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은 사람들이 의경 탐구 과정에서 어떤 우연성으로 인해 갑자기 깨달음, 흥분, 돌파를 하는 심리적 현상이다. 영감은 예상치 못한 창조를 가져오지만, 갑자기, 갑자기, 인간의 이성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갑작스럽고, 일시적이며, 흥분되고, 파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명인의 영감은 지식, 경험, 추구, 사고, 지혜의 종합 실천의 산물이다. -위안룽핑.
영감은 무엇입니까? 의견이 분분하다. 하이브리드 쌀의 아버지 위안룽핑 과학자입니다. 그는' 영감' 에 대한 정의가 실용적이고 추상적이지 않고 특히 조작성이 있다. 성경의 영감이란 신의 영이 성서 저자에게 초자연적인 영향력을 부여하여 그들이 쓴 것이 정말로 신이 그들에게 쓰라고 한 것임을 보증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목적은 그의 도리를 전달하는 것이다. 창의적 사고 과정에서 인지비약의 심리적 현상이다. 어떤 문제에 대해 오랜 노력과 고심 끝에 유도자의 계발을 통해 갑자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것이다. 정상인들은 영감을 받을 수도 있지만, 수준이 다를 뿐,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다.
영감의 과정과 영감에 대한 깊은 이해;
영감은 문제를 해결할 때 감성적 사고 과정의 결과가 이성적 사고 과정에 포착돼 형성된 문제 해결의 발상이다. 영감의 신비는 뇌의 작동 방식에 대한 사람들의 무지에서 비롯된다.
영감은 인간의 뇌 이성적 사고 활동과 직감적 사고 활동의 결과이다. 언어 중추 기호화 해석 과정도 없고 이성적 사고 과정 (99% 의 땀) 도 있다. 언어 센터의 상징적인 해석이 없는 직관적인 사고 과정은 언어 센터의 상징적인 해석을 통해 최종 결과를 해석하고 (1% 영감) 제시하여 갑자기 영감이 나타났다. 그 99% 의 땀이 없으면 1% 의 영감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계발이 많고, 어떤 사람들은 계발이 적다. 각자의 사고 과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고의 집중도, 깊이, 폭이 다르고, 정보 분기에 대한 정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기억력과 사고의 민첩성과 관련이 있다. 기억력과 사고의 민첩성은 후천적인 사고방식과 뇌의 선천적인 조직 구조와 관련이 있다.
뇌의 사고 활동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언어 중추가 참여하는 기호 추리 방법 (이성적 사고) 이고, 하나는 연상 사고 방법 (직관적인 사고) 이다. 기호 추리 방법은 귀납, 연역, 3 단계 논리 등 우리가 통상적으로 배운 방법의 점진적인 조작을 통해 고급이다. 직감적 사고법은 간단한 비유연상법이다. (신경망을 잘 아는 사람은 이 방법이 나보다 더 쉽게 실현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런 다음 간단한 판단 기준으로 가지를 잘라서 분명히 정확하지 않은 것을 제거한 다음, 직관적인 사고 방법의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유추 연상을 계속하여 언어 센터에 제출하여 판단한다. 상징적인 추리는 언어 중추가 강력한 역할을 하여 대량의 정신력을 소모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단일 스레드 처리 (양손의 사람도 멀티 스레딩을 할 수 있고 더 많은 정신력을 소모할 수 있음) 만 할 수 있지만 성공률은 높다. 신뢰성도 높습니다. 직관적 사고 방식이 다르다. 성공률과 신뢰성은 높지 않지만 대규모로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직관적인 사고 과정의 출발점과 종점을 제외하고 중간 과정은 언어 중추가 가공에 참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 가공 과정은 의식 수준에 반영되지 않는다.
이 단락을 편집한 영감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추상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를 바탕으로 다른 심리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갑자기 왔고, 빨리 사라졌다.
③ 창조적 사고의 결과, 참신함, 심지어 독특하다.
감정화, 영감이 올 때, 사람의 정서가 긴장되고, 매우 흥분하고, 심지어 미치기까지 한다.
영감은 플래시 또는 새로운 아이디어의 동의어입니다. 영감은 보호가 필요한 자원입니다. 혁신은 대부분 인간의 두뇌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혁신은 인간의 상상력의 산물이거나, 영감은 혁신의 출발점이자 원시이며, 영감은 혁신의 핵심이자 영혼이다. 20 세기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인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한다. 그리고 지식 진화의 원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상상력이야말로 과학 연구의 진정한 요인이다. " 현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 호킹은 "과학을 전진시키는 것은 개인의 영감이다" 고 말했다. 미국 크리에이티브 컨설팅그룹 의장인 톰슨은 "영감은 이미 가장 결정적인 창조력이 되었다" 고 말했다.
영감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
영감의 출현은 무작위적이고 우연한 것이다. 마음으로는 꽃을 심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았다. 영감은 보통 찾기 어렵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영감의 발생을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사람들은 주관적인 필요와 희망에 근거하여 영감을 낼 수 없고, 전공에 따라 영감의 발생을 나눌 수도 없다.
둘째,
영감은 세계에서 가장 공평한 현상이다. 정상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언제든지 각종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가난한 사람이든 권세든, 지식이 풍부한 과학자든 가난한 지역의 문맹이든 영감을 받을 것이다.
세 번째
영감을 주는 데는 경제적 비용이 거의 들지 않지만, 영감 자체는 가치가 있을 수 있다. 영감의 가치도 무작위적이다. 당신이 고귀하다고 해서 고귀한 영감을 주는 것도 아니고, 당신이 비천하다고 해서 비천한 영감을 주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감은 일단 그 가치를 실현하면 그 소유자를 고귀하게 만들 수 있다. 영감의 가치를 감안해 볼 때, 영감은 가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똑똑한 동물인만이 생산할 수 있다!
넷째.
영감은 무궁무진하다. 이것은 영감이 가장 특별한 곳이다. 더 많이 발전할수록 더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영감이 잠시 사라지다. 만약 네가 제때에 무작위 영감을 잡을 수 없다면, 그것은 영원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여섯 번째.
영감은 창조적 사고의 결과이며 참신하고 독특하다. 사람이 영감을 받을 때, 왕왕 감성적이다. 영감이 올 때, 사람들은 긴장하고 흥분하며, 심지어 미친 지경에 빠질 수도 있다. 영감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지만 투자가 거의 필요하지 않지만 캡처, 보존, 발굴, 정제, 개발, 변환, 그 가치를 실현하려면 어느 정도의 투자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일정한 절차와 절차, 필요한 사회적 분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의 영감이 번쩍일 때, 특히 일반인이 갑자기 직장생활과 무관한 영감을 얻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 자신의 영감을 개발하고 보호할 수 없고, 혁신의 시행을 보장할 수 없고, 다른 자원을 동원하는 것도 일반인의 예상을 뛰어넘는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소수의 사람들만이 영감을 받아 꾸준히 혁신을 완성하고 혁신의 가치를 실현하였다. 발명가와 과학자가 되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자신의 영감을 헛되이 버렸다. 얼마나 많은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기회를 놓쳤는지 모르겠다. 혁신을 통해 위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일반인이 너무 많아서 결국 평범해졌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대형 복합 혁신 프로젝트의 시행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종종 복잡한 절차와 절차를 거쳐 단위, 사회, 국가의 자원을 동원해야 하며, 종종 엄격하고 복잡한 사회 분업이 필요하다. 현재의 국가 제도와 사회 조건 하에서 일반인이 이를 하는 것은 거의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개인, 단위, 국가는 진실을 이해할 때 모두 행동해야 한다. 우선, 사회 전체가 영감을 세우는 것은 귀중한 혁신 자원이라는 관념이다. 개인
이 단락을 편집하고, 영감을 포착하고, 장기적으로 탐구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다.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포착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순식간에 얻은 것은 평일에 쌓은 것이다. 영감은 오랜 노력 끝에 나타난다. 러시아 화가 레빈은 "영감은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보답이다" 고 말했다. 영감은 기발한 생각이나 영감의 산물이 아니다. "영감은 손님이다. 그는 게으른 사람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차이코프스키) 그가 완전히 명상에 의해 점령되었을 때만 그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일과 휴식을 결합하면 긴장이 풀린다.
오랜 격렬한 사고를 거쳐 모든 감정을 버리고 가로수길을 거닐거나 정상에 올랐다. 작은 정원에서 김을 매거나 침대에 머무르는 것은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아르키메데스는 목욕할 때 부력의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침대에서 상대성 이론에 대해 생각했다. 월리스는 말라리아가 발발했을 때 진화에서 자연선택의 관점을 제시했다. 케쿨러는 수면과 꿈 상태에서 벤젠 고리의 구조를 생각해냈다 ...
활동을 조정하고 토론을 시작하다.
자신의 활동을 잘 규범화하면 종종 사고의 사각에서 자신을 해방시켜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프랑스의 수학자 라플라스는 복잡한 문제를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며칠 동안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그가 그것을 집어 들고 다시 생각할 때, 그는 종종 그것이 매우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 자신의 사유에 장애가 있을 때 서로 다른 전공을 초청해 함께 대화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면 습관적 사고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수시로 생각하고, 마음대로 적어라
영감은 종종 "막을 수 없는 기세, 깊은 계곡으로 가라" 는 것이다. 만약 제때에 그것을 잡지 않으면, 그것은 흔적도 없이 달릴 것이다. 따라서 종이와 펜을 휴대하고 영감이 있으면 언제든지 기록해야 한다. 영국의 유명한 여성 작가 엘리 브란트는 젊었을 때 글쓰기뿐만 아니라 무거운 집안일을 맡았다. 그녀는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항상 종이와 펜을 가지고 다니는데, 틈만 나면 바로 머릿속에 나타난 생각을 적어둔다. 위대한 발명가.