하', 즉 실천을 중시하는 실무정신은 실천이성과'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참여감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이 보편적인 범주는 일단 영웅주의와 결합되면, 일종의' 천하선제' 의 영웅정신이 되어 호남문화에 명확한 목표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자강불식' 은' 천흥검' 보편적 정신의 기본 형태이지만, 호남문화에서는' 인간의 극단' 범주로 분류되어 문화의' 극단주의' 로 여겨진다.
이것은 Huxiang 문화의 독특한 철학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호상문화는' 독립하고, 세상과 단절된다' 는 특수한 품격을 갖게 되었다.
이 요약은 매우 포괄적이고 정확하다. 이에 앞서 평론가들은 종종' 호남의 성격' 이나' 호남의 문화적 성격' 으로 이 점을 요약했다.
대조적으로, 이 책의 깊이는 분명히 두드러진다. 호남문화의 기본정신은 호남의 성격 형성의 내적 원인이며, 호남의 성격은 호남의 성격보다 더 높은 개념이다.
헤겔 노인이 말했듯이, "외연이 가장 넓다, 즉 내포가 가장 깊다 ... 개념이 선진할수록, 명확해지고, 확정될수록, 심오하기 때문에 그 분야가 가장 넓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호남문화연구의 역사적 돌파구이자 이 책의 첫 번째 공헌이다.
이 책의 고명한 점은 호남문화의 가장 기본적인 문화정신을 밝히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독특한 정신을 형성하는 독특한 환경에 대한 분석에도 있다.' 파도에 따라 근원을 찾아 뿌리를 찾는 것' 이다. 저자는 사물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가 공간과 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들은 사물 운동의 가장 기본적인 외부 환경으로, 사물의 본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공간적으로 볼 때, 호남 삼면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은 물로 둘러싸여 있어 말굽 모양의 지역이다. 뒤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대택이 있다. 고대에는 중원에 비해 정보가 상대적으로 막힌 곳이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난과 고난이 너를 이루는 곳' 이었다.
환경의 고난은 사람들의 강인하고 용감한 성격을 단련시켰다. 환경의 폐쇄는 독립적 사고를 배양하고,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 정신을 배양하였다.
옛사람들은 "깊은 산속의 대택, 용뱀 생산" 이라고 불렀는데, 바로 이렇게 불렀다. 시간상으로 초인은 고만족의 혈통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후 염황문화와 융합되어 중화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그들은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야만족 문화의 유산도 보존했다.
지리적으로 접근하면 이 독특한 유전자가 끊임없이 생겨난다. 문화의 핵심은 사람이고, 사람은 환경의 산물이다. 그래서 후샹 문화와 이런 문화적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 특별한 토양에서 생겨났다.
작가의 논단은 유물 변증법의 기본 법칙에 부합되기 때문에 설득력이 있다. 결국 시간과 공간은 사물 발전의 외부 조건이며, 외부 요소는 항상 내부 요소를 통해 작용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후샹 문화 형성의 내적 원인은 무엇일까? 저자는 그것을 이 지역의 체계적인 인구 이동으로 돌렸다. 이런 시스템 운동의 합력은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하나는 원주민 문화, 즉 군묘 문화, 즉 굴원을 대표하는 남초 문화이다.
첫 번째는 중원 문화, 즉 공자를 대표하는 유교 문화다. Huxiang 문화는 갈등과 통합의 결과입니다.
중원 문화의 우아함과 묘족 문화의 야성이 결합되어 호남 문화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고집이 세고 확고하며 사납다. 이른바' 걸출한 사람, 위대한 학자,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독립과 자유의 사상이 없으면 강렬하고 불굴의 야망이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이 후샹 문화가' 고학을 심화시키지만 고학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어' 자신의 분위기를 만들어 중원과 다르게 자립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다. 호남문화의 형성은 상술한 요소 시스템 운동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에 따라 저자는 "후난지역의 지리환경, 발달한 농업경제, 각 민족의 다문화 융합이 독특한 지역문화를 형성했다" 고 결론을 내렸다. 이 시스템은 Huxiang 문화의 기원을 개괄적으로 보여줍니다.
이것은 이 책의 두 번째로 큰 공헌이다. 이 책의 두드러진 공헌은 호남문화 내부 아키텍처에 대한 전면적인 폭로에도 반영되어 있다.
내부 제도 구조는 기본 정신의 결정적인 의존과 구체적 형식이자 사람들이 인식하는 오해이다. 필자는 몇 가지 방면에서 상세한 분석을 했다. 후샹 철학사상은 송대에서 후안국을 파이오니아로 삼아 후홍, 장관관, 왕선산, 증국번, 담시동, 양창제, 마오쩌둥을 거쳐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학을 이용하다.
5. 설봉산시 설봉산
너는 용처럼 오래된 쿤룬 산에서 왔다.
호남의 강물이 네 곁을 흐른다.
수컷 한 마리가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영원히 내 땅을 사랑해.
너는 햇빛 속에 왔다.
세상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하다
너는 연우 속에서 멀리 간다.
당신의 신비를 느끼게 합니다.
절벽과 위험한 산골짜기
네가 엄한 세례를 받았다는 것을 누가 알았니?
남긴 흔적
산들은 녹색이다.
그것은 비바람을 겪은 후의 생명력의 구현이다.
군봉 연결
주심은 변하지 않는다.
생명이 완강히 그치지 않다.
외부침입
너는 너의 검을 들어라.
굴욕에 직면하다
너는 너의 존엄성을 지킨다.
세계에 전시하다
너는 후샹 문화의 발원지이다.
산에 서다
나는 너를 볼 것이다.
광점에 끊임없이 둘러싸여 있다
마치 별이 달을 받치고 있는 것 같다.
산에 서다
나는 고개를 숙였다.
후발자는 용감한 등반가이자 격려적인 인물이다.
감동적인 사진
산꼭대기
강풍이 불어오다
나는 천년의 바람을 느꼈다.
문화 계몽
산꼭대기
푸른 잎이 살랑살랑 흔들린다
나는 엄마가 파란색을 떨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의 아들을 가볍게 흔들다.
산 아래
너의 훈도
이천리
너는 호남의 자식들의 토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