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의 이미지는 고대에 등장했습니다. 최초의 이미지는 사슴을 닮았는데, 몸은 노란색이고 머리에는 뿔 끝에 살이 있는 유니콘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거슬러 올라갈수록 유니콘은 더욱 상상력이 풍부해졌습니다. 유니콘은 사슴의 몸, 소의 꼬리, 말의 발, 노란색, 둥근 발굽, 살이 있는 뿔 하나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울음소리는 종소리와 같으며 행동은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여행과 로비를 할 때마다 검사 후 신중하게 선택하고 감히 여행해야 합니다. 벌레를 밟지 않고, 풀 위를 걷지 않으며, 혼자 살지 않고, 무리를 지어 살지 않으며, 길을 잃지 않고, 함정이나 올무에 빠지지 않습니다.
전국 시대에 일찍 나타난 구리 콩의 사냥 패턴은 유니콘 패턴입니다.
고대 하늘과 인간의 연결 이론에 따르면, 백성을 사랑하고 덕이 있는 자비로운 군주가 있으면 야생 자해의 출현, 디용 리칸의 황룡의 출현, 유니콘의 출현과 같은 상서로운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기린은 유가들에 의해 많은 아름다운 상상력이 부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린은 독립과 예절 준수의 미덕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그 탄생은 천하의 위대한 통치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춘추시대에 노애공은 긴 뿔을 가진 사슴을 잡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공자는 사슴을 잡았다는 것은 다시는 환공이 다시 태어날 수 없다는 뜻이라고 생각하며 울었습니다. 공자는 슬픔 속에서 춘추좌전』을 마지막 책으로 남겼습니다.
13릉 신도 기린 석상
고고학적 유물에 따르면 기린은 항상 뿔이 달린 사슴으로 묘사되어 왔으며, 이는 문헌과 일치합니다. 그래서 역사학자들은 유니콘이 사슴을 모델로 한 가상의 동물이었을 것이며, 공자 역시 유니콘이 뿔이 달린 변형된 사슴일 뿐이라고 생각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漢)의 우(武) 황제가 유니콘을 사냥한 적이 있지만, 이 역시 뿔이 달린 짐승이었다고 합니다.
송나라 이후 유니콘의 이미지는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이때 어떤 사람들은 소를 괴물 린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시기의 소는 전설적인 유니콘처럼 털이 없는 외모, 몸 색깔은 녹황색이며, 이때 초점이 린족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가경 완리 기간 동안 지역 역사에 많은 관련 기록이 있으며 청나라 초기까지 여전히 때때로 나타납니다.
명나라 유니콘 그림
또 명나라 이후에는 아프리카에서 도입된 기린을 유니콘이라고 불렀다는 설이 있습니다. 남송 왕조 초기에 대외 무역이 발달하면서 아랍과 페르시아 상인들과 접촉하게 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들은 바에 따르면 기린은 기록되었지만 유니콘이라고 부르지는 않았습니다. 명나라 영레 시대에 삼보 환관 정허는 서쪽으로 세 번이나 배를 이끌고 항해의 장점을 과장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유니콘이라고 불리는 살아있는 기린을 수입했습니다.
기린이 중국에 소개된 후 기린은 유니콘으로 취급되었고, 용레 황제 주디는 직접 사람들에게 기린을 키우고 색칠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 이후로 기린은 유니콘으로 기르며 궁중 의식에서 황제의 자애로움을 상징하고 유니콘을 불러들이기 위해 기린을 펜 옆에 놓았습니다. 많은 사서들의 기록과 소설에 기록된 것처럼 그들이 본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유니콘? 기린이었어요. 기린은 사슴처럼 생긴 희귀한 동물이지만 무리를 지어 사는 벙어리 동물로 전설 속 유니콘과는 거리가 먼 동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